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 구성]
= 1라운드 단일편성 =
* 산의 노인 Lv90
HP : 브레이크 2단.
◆666,900
◈717,310(최종)
* 신속의 매쿨, 괴완의 고즐, 기저의 자이드 혼합으로 100체
- 기저의 자이드 : 3턴간 플레이어 1명 NP차지 감소 스킬 보유
- 신속의 매쿨 : 3턴간 플레이어 1명 크리댐 감소 스킬 보유
- 괴완의 고즐 : 플레이어 1명 강화 무효 1회 스킬 보유
보스 특성 :
대놓고 기믹형 보스이기때문에 특성이 상당히 많습니다.
1. 분신 서번트의 수와는 무관하게 오로지 산의 노인 1체만 쓰러뜨리면 전투 승리.
2. 전 공격내성이 19개나 붙어있기 때문에 화력을 올려 단기전 처리가 불가능함.
3. 즉사율이 대폭 상승되어있음. 보구로도 잘 안뜨는 플레이어블과는 달리, 평타도 네다섯 대에 한 번은 즉사가 터지고 보구는 사실상 확정 즉사.
4. 매 턴 플레이어 서번트중 최전열 1명에게 타겟집중. 단, 산의 노인을 1번 자리 편성시 산의 노인은 타겟집중 대상에서 열외되고, 2번 자리로 타겟집중이 옮겨감.
5. 매 턴 하산 분신 1체를 즉사시키며 버프를 거는 대신, 해당 턴 종료시마다 공격내성이 하나씩 사라짐. = 플레이어 20턴째에 내성은 전부 벗겨집니다.
- 자이드 처형 시 : 3턴간 산의 노인의 크리확률 상승
- 매쿨 처형 시 : 산의 노인 체력 1만 회복
- 고즐 처형 시 : 3턴간 공뻥 및 차지 게이지 1 증가
5. 브레이크를 깬 이후 매 턴 버스터or아츠or퀵중 1개 커맨드를 회피하는 기믹이 생김.
이번 고난이도의 특징을 요약하자면
1. 즉사에 대비할 것. 특히 초대님은 즉사율을 엄청나게 보정받고 나오므로 보구턴에 환술 켰다고 안심할 수 없고, 평타에도 즉사가 심심찮게 뜹니다.
2. 턴 시작시 분신이 한 체도 없다면 처형을 쓰지 않으므로 내성이 안깎입니다. 대군보구로 쓸어버리면 안된다는 것.
3. 고즐은 가능하면 나오는대로 먼저 잡는 편이 유리. 산의 노인은 어새신 클래스이기 때문에 기본 3턴마다 보구가 날아오는데, 고즐 처형시 차지 한 칸을 채워 보구를 가속합니다. 어차피 내성을 열 개 이상 깎기 전에는 딜이 전혀 안들어가기 때문에 그냥 보구도 아낌없이 날려 고즐 처리하는게 유리.
추천 서번트
* BB(4성). 문캔서 클래스는 즉사내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즉사 한정으로는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비비 자체는 현재 레어프리즘으로 인터루드를 열어 언제든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급률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스카사하=스카디. 몇 안되는 즉사무효 서포트가 가능합니다. 1회짜리긴 하지만, NP만 있으면 언제든 다시 걸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스카디의 보구를 자주 돌려주는게 좋습니다.
* 알트리아 캐스터. 적어도 15턴 이상 장기전을 봐야 하고, 그동안 산할배는 고즐 가속까지 더해서 못해도 7회 이상 보구를 날립니다. 즉사는 막아도 할배의 평타크리대미지, 보구대미지가 무시무시하므로 최대한 막아줘야 합니다.
* 무적관통이나 필중 딜러 : 브레이크 후 매 턴 한 가지 커맨드를 무제한 회피하므로 관통계 스킬이 유효합니다.
* 하늘의 잔. 스카디 보조가 어려울 것 같다면 거츠로 버텨야 합니다.
* 네로(4성), 인연예장 헤라클레스) : 즉사를 거츠로 버틸 수 있습니다.
* 블라드, 타마모, 공명으로 차지감소 세팅을 맞추는 것도 가능하지만, 현재로서는 보구만 겨우 방지할 수 있는 블공타의 안정성은 캐밥 하나에도 많이 밀립니다.
덤으로 산의 노인은 매료 무효이기 때문에 고르곤파티 등으로 매료를 먹이며 잡는 것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