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질문] 문제점 좀 찾아주세요 [3]




(573848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648 | 댓글수 3
글쓰기
|

댓글 | 3
1
 댓글


(IP보기클릭)1.238.***.***

https://www.pinterest.co.kr/search/pins/?q=%EB%8D%A9%EC%96%B4%EB%A6%AC%EA%B0%90&rs=typed 덩어리감 잡는 연습부터 ㄱㄱ
23.05.14 05:31

(IP보기클릭)69.249.***.***

1. 인체. 이건 공부하시는 수밖에.. 2. 평면적으로 보입니다. 명암이 명확하지 않아서 그런건데 채색을 먼저 하려 하지 마시고 흑백으로 작업하시고 익숙해지면 채색으로 넘어가 보세요. 위에 님 댓글 처럼 덩어리감 잡는 연습과 통하는 부분입니다.
23.05.14 07:52

(IP보기클릭)220.79.***.***

1. 브러시 크기가 조절이 안돼서 형태가 뭉개집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것이 목이랑 카라 경계인데, 이것을 해결하는 것은 초록색 브러시로 다시 한번 칠하는 것이지만, 현재 레벨에서 시도하셨을 경우 그냥 울퉁불퉁하지 않게 만들어주는 정도밖에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형태를 이해하고 배우기 위해선 면보다는 선으로 그리는 드로잉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2. 댓글에서 덩어리감 이라고 이야기하는데 정확히 표현하면 '자잘한 디테일보다 큰 형태를 먼저 생각한다' 고 말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철모의 가장자리 부분의 튀어나옴은 나중에 생각하시고 구체를 반으로 잘라놓은 형태를 제대로 그리시는게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얼굴도 마찬가지로 눈동자와 광대가 튀어나온 것을 표현하기 이전에 얼굴 앞면과 옆면을 나누어서 그냥 거대한 상자 내지는 뒤집힌 원뿔대 수준으로 단순하게 생각해서 명암 표현이 확실하게 되는 것이 먼저입니다. 3. 수염이 노랗다고 노란색을 칠하시면 안되고 정말 실사같은 느낌을 추구하시면 금발 수염 사진을 스포이드로 찍어서 색 확인해 보세요. 얼마나 다른지 놀라실 겁니다.
23.05.14 23:20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8)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40)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8)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0)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27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