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6월에 야산에 4개를(한번에 4개를 같이 주문하는 실수를 범했습니다) 주문해서
최후 제품인 하야미 카나데 미스틱 던이 7월 발매되었죠
진행 상황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8월초 주소지 변경을 위해 문의하는김에 물건 언제보내는지 물어보았으나 곧 준비한다는 답변만 받음.
9월 말부터 배송 항의 및 환불을 요청했고 첫 답변으로
I will check your order with the team , we apologies for the delay
두번째 항의 답변으로
Your order will be update. during the week
세번째 항의 답변으로
If we cannot ship your order during the week, we will process to the refund
네번째 항의 답변으로
Your order has been refunded
여기까지 답변을 받는데 20일 정도 소요되었고 어떠한 구체적인 설명 없이 한줄 써서 보내주니 속터지는줄 알았습니다.
주문상태도 준비중에서 refund로 바껴서 잘됬구나 싶었습니다. 야산 글중에 디스카운트 코드 발행이란게 있다는 글을 보기전까지는요...
이틀 지나서 확인해보니 6만엔 기간 1년짜리 디스카운트 코드가 발행되어 있었고 당했다란느걸 깨달았습니다.
여기서 부터 카드사 분쟁 신청을 위해 삼X카에 연락을 취했고 현재까지 일어난일에 대해서 사정 설명을 했습니다.
해외분쟁 접수 자료로 아래와 같이 증빙서류 요청을 하더군요
1. 주문내역서
2. 8월초 해당 제품 배송이 가능하다 말한 증거자료
3. 추 후 회원이 가맹점에 배송을 왜 안하는지 따진 증거자료
4. 가맹점에서 쿠폰 이용하라고 답변한 증거자료
4번만 답변 받은 자료가 없기에 다시 야산에 문의를 하였고
If we cancel your order we cannot make a refund. Time to make a refund has been expired. The only way to refund you is a store credit/voucher.the fact is it's missing this product to ship your order:
Idolmaster Cinderella Girls - Hayami Kanade Mystic Dawn Ver.
If you do not want wait, we can cancel and refund only this product (including part of shipping fee)
Or if we cancel all order, it will be store credit
10월 23일. 3달 넘어서 드디어 처음으로 물건을 왜 안보내고 있었는지 자세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 진짜 욕이 마구 나오는거 참고 카드사에 자료 넘겨서 27(화) 카드사측에서 해외분쟁 접수되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여기까지는 좋았는데 다음부터 문제가 생겼습니다.
화요일 해외분쟁 접수되고나서 목요일 저녁 밤에 송장번호 입력되더니 어제 벤당했습니다.
그전에 문의한것 답변도 안하고 일방적으로 처리하길래 야산 사이트가서 항의를 하였더니 티켓마저 닫아버렸습니다. 답변없이
카드사 담당직원에게 해당 상황까지 설명하고 나는 오는 물건 반품하고 환불을 받고 싶다 말했더니
그건 회원과 가맹점에서 대화할 일이라고 해당건 추가 자료 제출하더라도 참고 정도로밖에 못쓴다고 합니다.
카드사는 접수처리와 결과만 안내해줄뿐이라 납득은 가는데 되게 막막한 심정이더군요
제품은 발송되었으나 4개 제품 모두 보냈을지 알수없는 상태이며 혹여나 받았는데 3개만 들어있다거나해서 더 큰 문제되는건 아닐지
물건받고 다시 돌려보냈는데 야산측에서 못받았다고 장난질칠까봐 두렵기도 하고
분쟁걸고 며칠만에 물건보내는 야산 대응 행태가 너무 마음에 안들어서 제품받아고 보고싶지도 않고 정이 다 떨어졌습니다.
리스크 감수하고서라도 수취거부하고 돈버릴 각오하고 끝까지 환불 진행해봐야되나 싶기도한데 1~20만이면 잃어도 어쩔수없다 감당해보겠지만
금액도 커지니 괴롭기만하네요. 어떤 선택을 해야될지 며칠째 고민 중 입니다.
푸념글 올려서 죄송하기도 하며 야산 환불 진행하시는분들은 좋은 결과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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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 감사합니다. 물건받고 손털어야되는게 그나마 손실이 적을텐데 마음은 환불 분쟁쪽으로 너무 기우네요. 아 그리고 요즘 1:1채팅은 무조건 자기네는 전산내역확인 못한다 티켓으로 문의하라고 무조건 돌리고 하더라구요 영어를 잘 못하는게 너무 원통합니다 | 20.10.31 17: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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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카드사는 1년 넘었어도 가맹점의 고의적인 배송지연을 하고 있고 증빙도 가능한데 접수라도 해봐달라 다시 한번 요청을 해보는게 어떨까요? 전화받으신분이 해외결제건이 어떻게 경찰서나 소보원에서 처리가능한지 역으로 물어봐야될 거 같습니다 | 20.10.31 19: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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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bs.ruliweb.com/family/242/board/300085/read/30619887?search_type=subject&search_key=%EC%95%BC%EC%82%B0 저랑 같은 제품 같은 같은 카드인데 저는 안된다고 하네요. 다른건 이분은 페이팔 결제를 하셨다고 합니다. 죄송합니다. 소비자보호원이나 경찰서에 문의하라고 무한 반복합니다. | 20.10.31 19: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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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팔 통해서 결제한건 아니라서 체크카드라는게 다르게 적용되지 않았나 싶기도하네요 에고... | 20.10.31 22: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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