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7.4 더보기 +

[잡담] 점점 무지성덱이 많이 느는 이유 [18]



(4818001)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967 | 댓글수 18
글쓰기
|

댓글 | 18
1
 댓글


(IP보기클릭)118.235.***.***

BEST
스프라이트가 참 웃픈 게 재밌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잘하는 분이 우라라 맞아도 괜찮고~ 토끼 맞아도 괜찮고~ 니비루 맞아도 괜찮고~ 엄청 돌다리 두드려가면서 꼼꼼하게 플레이 근데 옆에서 보면 와 사기네 끝 근데 사기라서 반박이 안됌 전개덱이 저정도로 돌다리를 두드리는 건 실력이나 애초에 저렇게까지 두드릴 수 있는 권리가 있는 것부터가 사기니 뭐..
22.05.23 15:26

(IP보기클릭)223.33.***.***

BEST
두드릴 권리는 파워에서 나오죠 용피프가 프랭막히면 용사 그것도 막히면 퓨데 갈기는 식 이것도 따지고 보면 전부 돌다리란 말이죠 이게 비단 22년 2분기만 이런 것도 아니고 시즌초부터 은근 이런 경향이 있었습니다 트브부터가 천기막히면 프랙탈 그것도 막히면 드란세트엔드 이런식이었는걸요
22.05.23 15:30

(IP보기클릭)223.33.***.***

BEST
그게 에러죠 공격적으로 다 빼버리는 게 11기 전개덱인데 패트랩 니가 그렇게 많아? 그럼 전개파츠 적겠네? 응 안해~ 이게 가능하다니
22.05.23 15:35

(IP보기클릭)118.235.***.***

BEST
옛날에도 대한파 잡거나 마함파괴류 안잡히면 선턴에 상대방이 깔아둔 고성능 교환을 이루게하는 카드 돌파 못하니까 결국 지금만 특별한건 아니지 않나요?
22.05.23 15:47

(IP보기클릭)223.62.***.***

BEST
그래서 저는 상대가 뭘해도 다 뚫어버리고 무시하고 원턴 내는 덱이 제일 좋습니다
22.05.23 15:28

(IP보기클릭)121.169.***.***

결론은 각자 카드 내다가 바닥난 쪽이 먼저 망한다는 원시회귀중이라는 뜻이군요
22.05.23 15:18

(IP보기클릭)223.33.***.***

WALLnut
뭐 예전에는 드로 많이 땡긴다고 해도 바로바로 낼 수 있는 건 아니라는 주장도 보면 이 쪽이 난이도적으로는 더 진화한 것 같기도 하고 어쨌든 실제 전투랑 큰 차이는 없습니다 먼저 보급끊긴쪽이 털리는거죠 | 22.05.23 15:25 | |

(IP보기클릭)125.181.***.***

공감이요...아무리 덱조정을 열심히 해도 억까,12시의 기적(?)은 상당히 자주 일어나는..물론 제가 말씀드리는 건 단판전인 마듀기준이지만..
22.05.23 15:23

(IP보기클릭)118.235.***.***

BEST
스프라이트가 참 웃픈 게 재밌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잘하는 분이 우라라 맞아도 괜찮고~ 토끼 맞아도 괜찮고~ 니비루 맞아도 괜찮고~ 엄청 돌다리 두드려가면서 꼼꼼하게 플레이 근데 옆에서 보면 와 사기네 끝 근데 사기라서 반박이 안됌 전개덱이 저정도로 돌다리를 두드리는 건 실력이나 애초에 저렇게까지 두드릴 수 있는 권리가 있는 것부터가 사기니 뭐..
22.05.23 15:26

(IP보기클릭)223.33.***.***

BEST Eldlich
두드릴 권리는 파워에서 나오죠 용피프가 프랭막히면 용사 그것도 막히면 퓨데 갈기는 식 이것도 따지고 보면 전부 돌다리란 말이죠 이게 비단 22년 2분기만 이런 것도 아니고 시즌초부터 은근 이런 경향이 있었습니다 트브부터가 천기막히면 프랙탈 그것도 막히면 드란세트엔드 이런식이었는걸요 | 22.05.23 15:30 | |

(IP보기클릭)118.235.***.***

미오오오오옹
어 아뇨 방금 스프 이야기는 그놈들이랑 조금 궤가 다르긴 합니다. 용피는 공격권을 써제끼는 쪽인데, 스프는 오히려 아, 굳이 위험하게 안함~ 나 전개 많이 안함~ 전개덱이 이따위 짓거리가 가능해서. | 22.05.23 15:32 | |

(IP보기클릭)223.33.***.***

BEST Eldlich
그게 에러죠 공격적으로 다 빼버리는 게 11기 전개덱인데 패트랩 니가 그렇게 많아? 그럼 전개파츠 적겠네? 응 안해~ 이게 가능하다니 | 22.05.23 15:35 | |

(IP보기클릭)223.62.***.***

BEST
그래서 저는 상대가 뭘해도 다 뚫어버리고 무시하고 원턴 내는 덱이 제일 좋습니다
22.05.23 15:28

(IP보기클릭)118.235.***.***

BEST
옛날에도 대한파 잡거나 마함파괴류 안잡히면 선턴에 상대방이 깔아둔 고성능 교환을 이루게하는 카드 돌파 못하니까 결국 지금만 특별한건 아니지 않나요?
22.05.23 15:47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4994846537
이제는 그냥 용천 같은 놈들에겐 마듀는 뵐포니비루 같은 식으로 사전방어 아니면 돌파가 안되거든요. 괴구야가 돌파 못하면 아무도 돌파는 못합니다. | 22.05.23 15:50 | |

(IP보기클릭)118.235.***.***

Eldlich
아니 그게 아니라 이 본문글 내용은 결국 선공이면 카드 주륵주륵내고 후턴이면 패트렙이 많은 덱이 이긴다는데, 옛날에는 비슷했다 이겁니다. 당장 고성능 교환 카운터 함정이나 성방 나락같은 카드들이랑 마함파괴, 대한파를 저기에 도입하면 이해하기가 편한데 옛날에도 마함제거류가 패에 안잡혀주면 턴을 풀어가는것 자체가 힘들었잖습니까? | 22.05.23 15:59 | |

(IP보기클릭)223.33.***.***

루리웹-4994846537
맞아요 실은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지금이 더 극대화되어 보이는 이유는 그만큼 패에서 내려놓기 쉬운 애들이 많아지니까 그렇다는 이야기였어요 옛날 테마가 팔다리를 좋게 받아도 지금 테마랑 비교하기에 약한 이유가 결국 내려놓는 양과 질의 차이가 보이거든요 제거도 제거인데 이젠 아예 기본 전개부터 이게 강조되는 겁니다 그래서 본격 교환메타, 내려놓기 메타가 더 두드러져 보이는 겁니다 | 22.05.23 16:02 | |

(IP보기클릭)118.235.***.***

미오오오오옹
단순하게 생각하면 돌파카드의 효력이 옛날이랑 비슷한데 퍼미션같은건 그보다 더 발전해서 문제라고봅니다 까놓고 말해 체인불가 상대 한턴 한정 명결파+대한파 같은 돌파카드 나와주면 집을 얼마나 잘짓던간에 그냥 싸다귀 한방겨줄수있죠 | 22.05.23 16:13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4994846537
음, 정확히는 공인 비공인이 완전히 환경이 다릅니다. 공인은 테마의 파워보다 범용의 파워가 훨씬 세고 비공인은 범용의 파워보다 테마의 파워가 훨씬 세요. 미래의 용사 온 마듀는 비공인처럼 테마의 파워가 더 세구요. 옛날이랑 비슷하지 않은 게 '용사 섞인 고점덱 기준으론 뭐가 잡혀도 동수교환으론 안 돼'가 핵심입니다. 옛날이면 무언가 센 게 잡히면 뒤집을 순 있죠. 근데 용피분기는 그 무언가가 복수여야 해서 그때보다 더 힘듭니다. | 22.05.23 16:26 | |

(IP보기클릭)118.235.***.***

Eldlich
이게 좀 중간이어야 재밌는데 공인은 범용이 테마 쌈싸먹으니 누가누가 아다리맞나 운빨게임 하고 놀고있고 비공인은 테마가 범용 쌈싸먹으니 누가누가 선턴잡나 게임 하고 놀고있고 하여간 중간이 없어 중간이;;% | 22.05.23 16:29 | |

(IP보기클릭)118.235.***.***

Eldlich
그런 카드로 신심이 있었죠 후공돌파를 위한 마함제거류 자체를 짓뭉개버리거나 그게 아니더라도 일소권 쓰면 귀신같이 발동해서 밟아버리는 카드가요, 이런 만능성때문에 실제로 제한에 올랐었고 이어지는 흐름을 생각하면 용사랑 꽤나 유사합니다. 신심이 덜 투입되는 시기가 닼다봄이었다는걸 생각하면 사기 카드를 막는건 더 토나오는 사기카드라는 점도 맞다았고요 | 22.05.23 16:36 | |

(IP보기클릭)118.235.***.***

플레이가 단순하고 잘 굴러간다는 건 다르게 말하면 카드 한장 한장의 효율이 좋단 의미라는 걸 11기 인플레 동안 알게 되었습니다. 조금 옛날 굿스터프나 테마들의 언뜻 상관 없어보이는 효과들이 맞물려 콤보를 이루는 플레이가 쾌감도 있지만 현재로썬 효율이 떨어지죠.
22.05.23 16:20

(IP보기클릭)118.235.***.***

뚜방뚜방초
천위용사로즈(속삭임) | 22.05.23 16:23 | |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666574 공지 남궁루리배 유희왕 마스터 듀얼 2023 게임대회(풀영상) _[RULIWEB] 15 4312 2023.12.23
2625685 공지 게시판내에서 반말과 음슴체 사용을 자제 하시길 바랍니다. 검은듀공 28 237424 2022.01.29
2624810 공지 유희왕 게시판 통합 공지사항 2023년 12월 토끼댄스 11 255732 2022.01.20
2593678 공지 2020년 4월 1일 OCG 룰 개정에 따른 카드 처리 내용 변경 (16) 토끼댄스 14 215486 2020.03.16
2675170 잡담 yotoday85 96 02:53
2675169 잡담 Secret 🔒 103 02:05
2675168 잡담 Secret 🔒 2 323 2024.04.26
2675167 잡담 SNOW per 6 641 2024.04.26
2675166 질문 질풍비장의패 2 381 2024.04.26
2675165 잡담 로이드온 2 250 2024.04.26
2675164 정보 센카와 치히로 11 1314 2024.04.26
2675163 잡담 모갠 4 326 2024.04.26
2675162 대회 라스피엘🛸💜 2 115 2024.04.26
2675161 잡담 리라추 3 323 2024.04.26
2675160 잡담 노데이터 1 329 2024.04.26
2675159 잡담 하라크 2 344 2024.04.26
2675158 영상 WALLnut 8 677 2024.04.26
2675157 잡담 아나목소리굳 2 156 2024.04.26
2675156 잡담 yotoday85 5 320 2024.04.26
2675155 잡담 🎗술마시고운전하는사람🎗 1 156 2024.04.26
2675154 잡담 로이드온 1 284 2024.04.26
2675153 잡담 춥습니다 4 341 2024.04.26
2675152 정보 센카와 치히로 157 2024.04.26
2675151 잡담 호망이 2 343 2024.04.26
2675150 정보 마이온 1 138 2024.04.26
2675149 잡담 yUTE 50 1 322 2024.04.26
2675148 정보 센카와 치히로 1 415 2024.04.26
2675147 잡담 라스피엘🛸💜 2 355 2024.04.26
2675146 잡담 SNOW per 5 178 2024.04.26
2675145 잡담 불면증 메모리 7 946 2024.04.26
2675144 소감 차셀 18 1586 2024.04.26
2675143 잡담 Bemeta 3 236 2024.04.26
2675142 정보 불면증 메모리 15 2444 2024.04.26
2675141 정보 피곤한 광덕이 MK-2 4 468 2024.04.26
글쓰기 36685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유희왕 종합

평점
7.4
장르
TC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코나미


유통사
코나미
일정
[출시] 1999.02.04 (온라인)
[출시] 2003.12.09 한국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