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카드 셋 모두 참기의 안정적인 억지전개와 패 트랩 관통력의 핵심인 카드입니다.
마이닝은 대놓고 코스트 아닌 코스트로(때로는 버려서 이득이 되는 카드도 존재)핵심을 찾아와서 달랑베르시안에 맞는 패 트랩을 우회하거나 달랑베르시안으로 초계승같은 다른 참기를 서치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카드,
다이어는 달랑베르시안으로 서치할 최우선 카드인 동시에 니비루같은 패 트랩 케어수단이기도 하며,
패러렐엑시드는 패 트랩->알미라지 억지전개루트나 패 트랩으로 인한 개체수 부족을 해소해주는 카드죠
참기는 태생적으로 패 트랩 우회가 사실상 불가능한 덱이라서 이런 식으로 패 트랩 밟는 능력만 약화시켜도 더 이상 건드릴게 딱히 없다고 코나미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나 봅니다. 실제로도 참기는 빌드의 억제력이 높은 편은 아니라서 상대가 우라라나 뵐포정도는 던져주고 그걸 밟는게 가장 이상적이긴 상황이긴 하거든요
(IP보기클릭)220.70.***.***
사실 참기가 센 건 중간에 거치는 4엑이 너무 사기라서도 있으니까요
(IP보기클릭)220.70.***.***
사실 참기가 센 건 중간에 거치는 4엑이 너무 사기라서도 있으니까요
(IP보기클릭)218.147.***.***
(IP보기클릭)112.155.***.***
(IP보기클릭)182.220.***.***
아마 서큘러로 엑시즈하면 열에 아홉은 다이어 가져 오는 무브를 치기 때문에 다이어가 전개 중간에 끊기면 제약이 심해져서 다이어 제한하는걸로 만족하고 있는 걸지도요 물론 합리적 의심으로 서큘러가 ur이라서 그럴 확률이 | 24.03.01 04: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