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린 피규어 도색 게시물과 관련해 해당 게시물을 삭제 한 게시판 관리자가 쪽지를 통해 판매자와 관련 내용으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게시판 관리자가 판매자와 전화통화로 이에 대한 피해보상은 어떻게 할 것이며, 연휴가 끝나면 고소를 한다고 이미 통보 한 상황에서 적은 글입니다.
1. 신고 접수로 삭제 된 게시물
---------------------
신고 접수
2013/02/09 PM 12:37
신고
http://gaia.ruliweb.com/gaia/do/ruliweb/family/246/read?articleId=16438263&bbsId=G005&itemId=85&pageIndex=1
http://gaia.ruliweb.com/gaia/do/ruliweb/family/246/read?articleId=16438025&bbsId=G005&itemId=85&pageIndex=1
http://gaia.ruliweb.com/gaia/do/ruliweb/family/246/read?articleId=16436139&bbsId=G005&itemId=85&pageIndex=1
http://gaia.ruliweb.com/gaia/do/ruliweb/family/246/read?articleId=16435791&bbsId=G005&itemId=85&pageIndex=1
----------------------
2. 신고가 접수되지 않아 삭제 되지 않은 게시물
--------------------------------------------------------------------------
문제제기
1. 본인 글만 삭제.
신고가 접수 된 게시물 4건 중 본인 게시물 1건을 포함 총 4건을 게시판 관리자가 삭제 했습니다.
2. 1년간 사기꾼 취급 글이 여러 게시판 있었다는 의견.
지난 1년간 권리침해 신고가 없었으며, 권리침해 신고를 한다고 해도 개인과 개인이 아닌 판매자와 소비자의 경우 소비자의 권리 주장이 우선이기 때문에 허위사실이라는 명확한 입증이 필요합니다.
3. 손해에 대한 피해보상
판매자와 소비자 사이의 분쟁이기 때문에 판매자와 소비자가 풀어야 될 문제입니다. 또한 루리웹은 1항과 상기 관리페이지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같이 신고 등 여러 통로를 통한 이의제기에 성실히 임하고 있습니다.
4. 게시판 관리자 고소
상기와 같이 게시판 관리자는 판매자와 소비자 사이의 분쟁 과정에서 제3자의 신고를 받고 해당 게시물을 기준에 따라 처리 했습니다. 이는 고소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
1. 본인 글만 삭제를 했다가 아니라 이전 문제의 글은 그대로 있고 해명한 글이 삭제 된 점에 대한 제기였습니다.
- 기본적으로 신고가 접수된 게시물에 대한 처리에 문제는 없습니다. 모든 신고건에 대해서 다른 게시물 까지 참고해가며 전후사정까지 모두 파악해 처리 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2. 그동안 이런 게시판이 있고, 이런 글들이 올라왔었다는걸 알면 진작 권리침해 신고를 했겠지요. 이제와서 그런 침해 제기를 하겠습니까 명확한 입증을 원하신다면 자료는 충분합니다.
완성작 사진까지 다른곳이지만 이전에 올린게 있기 때문이고 발송까지 완료 했었기 때문입니다.
- 판매자와 소비자 사이의 분쟁에 대해 판매자의 무죄는 판매자 스스로가 입증해야 되며, 판매자 개인의 이익보다 소비자 다수의 이익이 우선 되기 때문에 소비자의 권리 행위 게시물 삭제를 위해서는 적법한 절차를 밟아서 이의 신청을 하셔야 됩니다.
또한 포털 및 커뮤니티는 판단을 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판매자의 잘못이 없다는 판단을 할 수 있는 기관의 자료를 첨부해야 하며, 개인적으로 수집한 자료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해당 건은 판매자와 소비자간의 분쟁이지 개인과 개인간의 분쟁이 아닙니다.
3. 문제를 피하기 위한 의도로만 보여지는 것은 신고가 아니었다면 여지껏 루리웹에서 한사람이 매도당하는것은 방관해도 관리자로서의 책임은 없다는 회피로만 보여집니다.
문제를 피하는게 아니라 국내법에서 정한 관리책임의 의무를 다했다는 자료는 첨부 한 것 입니다.
해당 분쟁에 대해 어떤 결론도 나와 있지 않은 상황에서는 일방의 주장에 불과 할 뿐이며, 어떠한 권리침해 신고 접수도 받지 않았습니다.
4. 관리자가 관리를 하지 않고 방치하여 문제가 된 점은 고려를 하지 않는듯 하군요
누차 이야기 드렸듯이 판매자와 소비자간의 분쟁은 소비자의 권리 행위가 우선입니다.
사전에 인지하지도 못했지만, 인지 했다고 해도 소비자의 권리 행위 게시물을 보존 하는게 관리자의 의무입니다.
관련 쪽지 내용
(IP보기클릭).***.***
스마일님이라면 루리웹 관리자요
(IP보기클릭).***.***
뺨맞고 화풀이는 관리자한테 하는거 같은건 나뿐인가요?
(IP보기클릭).***.***
루피동 관리자님이 꼭 여기에 있어야 하는 입장도 아니고 하시는 일이 있으신 듯한데 고소는 이상하네요 관리자 직도 소위 말하는 봉사직입니다 돈을 받는것도 아니고 순수하게 자기가 좋아서 하는 것인데 고소는 이상하다 생각되네요 연휴에 루피동에 들렀다가 댓글 답니다
(IP보기클릭).***.***
유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스마일과 지니놘. 하루종일 올라옵니다 =ㅁ=;;
(IP보기클릭).***.***
결국 스말님까지 등장 ㄷㄷ;;
(IP보기클릭).***.***
결국 스말님까지 등장 ㄷㄷ;;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스마일님이라면 루리웹 관리자요 | 13.02.11 17:27 | |
(IP보기클릭).***.***
유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스마일과 지니놘. 하루종일 올라옵니다 =ㅁ=;; | 13.02.11 17:59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루피동 관리자님이 꼭 여기에 있어야 하는 입장도 아니고 하시는 일이 있으신 듯한데 고소는 이상하네요 관리자 직도 소위 말하는 봉사직입니다 돈을 받는것도 아니고 순수하게 자기가 좋아서 하는 것인데 고소는 이상하다 생각되네요 연휴에 루피동에 들렀다가 댓글 답니다 | 13.02.11 21:40 | |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뺨맞고 화풀이는 관리자한테 하는거 같은건 나뿐인가요?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