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시장을 가리지 않고 모든 업계에선, 자신들의 상품의 품질 개선을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보다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의견 수립을 위해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받고자 한 것이 피드백이죠
엄밀하게 이건 기업이 해야할 개선 작업을 소비자가 거들어 주는 겁니다
물론 좋은 일이죠
제작자의 작업 능률도 오르고
소비자도 더 좋은 제품으로 보답받을 수 있을테고
뭐 다 떠나서 서로 돕는다는거 자체가 좋은 일이 아닐수가 없죠
좋은일이긴 한데.....
그걸 해줘야 하는게 '당연하다' 고 여기는건 별개의 문제죠
자기 업무를 소비자가 거들어주는 것이
당연한 의무라고 여기는건 대단히 위험한 발상입니다
예를 들어 상품을 사고 불만을 얘기하는 소비자에게
저런 마인드를 적용시켜보면
너- 님은 이용자 피드백 설문에 응하지 않았으므로 상품에 불만을 토로할 자격이 없음
꼬우면 딴 제품 사셈 'ㅅ'
.......소비자의 불만 내용이 진상인지, 합리적인지는 둘째치고
어떤 미친 창작자가 고객에게 저딴 마인드를 품나요?
(IP보기클릭)125.134.***.***
그냥 이 문제는 '오빠는 아직도 내가 왜 화났는지 모르지?' 같은 사태 피하자는 거 아님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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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이 문제는 '오빠는 아직도 내가 왜 화났는지 모르지?' 같은 사태 피하자는 거 아님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