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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136.***.***
하지만 정작 반다이는 '폴리캡이야말로 나쁜 문명!' 이라고 말하고 있다는게 함정....
1.228.***.***
그나마 에어리얼의 무릎은 뒷받침파츠라도 있어서 나은 편인데 딜란자나 파락트는 좀 걱정스럽습니다.
58.121.***.***
C형 관절이 폴리캡에 비해서 관절의 유지 및 보수에는 유리한 면이 있기도 하고 생산하는데 소재는 아무래도 여러가지 들어가는 것 보단 단일 소재로 하거나 복합 소재를 사용하더라도 결이 비슷한 소재로 하는것이 유리하니까 C형 관절을 채용하는 경우가 요즘 많은 듯 한데 엔트리 그레이드나 30MM 같은 저가형 프라모델 라인업에는 그래도 쓸만하다 싶은데 HG에도 본격 주력 관절로 넣으려는건 아닌가 싶어서 살짝 불안하네요 C형 관절로만 이루어진 킷은 몇개 안 만들어봤지만 플라스틱의 마찰로만 이어진 파츠는 뭔가 움직임도 뻑뻑하고 폴리캡에 비해서 꽉 잡아주는 느낌이 부족한것도 사실이라 현재로써는 장점 보다는 단점이 더 보이는게 가장 큰 문제 같습니다
124.49.***.***
C형 관절은 왜 폐지되지 않는 거죠?
125.136.***.***
하지만 정작 반다이는 '폴리캡이야말로 나쁜 문명!' 이라고 말하고 있다는게 함정....
1.228.***.***
그나마 에어리얼의 무릎은 뒷받침파츠라도 있어서 나은 편인데 딜란자나 파락트는 좀 걱정스럽습니다.
175.119.***.***
125.180.***.***
124.49.***.***
C형 관절은 왜 폐지되지 않는 거죠?
58.121.***.***
C형 관절이 도입 된게 그렇게 오래된 편도 아니고 아무래도 생산 측면에서는 유리한 이유도 있을테죠 반다이로써도 새로운 기술을 도입한 측면에선 이런저런 테스트를 거쳐봐야 하니까 여기저기 써보는거고요 | 23.02.03 09:55 | |
124.49.***.***
지금 반다이가 해야 할 거는 무리수 가득한 모험보다는 어떻게든 아직 남아있는 고객들 붙들기 아닌가 싶습니다만....... 저래가지고선 폴리캡보다 나은 게 전혀 없잖아요 | 23.02.03 10:28 | |
112.219.***.***
취급 재질 하나라도 줄이면 생산기업입장에선 이득이죠.pg처럼 고가 라인업도 아닌제품이고.. | 23.02.03 14:10 | |
58.121.***.***
C형 관절이 폴리캡에 비해서 관절의 유지 및 보수에는 유리한 면이 있기도 하고 생산하는데 소재는 아무래도 여러가지 들어가는 것 보단 단일 소재로 하거나 복합 소재를 사용하더라도 결이 비슷한 소재로 하는것이 유리하니까 C형 관절을 채용하는 경우가 요즘 많은 듯 한데 엔트리 그레이드나 30MM 같은 저가형 프라모델 라인업에는 그래도 쓸만하다 싶은데 HG에도 본격 주력 관절로 넣으려는건 아닌가 싶어서 살짝 불안하네요 C형 관절로만 이루어진 킷은 몇개 안 만들어봤지만 플라스틱의 마찰로만 이어진 파츠는 뭔가 움직임도 뻑뻑하고 폴리캡에 비해서 꽉 잡아주는 느낌이 부족한것도 사실이라 현재로써는 장점 보다는 단점이 더 보이는게 가장 큰 문제 같습니다
222.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