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단점부터 말하죠. 스코프독 어깨 쪽 연결부 설계는 엉터리 수준입니다.
어깨 장갑 연결부는 움직이는 범위도 좁은 그냥 볼관절이고, 어깨와 동체가 이어지는 관절도 그냥 볼관절입니다. 이 둘이 합쳐지니 스코프독의 어깨 장갑이 어깨 쪽 움직임을 방해하는 꼴이 되어버리죠.
hg 초기형 시절에 나왔어도 욕 먹을 수준의 관절 구조인데 이게 2023년 신모델? 거기다 2500엔? 관절 축 하나만 더 들어가도 쉽게 해결되는 문제인데 2500엔 짜리에 이 따위 관절이라니 어이가 없을 지경이네요.
다리 고관절도 축 하나 더 넣으면 될 걸 그냥 볼관절로 만들어 놨고요. 스코프독보다 1000엔하고도 더 싼 30mm 시리즈에도 고관절 가동 들어가고 거기에 두 축으로 관절 들어가는데 이게 뭡니까.
반다이 여타 hg 프라모델들하고 비교하면 스코프독은 반다이 이것들이 미쳤나 하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그런데 스코프독 프라모델로서 본다면 이야기가 약간 다릅니다.
장갑기병 보톰즈 애니메이션 상에선 스코프독이 두 손으로 총기를 잡는 모습이 흔하게 나오지만 지금까지 나온 스코프독 상품 중에 두 손으로 총을 제대로 잡을 수 있는 물건은 없는 거로 기억합니다
등에 양면테이프로 비투 웨폰즈 백팩 살짝 붙이고 옆 스커트에 발칸 다니까 버글러리 독 비스무리한 모양도 됩니다.
30mm 옵션 백팩을 살짝 고정해 보니 라운드 무버 쟝착한 거 비스무리한 모양도 나옵니다
테르티움 라이플을 든 스코프독
대도를 들고 배틀링에 나선 스코프독
대도와 검을 양 손에 든 스코프독
뭔가 스코프독스럽다 싶은 자세 나오는 건 기존 완성품이나 프라모델과 비교해도 hg 스코프독이 낫다 싶군요.
키리코 프라모델이 있어도 제대로 채색할 엄두 안 나는 똥손 입장에선 조종석이 생략된 게 딱히 아쉽진 않고요.
프리미엄 반다이로 나온 스코프독 옵션들에 본제품 가격 더하면 웨이브제 동 사이즈 프라모델보다 비싸집니다만, 웨이브 모델은 완성도 높고 조종석 내부도 재현되어 있지만 애니메이션 속 스코프독에 비하면 좀 마른 체형인 게 아쉽고, 애니메이션 상의 모습과 비교하면 세세한 디테일이 더 많죠. 디테일 많은 게 장점이기도 하지만 애니메이션 모습과 차이도 납니다.
예전에 사둔 맥스팩토리 스코프독 완성품하고 같이 찍어봤습니다. 얼굴 크기부터 해서 원작에 가까운 비율로 치면 예전 맥스팩토리 게 충실하긴 합니다. 하지만 맥스팩토리 스코프독으로는 hg 같은 자세 잡는 게 안 되죠
(IP보기클릭)222.238.***.***
인간적으로 한정 2개로 쪼개낸건 선 넘었음.
(IP보기클릭)222.238.***.***
인간적으로 한정 2개로 쪼개낸건 선 넘었음.
(IP보기클릭)223.38.***.***
거기에 무장과 무장손을 서로 떼어놨죠. -_- | 23.12.06 11:22 | |
(IP보기클릭)115.95.***.***
하하 한정 5개로 늘었습니다~~ | 24.05.09 09:52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58.151.***.***
(IP보기클릭)222.118.***.***
(IP보기클릭)61.76.***.***
mg에서 그게 되었나요. 만들어 본지기 오래되서 제가 까먹었나 봅니다. | 23.12.06 15:21 | |
(IP보기클릭)222.118.***.***
네 됩니다. 달X넷에도 위에 사진과 비슷한 포즈로 양손잡기를 한 리뷰가 있으니 직접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패티도 양손잡기밎 총신을 다른손으로 받쳐드는 포징까지 무난히 소화하는 사진도 있습니다. 거기다가 제 경험상 어깨관절을 최대한 빼내면, 한손으로 다른손밑을 받쳐주거나, 양손잡기를 한체로 총을 겨드랑이에 끼우는 포즈도 가능해집니다. | 23.12.06 19:23 | |
(IP보기클릭)1.234.***.***
(IP보기클릭)118.235.***.***
데포르메된 스코프독제품들도 다 끼워주는 기믹인데 빼먹은건 기본이 안된..... | 23.12.06 22:49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61.76.***.***
엔트리 그레이드보다 못합니다 | 23.12.06 15:22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18.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