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서스테나 니퍼 중간리뷰 (추가) [22]




(124759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949 | 댓글수 22
글쓰기
|

댓글 | 22
1
 댓글


(IP보기클릭)113.30.***.***


제가 마지막부분은 잘 이해를 못했는데, 혹시 측면에서 니퍼를 봤을 때 이런 차이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날이 살짝 꺾여있으면 부품을 잘라내기 쉬운 손목 각도가 나오는데 서스테나처럼 완전한 직선이면 게이트랑 니퍼가 닿을 때 항상 직각이 되어야 할테니.......
24.04.18 03:35

(IP보기클릭)223.39.***.***

renirevenge
이부분 형상은 서스테나도 동일합니다. 점심시간에 그림 그려서 추가하려 했는데, 아래에 다른분 댓글에 제가 생각한 걸 그대로 그려주신 분이 있네요 | 24.04.18 10:22 | |

(IP보기클릭)113.30.***.***

0거리저격
밑의 이미지를 보니까....... 저렇게 절단 날이 살짝 안쪽에 있으면 니퍼만으로 게이트정리가 완벽하게 안되지 않나요? 저는 일단 게이트 중간쯤을 잘라 런너에서 부품을 떼어낸 다음 니퍼를 부품에 바짝 대서 한번 더 잘라주는 식으로 마무리하는데, 아트나이프로 정리하는 과정을 생략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바짝 대도 바짝 댄 게 아니라면(....) 무조건 미세하게 게이트가 남는 게 아닌지..... | 24.04.18 10:34 | |

(IP보기클릭)223.39.***.***

renirevenge
밑에분 그림은 알아보기 쉽게 3차 가공면을 굉장히 크게 그려 주셨는데, 실제로는 훨씬 작게, 그리고 날카로운 각도로 되어 있습니다. 사실상 티가 날까 말까 하는 정도로요. | 24.04.18 10:43 | |

(IP보기클릭)211.234.***.***

0거리저격
참 신기하네요. 부품에 밀착만 잘 된다면 오른쪽이 더 깔끔하게 잘릴 것 같아보이는데...... | 24.04.18 11:44 | |

(IP보기클릭)223.39.***.***

renirevenge
어떤 의미로는 무진장 깔끔하게 잘리는 거긴 합니다. 날이 노빠꾸 상남자식 순도 100% 직진만 하는 거니까요... | 24.04.18 23:11 | |

(IP보기클릭)211.243.***.***

선행 리뷰 영상을 보고 절삭력이 기대에 한참을 못미친다는 생각이 들긴지만 절삭력 이외에도 여러가지 아쉬운 부분이 많은 제품이었네요;
24.04.18 06:51

(IP보기클릭)223.39.***.***

Kizuner
절삭력 문제는 날 퀄리티가 들쭉날쭉해서 그렇습니다. 뽑기 잘된놈은 궁극 싸다구 치는 수준의 절단면도 나오긴 하더라구요.. | 24.04.18 10:21 | |

(IP보기클릭)14.56.***.***

저도 3차가공이 뭘 말하는지 모르겠네요 날끝에 반사광이라 음 뭘까요
24.04.18 06:53

(IP보기클릭)223.39.***.***

花香蝶自來
점심시간에 추가로 그려서 올려보겠습니다 아랫분 댓글 그림이 제가 의도한 것과 일치합니다. | 24.04.18 10:23 | |

(IP보기클릭)59.11.***.***


확대해보면 이런 느낌인거죠. 날 부분이 부품을 타고 가게 쓰시는 분들은, 오른쪽 같이 되어있으면 날이 부품에 바로 닿아서 대패처럼 밀려버릴겁니다. 일단 일반적인 니퍼 사용법은 부품을 타고 가는게 아니긴 해요. 외날니퍼는 도마부분을 부품에 바짝 대고 날은 게이트 부분에만 닿도록 하는게 정석이긴 할겁니다.
24.04.18 09:33

(IP보기클릭)223.39.***.***

Project Pt
맞습니다. 있다가 점심시간쯤 해서 그려서 추가로 올리려 했던게 딱 이 그림이에요. 서스테나 니퍼가 부품 파먹는 게 정확하게는 두개 문제점의 시너지 효과입니다. 바닥에 튀어나온 돌기가 부품면과 날의 정렬을 방해하고, 절단 중 돌기에 의해 날이 틀어지면 날의 형상에 의해서라도 부품을 파먹는 건 피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그냥 파버립니다. 애초에 궁극류 니퍼들은 궁극에서의 매뉴얼도 그렇지만, 절삭날을 부품면에 밀착시키고 도마날은 반대편에서 살짝 아래로 들어가게 해서 받쳐준 다음 절삭하면 굳이 아트나이프 같은거 안 써도 게이트 제거가 가능한게 장점인데... 이게 매우 제한되는거죠. | 24.04.18 10:16 | |

(IP보기클릭)118.235.***.***

리뷰 감사합니다 그럼 이건 거의 1차용 수준정도로 생각하면 되나보군요
24.04.18 09:56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2879904651
네...현재로써는 고오급 1차니퍼인..데.... 날 내구도가 생각보다 떨어집니다. 절삭력 감쇠가 굉장히 빨라요... 일단 3차 가공면을 7000방 이상의 사포로 재현해 보려고 하는데 이게 잘 될지...싶네요. | 24.04.18 10:26 | |

(IP보기클릭)175.213.***.***

말씀하신 돌기 및 고정 나사 때문에 직선면에 완전 밀착시켜서 게이트 잘라내는 게 불가능하고, 게이트와 함께 살점(...)이 자주 떨어져나갑니다. 이 두 가지 문제 때문에 마지막 다듬기 단계로 쓰지는 않고 있습니다 (근데 마지막 다듬기로 안 쓴다면 이걸 산 이유가??) 처음엔 멀쩡했는데, 며칠 안 썼는데 이가 나간 문제도 있구요. 이제 첫 제품이나, 향후 개선된 버전이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24.04.18 09:56

(IP보기클릭)223.39.***.***

moonblade
저도 살점 엄청 떼먹었습니다...어우 ㅜㅜ | 24.04.18 10:27 | |

(IP보기클릭)172.226.***.***

처음 봤을때 저게 오차를 최소화하고 최대한 정확히 가공된 양산품이 생산될 수 있는가? 의문이 들었는데 역시 힘들었나보네요.
24.04.18 10:09

(IP보기클릭)223.39.***.***

CyberFrontKorea
가공 정밀도는 예상범위 내이긴 했습니다. 첫번째 날 빼고 나머지 스페어날 6개는 사진 수준의 상태는 아니었어요. | 24.04.18 10:34 | |

(IP보기클릭)183.102.***.***

새끼손가락 걸이 저것만 맘에드네요...
24.04.18 13:43

(IP보기클릭)143.248.***.***

모래로 만든섬
저거 별건가 싶었는데 의외로 도움 많이 되더라구요. | 24.04.18 14:34 | |

(IP보기클릭)211.241.***.***

저도 첨에 나온 것과 미쿠 에디션 두개를 사서 사용/비교 해보았는데, 평가가 정확합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1. 기본판(노란색 손잡이)는 저도 기본 동봉 날이 누가 금속 이라도 잘랐는지 이가 나간상태로 들어있더군요. 미쿠 판은 기본 날도 상태가 좋습니다. 2. 사실상 이건 서스테너 공통으로 날 교체 파츠의 양각 때문인지 어떻게 해도 일정 너비와 공간이 확보되지 않은 경우 무조건 "파이거나" "부품이 남게 잘리거나" 가 되더군요. 그냥 이건 우선적으로 이 니퍼 자체의 설계 자체가 문제라 사실상 해결 책은 분해 후 자체 공정(.....)이나 아니면 이 회사에서 가끔 나오는 버전업 버전으로 "서스테너 2.0"이 나오던가 해야할 거 같은데... 저 또한 날 교체 컨셉이 맘에 들어 구입했지만... 솔직히, 1차 니퍼와 동급으로 생각하는게 속편한 물건이란게 제 생각입니다. 한번만 썰고 말거면 그냥 갓핸드가 독보적인 입장이고, 이녀석은 그냥 자르면 살짝 남으니 아트나이프로 긁어준다란 느낌이라.... 니퍼계의 기념비 아닌 기념비라 두개씩이나 구했지만......일단 다른 불만도 불만이거니와 일단은 교체날이나 좀 많이 팔았으면 좋겠어요.
24.04.18 13:46

(IP보기클릭)143.248.***.***

[AzlieN]
저도 스페어 2세트 산건 다 멀쩡해서 이걸로 뭔짓거릴 하고 보냈나? 했었습니다. 작년도 초판본은 아니고 올해초 재판본인데도 그랬던거 보면 제조공정상에 뭔가 있는거 같기도 하고요. 날 고정 방법을 현행의 평머리나사에서 접시머리로 변경하고, 날에도 접시머리와 맞물리게 가공하면 나사 머리도 숨길 수 있을 것 같은데 가공비 문제였는지 아니면 그 밑에 금속 부품을 덧대는것에 너무 집착을 한건지.. | 24.04.18 14:40 | |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10)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26)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6)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1)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30578623 공지 비라이선스 제품, 선정성 제품에 대한 안내 It's 후루꾸 16 105669 2017.01.21
25381549 공지 [공지] 루리웹 프라모델 커뮤니티 공통공지 (6) priceto 8 145847 2015.05.03
30693793 잡담 탄실이 1 121 19:17
30693792 잡담 왼팔의흑염소 140 19:09
30693791 잡담 루리웹-0937593784 1 59 19:06
30693790 잡담 phantoam 227 18:59
30693789 잡담 비트다운 1 276 18:43
30693788 잡담 바마카자나타 223 18:32
30693787 잡담 크와트르바지나 3 694 17:49
30693786 질문 heroinek 574 17:07
30693785 잡담 반달곰커스텀 3 201 16:21
30693784 잡담 kswanx 3 878 15:43
30693783 잡담 루리웹-2804359994 11 1795 15:05
30693782 잡담 Elpran🐻💿⚒️🧪🐚 2 954 14:15
30693781 잡담 Anold 5 642 13:33
30693780 잡담 HEXA-BOOSTER 11 2987 13:18
30693779 잡담 미니룸 5 3322 11:59
30693778 잡담 살찐고양이좋아 8 384 11:48
30693777 잡담 무수지접착제 18 1628 10:46
30693776 잡담 살찐고양이좋아 8 366 10:40
30693774 잡담 GNT-0000 10 1442 02:47
30693773 잡담 sasamis 3 1047 01:30
30693772 잡담 착한달곰 10 966 00:40
30693771 잡담 MinTe 2 1990 00:03
30693770 잡담 버커루반자이 11 1641 2024.04.29
30693769 잡담 제로・무라사메 8 2061 2024.04.29
30693768 잡담 Danso 2 755 2024.04.29
30693767 잡담 phantoam 4 821 2024.04.29
30693766 잡담 시마무라우즈키 72 4075 2024.04.29
30693765 잡담 반달곰커스텀 7 1674 2024.04.29
글쓰기 226070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