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또 하나...
저는 오로지 전속이나, 반 전속계약없이 오로지 금액만으로 일하는데,
이번년도에 최대한 벌었던 때 1달 수입으로 우연이랄까 기적에 가깝지만 55를 넘겼습니다.
빠칭코 총작화감독 보좌랑, 이펙트작감, 오프닝작화랑, 극장판참여등으로 인한
인프라 업이었지만, 일단, 이곳에 글을 적을땐 최소한 애니메이터로써,
일반인만큼은 벌때라도 생각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애니갤에 글을 올리지 않고 있었습니다만,
일본 도쿄에서 지금 애니메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게임일이라던가 최근에 몇개 손대다가 수입이 떨어진 것과, 한달간 일을 못할정도로 몸이 아팠던 터라
올해 목표했던 수입 500만에는 갈지 안갈지 모르지만. 아무튼 최소한 400은 넘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올해는 저에게 있어서 여러가지로 즐거운 일이 많았습니다.
오프닝 작업에 참여한 것도 그렇고, 3대 점프작품에서 전부 스탭으로 일하게 된 것도 그렇고..
시티헌터 극장판에 참여한 일도 그렇고 극장판에서 원화랑, 작화감독 전부 처음이었습니다.
각각, 유녀전기 원화, 리제로 작화감독이라는 둘 다 좋아하는 작품이고, 둘 다 , 이세계카르텟의 작품이라 더욱 기쁩니다.
이로써 이세계카르텟 시리즈에서 제가 참여하지 않은 작품은 1기 내에선 오버로드 뿐이네요!
뭐 아무튼 숨은 루리웹 오타쿠로써 !
용기를 내서 이곳에 글을 올려봅니다.
2003 - 2007클린업, 동화
2009 - 2011동화, 원화 ー 애니 / 게임
2014 - 2017원화, 메카원안 , 메카작감, 배경감독
2018 - 원화, 몬스터 작화감독 , 메카 작화감독, 이펙트작화감독
오프닝, 피브이, 뱅크작업
2019 - 원화 , 몬스터 작화감독, 메카 에펙트작화감독, (빠칭코)총작화감독
오프닝, 피브이, 극장판, 뱅크, 테레비 광고, CM감독,캐릭터디자이너,프롭디자인
방방 아니메 메카전문
선라이즈 메카 / 일반 작화팀 (3.스타)
위트 작화
스튜디오 딘 작화
톰즈 탈것(바이크, 무기등)메카작화
아쿠타스 메카작화
슈카 탈 컷 , 메카작화
사테라이트 메카작화
걀롭 몬스터 작화
에몬 액션작화
오엘엠 이펙트 작화 *주
유포테이블 이펙트 작화
토에이 액션작화
크리에이터파크 액션작화
에이원픽쳐스 액션작화
실버링크 이펙트 작화
곤조 액션작화
제이씨스탭 액션원화
키네마스틱스 액션원화
동화공방 작화
에이트비트 작화
스튜디오 삐에로 액션작화
데츠카 프로덕션 이펙트작화
파인잼 액션작화
팟쇼네 액션 ,메카 작화
필릭스필름 메인작화팀
쥬몬도우 작화팀
매드하우스 작화팀
라체 이펙트작화
사이게임즈 작화
프로덕션 아이지 작화
화이트폭스 작화
샤프트작화
데이빗 프로덕션 액션작화
넛 작화
스튜디오브란
동화 *(보다가 작업한 작품을 추가하는지라...작품수 변동이 가끔 있습니다.)
*극은 극장판입니다.
knd(키즈넥스트도어 위험한 아이들, clonewars,
robotrabbit, juniper lee
タイガーマスク2타이거마스크2, 筋肉マン、근육맨
南国育ち、シスタークェスト2、3 남국소녀들, 시스터 퀘스트 2,3
戦国basara 전국바사라、FMP 풀메탈패닉、
君に届け 너에게닿기를、だまごっち다마고치、
エンジェルビーツ엔젤비츠、듀라라라
11アイズ 11아이즈、 冬のソナタ겨울연가,
夢色パティシエール꿈빛파티쉐
시드 데스티니 동화
SD건담삼국전
真・恋姫†無双~乙女大乱 진연희무쌍
フェアリテール페어리테일 こんにちはアン안녕,앤
DCダカーポセカンド다카포2기 刀語 검이야기
犬夜叉完結編이누야사 완결편
銀魂劇、コナン劇、エヴァ劇ー破、
은혼*(신역홍앵편),코난 다수 ,에바 파 극
ポケットモン劇ナルト劇 포켓몬 (조로아크의 역습), 나루토 극 (더 라스트타워)
マクロスF ,ブドリ마크로스프론티어 티비 / 극 부도리전기 극
テガミバチ、테가미바치
東のエデン동쪽의에덴 티비 / 극
ガンダム00 건담 더블오 극
ミラクルトレイン미라클 트레인
우라보쿠
크게 휘두르며2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レイトン教授と不思議な町 레이튼교수와 신기한 마을
戦場のヴァルキュリア전장의 발큐리아
전설의 용자의 전설
겨울연가 애니메이션
납치사고요
꿀벌 마야
명탐정 코난 대 루팡
노다메칸타빌레 파이날
바질리스크
블리치 원화 <- 원화 처음이라 러프후 전수당함
인디고 피브이 원화/ 2원화
은의가디언 오프닝 원화 / 2원화
일인지하 4화 원화
치어 남자9화
PPG (파워퍼프걸) 동화/ 2원화
나루토 660화 원화 / 2원화/동화
내여동생이이렇게 귀여울리가 없어 2원화
아마가미 2원화
레가리아 2화 2원화 /7화 ,9화 원화
마크로스델타 18화 원화
클래식로이드 7화 원화 17화 2원화
코드기어스 극장판 망국의 아키토 5장 2원화
너스위치엔젤코무기쨩 R 7화 원화
부탁해 마미타스 미라클 캣츠단 22화 원화(거의전수당함)
루팡 루팡금요로드쇼 스폐셜 오프닝 참가 2원화
철혈의 올펜스1기 23,24화 2원화
갑철성의 카바네리 2,3,4화 원화 , 2원화
서민샘플 디비디 특전 2원화
듀라라라 2 극장판 19.5 2원화
팬텀 오브 킬 제로의 역습 원화
바쿠온 11화 2원화
91데이즈 1,2,3,6 7.5 ,10, 12화
원화/ 2원화 *10화 디비디리테이크 2원화(추가)
유희왕 아크파이브 125 /135화 원화
아마아마 이나즈마 (달콤달콤&짜릿짜릿) 6화 10화 원화
롱 라이더스 2화 원화
하가네 오케스트라 오프닝 원화 2컷 도움 2화 원화
쇼와 겐로쿠 라쿠고 심중 2기 10화 2원화
청의 엑소시스트 2기 10화 2원화
철혈의 올펜스 2기 37화 34화 29화 원화
49화 46화 42화 36화 31화 2원화
나츠메우인장 4기11화 2원화
나츠메 우인장 5 OVA 2원화
타이거마스크 더블류 27화 18화 원화 38화 21화 2원화
아키바스트립 12화 원화 6화 2원화
코노스바!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2기 10화 , OVA 원화
테일즈 오브 더 제스티리아 18화 원화(3컷수정당함) 13,14화 2원화
카오스차일드 0화 8화 12화(반이상수정당함) 원화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베이블레이드 갓 6화 원화 40,42화 원화
12살 작은 가슴에 도키메키 21화 원화
드래곤볼 슈퍼 79화 80화 85화 93화 101화 원화
18만약 - 1화, 6화 8화 13화 원화
소드아트온라인 극장판 2원화
소드아트온라인 - 건게일 온라인 7화 원화
소드아트온라인 엘리지제이션 1화 2화 2원화
코코타마 극장판 2원화
코코타마 티비판 107화 원화
우마루 R 4화 8화 원화
포켓몬스터 선 문 스폐셜 20화
리루리루페어리루 마법의 거울 6화 원화 45화 51화 2원화
카부키부 3화 5화 8화 12화 원화
배틀 걸 하이스쿨 2화 5화 원화
페이트 아포크리파 4화 원화
메이드인 어비스 8화 10화 2원화
마법진 구루구루 9화 원화
다이브 10화 원화
무책임 갤럭시 타이라 10화 원화
데스마치에서 시작되는 이세계망상곡 1화 2화 6화 8화 12화 원화
카쿠리요의 여관밥 PV 원화 2화 4화 원화
루팡 3세 파트5 15화 2원화 22화 원화
레이톤 미스테리 탐정사 2화 16화 원화
소드가이 23화 원화 *시즌 2기 11화
이나즈마 일레븐 아레스의 천칭 6화 2원화 7화 원화
이나즈마 일레븐 오리온의 각인 오프닝 2원화
노예구 OP원화
닐 아드미라리의 천칭 9화 원화
건담 빌드다이버즈 8화 13화 원화 2화 9화 18화 23화 2원화
카드파이터 뱅가드 14화 18화 23화 38화 47화 원화
우주전함 티라미스 10화 원화
카드캡터사쿠라 클리어카드 21화 2원화
데츠카 프로덕션 극장판 즛토 즛토 잇쇼다요 - 안녕티라노 2원화
오등분의 신부 오프닝 , 2화 원화
도로로 4화 원화
율리시즈 4화 원화
페어리테일 파이날 272화 ,292화, 302화, 312화 원화
바키 19화 원화(반정도수정당함)
아이카츠프랜즈 42화, 47, 58화 원화
죠죠5기 9화 , 17화 원화
듀얼마스터즈 30화 원화
칠성의 스바루 2화 원화
마나리아프랜즈 5화 6화 원화
가 리 에어포스 4화 원화
보루토 60화 68화 78화 원화 88화 2원화
퍼즈도라 11화 원화
하이스쿨 D D HERO 12화 원화
히노마루스모 10화 18화 원화
불꽃 소방대 4화 원화
방패용사의 성공담 24화 원화
헌원검 푸른 반짝임 8화 원화
건담 NT 극장판 2원화
시티헌터 극장판 2원화
코드기어스 부활의 를르슈 2원화
초신칸변형로보신카리온 69화 76화 원화
도우미 센코상 8화 원화
명탐정코난 943화 945화 953화 원화
유녀전기 극장판 원화
요괴인간뱀 PV2 1화 2원화 5화 원화(3디관련컷 전수당함)
심포기어XV 11화, 13화 원화
카드파이터 뱅가드 고교생편 12화 원화
카드파이터 뱅가드 신에몬편 5화 원화
소드아트 온라인 아리제 2기 PV3기 ,2화 원화
원피스 907 로만스 던 원화
CUE 성우육성게임의 게임내 애니메이션 5화 원화
작화감독
아쿠에리온 로고스 22화 부분작화감독
전속법사 7,8 ,9,10,11,12화 전담 메카작화감독
카쿠리오의 여관밥 4화 작화감독
소드아트온라인 - 건게일 온라인 7화 작화감독
퍼즈도라 11화 작화감독
보루토 88화 작화감독
카드파이터 뱅가드 47화 작화감독
8월의 신데렐라나인 5화 작화감독
리제로 극장판 스틸컷,특전 본편 작화감독
디지탈 작화
스즈미야 특별컷 작화감독 겸 디지탈 원화,동화,칼라
만우절 용 기어와라 냐루코양 전신캐릭터 클린업
카스 미니 OB 하이트맥주 애니메이션 부분 2초 - 원화, 캐릭터디자인, 콘티, 연출
2장이긴 한데, 스샷이 아니라고 걱정하시는거 같아서 ...최근 작품의 엔딩롤이라도 2개 올립니다^^;
이 기회를 빌어서... 감사드릴 분들을 추가로 올려봅니다.
초등학교 때 그림으로 이끌어주신
김희옥 이옥자 선생님
제게 미술을 가르쳐주신
권대하 선생님
뎃생을 가르쳐주신
박 선생님
대학시절 많은 것들을 가르쳐주신
호중훈 작가님
오세호 작가님
조제영 작가님
애니메이션을 가르쳐주신
김일배감독님, 김한수감독님
김완수감독님, 김대중감독님
이남국교수님 에구치선생님
윤희영 동화체크작감님
만화를 가르쳐주신
카툰팝 원장님이신 전건일 선생님 - 타임시커즈의 이태행 선생님의 어시
건축과 퍼스잡는 법, 구도를 가르쳐주신
타스건축학원의 실내인테리어 선생님
웹디자인의 선배님이자 역시 존경하는
서미대 네일 원장님 - 현재 네일회사를 만들어서 운영중인 네일아티스트
배경일을 함께 일하며 많이 가르쳐주신
박영술 배경감독님 타케우치님-각각 토에이일을 함께 했던 배경감독님과 , 메가텐 시리즈의 배경컨셉아티스트
저의 디지탈 아트의 스승인
아트디렉터 아키야마님-원피스 로만스돈,파타톤3의 아트디렉터
매니져의 롤모델이자 함께 3년간 같이 일했던
이부스키님-외주회사의 디렉터
친척이자 역시 롤모델이었던
현석이형 -큐빅스 팀장,벡터맨의 디자이너
이나즈마 일레븐, 유유백서, 에바, 트라이건등에서
작화감독이나 필살기 뱅크씬의 담당이셨던
쿠다카 시로선생님
무엇보다 가장 곁에 있어주신 제 롤모델인 어머님 아버님이 제 스승님입니다.
(IP보기클릭)121.148.***.***
멋지네요. 노력은 언제나 보답받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애갤 쪽은 2장 이상이니 한 장 더 올리는 게 좋을 거 같네요.
(IP보기클릭)163.139.***.***
애니메이터는 목표로 할만한 일인가 , 3번 다시 생각하고, 하시기를 바랍니다만, 언제든 그만두고 , 언제든 돌아올 수 있기 때문에, 1-2년 먼저 해보시는 건 좋다고 봅니다. 기본적으로 꼭 동화부터 하시고, 극장판 동화를 한 후에 원화로 넘어오시는게 유리합니다.
(IP보기클릭)61.83.***.***
20년 가까이 활동하시면서 일본 애니에서 상위 1퍼 애니메이터가 되셨고 얼마 안되는 외국인 작화감독까지 되셨네요 정말 축하합니다. 작화감독이라는 자리가 어찌보면 상사에서는 부장급인데 계속 활동하시고 한국 애니계에도 발전할수 있게할 원동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P보기클릭)163.139.***.***
상위 1프로까진 아직 좀 힘들지 않을까 싶지만,상위엔 들어갈겁니다. 확실히 일본내 극장판에서 작화감독이 외국인중에 적긴 합니다.^^; 제가 아는 현재 활동하는 분으로는 ,박성후님<-감독/ 작화감독님 .김세준<-감독/ 작화감독님, 노길보 <-유희왕작화감독님 그리고 몇분 더 계시는걸로 아는데, 이번에 찾아보니 칸코레 극장판에도 한국작감님이 한분 계셨다고 하는데... 음 그 외에 최근에 극장판이라면 보라라는 분이 안녕티라노의 극장판 작감을 하셨던거 정도 알고 있습니다. 더 있으실지도 모르지만 제가 워낙 예전 애니메이터들만 알다보니 요즘 분들은 존함을 모릅니다 ㅠ.ㅠ
(IP보기클릭)163.139.***.***
사실 이분들과 제 차이는 제가 가장 부족하다는 부분과, 저는 기본적으로 캐릭터를 잘 못 그리는 =_=~ 이펙트랑 몬스터로 먹고 사는 액션작화감독일 뿐이고, 다른 분들은 진짜 제대로 된 작화감독님이시라는 차이가 있겠네요. 그럼에도 일본에서 음식, 스포츠랑, 액션, 총기류,메카(자동차,오토바이,비행기,전함,전차) 자연물(물,불,바람,에너지파,돌맹이,폭파 이펙트)를 그릴 줄 안다는 이유로 많은 곳에서 불러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일하고 있습니다.
(IP보기클릭)121.148.***.***
멋지네요. 노력은 언제나 보답받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애갤 쪽은 2장 이상이니 한 장 더 올리는 게 좋을 거 같네요.
(IP보기클릭)163.139.***.***
앗! +_+ 감사합니다. 뭐 아직은 열심히 할생각인지라, 잘 부탁드립니다. | 19.11.14 11:35 | |
(IP보기클릭)121.133.***.***
저도 게시물 삭제가 걱정되어서 말씀드립니다. 눈으로 보는 즐거움을 주셔서 감사하고요 복 받으세요! | 19.11.14 11:57 | |
(IP보기클릭)163.139.***.***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 19.11.14 12:11 | |
(IP보기클릭)14.52.***.***
(IP보기클릭)163.139.***.***
화이팅>< | 19.11.14 12:11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63.139.***.***
편리한정수기
감사합니다^^/ 즐겁게 애니 많이 봐주시고, 염가판이라도 +_+! 좋아하는 작품이라도 많이 사주시면 그게 다 도움이 된답니다! | 19.11.14 12:12 | |
(IP보기클릭)211.226.***.***
(IP보기클릭)163.139.***.***
감사합니다 ... | 19.11.14 12:12 | |
(IP보기클릭)211.226.***.***
리제로 극장판 기대할게요! 근데 한국 개봉 하겠...죠? | 19.11.14 12:12 | |
(IP보기클릭)163.139.***.***
ㅇㅁㅇ 유녀전기가 내년엔 개봉한다고 하니, 내년 겨울쯤엔 하지 않을까요?! 으음... 애매하긴 한데, 그래도 개봉하길 기원합니다! | 19.11.14 12:14 | |
(IP보기클릭)1.236.***.***
(IP보기클릭)163.139.***.***
애니메이터는 목표로 할만한 일인가 , 3번 다시 생각하고, 하시기를 바랍니다만, 언제든 그만두고 , 언제든 돌아올 수 있기 때문에, 1-2년 먼저 해보시는 건 좋다고 봅니다. 기본적으로 꼭 동화부터 하시고, 극장판 동화를 한 후에 원화로 넘어오시는게 유리합니다. | 19.11.14 12:13 | |
(IP보기클릭)1.236.***.***
조언 감사합니다! 힘들다는 얘기를 항상 들어왔던 직업이라 걱정도 많지만 역시 너무 좋아해서 방향도 바꾼거라 직접 경혐해보고 싶네요. | 19.11.14 12:38 | |
(IP보기클릭)61.83.***.***
20년 가까이 활동하시면서 일본 애니에서 상위 1퍼 애니메이터가 되셨고 얼마 안되는 외국인 작화감독까지 되셨네요 정말 축하합니다. 작화감독이라는 자리가 어찌보면 상사에서는 부장급인데 계속 활동하시고 한국 애니계에도 발전할수 있게할 원동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P보기클릭)163.139.***.***
상위 1프로까진 아직 좀 힘들지 않을까 싶지만,상위엔 들어갈겁니다. 확실히 일본내 극장판에서 작화감독이 외국인중에 적긴 합니다.^^; 제가 아는 현재 활동하는 분으로는 ,박성후님<-감독/ 작화감독님 .김세준<-감독/ 작화감독님, 노길보 <-유희왕작화감독님 그리고 몇분 더 계시는걸로 아는데, 이번에 찾아보니 칸코레 극장판에도 한국작감님이 한분 계셨다고 하는데... 음 그 외에 최근에 극장판이라면 보라라는 분이 안녕티라노의 극장판 작감을 하셨던거 정도 알고 있습니다. 더 있으실지도 모르지만 제가 워낙 예전 애니메이터들만 알다보니 요즘 분들은 존함을 모릅니다 ㅠ.ㅠ | 19.11.14 13:07 | |
(IP보기클릭)163.139.***.***
사실 이분들과 제 차이는 제가 가장 부족하다는 부분과, 저는 기본적으로 캐릭터를 잘 못 그리는 =_=~ 이펙트랑 몬스터로 먹고 사는 액션작화감독일 뿐이고, 다른 분들은 진짜 제대로 된 작화감독님이시라는 차이가 있겠네요. 그럼에도 일본에서 음식, 스포츠랑, 액션, 총기류,메카(자동차,오토바이,비행기,전함,전차) 자연물(물,불,바람,에너지파,돌맹이,폭파 이펙트)를 그릴 줄 안다는 이유로 많은 곳에서 불러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일하고 있습니다. | 19.11.14 13:13 | |
(IP보기클릭)119.197.***.***
(IP보기클릭)163.139.***.***
게임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시는지에 따라 다르긴 합니다만, 그래픽쪽은 시작이 20만엔 벌기도 힘듭니다. 솔직하게 게임업에서 최대치가 70만엔정도라고 생각하시는게 그래픽쪽에선 편할정도로 거의 그 이상의 금액은 각 회사에 한명 있을정도입니다. 물론 닌텐도 본사는 조금 다르겠지만, 닌텐도 역시 외주회사는 비슷합니다. 단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림이나 유아이쪽은 정말 배울게 많다고 생각되니 도전 화이팅입니다. 시스템이나 인프라쪽으로 가시게 된다면, 아마 돈은 좀 받으시겠지만, 참고로 여기 오시면 프로그래머 지옥이라고, 아직도 이 버전을 쓰는가를 계속 물어보게 된다고 하더군요. 제가 아는 분이 한국쪽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들의 일을 했지만, 일본와서는 그 기량을 펼칠 장소가 없고, 레벨도 낮다고 고민하셨습니다. 그러니 일단은 화이팅하시는 건 좋겠지만, 본인에게 맞는지, 그리고 일본에 오면 집세가 일단 비싸고, 물가가 비싸니 20을 벌어서는 밥이 아니라 매번 컵라면 인생이라는 것도 염두하고 오시기를 바랍니다^^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 | 19.11.14 16:59 | |
(IP보기클릭)163.139.***.***
그래서 제가 미리 와서 본 사람으로써 한가지 어드바이스를 드리자면, 일단, 라면에 물만 먹고도 일할만큼의 체력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저는 여기 오기 전까진 농구를 취미로 계속 했었습니다. 그리고, 일본에서 한국에서의 경력은 솔직히 초반 3년간은 3분의 1도 쳐주지 않기 때문에 빨리 오시는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3월에 오신다니 일본에서 활약 기대하겠습니다! 애니회사가 힘들고 열악한 부분은 분명히 있지만, 프리 애니메이터라 저는 좀 자유롭고 작품을 고를 수 있다는 점에서 스트레스가 없으니 힘든 파트를 많이 하긴 하지만 그럼에도 마음 편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 19.11.14 17:05 | |
(IP보기클릭)39.7.***.***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일단 초봉은 맞는 말인거 같더군요. 외주 사는 아니고 지금 나름 잘나가는 회사입니다만 그럼에도 회사 월급이 짜기로 유명해서 세금때면 월20은 힘들겟더라구요...그나마 다행인건 주기적으로 보너스를 주는데 그걸로 다들 빚을 갚은다고 하네요 ㅜㅜ 다행인건 기숙사 생활이라 월세가 저렴해 3년은 버틸것 같습니다. 과거랑 달리 지금은 일본인 실력자가 줄어서 외국인실력자를 많이 우대해준다고 하네요. 저도 덕분에 유학한번 안햇는데도 좋게 보여져서 합격할수 있던것 같습니다. 저도 얼마나 버틸지는 모르겟지만 그래도 오래 머무시는 분을 보니 힘이 나는거 같습니다. 조언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 19.11.14 17:29 | |
(IP보기클릭)116.44.***.***
(IP보기클릭)163.139.***.***
감사합니다. 건담 빌드 다이버즈에서도+_+~ 일단 원화로 참여했었긴 한데, 이번시리즈는 아직 연락이 없네요^^; | 19.11.14 17:00 | |
(IP보기클릭)116.44.***.***
있으시다면 뽕차오르는 작화를 기대하겠습니다 :) | 19.11.14 21:26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18.238.***.***
감사합니다. 애니메이션이라는 건 여러사람의 노력으로 만들어지다보니, 혼자서 하는게 아니라서 항상 모두에게 신세를 진다고 생각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화라는 직책에 있으면서 적어도 제가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하는 움직임에 관해서는 항상 사진찍거나 보거나, 책을 사거나 , 유튜부등을 보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 19.11.14 21:06 | |
(IP보기클릭)218.157.***.***
(IP보기클릭)118.238.***.***
감사합니다. 그림은 어느영역이든 힘들다고 생각하지만, 누군가에게 메세지를 전달하는 수단으로써 이보다 좋은 수단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 19.11.14 21:07 | |
(IP보기클릭)211.186.***.***
(IP보기클릭)118.238.***.***
감사합니다. 그리드맨을 참여하지 못한게 좀 많이 아쉽습니다. 제가 참여하려고 나중에 커넥트 했을때엔 거의 전화수가 끝난 상탱에서여서 다음에 뭔가 있으면 연락준다고 했는데, 음 연락이 없네요. 특촬과 고질라등을 좋아합니다! | 19.11.14 21:08 | |
(IP보기클릭)124.58.***.***
(IP보기클릭)118.238.***.***
이세계는 참여하지 않았지만, 유녀전기 쫑파티때 감독님 뵈어서, 저도 너무 재밌게 봐서 감사인사 드렸답니다. 단지 이세계는 참여하지 않았지만, 코노스바, 리제로, 유녀전기를 참여하게 되었기에 기회가 되면 이세계도 참여해보고 싶긴 합니다. | 19.11.14 21:09 | |
(IP보기클릭)124.58.***.***
아 이세계 콰르텟 맴버중 오버로드 제외 였군요 ㅎㅎ 유녀전기 제작자 입장에서 어떤 작품 이었나요? | 19.11.14 21:12 | |
(IP보기클릭)118.238.***.***
극장판에 참여해서 일단 기뻤지만, 원작 글 쓰신 분에게도 이야기했지만, 유녀전기는 우리세대 30대 중년의 내면이기 때문에 더 몰입되는 작품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작품을 만들어준 작가님에게도 감사드리고, 개인적으로 그저 유녀였다면 의미가 없었을테지만, 역시... 존재 엑스와 30대 중년의 복수혈전이 컨셉적으로도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기가 중세무기라 개인적으로 독일제 비슷한 무기들을 그릴 기회가 생긴건 무척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19.11.14 21:15 | |
(IP보기클릭)124.58.***.***
그렇군요 다른 사람들은 그저 작가가 전쟁 소설을 쓰려다가 안 팔릴것 같자 어거지로 유녀를 넣고 착각물을 만들었다 속이 뻔히 보인다는 말들이 많던데 중년들 입장에서는 몰입감을 높여 주는군요 | 19.11.14 21:28 | |
(IP보기클릭)59.7.***.***
(IP보기클릭)118.238.***.***
감사합니다! 시작은 저도 그런 매니아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즐거운 매니아 생활을 즐기려고 최대한 이벤트도 많이 다니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지... 마감일때문에 자주 못가는 문제가 ㅠ.ㅠ 최근 다녀온 이벤트는 시티헌터 원화전시회 였는데 7일밖에 안하는데, 바빠서, 병원을 점심에 예약해서 신주쿠에 갈 기회가 있어서 정말 기적적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 | 19.11.14 21:11 | |
(IP보기클릭)125.178.***.***
(IP보기클릭)118.238.***.***
감사합니다. 건강이 제일 중요하죠!? 앞으로도 좋은 작품 만드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무릉님도 하시는 일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 | 19.11.14 21:12 | |
(IP보기클릭)60.138.***.***
(IP보기클릭)118.238.***.***
감사합니다. 오호, 그래도 프로메아라니, 대단하십니다! 프로메아는 카나다계열의 이마이시씨가 거의 카나다 액션이랑 80년도 액션을 후세에 남기기 위해 그린게 아닐까 싶을정도로 기술력이 좋은 작품이어서 ...개인적으로 인연이 없어 참여하지 못한게 한이 되는 작품입니다. 카나다님 폴로워로써, 개인적으로 리미티드가 할 수 있는 모든 걸 보여준 작품이 아닐까하고 생각합니다. | 19.11.14 21:54 | |
(IP보기클릭)123.108.***.***
(IP보기클릭)163.139.***.***
더블오 극장판 참여한 건 정말 동화 일하던 회사가 좋은 곳이라, 경험삼아 한번은 그려보라고 거의 회사에 들어오는 모든 작품을 한두컷씩 주셔서 말 그대로 발을 한 쪽 담갔달까, 참여만 했습니다. ^^;; 실질적으로 건담에서 로봇을 그린건 철혈이 처음이고, 유희왕에서도 아크파이브에서 유닛 정말 즐겁게 그렸었습니다. 125랑 135화 전부 ..작감님이 스폐셜한 분이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 19.11.15 08:48 | |
(IP보기클릭)211.117.***.***
(IP보기클릭)163.139.***.***
블로그같은데 올려놓긴 했는데... 링크를 그대로 올리긴 좀 그런거 같고, 리제로 작감으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면 팬아트 모아서 한 200장 모아놓긴 했습니다^^; 원화를 올려도 되는 회사가 있긴 합니다만, 저는 원래 게임판쪽에서 일하던 사람이기도 해서, 그냥 저작권 생각해서 그쪽에서 요구하지 않으면 아예 안 올리는 쪽으로 생각하고 있다보니 전부 팬아트입니다. 기본적으로 회사의 허가를 받았습니다라고 올리지 않는 건 그레이존이라.. 애매한 부분이 있다보니 ^^; 안 올리는게 안전하긴 하겠죠? | 19.11.15 08:51 | |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163.139.***.***
전수라는 건 레이아웃단계의 타이밍이나, 그림이 거의 연출에 의해서 컨트롤이 변했다는 의미입니다. 연출에 의한 수정을 당하면 보통 수정당했다고 하지요^^; 그림을 어느정도 수정받는 건 작감제도가 있어서 어느정도 당연하지만, 연출에 의해서 레이아웃이 수정당하면 그건 일을 하긴 했지만, 거의 자신이 원화를 했다기보단 배웠다고 생각하는게 맞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3디에서 전수당해서 제 그림이 한장도 안나온 건 2원화에서 수정된 그림을 열심히 그리긴 하지만, 큰 의미에서 러프가 깡그리 수정당했다고 보면 됩니다. 작감이 많은 건 좋은 작품이 아닙니다. | 19.11.15 08:57 | |
(IP보기클릭)163.139.***.***
작감이 많아서 스폐셜한 화수가 만들어질 수는 있지만, 보통 한 사람의 작감이 반파트이상은 쳐줄 수 있는 환경이 이상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화도 사실 최근의 내용이면 6명에서 8명 이상을 넘어가면 그건 사실...=_=;;;;;;;; 결과가 좋았다고 해도, 이상적으로 볼 땐 좋은 작품은 아닙니다. 그림이 작감에 의해 통일되었다고 해도, 원화가가 많으면 그만큼 움직임의 개성이 늘어나니까요. | 19.11.15 08:59 | |
(IP보기클릭)112.162.***.***
아하 그래서 당했다라고 표현하신 거군요. 레이아웃이 통째로 수정당하다니.. 원화가 입장에선 마음 아픈 일이네요 ㅎㅎ; 최근에 어떤 작품에선 작감에 이름이 8명인가 올라오더라고요. 원화도 아니고? 그래서 제 지식으론 이해되지 않아 굉장히 놀랐었습니다. 통일감 때문에 작감이 적어야한다는 건 또 하나 배워가네요. 원화 역시 이상적인 기준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습니다. 그 역시도 통일감 때문에.. '최근의 내용이면'이라고 표현하신 거 보니 모에열풍 덕에 내용이 많이 가벼워지긴 했나보네요. 이런 업계속에서도 메카, 액션, 이펙트 작화감독이면 대단한 실력자 아니신가요? ㅎㅎ 80,90년대였으면 훨씬 바쁘신 몸이셨을텐데 하는 생각이 ㅎㅎ.. 아무튼 답변 감사드립니다^^ 봐도봐도 흥미로운 세계. 잘 배웠습니다! | 19.11.15 10:27 | |
(IP보기클릭)163.139.***.***
지금의 시대이기 때문에 일이 더 많은게 아닐까요? 음, 잘하는 사람들이 줄어서 아쉬운반면, 그 덕분에 제가 일할 곳이 있다고 생각하기에 그분들의 유지? 랄까 혼을 이어서 더 좋은 작품 만들고 싶은 마음입니다. 흥미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19.11.15 10:42 | |
(IP보기클릭)221.158.***.***
(IP보기클릭)163.139.***.***
감사합니다^^ 유녀전기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극장판 , 제가 참여한 부분도 그렇지만 이번에 책을 낸 오자와씨랑, 제 부분의 작감으로 몇장 이펙트를 고쳐주신 하시모토선생님의 스폐셜한 이펙트작감도 볼 수 있는지라 정말 좋은 결과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19.11.15 09:04 | |
(IP보기클릭)59.26.***.***
(IP보기클릭)163.139.***.***
감사합니다. 애니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으니, 열심히 하시기를 바랍니다. | 19.11.15 09:04 | |
(IP보기클릭)112.162.***.***
(IP보기클릭)163.139.***.***
감사합니다. 노력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즐기면서 작업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싫어하는 작품을 잘 안하도록 하고, 좋아하는 작품위주로 작업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 19.11.15 09:05 | |
(IP보기클릭)175.125.***.***
(IP보기클릭)163.139.***.***
감사합니다>< !! 한 명의 오타쿠로써 즐겁게 일하고 있을 뿐입니다. | 19.11.16 10:44 | |
(IP보기클릭)125.191.***.***
(IP보기클릭)163.139.***.***
그렇군요+_+ 잘 되면 좋겠어요+_+~ | 19.11.18 05:56 | |
(IP보기클릭)175.209.***.***
(IP보기클릭)106.72.***.***
감사합니다. 댓글을 너무 늦게 확인했습니다. 에헤, 과찬이십니다. 2007년이면 제가 군대가기 직전이네요,. 2009년 에 전 다시 제대를 했으니 딱 만나기 힘들었을 거 같아요. 저도 그렇지만 애니를 하기에 점점 힘들긴 하죠. 그래도 예전에 비해 각잡고 하면 금방 좋은 일을 주는 구조가 되어 포지션을 잘 잡으시면 쉽게 멋진 작품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잘 부탁드리고, 같이 힘내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 20.09.20 17:2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