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7.4 더보기 +

[잡담] 덱 싱크로가 만약 나온다면. [17]




(5193956)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611 | 댓글수 17
글쓰기
|

댓글 | 17
1
 댓글


(IP보기클릭)59.13.***.***

극성이 거의 덱싱크로죠
21.09.22 12:36

(IP보기클릭)49.161.***.***

낫슈노바
이번에 나온 극성 함정카드는 정말로 강한데.. 왠지 극성 메인 효과가 너무 그렇다 보니.. 쩝.. 그냥 묻히고 말 거 같은 ㅠㅠ.. 지원 자체는 좋은데.. 그 지원을 제대로 살리기 어려워 묻히는..그게 너무 아쉽습니다 ; | 21.09.22 12:40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39.1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kahunyu
상검에서 덱 싱크로 상위 호환이 나왔나요? 그 부분은 이해가 안가는데요. | 21.09.22 12:58 | |

(IP보기클릭)49.16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kahunyu
상검도 결국 필드에 튜너와 비튜너를 깔고, 레벨을 맞춰야 한다는 싱크로 소환의 한계 안에서 쉽게 시크로 소환 할 수 있도록 나온 건 맞지만, 그 소환법 특유의 어떤 제약을 벗어난 변종소환법은 아닙니다. 그 상검조차 결국 패, 묘지에 다른 상검 카드가 있어야 하는 걸 조건으로 하다 보니 결국 필요 소모 카드는 결국 2장입니다. 2장으로 튜너,비튜너 1장씩 2장을 까는 거라 사실상 1:1 교환에 가깝죠. 아드 벌이는 막야랑 적소 뿐. | 21.09.22 13:04 | |

(IP보기클릭)49.16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kahunyu
게다가 하나같이 효과가 무효화가 되어 사실상 의미가 없는 소환이 되버리거나, 패 1장으로 정규 싱크로 소환까지 가능한 카드는 나온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있다고 하더라도 실전성이 너무 떨어져서 사실상 없다고 봐도 되는 수준이죠; 뭐 실전성 여부는 생각들이 조금씩 다를 수는 있겠으나, 다른 소환법의 변종 소환법 지원에 비해 너무나도 크게 떨어지는 변종 소환 지원이라는 데 이론의 여지는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21.09.22 13:08 | |

(IP보기클릭)39.1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kahunyu
얘네도 기본적으로 밑준비가 필요하고(막야/패 상검, 태아/묘지 상검, 용연/패 상검), 포영이나 뵐러, 증지 다 맞는데, 싱크로치곤 강하지만 덱 싱크로가 어떻게 나올지도 모르는 데 상위 호환이라고 하긴 좀 그렇지 않나요? 더군다나 저는 묘지 덤핑의 대해서는 일절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21.09.22 13:37 | |

(IP보기클릭)49.16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kahunyu
근데 그러한 효과가 카드 1장 자체 효과로 나오는게 아니라 결국 아드,묘지 포함 2장으로 필드에 2장 내는 겁니다. 덱 스페이스에서 유리하다는 등의 님의 장점이 있는것도 훌륭한 것이지만, 그러한 장점이 '싱크로 소환'이라는 정규 싱크로 소환의 소환법의 한계를 벗어난 소환인건 맞느냐 하면 그건 아니라는 거죠. 결국 패2장 써서 필드에 2장 깔고 레벨 합/튜너, 비튜 맞춰야 한다는 사실은 전혀 변함이 없거든요. 다른 소환법과 달리 적은 어드밴티지 소모로 정규 싱크로 소환까지 모조리 책임지는 카드들은 다른 소환법들이 주구장창 나오는 동안 제대로 실전성 있게 나온 건 거의 하나도 없다고 봐도 무방할 지경입니다. | 21.09.22 13:38 | |

(IP보기클릭)39.1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kahunyu
아니 그래서 왜 상검이 덱 싱크로의 상위 호환이 되는 건데요? 결국 말씀하시는 건 상검 장단점만 이야기하시는 데, 결국에 필드에 2장 내놓고 싱크로하는 건 일반 싱크로와 똑같다고 봅니다. 그리고 덱에서 싱크로 한다 1에서 언급한 거 마법이나 함정이면 최소 우라라 / 증지는 맞지만, 포영, 뵐러는 안 맞는 데 이게 상검 싱크로보다 나쁘다고 보진 않습니다. 몬스터로 덱 싱크로하는 거면 몰라도요. | 21.09.22 14:14 | |

(IP보기클릭)39.1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kahunyu
정리할게요. 상검 1 핸드로 가능한 거 막야 / 태아입니다. 막야는 패에, 태아는 묘지에 상검 있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하신 2로 덱 싱크로 나오면 우라라 덱 싱크로 > 상검 싱크로 만약에 1로 나와서 몹으로 나오면 뵐, 포, 증지 다 맞으니 덱 싱크로 = 상검 싱크로 마법으로 나왔다. 증지는 똑같이 맞지만, 우라라 맞으니 덱 싱크로 >= 상검 싱크로 함정으로 나오면 확실히 이건 못 써먹으니 덱 싱크로 < 상검 싱크로 | 21.09.22 14:47 | |

(IP보기클릭)49.16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kahunyu
놀라운 얘기 중 하나는 엑시즈 소환, 융합 소환의 룰상 정의 자체가 '필드의 같은 레벨의 몬스터 2장을 소재로 엑시즈 몬스터를 소환하고 해당 몬스터를 소재로 하여 아래에 겹쳐서 소환' '패에서 '융합'카드를 발동하여 패, 필드에서 소재를 묘지로 보내고 융합몬스터를 융합소환' 이라는 것 아십니까? 물론 엑시즈, 융합은 그런거 무시하고 바로 엑시즈소환으로 취급해 그냥 필드 카드 1장에 겹치기 소환, '패,필드의 몬스터 소재,융합마법카드' 필요 없이 패1장으로 몬스터 소재를 2장 이상 덤핑시켜주고 융합 소환 하는 등 소환의 룰을 벗어난 카드가 각 테마별로 넘치도록 나올동안 싱크로는 넌 그런거 읎다. 란 거죠.. | 21.09.22 14:53 | |

(IP보기클릭)39.1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kahunyu
결정적으로 나오지도 않은 소환을 가지고 상위호환이네 마네 하는 게 되게 웃긴겁니다. 진짜 막말로 마법으로 나왔는데 제약 없이 나왔다? 튜너랑 비튜너 떨궈서 10렙 만들고 바로니스 같은 거 뽑고, 떨군거로 전개하겠죠? 아니면 튜너랑 비튜너 2개 떨구고 트리슈라 띄우고 제외하던가요. 되게 의미 없는 건데 발끈하십니다. | 21.09.22 14:59 | |

(IP보기클릭)223.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kahunyu
발끈한건 아니고요ㅎㅎ; 이미 소재가 있어야 프리체인 제거의 드란시아의 상위호환 내지 균등 효과의 디라군이 나온 이상 디라군계열의 소환특성을 제제하는 흐름으로 갈 게 아니라면 싱크로도 나오는게 맞지않겠냐하는거죠ㅎ | 21.09.22 15:11 | |

(IP보기클릭)222.118.***.***

네오스 퓨전도 덱에서 4레벨 이하 효과몹 보낸다고 듀링 2제 여전히 먹는 중인데 최소한 두장은 보낼 수 있는 덱싱크로는 얼마나 강할까요 ㅎㄷㄷ
21.09.22 13:10

(IP보기클릭)49.161.***.***

기레기
적어도 소재들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이 아니라 소재를 제외하고 나오게끔 하는게 .. 최소한의 양심이 아닐까 하는.. 융합은 왜 소재 묘지로 보내는게 되고 싱크로는 왜 안된다는 것이냐?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싱크로는 다 그런건 아니지만 대부분 묘지의 몬스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융합이랑 다르게 진짜로 묘지로 보내는 효과가 고통의 선택 효과가 될 수 있는지라 ㅋㅋㅋ | 21.09.22 13:14 | |

(IP보기클릭)222.118.***.***

不動遊星
거기에 별 제한 안두면 덱압축 + 묘지자원 쌓는 용도로 저레벨 다수 부어서 고레벨 아무거나 뽑아도 되니 어우 사기네 | 21.09.22 13:17 | |

(IP보기클릭)49.161.***.***

기레기
그렇게는 못나올겁니다. 현실적으로 보자면, 뭐 2장이나 3장까지 걸고, 소재는 제외된다 , 그 턴 싱크로 소환만 가능한다던가 뭐 디메리트가 여러개 붙겠죠. 근데 디메리트가 붙어도 상관은 없지만, 어쨌든 싱크로 전용덱이라던지 이런데서는 사용에 부담이 없는 카드로 나왔으면 합니다. 퀵싱크론 같은 카드 제외하거나 묘지로 보내고 코즈믹 1장 정도 나올 수 있으면 어지간한 디메리트는 감수할 준비는 되어 있습니닼ㅋ | 21.09.22 13:23 | |

(IP보기클릭)39.123.***.***

발동 턴의 엔드 페이즈 자신은 패배한다[적당]
21.09.22 13:53


1
 댓글





읽을거리
[XSX|S]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 체험으로서의 게임이란 (54)
[게임툰] 황야에 피어난 메카의 로망, 샌드랜드 (22)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61)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2)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67)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9)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60)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666574 공지 남궁루리배 유희왕 마스터 듀얼 2023 게임대회(풀영상) _[RULIWEB] 15 8778 2023.12.23
2625685 공지 게시판내에서 반말과 음슴체 사용을 자제 하시길 바랍니다. 검은듀공 28 241904 2022.01.29
2624810 공지 유희왕 게시판 통합 공지사항 2023년 12월 토끼댄스 11 260314 2022.01.20
2593678 공지 2020년 4월 1일 OCG 룰 개정에 따른 카드 처리 내용 변경 (16) 토끼댄스 14 221155 2020.03.16
2677130 잡담 한미르 13 22:52
2677129 잡담 춤추는 테드린 3 172 22:23
2677128 잡담 불면증 메모리 6 248 22:05
2677127 잡담 햄-찌 3 98 21:52
2677126 팬아트 우상숭배자 4 269 20:00
2677125 잡담 아나목소리굳 296 19:56
2677124 잡담 루리웹-8427100186 5 412 19:37
2677123 잡담 쌩쌩쌩 2 183 19:37
2677122 잡담 하라크 2 280 19:30
2677121 잡담 호망이 1 170 19:01
2677120 잡담 센카와 치히로 4 192 18:55
2677119 대회 라스피엘🛸💜 1 108 17:57
2677118 영상 WALLnut 5 438 17:19
2677117 잡담 WALLnut 16 1485 16:40
2677116 잡담 플라스마단 조무래기 2 227 16:16
2677114 잡담 호망이 15 1334 15:50
2677113 잡담 불면증 메모리 23 2004 15:17
2677112 잡담 yotoday85 5 464 14:35
2677111 잡담 SNOW per 3 277 14:01
2677110 잡담 불면증 메모리 5 533 13:35
2677109 잡담 루리웹-5098256906 1 209 12:59
2677108 잡담 루리웹-5098256906 3 592 12:27
2677107 잡담 라리로리루리 3 338 12:25
2677106 잡담 이세계 세가사원 5 428 11:42
2677105 잡담 한미르 8 1477 11:20
2677104 공략 이세계 세가사원 18 1775 11:15
2677103 잡담 불면증 메모리 9 1105 11:13
2677102 잡담 필로하프 4 302 11:01
2677101 잡담 yotoday85 6 702 10:51
2677100 잡담 불면증 메모리 9 995 10:50
글쓰기 36873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유희왕 종합

평점
7.4
장르
TC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코나미


유통사
코나미
일정
[출시] 1999.02.04 (온라인)
[출시] 2003.12.09 한국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