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작품을 시작했을땐 counter-strike 의 de_aztec을 스타일의 플레이어블 fps맵을 만드려고 하였습니다.
처음 레벨디자인 컨셉을 잡고 작품을 만들때 counter-strike 엔진으로 제작하기에는 무리가 따랐습니다. 개인적으로 cs:source기반엔진작업을 10년전에 했었고 해당 지식도 거의 없었기때문에 de_aztec에서 컨셉만 따온 논플레이어블 맵을 만들자고 컨셉을 변경하였습니다. aztec문양의 brick,prop을 다 만들고 맥스에서 배치후 언리얼로 넘겼더니 건물 외곽의 배경이 허전하다고 느껴 worldmachine을 사용하여 산을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렇게 언리얼에 landscape에 지형을 붙혔고 자연물의 기초가되는 ivy 는 ivy_generator를 사용하여 식생을 시뮬레이션 하였습니다. 후에 맥스에서 제가 저만의 스타일로 수정을 가하였습니다. 아직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해보진 못했지만 언리얼엔진3에서는 일부 환경,일부방식에 따라 여전히 라이트맵이 중요하게 쓰입니다. 이 라이트맵을 만들기위해서는 언리얼상의 uv atlas 시스템도 상당히 좋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flatiron이라는 uv언랩 프로그램을 선호합니다. 그걸로 좌표를 생성하여 언리얼에 보내주었습니다. 작업이 후반에 진행될쯤 큰 문제가 생깁니다. 근거리와 원거리에서 shadow가 fade out 이 심하게 일그러지며 distance에 따른 품질저하가 큰 문제점으로 다가옵니다. 결국 저는 하루 시간을 내어 제 컴퓨터에서 제품용 라이트맵 수준으로 라이트맵을 구웠습니다. 하루정도는 컴퓨터 렌더링을 하느라 잠만잤네요. 그렇게 언리얼엔진상에서 문제점을 보완하여 완성하였습니다. |
본문
[작품] [3d]lost aztec [68]
추천 49 조회 18752 댓글수 68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30562168 | 공지 | AI 그림은 AI 창작그림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5) | _루리 | 31 | 26415 | 2022.10.17 |
30565124 | 작품 | 꿈있는 신의마가 | 85 | 06:15 | ||
30565123 | 습작 | 샤아전용볼mk2 | 18 | 1175 | 2024.05.21 | |
30565122 | 작품 | arake | 30 | 1559 | 2024.05.21 | |
30565121 | 작품 | 안작은하마 | 13 | 1463 | 2024.05.21 | |
30565120 | 습작 | hamman | 1 | 317 | 2024.05.20 | |
30565119 | 잡담 | Jam버린 | 11 | 320 | 2024.05.20 | |
30565118 | 작품 | 꿈있는 신의마가 | 139 | 2024.05.20 | ||
30565117 | 습작 | 아싸대왕 | 8 | 1270 | 2024.05.19 | |
30565116 | 잡담 | 단팥빵용 | 3 | 189 | 2024.05.19 | |
30565115 | 습작 | 아싸대왕 | 7 | 559 | 2024.05.19 | |
30565114 | 습작 | 덕후를죽여 | 3 | 243 | 2024.05.19 | |
30565113 | 잡담 | 단팥빵용 | 4 | 451 | 2024.05.18 | |
30565111 | 습작 | 구보 씨(신입코딩노예) | 6 | 558 | 2024.05.18 | |
30565110 | 습작 | 아싸대왕 | 16 | 2253 | 2024.05.17 | |
30565109 | 작품 | wmiwmi | 8 | 798 | 2024.05.17 | |
30565108 | 작품 | 샤아전용볼mk2 | 47 | 3040 | 2024.05.17 | |
30565107 | 작품 | 꿈있는 신의마가 | 2 | 295 | 2024.05.17 | |
30565106 | 잡담 | 부라리 | 8 | 532 | 2024.05.16 | |
30565105 | 작품 | 부령재 | 15 | 957 | 2024.05.16 | |
30565104 | 잡담 | 립몬 | 27 | 1550 | 2024.05.16 | |
30565103 | 잡담 | BBooing | 5 | 278 | 2024.05.16 | |
30565102 | 작품 | 새턴인 | 6 | 621 | 2024.05.15 | |
30565101 | 습작 | 아싸대왕 | 11 | 1523 | 2024.05.15 | |
30565100 | 작품 | 아돈노 후유알. | 2 | 272 | 2024.05.15 | |
30565099 | 작품 | 꿈있는 신의마가 | 2 | 181 | 2024.05.15 | |
30565098 | 습작 | 마르피사 | 6 | 479 | 2024.05.14 | |
30565097 | 잡담 | 고르곤 | 11 | 552 | 2024.05.13 | |
30565096 | 작품 | 키렌 | 2 | 919 | 2024.05.13 |
(IP보기클릭).***.***
못가면 만드는 루리웹
(IP보기클릭).***.***
포폴웹
(IP보기클릭).***.***
너무 아름답군요!
(IP보기클릭).***.***
외계인이시군요. 이런걸 보면 인류는 외계인이 와서 만들었다는 말이 실감이 나요.
(IP보기클릭).***.***
괴물이시군요!
(IP보기클릭).***.***
너무 아름답군요!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괴물이시군요!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외계인이시군요. 이런걸 보면 인류는 외계인이 와서 만들었다는 말이 실감이 나요.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못가면 만드는 루리웹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포폴웹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