메모장파일로 한글로 번역된 걸 가지고 있었는데 참고하시라고 한 번 올려봅니다..
다 테스트해보진 않아서 되는지 안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무슨 말인지 모르는 것도 있구요..
2003은 없네요 ^^;
kof 94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타이머 정지
1-4 : 루갈 사용 가능,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5 : 행동 코드 표시
1-6 : 효과 불명
1-7 : 스테이지 선택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2-1 : 컬러 에디트 모드
2-2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2-3 : 효과 불명
2-4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CPU 대 CPU 관전
2-8 : SEQ 툴 메뉴
루갈 선택법 : 딥스위치 1-4를 킨 뒤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 입력.
루갈 선택 후 1P 기준으로 오더 셀렉트 화면에서 ←← 후 A를 두 번 누르면 처음부터 2형태 루갈로 플레이 가능.
kof 95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커맨드 입력 없이 보스 사용 가능, 타이머 정지
1-4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5 : 행동 코드 표시
1-6 : 효과 불명
1-7 : 스테이지 선택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2-1 : 효과 불명
2-2 : 효과 불명
2-3 : 효과 불명
2-4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CPU 대 CPU 관전
2-8 : 효과 불명
kof 96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보스 사용 가능, 타이머 정지
1-4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1-5 : 행동 코드 표시
1-6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7 : 연사 모드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2-1 : SEQ 툴 메뉴, CPU 조작
2-2 : CPU 대 CPU 관전
2-3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4 : 득점 표시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효과 불명
2-8 : 효과 불명
kof 97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커맨드 입력 없이 히든 캐릭터 사용 가능 (오로치 제외), 타이머 정지
1-4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1-5 : 행동 코드 표시
1-6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7 : 연사 모드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2-1 : SEQ 툴 메뉴
2-2 : CPU 대 CPU 관전
2-3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4 : 득점 표시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효과 불명
2-8 : 효과 불명
kof 98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타이머 정지
1-4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1-5 : 행동 코드 표시
1-6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7 : 연사 모드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2-1 : SEQ 툴 메뉴
2-2 : CPU 대 CPU 관전
2-3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4 : 득점 표시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효과 불명
2-8 : 효과 불명
오메가 루갈 선택법 : 가정용으로 루갈에서 스타트 누른채 선택.
kof 99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보스 사용 가능, 타이머 정지, 버전 표시, 스트라이커 무한
1-4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1-5 : 행동 코드 표시
1-6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7 : 연사 모드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툴 셀렉트 모드
2-1 : SEQ 툴 메뉴
2-2 : CPU 대 CPU 관전
2-3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4 : 득점 표시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효과 불명
2-8 : 효과 불명
크리자리드 선택법 : 딥스위치 1-3을 킨 뒤 캐릭 선택 후 스타트를 누르고 있으면 1형태 크리자리드.
캐릭 선택 후 셀렉트를 누르고 있으면 2형태 크리자리드.
kof 2000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제로 사용 가능, 타이머 정지, 버전 표시, 스트라이커 무한, 툴 셀렉트 모드
1-4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1-5 : 효과 불명
1-6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7 : 연사 모드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2-1 : SEQ 툴 메뉴
2-2 : CPU 대 CPU 관전
2-3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4 : 득점 표시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효과 불명
2-8 : 효과 불명
제로 선택법 : 딥스위치 1-3을 킨 뒤 룰렛에서 스타트 누른 채 ↓↓ 후 선택.
kof 2001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타이머 정지, 행동 코드 표시
1-4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1-5 : 보스 사용 가능, 스타트 버튼으로 상대의 체력 0
1-6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7 : 연사 모드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툴 셀렉트 모드, 모션 체크 툴
2-1 : SEQ 툴 메뉴
2-2 : CPU 대 CPU 관전
2-3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4 : 득점 표시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효과 불명
2-8 : 컬러 에디트 모드
리얼 제로 & 이그니스 선택법 : 딥스위치 1-5를 킨 뒤 룰렛에서 →로 리얼 제로, →→로 이그니스.
kof 2002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타이머 정지, 행동 코드 표시
1-4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1-5 : MAX 모드 타이머 게이지 감소하지 않음
1-6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7 : 연사 모드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툴 셀렉트 모드
2-1 : SEQ 툴 메뉴
2-2 : CPU 대 CPU 관전
2-3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4 : 득점 표시, 시간 및 체력·파워 게이지 조정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효과 불명
2-8 : 컬러 에디트 모드
오메가 루갈 선택법 : 가정용으로 다이몬 아래칸에서 선택.
디버그 오브젝트 조종법
1P 셀렉트 + 레버 : 오브젝트 위치 조정
1P 셀렉트 + A : 액션 코드 + 1
1P 셀렉트 + B : 액션 코드 - 1
1P 셀렉트 + C : 캐릭터 코드 + 1
1P 셀렉트 + D : 캐릭터 코드 - 1
에디트 메뉴 조종법
1P 셀렉트 + 레버 : 항목 선택
1P 셀렉트 + A : 선택한 항목에 들어감
각 항목에 들어간 뒤 1P 셀렉트 + A : 해당 값 + 1
각 항목에 들어간 뒤 1P 셀렉트 + B : 해당 값 - 1
각 항목에 들어간 뒤 1P 셀렉트 + D : 메뉴로 돌아가기
사운드 테스트 메뉴 조종법
2P 셀렉트 : 메뉴 표시 / 감춤
2P 레버 좌우 : 앞자리 2바이트, 뒷자리 2바이트 중 선택
앞자리 2바이트에서 2P B : 코드 + 1
뒷자리 2바이트에서 2P ↑ : 코드 + 1
뒷자리 2바이트에서 2P ↓ : 코드 - 1
2P A : 해당 코드의 사운드 출력
컬러 에디트 모드 조종법 (2001, 2002)
1P 셀렉트 : 테이블 표시 / 감춤
2P 레버 좌우 : 테이블 페이지 선택 (10번이 1P 캐릭터 테이블, 20번이 2P 캐릭터 테이블)
2P 레버 상하 : 색상 선택
2P A : 적색 + 1
2P B : 녹색 + 1
2P C : 청색 + 1
2P D : 누른채로 A, B, C를 누르면 -1
툴 셀렉트 모드 조종법
하우 투 플레이 화면에서 B : 툴 셀렉트 모드
하우 투 플레이 화면에서 C : 모션 체크 툴 (99, 2001만)
(1P에서 시작했다면 1P의 버튼으로, 2P에서 시작했다면 2P의 버튼으로.)
툴 셀렉트 모드란 데모나 엔딩 등을 볼 수 있는 모드입니다.
들어가서 레버와 버튼으로 직접 코드를 조정해야 하지만
D 버튼을 누르면 팀 순서대로 선택 가능.
스타트 버튼으로 언어를 바꿀 수 있고
셀렉트 버튼으로 싱글 모드로 전환할 수 있지만 팀 엔딩을 볼 수 없습니다.
시간 및 체력·파워 게이지 조종법 (2002)
스타트 + A : 시간 - 10
스타트 + B : 1P 체력 0
스타트 + C : 2P 체력 0
스타트 + D : 파워 게이지 MAX
다 테스트해보진 않아서 되는지 안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무슨 말인지 모르는 것도 있구요..
2003은 없네요 ^^;
kof 94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타이머 정지
1-4 : 루갈 사용 가능,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5 : 행동 코드 표시
1-6 : 효과 불명
1-7 : 스테이지 선택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2-1 : 컬러 에디트 모드
2-2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2-3 : 효과 불명
2-4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CPU 대 CPU 관전
2-8 : SEQ 툴 메뉴
루갈 선택법 : 딥스위치 1-4를 킨 뒤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 입력.
루갈 선택 후 1P 기준으로 오더 셀렉트 화면에서 ←← 후 A를 두 번 누르면 처음부터 2형태 루갈로 플레이 가능.
kof 95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커맨드 입력 없이 보스 사용 가능, 타이머 정지
1-4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5 : 행동 코드 표시
1-6 : 효과 불명
1-7 : 스테이지 선택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2-1 : 효과 불명
2-2 : 효과 불명
2-3 : 효과 불명
2-4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CPU 대 CPU 관전
2-8 : 효과 불명
kof 96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보스 사용 가능, 타이머 정지
1-4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1-5 : 행동 코드 표시
1-6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7 : 연사 모드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2-1 : SEQ 툴 메뉴, CPU 조작
2-2 : CPU 대 CPU 관전
2-3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4 : 득점 표시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효과 불명
2-8 : 효과 불명
kof 97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커맨드 입력 없이 히든 캐릭터 사용 가능 (오로치 제외), 타이머 정지
1-4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1-5 : 행동 코드 표시
1-6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7 : 연사 모드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2-1 : SEQ 툴 메뉴
2-2 : CPU 대 CPU 관전
2-3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4 : 득점 표시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효과 불명
2-8 : 효과 불명
kof 98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타이머 정지
1-4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1-5 : 행동 코드 표시
1-6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7 : 연사 모드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2-1 : SEQ 툴 메뉴
2-2 : CPU 대 CPU 관전
2-3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4 : 득점 표시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효과 불명
2-8 : 효과 불명
오메가 루갈 선택법 : 가정용으로 루갈에서 스타트 누른채 선택.
kof 99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보스 사용 가능, 타이머 정지, 버전 표시, 스트라이커 무한
1-4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1-5 : 행동 코드 표시
1-6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7 : 연사 모드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툴 셀렉트 모드
2-1 : SEQ 툴 메뉴
2-2 : CPU 대 CPU 관전
2-3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4 : 득점 표시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효과 불명
2-8 : 효과 불명
크리자리드 선택법 : 딥스위치 1-3을 킨 뒤 캐릭 선택 후 스타트를 누르고 있으면 1형태 크리자리드.
캐릭 선택 후 셀렉트를 누르고 있으면 2형태 크리자리드.
kof 2000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제로 사용 가능, 타이머 정지, 버전 표시, 스트라이커 무한, 툴 셀렉트 모드
1-4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1-5 : 효과 불명
1-6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7 : 연사 모드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2-1 : SEQ 툴 메뉴
2-2 : CPU 대 CPU 관전
2-3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4 : 득점 표시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효과 불명
2-8 : 효과 불명
제로 선택법 : 딥스위치 1-3을 킨 뒤 룰렛에서 스타트 누른 채 ↓↓ 후 선택.
kof 2001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타이머 정지, 행동 코드 표시
1-4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1-5 : 보스 사용 가능, 스타트 버튼으로 상대의 체력 0
1-6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7 : 연사 모드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툴 셀렉트 모드, 모션 체크 툴
2-1 : SEQ 툴 메뉴
2-2 : CPU 대 CPU 관전
2-3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4 : 득점 표시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효과 불명
2-8 : 컬러 에디트 모드
리얼 제로 & 이그니스 선택법 : 딥스위치 1-5를 킨 뒤 룰렛에서 →로 리얼 제로, →→로 이그니스.
kof 2002
1-1 : 디버그 오브젝트
1-2 : 판정 표시
1-3 : 타이머 정지, 행동 코드 표시
1-4 : 에디트 메뉴 (1P 캐릭터 성능 변경 가능)
1-5 : MAX 모드 타이머 게이지 감소하지 않음
1-6 : 1P & 2P & CPU 체력 감소하지 않음
1-7 : 연사 모드
1-8 : 1P 셀렉트 버튼으로 어디서나 일시정지 가능, 툴 셀렉트 모드
2-1 : SEQ 툴 메뉴
2-2 : CPU 대 CPU 관전
2-3 : 자신의 캐릭터 체력이 감소하지 않음
2-4 : 득점 표시, 시간 및 체력·파워 게이지 조정
2-5 : 사운드 로그 표시
2-6 : 사운드 테스트 메뉴
2-7 : 효과 불명
2-8 : 컬러 에디트 모드
오메가 루갈 선택법 : 가정용으로 다이몬 아래칸에서 선택.
디버그 오브젝트 조종법
1P 셀렉트 + 레버 : 오브젝트 위치 조정
1P 셀렉트 + A : 액션 코드 + 1
1P 셀렉트 + B : 액션 코드 - 1
1P 셀렉트 + C : 캐릭터 코드 + 1
1P 셀렉트 + D : 캐릭터 코드 - 1
에디트 메뉴 조종법
1P 셀렉트 + 레버 : 항목 선택
1P 셀렉트 + A : 선택한 항목에 들어감
각 항목에 들어간 뒤 1P 셀렉트 + A : 해당 값 + 1
각 항목에 들어간 뒤 1P 셀렉트 + B : 해당 값 - 1
각 항목에 들어간 뒤 1P 셀렉트 + D : 메뉴로 돌아가기
사운드 테스트 메뉴 조종법
2P 셀렉트 : 메뉴 표시 / 감춤
2P 레버 좌우 : 앞자리 2바이트, 뒷자리 2바이트 중 선택
앞자리 2바이트에서 2P B : 코드 + 1
뒷자리 2바이트에서 2P ↑ : 코드 + 1
뒷자리 2바이트에서 2P ↓ : 코드 - 1
2P A : 해당 코드의 사운드 출력
컬러 에디트 모드 조종법 (2001, 2002)
1P 셀렉트 : 테이블 표시 / 감춤
2P 레버 좌우 : 테이블 페이지 선택 (10번이 1P 캐릭터 테이블, 20번이 2P 캐릭터 테이블)
2P 레버 상하 : 색상 선택
2P A : 적색 + 1
2P B : 녹색 + 1
2P C : 청색 + 1
2P D : 누른채로 A, B, C를 누르면 -1
툴 셀렉트 모드 조종법
하우 투 플레이 화면에서 B : 툴 셀렉트 모드
하우 투 플레이 화면에서 C : 모션 체크 툴 (99, 2001만)
(1P에서 시작했다면 1P의 버튼으로, 2P에서 시작했다면 2P의 버튼으로.)
툴 셀렉트 모드란 데모나 엔딩 등을 볼 수 있는 모드입니다.
들어가서 레버와 버튼으로 직접 코드를 조정해야 하지만
D 버튼을 누르면 팀 순서대로 선택 가능.
스타트 버튼으로 언어를 바꿀 수 있고
셀렉트 버튼으로 싱글 모드로 전환할 수 있지만 팀 엔딩을 볼 수 없습니다.
시간 및 체력·파워 게이지 조종법 (2002)
스타트 + A : 시간 - 10
스타트 + B : 1P 체력 0
스타트 + C : 2P 체력 0
스타트 + D : 파워 게이지 M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