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퀘사의 효과중 ①: 1턴에 1번, 이 카드의 싱크로 소재로 한 몬스터의 수 + 1장까지 필드의 앞면 표시 카드를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이 효과의 발동과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는다). 그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한다.
여기서 "이 효과의 발동과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는다" -> 이게 좀 더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코퀘사 같은 경우엔 최종 결과물 주제에 이런 돌파형 내성을 달아서 문제인거라고 봅니다만
만약 정크스피더의 숨겨진 2번 효과 "②: 이 턴에 싱크로 소환한 이 카드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턴 종료시까지 원래 공격력의 배가 된다."에 저런게 달려있어서 배틀로 퍼미션 돌파 후 전개를 할 수 있었다면?
뭔가 와쿠와쿠 하지 않나요?
천배룡이 비슷하게 유사 퍼미션 내성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만, 그쪽은 돌파만 하는게 아니라 그냥 상대 라이프까지 뚫어버리니 논외고...
뭐, 물론 예시로 들었던 스피더에 달아줘도 아예 5랩 싱크로 되기 전에 컷당할 수도 있고
1번효과 썼다간 거기에 퍼미션 당해서 스피더 자체가 날라갈 수 있겠다는 문제는 있지만요
(IP보기클릭)211.178.***.***
보고있어 폴더가이스트씨..(?)
(IP보기클릭)118.45.***.***
그닥..오히려 체인불가랑 다름없는 저런 부류가 계속 늘어나는건 조금..
(IP보기클릭)121.186.***.***
대표적 체인 불가 카드인 초융합은 전송고 후공도 쓸 수 있으니 그리 선호하진 않습니다만, 번개 라스톰 명결계 길항 같은 누가봐도 후공 돌파형 카드에 좀 더 힘이 실려야 한다고 보는 생각입니다
(IP보기클릭)121.186.***.***
반대로 저는 선공 잡고 "자, 넌 이제 만능 퍼미션/몬스터퍼미션/패에 있는 우라라/증쥐를 뚫고 날 이겨보렴" 하는 것도 싫어하는지라...
(IP보기클릭)218.147.***.***
코퀘사같이 부르기힘든 구조는 그만큼 주는게 있어야하긴 하겠죠
(IP보기클릭)211.178.***.***
보고있어 폴더가이스트씨..(?)
(IP보기클릭)121.186.***.***
얼터가 지속함정의 무효내성덕분에 스드 잘써먹었다는 이야기는 뭔가 재미있어 보이긴 했죠 제가 얼터분기땐 유희왕을 안하기도 했고 마듀에선 얼터는 이미 많이 밀려났다보니 안하게되었습니다만... | 24.02.29 16:42 | |
(IP보기클릭)118.45.***.***
그닥..오히려 체인불가랑 다름없는 저런 부류가 계속 늘어나는건 조금..
(IP보기클릭)121.186.***.***
대표적 체인 불가 카드인 초융합은 전송고 후공도 쓸 수 있으니 그리 선호하진 않습니다만, 번개 라스톰 명결계 길항 같은 누가봐도 후공 돌파형 카드에 좀 더 힘이 실려야 한다고 보는 생각입니다 | 24.02.29 16:39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1.186.***.***
반대로 저는 선공 잡고 "자, 넌 이제 만능 퍼미션/몬스터퍼미션/패에 있는 우라라/증쥐를 뚫고 날 이겨보렴" 하는 것도 싫어하는지라... | 24.02.29 16:41 | |
(IP보기클릭)218.147.***.***
코퀘사같이 부르기힘든 구조는 그만큼 주는게 있어야하긴 하겠죠
(IP보기클릭)121.186.***.***
코퀘사는... 저런 효과가 의미가 있으려면 어썰트 블랙페더처럼 간이 소환법이라도 같이 줬어야... | 24.02.29 17:19 | |
(IP보기클릭)112.148.***.***
: 그리고 레벨 7이상의 드래곤족 싱크로여야한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