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의 8월 신제품
넷플릭스 드라마 원피스에 등장하는 고잉 메리 호 입니다.
모델넘버 75639, 부품수 1376피스, 가격은 한국 정가 18만 9900원.
드라마 판은 쓸데없이 리얼해진 양 머리 덕분에 고잉 바포메트 호라 놀림받고 있지만 레고는 그럭저럭 귀엽게? 재해석 됐네요.
왼쪽 구석에 그려진 드라마 판 루피의 일러스트도 포인트.
미니피겨는 정겨운 이스트 블루 시절의 원년멤버 5인방이 전부 들어 있습니다.
의상의 프린팅도 꽤 정교한 편으로 넷플릭스 판권이지만 은근 원작과도 크게 벗어나지 않아서 좋네요.
페이스는 다섯명 모두 양면 사양.
특히 조로는 손에 드는 검 두 자루와 입에 무는 한 자루가 전부 들어가 있어 삼도류 재현도 가능.
고잉 메리 호.
미니피겨의 소품과 현상수배서 포스터 4장을 제외한 모든 부품을 사용하는 만큼 꽤 그럴듯한 구현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이즈가 좀 작지 않나 싶지만 공홈 기준 크기는 전장 39cm, 전고 34cm, 전폭 20cm로 적당히 덩치 있는 사이즈.
레고 선박이 대체로 그렇지만 흘수선 아래로는 생략된 워터라인 모델 입니다.
고잉 바포메트 호 소리 듣던 드라마 판에 비하면 적당히 귀염상인 선수상.
입부분이 부품간의 간섭 때문에 완전히 다물어지지 않는게 살짝 아쉬운 점.
선수부의 대포는 스피드 슈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포탄용으로 1x1 원형 플레이트 검은색 4장이 제공.
선수부 갑판.
보물상자에는 소시지, 닭다리, 뼈가 들어있고 술병과 술잔이 놓여 있네요.
앞부분의 갈색 콘 부품은 아래에 있는 스피드 슈터의 발사 스위치.
선수부 갑판을 열어보면 선실이 간략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드라마 판의 출항 장면에서 조로가 누워 쉬던 곳.
중앙 갑판.
중심부에는 식량 저장소가 보관되어 있고 앞뒤로 선수부 선실과 주방으로 향하는 계단
선미와 후미 상부 갑판으로 올라가는 계단 등이 충실히 재현되어 있네요.
중앙갑판에 수납되는 식량저장소.
다양한 음식 아이템과 함께 현상금 수배서 포스타 4장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현상금 수배서 포스터는 본 제품에 4장이 들어가며 제것은 8종 중 미호크가 1장, 루피가 3장 구성.
드라마 판은 이스트 블루 편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 칠무해인 미호크는 현상금: 무효화
루피는 아론 파크 전 이후 책정된 3천만 베리 현상금이 등록되어 있는 모습.
다만 비싼 제품이라고 포스터가 4장이 들어가는데 3장이 중복인건 좀......
후미 갑판과 후미 선실.
후미 선실은 간략한 창고 형태로 재현되었고 다른 선실같은 세세한 내부 구현은 생략되어 있습니다.
그것만 빼면 형태나 디테일은 원작이나 드라마 판의 모습을 나름대로 충실하게 재현하고 있네요.
난간 쪽에는 깨알같이 나미의 귤나무도 심어져 있고 미즌 마스트에는 나미가 조타를 하던 조타장치도 달려 있는 모습.
뒷부분의 선실 모듈과 후미 갑판을 분리해 후미 안쪽 선실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선실 모듈이 갑판의 고정을 겸하고 있기 때문에 선실 모듈-후미 갑판 순서로 분리해야 하네요.
좁은 공간에 꽤나 번듯하게 차려진 후미 내부 선실 겸 주방.
벽면의 식기와 찬장은 배 측면과 선수상 뿔 장식을 포함해 몇 안되게 스티커가 사용되는 부분.
후미 선실 뒤쪽은 창고 설정인 것인지 이런저런 잡동사니가 배치되어 있네요.
경첩 부품을 써서 좌우로 벌리거나 닫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졸리 로저와 돛은 두꺼운 플라스틱 필름 재질.
색감도 좋고 재질도 튼튼해서 개인적으로는 꽤 마음에 든 요소네요.
피겨를 곁들이면 꽤나 정겨우면서도 그리운 분위기.
드라마 판이지만 원작과도 이미지 차이가 크게 심하진 않다보니 꽤나 정겨운 느낌이네요.
이상 레고 원피스 75639 고잉 메리 호 였습니다.
이스트 블루의 원년 멤버 5인방을 전부 얻을 수 있는 것도 그렇고
드라마 판 주요 인물들이 거의 다 들어있는 발라티에는 40만원 대의 고가인 만큼
시즌 1 제품 중에서는 가장 추천할만한 제품이네요.


























(IP보기클릭)49.164.***.***
(IP보기클릭)5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