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내가 울 줄 이야"…오징어게임 앞에 일본 유명 만화가도 무릎 꿇었다
본문
[참고] 설마 내가 울 줄 이야"…오징어게임 앞에 일본 유명 만화가도 무릎 꿇었다 [24]
루리웹-019534197
(4892486)
출석일수 : 2414일 LV.146
74%
Exp.추천 6 조회 6412 비추력 396
작성일 2021.09.28 (15:27:20)
IP : (IP보기클릭)175.223.***.***
추천 6 조회 6412 댓글수 24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107065 | 공지 | 단순 메갈, 워마드 관련 글 [사회/정치/경제] 정보 게시판 게재. | _smile | 56 | 347760 | 2016.08.17 |
2104601 | 공지 | 출처만 다른 중복 글 금지 | _smile | 40 | 348874 | 2016.07.24 |
2342621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58 | 22:22 | ||
2342620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 | 420 | 22:21 | |
2342619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14 | 22:19 | ||
2342618 | 라노벨 | 루리웹-019534197 | 172 | 22:18 | ||
2342617 | 라노벨 | 루리웹-019534197 | 168 | 22:15 | ||
2342616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83 | 22:12 | ||
2342615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30 | 22:11 | ||
2342614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20 | 22:11 | ||
2342613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47 | 22:10 | ||
2342612 | 도서 | 시다 미라이 | 3 | 268 | 22:06 | |
2342609 | 만화책 | 시다 미라이 | 1 | 161 | 22:05 | |
2342608 | 만화책 | 이토 시즈카 | 1 | 226 | 22:04 | |
2342592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693 | 18:50 | ||
2342591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4 | 1132 | 18:49 | |
2342590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 | 511 | 18:48 | |
2342589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 | 374 | 18:48 | |
2342588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2 | 553 | 18:47 | |
2342587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 | 410 | 18:46 | |
2342586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329 | 18:46 | ||
2342585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 | 181 | 18:45 | |
2342584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310 | 18:44 | ||
2342583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375 | 18:44 | ||
2342581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66 | 18:43 | ||
2342580 | 만화책 | 시다 미라이 | 2 | 285 | 18:38 | |
2342579 | 만화책 | 시다 미라이 | 1 | 239 | 18:37 | |
2342577 | 도서 | 구리구리9 | 384 | 18:32 | ||
2342570 | 참고 | 루리웹-019534197 | 6 | 3181 | 17:51 | |
2342567 | 신간 | AK턴에인 | 2 | 873 | 17:22 |
(IP보기클릭)39.113.***.***
https://twitter.com/hiroya_oku/status/1442486978260267018 울었다는 이야기는 있습니다. 하지만 뭐 무릎을 꿇었니 어쩌니 하는 건...;;
(IP보기클릭)112.216.***.***
이래서 한국인들은 국뽕 좀 빨고싶어도 제정신이 들수밖에 없는거임 무릎꿇은 뭔놈의 씹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06.102.***.***
실제로 본인도 간츠같은 데스게임장르를 그려봐서 그런지 공감대가 꽤 형성되는듯 하네요
(IP보기클릭)104.28.***.***
우리 정서에 맞게 만드는게 이렇게 보편적으로 전세계에 어필하는 시대가 왔다는게, 정밀 믿기질 않네요.
(IP보기클릭)111.118.***.***
무릎꿇지도않았고 본문에 울었다는 얘기도 없는데 ㅋㅋㅋㅋ
(IP보기클릭)106.102.***.***
실제로 본인도 간츠같은 데스게임장르를 그려봐서 그런지 공감대가 꽤 형성되는듯 하네요
(IP보기클릭)111.118.***.***
무릎꿇지도않았고 본문에 울었다는 얘기도 없는데 ㅋㅋㅋㅋ
(IP보기클릭)39.113.***.***
루리웹-497219559
https://twitter.com/hiroya_oku/status/1442486978260267018 울었다는 이야기는 있습니다. 하지만 뭐 무릎을 꿇었니 어쩌니 하는 건...;; | 21.09.28 15:46 | | |
(IP보기클릭)111.118.***.***
아 트윗번역하니 울었다곤 나오네요 기사 본문에 울었다는 얘기 하나없어서.. | 21.09.28 16:33 | | |
(IP보기클릭)112.216.***.***
본문에도 있어요 | 21.09.28 16:41 | | |
(IP보기클릭)104.28.***.***
우리 정서에 맞게 만드는게 이렇게 보편적으로 전세계에 어필하는 시대가 왔다는게, 정밀 믿기질 않네요.
(IP보기클릭)39.7.***.***
신파…. 가 우리 정서였어요? 우리나라 사람도 K-신파 극혐하는거 아녔나 | 21.09.28 16:41 | | |
(IP보기클릭)223.62.***.***
신파무새 ㅋㅋ 슬픈장면만 나오면 무조건 신파인줄 아네 | 21.09.28 16:48 | | |
(IP보기클릭)210.179.***.***
오징어게임은 신파를 되게 담백하게 담아내는 편이죠 | 21.09.28 17:50 | | |
(IP보기클릭)218.159.***.***
신파라는건 90년대 진부한 음악 내내 깔리면서 클로즈업된 주인공들이 눈물 질질짜내며 길고 긴 대화를 주저리주저리 읊어댐으로서 보는이가 같이 눈물 흘릴때까지 롱테이크를 반복해가며 시간 까먹는것 | 21.09.28 17:57 | | |
(IP보기클릭)119.204.***.***
신파가 우리 정서는 맞죠...? '우리만의' 정서는 아니겠지만요. 그 신파가 너무 자주 쓰이니까 극혐하는 사람들이 많은 거지, 7번방의 선물, 신과 함께 같은 것도 신파지만 대성공 했잖아요. | 21.09.28 22:11 | | |
(IP보기클릭)112.187.***.***
(IP보기클릭)121.163.***.***
하다 못해 전철이라고만 해도 이해하기 어렵지 않죠 | 21.09.28 15:59 | | |
(IP보기클릭)210.123.***.***
그래서 옛날에 전차남 유행할 때 밀리터리 드라마인가...? 했음 | 21.09.28 16:17 | | |
(IP보기클릭)112.216.***.***
이래서 한국인들은 국뽕 좀 빨고싶어도 제정신이 들수밖에 없는거임 무릎꿇은 뭔놈의 씹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216.***.***
따라서 만들었다고 안했고 영감받았다고 되어 있고 그건 오겜 제작진에서도 인터뷰에서 말한바 있어서 한심까지 언급할 필요 없음 | 21.09.28 16:41 | | |
(IP보기클릭)118.235.***.***
인터뷰에서 영감 받았다는게 일본것만 있던것도 아니었는데 그냥 재밌었다 하면 되는걸 일본사람 특유의 사족달면서 정신승리 하는 식의 문장으로 썼는데 이게 이해가 가다니 | 21.09.28 16:46 | | |
(IP보기클릭)112.160.***.***
저런말없이 마냥 좋다고만 하면 반일로 몰릴만큼 일본인들이 편협해진지라 어쩔수없는거에요 '한국은 싫지만'을 주문처럼외우고 시작하는게 지금 일본의 국룰이라고요 | 21.09.28 16:54 | | |
(IP보기클릭)1.227.***.***
(IP보기클릭)112.149.***.***
(IP보기클릭)220.78.***.***
(IP보기클릭)112.216.***.***
https://news.nate.com/view/20210928n27243?mid=e1300 "이 작품을 구상했던 2008년에 일본 서바이벌 게임이나 데스게임을 소재로 한 영화를 많이 봤다. '배틀로얄', '도박묵시록 카이지' 등을 보고 '만약 내가 이 게임에 들어간다면 나는 어떻게 할까?', '한국에서 이런 게임을 만들면 어떨까?' 이런 생각을 많이 했다. 그 작품들에서 영감을 얻은 것은 맞다. | 21.09.28 17:4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