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으로 듀얼 카테고리 지원 나온 거는 11기 오룡즈1팩에 나온 저 2장
스피릿도 저때 지원이 나왔다가 사스엑에서 또 지원 받은걸 생각하면 ㅂㄷㅂㄷ 하긴 합니다.
현재 스피릿은 4축덱에서 증지로 1드로 착지점이 생긴 사키타마 덕분에
스프리건즈, 텔라나이트, 엑소시스터 등 4엑시즈 우승덱에서도 상당히 보이고 있는데 듀얼은 그저 듀얼했을 뿐....
일단 얘들은 패, 덱에선 효과몬스터인지라
링크스파이더, 예상외, 레스큐 래빗 등의 고성능 일반몬스터 유틸요원을 못쓰는게 문제.
웃기게도 일반몬스터를 주력으로 쓰는 군관덱엔 덱에서 일반몬스터로 취급하는 효과를 발동중인 카드가 등장한 바람에
듀얼은 더 안습해졌죠.
패에서 일반몬스터 취급하는데 일소권 추가하는 사키타마급 듀얼몬스터는 아마 안나올거 같지만
12기에서도 듀얼이 듀얼할거 같긴 하군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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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 나이트 자체는 초유능한데 본인도 듀얼이라 느리다라는게 단점이니 듀얼을 서포트하는 듀얼 아닌 몬스터나 듀얼 범용 서치 카드 나오면 좀 편해지지 않을까 싶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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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에서는 효과 몬스터니까 차라리 패에서 발동하는 효과를 넣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사드 타입의 특소 효과나 지속 마법 취급해서 마함존에 놓고 발동하는 효과라던지 펜듈럼 듀얼 만들어서 펜듈럼 존 효과로 다른 듀얼들 추가 일소 없이 재차 소환 취급 시켜주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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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 나이트 자체는 초유능한데 본인도 듀얼이라 느리다라는게 단점이니 듀얼을 서포트하는 듀얼 아닌 몬스터나 듀얼 범용 서치 카드 나오면 좀 편해지지 않을까 싶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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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에서는 효과 몬스터니까 차라리 패에서 발동하는 효과를 넣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사드 타입의 특소 효과나 지속 마법 취급해서 마함존에 놓고 발동하는 효과라던지 펜듈럼 듀얼 만들어서 펜듈럼 존 효과로 다른 듀얼들 추가 일소 없이 재차 소환 취급 시켜주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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