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명 : Dreamcast ドリ-ムキャスト (일본 hkt-3000,5000 미국 hkt-3020,5020 유럽/호주 hkt-3030,5030)
(처리속도가 빠른 나오미 기판 호환)
cpu : 히타치 sh-4 risc cpu(동작주파수 200mhz, 360mips/1.4gflops, 800mb/s 0.25 미크로 공정)
32bit x4 fpu 병렬 내장(128bit 버스 연산 엔진)
그래픽엔진: nec/비디오로직 powervr2 dc risc 프로세서 커스터마이즈(cg묘화성능 300만 폴리곤/sec이상, 더블 버퍼 프레임지원, arc버전)
사운드엔진: 야마하 슈퍼 인텔리젠트 사운드 프로세서 32bit risc cpu (64채널 pcm/adpcm, xg midi음원)
특수효과 : 범프 맵핑, 환경 맵핑, 안티 엘리어싱, 알파 블렌딩, 포그, 스펙큘러 이펙트, 트리리니어 필터링, 밉 맵핑 등
메모리 : 메인 메모리 16mb 바이트 sd ram x2), 비디오(텍스쳐)메모리 8mb, 사운드메모리 2mb
미디어 : 야마하 gd-rom(용량 약 1gb)
cd-rom : gd-rom 12x, cd-rom 2x (최고 12배속, 각속도 일정방식)
모뎀 : 33.6kbps착탈식 모뎀 내장,(북미 56kbps리무머블 방식) v34/v42/mnp5 지원 브로드밴드 어댑터 별매
os : 마이크로소프트(r)윈도우즈(r) ce 커스텀 버전(directx지원)
해상도 : 640 x480 ( vga출력시 480p)
동시발색 : 최대 1,677만색 컬러(24bit)
데이터저장: 비주얼 메모리 vm(1mb,최대 200블록), 메모리카드4x(4mb,최대 800블록)
vm : 8bit cpu, 48x32 lcd 흑백화소, 십자키와 4개버튼 구성, pwm 1ch음원, cr2032x2사용 (시계사용시 130일, 게임모드시 약 100시간)
컨트롤러 : 아날로그 버튼, 십자키, 스타트, a, b, x, y버튼, r, l트리거, 확장 소켓 x2
외향명칭 : 파워버튼, 오픈버튼, 파워램프(led), 디스크단자, 컨트롤러접속단자 x4, 통풍구 x4
인터페이스: 전원, av출력, 시리얼, 모듈러잭, 컨트롤x4 포트, 외장형 모뎀 슬롯(hkt-7100)
기능 : 인터넷, 음악cd재생, mil-cd, snk 네오지오포켓 연동, 날짜, 시계
그외 : 블림캐스트(ps1소프트 구동), 트림캐스트(포터블), 재생품, netbsd, sh용 리눅스, 각종 에뮬레이터 등
한정판 : 사쿠라대전(hkt-6800),키티, 시맨, 크리스마스시맨, 마죠라, 바하코베, 토요타, 커스텀, r7, ,cx-1, 펄핑크, 펄블루, 메탈릭실버 등
주변기기 : vga-box(d-sub, 15핀), 진동팩, 키보드, 마우스, 건콘, 레이싱휠, 마이크, 아케이드 스틱, 낚시 컨트롤러, 대전 케이블 등
타이틀 : 쉔무,버추어파이터3tb,소닉어드벤처,크레이지택시,소울캘리버,,세가랠리2,레즈,파워스톤, d2, 그란디아2, 겟베스,시맨 외 다수
구성 : 본체, 컨트롤러(1개), 전원케이블, 스테레오 av케이블, 모듈러 케이블, 드림 패스포트, 사용설명서, 그외 광고선전물 인쇄물 등
전원,전력 : ac 100v + 10% 50/60hz, 22w(일본), ac 100v~120v, 27w(미국), ac240v(유럽)
사용환경 : 5도~ 35도, 20~90%(보존 -20도~ 60도, 10 ~ 90%)
크기,중량 : 가로 19cm ~ 세로 19.58cm ~ 높이 7.55cm, 약 1.5kg
발매원 : 주식회사 세가(株式會社 セガ : SEGA™)
출시일 : 1998년 11월 27일(일본), 1999년 9월 9일(미국), 1999년 10월 14일(유럽)
가격 : 29,800엔(일본), 199달러(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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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GC MPU]
. 커스텀 IBM Power PC "Gekko"
. 0.18 미크론 IBM 구리 배선 기술 사용
. 클럭 주파수 485 MHz
. Dhrystone 2.1에서 1125 Dmips
. 내부 데이터 정확도 32 비트 정수, 64 비트 부동 소수점
. 외부 버스 최대 1.3 GB/초
. 32 비트 어드레스 스페이스
. 64 비트 데이터 버스
. 162 MHz 클럭
. 내부 L1 캐쉬 인스트럭션 32KB, 데이터 32KB (8 way)
. L2 캐쉬 256KB (2 way)
[시스템 LSI ATI/닌텐도의 "Flipper"]
. 0.18 미크론 NEC 임베디드 DRAM
. 클럭 주파수 162 MHz
. 임베디드 프레임 버퍼 약 2MB
. 서스테인 레이턴시 6.2ns (1T-SRAM)
. 임베디드 텍스쳐 캐쉬 약 1MB
. 텍스쳐 리드 대역폭 10.4GB/초 (최대)
. 메인 메모리 대역폭 2.6GB/초 (최대)
. 24비트 칼라 픽셀, 24비트 Z 버퍼
. 이미지 프로세싱 기능: Fog, Subpixel Anti-aliasing, 8 Hardware Lights, Alpha Blending, Virtual Texture Design, Multi-texturing, Bump Mapping, Environment Mapping, MIP Mapping, Bilinear Filtering, Trilinear Filtering, Ansitropic Filtering, Real-time Hardware Texture Decompression (S3TC) Real-time Decompression of Display List, HW 3-line Deflickering filter
[오디오 프로세싱 (시스템 LSI에 내장)]
. 커스텀 Macronix 16비트 DSP
. 인스트럭션 메모리 8KB RAM + 8KB ROM
. 데이터 메모리 8KB RAM + 4KB ROM
. 클럭 주파수 81 MHz
. 64 동시 발음, ADPCM 엔코딩
. 샘플링 주파수 48KHz
[퍼포먼스]
. 부동 소수점 연산 성능 최대 10.5 GFLOPS (MPU, 지오메트리, 라이트 토탈)
. 최대 초당 600-1,200만 폴리곤 (텍스쳐, 광원 등을 사용하는 실제 상황)
[메모리]
. 시스템 메모리 40 MB
. 메인 메모리 24 MB MoSys 1T-SRAM
. 약 10ns 서스테인 레이턴시
. A-메모리 16 MB 81 MHz DRAM
[디스크 드라이브 CAV 시스템]
. 평균 억세스 타임 128ms
. 데이터 전송 속도 5-16Mbps
. 3인치 미니 DVD
. 용량은 약 1.5 GB
[확장 포트]
. 4개의 컨트롤러 포트
. 2개의 메모리 카드 슬롯
. 아날로그 AV 출력
. 디지탈 AV 출력
. 2개의 고속 시리얼 포트
. 고속 패러렐 포트
[기타]
. DC 12V x 3.5A (AC 어댑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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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X
CPU 속도 : 733Mhz
그래픽 성능 : 250MHz(nVIDIA)
메모리 : 64Mb
메모리 대역폭 : 6.4GB/sec
폴리곤 성능 : 125M/sec
오디오 채널 : 256
최대 해상도 : 1920 X 1080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 : 6.4GB/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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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2
CPU 속도 : 249.912MHz
그래픽 성능 : 147.456MHz
메모리 : 32MB
메모리 대역폭 : 3.2GB/sec
폴리곤 성능 : 66M/sec
오디오 채널 : 48
최대 해상도 : 1280 X 1024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 : 48GB/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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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으로 이전 '세가, 포터블 콘솔(세가 비전)로 다시 게임 하드웨어 시장에 진입?' 이라는 글에서 몇몇 이상한 댓글 달았던 것을 인정하고 루리웹 유저 분들께 사과드리겠습니다~
2009년, 세가의 새로운 활약이 기다려집니다.
(처리속도가 빠른 나오미 기판 호환)
cpu : 히타치 sh-4 risc cpu(동작주파수 200mhz, 360mips/1.4gflops, 800mb/s 0.25 미크로 공정)
32bit x4 fpu 병렬 내장(128bit 버스 연산 엔진)
그래픽엔진: nec/비디오로직 powervr2 dc risc 프로세서 커스터마이즈(cg묘화성능 300만 폴리곤/sec이상, 더블 버퍼 프레임지원, arc버전)
사운드엔진: 야마하 슈퍼 인텔리젠트 사운드 프로세서 32bit risc cpu (64채널 pcm/adpcm, xg midi음원)
특수효과 : 범프 맵핑, 환경 맵핑, 안티 엘리어싱, 알파 블렌딩, 포그, 스펙큘러 이펙트, 트리리니어 필터링, 밉 맵핑 등
메모리 : 메인 메모리 16mb 바이트 sd ram x2), 비디오(텍스쳐)메모리 8mb, 사운드메모리 2mb
미디어 : 야마하 gd-rom(용량 약 1gb)
cd-rom : gd-rom 12x, cd-rom 2x (최고 12배속, 각속도 일정방식)
모뎀 : 33.6kbps착탈식 모뎀 내장,(북미 56kbps리무머블 방식) v34/v42/mnp5 지원 브로드밴드 어댑터 별매
os : 마이크로소프트(r)윈도우즈(r) ce 커스텀 버전(directx지원)
해상도 : 640 x480 ( vga출력시 480p)
동시발색 : 최대 1,677만색 컬러(24bit)
데이터저장: 비주얼 메모리 vm(1mb,최대 200블록), 메모리카드4x(4mb,최대 800블록)
vm : 8bit cpu, 48x32 lcd 흑백화소, 십자키와 4개버튼 구성, pwm 1ch음원, cr2032x2사용 (시계사용시 130일, 게임모드시 약 100시간)
컨트롤러 : 아날로그 버튼, 십자키, 스타트, a, b, x, y버튼, r, l트리거, 확장 소켓 x2
외향명칭 : 파워버튼, 오픈버튼, 파워램프(led), 디스크단자, 컨트롤러접속단자 x4, 통풍구 x4
인터페이스: 전원, av출력, 시리얼, 모듈러잭, 컨트롤x4 포트, 외장형 모뎀 슬롯(hkt-7100)
기능 : 인터넷, 음악cd재생, mil-cd, snk 네오지오포켓 연동, 날짜, 시계
그외 : 블림캐스트(ps1소프트 구동), 트림캐스트(포터블), 재생품, netbsd, sh용 리눅스, 각종 에뮬레이터 등
한정판 : 사쿠라대전(hkt-6800),키티, 시맨, 크리스마스시맨, 마죠라, 바하코베, 토요타, 커스텀, r7, ,cx-1, 펄핑크, 펄블루, 메탈릭실버 등
주변기기 : vga-box(d-sub, 15핀), 진동팩, 키보드, 마우스, 건콘, 레이싱휠, 마이크, 아케이드 스틱, 낚시 컨트롤러, 대전 케이블 등
타이틀 : 쉔무,버추어파이터3tb,소닉어드벤처,크레이지택시,소울캘리버,,세가랠리2,레즈,파워스톤, d2, 그란디아2, 겟베스,시맨 외 다수
구성 : 본체, 컨트롤러(1개), 전원케이블, 스테레오 av케이블, 모듈러 케이블, 드림 패스포트, 사용설명서, 그외 광고선전물 인쇄물 등
전원,전력 : ac 100v + 10% 50/60hz, 22w(일본), ac 100v~120v, 27w(미국), ac240v(유럽)
사용환경 : 5도~ 35도, 20~90%(보존 -20도~ 60도, 10 ~ 90%)
크기,중량 : 가로 19cm ~ 세로 19.58cm ~ 높이 7.55cm, 약 1.5kg
발매원 : 주식회사 세가(株式會社 セガ : SEGA™)
출시일 : 1998년 11월 27일(일본), 1999년 9월 9일(미국), 1999년 10월 14일(유럽)
가격 : 29,800엔(일본), 199달러(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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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GC MPU]
. 커스텀 IBM Power PC "Gekko"
. 0.18 미크론 IBM 구리 배선 기술 사용
. 클럭 주파수 485 MHz
. Dhrystone 2.1에서 1125 Dmips
. 내부 데이터 정확도 32 비트 정수, 64 비트 부동 소수점
. 외부 버스 최대 1.3 GB/초
. 32 비트 어드레스 스페이스
. 64 비트 데이터 버스
. 162 MHz 클럭
. 내부 L1 캐쉬 인스트럭션 32KB, 데이터 32KB (8 way)
. L2 캐쉬 256KB (2 way)
[시스템 LSI ATI/닌텐도의 "Flipper"]
. 0.18 미크론 NEC 임베디드 DRAM
. 클럭 주파수 162 MHz
. 임베디드 프레임 버퍼 약 2MB
. 서스테인 레이턴시 6.2ns (1T-SRAM)
. 임베디드 텍스쳐 캐쉬 약 1MB
. 텍스쳐 리드 대역폭 10.4GB/초 (최대)
. 메인 메모리 대역폭 2.6GB/초 (최대)
. 24비트 칼라 픽셀, 24비트 Z 버퍼
. 이미지 프로세싱 기능: Fog, Subpixel Anti-aliasing, 8 Hardware Lights, Alpha Blending, Virtual Texture Design, Multi-texturing, Bump Mapping, Environment Mapping, MIP Mapping, Bilinear Filtering, Trilinear Filtering, Ansitropic Filtering, Real-time Hardware Texture Decompression (S3TC) Real-time Decompression of Display List, HW 3-line Deflickering filter
[오디오 프로세싱 (시스템 LSI에 내장)]
. 커스텀 Macronix 16비트 DSP
. 인스트럭션 메모리 8KB RAM + 8KB ROM
. 데이터 메모리 8KB RAM + 4KB ROM
. 클럭 주파수 81 MHz
. 64 동시 발음, ADPCM 엔코딩
. 샘플링 주파수 48KHz
[퍼포먼스]
. 부동 소수점 연산 성능 최대 10.5 GFLOPS (MPU, 지오메트리, 라이트 토탈)
. 최대 초당 600-1,200만 폴리곤 (텍스쳐, 광원 등을 사용하는 실제 상황)
[메모리]
. 시스템 메모리 40 MB
. 메인 메모리 24 MB MoSys 1T-SRAM
. 약 10ns 서스테인 레이턴시
. A-메모리 16 MB 81 MHz DRAM
[디스크 드라이브 CAV 시스템]
. 평균 억세스 타임 128ms
. 데이터 전송 속도 5-16Mbps
. 3인치 미니 DVD
. 용량은 약 1.5 GB
[확장 포트]
. 4개의 컨트롤러 포트
. 2개의 메모리 카드 슬롯
. 아날로그 AV 출력
. 디지탈 AV 출력
. 2개의 고속 시리얼 포트
. 고속 패러렐 포트
[기타]
. DC 12V x 3.5A (AC 어댑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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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X
CPU 속도 : 733Mhz
그래픽 성능 : 250MHz(nVIDIA)
메모리 : 64Mb
메모리 대역폭 : 6.4GB/sec
폴리곤 성능 : 125M/sec
오디오 채널 : 256
최대 해상도 : 1920 X 1080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 : 6.4GB/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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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2
CPU 속도 : 249.912MHz
그래픽 성능 : 147.456MHz
메모리 : 32MB
메모리 대역폭 : 3.2GB/sec
폴리곤 성능 : 66M/sec
오디오 채널 : 48
최대 해상도 : 1280 X 1024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 : 48GB/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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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으로 이전 '세가, 포터블 콘솔(세가 비전)로 다시 게임 하드웨어 시장에 진입?' 이라는 글에서 몇몇 이상한 댓글 달았던 것을 인정하고 루리웹 유저 분들께 사과드리겠습니다~
2009년, 세가의 새로운 활약이 기다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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