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비아입니다.
3편은 이래저래 바뻐서 작성이좀 늦었습니다.ㅠ
아미아미는 앞서 설명드린 아마존이나, 굿스마일에 비해
피규어 a/s 신청이 다소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해서 서비스가 안좋은건 절대 아니며, 피규어 위주로
취급하는 쇼핑몰 중에서는 a/s가 매우 좋은편에 속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a/s 신청부터 완료까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선, 아미아미에 구입했으니, 홈페이지에 들어가봅시다.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아미아미 홈페이지로 갑니다.
빨간 네모칸의 'Contact Us' 클릭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의 설명처럼 빈칸을 채워줍시다.
'Next' 를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메일을 보내기 전 최종확인 단계입니다.
확인 후, 'Send' 를 클릭하면 아미아미로 이메일이 보내집니다.
유의할 점!!!!!!!!!!
1. 이메일은 혼동을 피해 되도록 아미계정과 같은걸 적어줍시다.
2. 주문 번호는 문제가 발생한 피규어의 것을 적어주는 겁니다.
주문 번호 확인은 이메일이니 아미아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합시다.(아래 사진 참고)
이메일.
빨간 네모칸이 주문 번호이니, 이메일 내용에서 피규어 이름을 꼼꼼히 확인 후 찾읍시다.
아미아미 홈페이지.
이미 배송된 물건이기에 'Order History' 에서 날짜 설정 후 확인해줍시다.
이제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아미아미측으로 이메일을 보냈으면,
다음날까지 답변이 올겁니다.(보통 오전에 보내면 당일 오전~오후사이로 답변해줍니다.)
이메일 내용을 해석하면, 택배상자와 함께온 주문서(주문 번호와 라벨이 잘 보이도록)와
함께 피규어의 문제가 발생한 부분을 같이 보이도록 사진을 찍어서 답변을 보내달라고 합니다.
사진 예시입니다.
만약 문제 발생한 부분과 주문서를 함께 찍기 힘들면,
반드시 사진 사진 한 장은 피규어와 주문서가 첫 번째 사진처럼 잘 보이게 찍어줍시다.
사진을 보내고 답변이 왔습니다.
요약하자면 이렇네요.
1. 문제있는 피규어를 우리측으로 보내주면 피규어는 교환해 주겠다.
2. 우리측으로 보낼 때 드는 배송비용은 나중에 아미아미 포인트로 지급해 주겠다.
그리고 중요한점!!!!!!!!!!!!!!!!!!!!!!!!!!!!!!!!!!!!!
3. 2주내로 교환을 원하는지 다시 답변을 보내달라. 만약
2주가 지나면, 교환해줄 수 없다.!!!
기간 제한은 2주.
반드시, 아미측으로 다시 교환의사가 있는지 답변을 보내줘야 합니다.
만약, 이 답변을 안보내고, 아미측에서 확인을 받지 못한 상태로
피규어를 다시 보내면, a/s가 불가합니다.
확인 답변을 보냈으면, 다음과 같은 메일이 옵니다.
ASP 한글 요금표 파일, 반품 주소 이메일이 왔네요.
(아마 한국분이 첨부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내용 요약은 이렇습니다.
1. 우편은 우리가 제시한 'AIR SMALL PACKET' 으로 보내라.
만약 다른 방법으로 보냈으면, 배송비는 환불되지 않는다.
2. 너가 ASP로 보낸 후, 영수증과 주문서(추적번호와 스캔이 보이도록)를 사진 찍어서
2주 내로 우리가 확인할 수 있게 이메일로 첨부해서 보내달라.
3. 2주내로 답변과 함께 우리가 요구한 사진을 보내지 않으면, A/S 지원을 해줄 수 없다.
이제부터 제일 중요한 단계입니다.
국제소포(ASP)에서 항공소형포장물로 보내는 방식이 변경됐습니다.
기존 ASP 보내는 방법은 블락처리합니다.
항
바로 우체국에 가서 국제소포(ASP)를 보내야 하죠.
우선, 집 근처 우체국을 방문하기 전에 전화하셔서 국제소포가 가능한
지점인지 물어봅시다.(작은 우체국의 경우 국제소포 안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그리고, 방문 전에 이전에 메일로 온 아미아미 반품 주소.
자신의 영어 주소를 메모한 다음 우체국을 찾아갑시다.
1. 아미아미 반품 주소
하나도 빠짐업이 메모합시다.
(RMA는 반품번호 입니다. 저게 없으면 A/S가 안됩니다.)
2. 자신의 영어 주소
아미아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편합니다.
이제, 우체국에 가면 ems(국제특송), 국제소포(asp), 일반 소포 등 신청서가 모여있는 곳에서
국제소포 신청서를 하나 집은다음 아까 메모한 정보를 작성해줍시다.
그리고 번호표를 뽑은다음, 직원분에게 국제소포 일본으로 반송한다고 얘기하고 요금내면 됩니다.
요금내고 주는 영수증하고 주문서는 이따가 아미아미에게 사진찍어서 보내야 하니 버리시면 절대 안됩니다!!!!!!
처음하면 다소 어려울 수 있으니, 사진 예시 첨부합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다소 복잡해보이는데 받는사람(영문)만 잘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받는사람(영문) 정보에서 아미에서 준 RMA도 꼭 같이 기재해 줍시다.
중량과 요금은 직원분이 적어주실 겁니다.
ASP도 보냈겠다. 이제 그럼 아미아미에게 다시 영수증과 주문서 사진을 포함한 답변을 보내줍시다.
사진 예시.
1. 영수증
2. 주문서
사진 예시처럼 1번과 2번을 함께 첨부하여 아미아미 이메일로 답변을 보내줍니다.
그리고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당신의 아미아미 계정으로 배송비를 포인트로 환급해줬다는 메일이 올겁니다.
이제 A/S 신청은 끝났습니다.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제가 보낸 피규어가 아미측에 도착하고 교환품을 보내주면 쉽메일이 도착할 겁니다.
빨간 네모칸처럼 다른 발송 상품 메일과 동일한 제목으로 옵니다.
교환품이라 그런지 주문번호 앞자리가 다릅니다.
이것으로 아미아미 A/S 편이 끝났습니다.
이전에 A/S편보다는 다소 과정이 많아서 내용이 좀 길어졌습니다.
다음은 마지막인 코토부키야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A/S편 링크
(IP보기클릭)125.186.***.***
(IP보기클릭)61.254.***.***
좋은 참고가 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 ㅎㅎ | 17.02.03 19:17 | |
(IP보기클릭)119.206.***.***
(IP보기클릭)61.254.***.***
저도 이제 습관 바꿔서 바로바로 개봉하고 있습니다 ㅠㅠ | 17.02.03 19:18 | |
(IP보기클릭)218.50.***.***
(IP보기클릭)61.254.***.***
감사합니다 ㅎㅎ | 17.02.03 19:18 | |
(IP보기클릭)211.48.***.***
(IP보기클릭)61.254.***.***
흐흐 추천 감사합니다. | 17.02.03 19:18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61.254.***.***
나중에 도움될수 있기를! | 17.02.03 19:18 | |
(IP보기클릭)124.61.***.***
(IP보기클릭)61.254.***.***
아미에서 시켰어도 굿스마에 요청보내면 해줍니다. 저도 그렇게 a/s받아본적 있네요 ㅎㅎ | 17.02.03 19:19 | |
(IP보기클릭)61.72.***.***
(IP보기클릭)61.254.***.***
많은 피규어컬렉터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게씁니다.! | 17.02.03 19:20 | |
(IP보기클릭)125.133.***.***
(IP보기클릭)61.254.***.***
감...감사합니다! | 17.02.04 11:55 | |
(IP보기클릭)27.124.***.***
(IP보기클릭)61.254.***.***
흐흐..넵! | 17.02.04 11:58 | |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61.254.***.***
언젠간 도움이! | 17.02.04 11:58 | |
(IP보기클릭)124.51.***.***
(IP보기클릭)61.254.***.***
ㅎㅎ빨리 다음편도 작성해야겠군요! | 17.02.04 12:00 | |
(IP보기클릭)218.146.***.***
(IP보기클릭)61.254.***.***
추천 감사합니다! | 17.02.04 12:00 | |
(IP보기클릭)125.142.***.***
(IP보기클릭)61.254.***.***
맞습니다. 나중에 미약하게나마 도움되기를.. | 17.02.04 12:00 | |
(IP보기클릭)210.101.***.***
(IP보기클릭)210.101.***.***
(IP보기클릭)175.118.***.***
요즘 아미 a/s 기준이 예전보다 높아졌다고 하더라구요. 아마 기준치가 높아져서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ㅠㅠ 아쉽네요. | 17.03.01 20:17 | |
(IP보기클릭)121.152.***.***
(IP보기클릭)175.118.***.***
에고 asp보다 싼 항공소포가 추가덌나보군요 ㅠㅠ 의로의 말씀 드립니다. | 17.04.07 19:18 | |
(IP보기클릭)175.201.***.***
(IP보기클릭)175.118.***.***
정책이 바꼈나보군요 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선그어놔야겠네요. | 17.04.07 19:19 | |
(IP보기클릭)61.74.***.***
(IP보기클릭)121.168.***.***
네 맞습니다 답변왔던 메일에 계속 답신보내시면 됩니다~ | 17.07.06 22:02 | |
(IP보기클릭)115.137.***.***
(IP보기클릭)39.117.***.***
오래전일이나 잘 기억이 안나는데 보통 1주~2주 사이로 걸렸던걸로 압니다. 배송료환불도 그쪽에서 물품보낸후에 댄걸로 알고있어요. | 18.06.23 18: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