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com/oricon/status/1959390200913867229?s=46
2025년 8월 26일(현지시간)에 오타니 쇼헤이와 야마모토 유노부 등이 소속된 메이저리그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홈구장인 다저스 스타디움에서 울트라맨에 의한 시구식 및 관련 이벤트의 개최가 결정되었다.
당일은, 다저스의 주최 경기에 맞춰, 울트라맨이 다저스 스타디움에 등장. 경기 시작 전에는 스타디움 내에서 울트라맨과의 사진 촬영회를 실시하여 팬들과의 교류를 깊게 한다.
게다가, 시구식에는 마루타니 필즈 홀딩스 대표이사 사장 그룹 CEO인 야마모토 히데토시 씨가, 울트라맨, 그리고 발탄 외계인과 함께 마운드에 올라, 퍼스트·피치를 맡는다.
게다가, 경기 중 대형 비전에서, 팬에 의한 결정 포즈를 비춘다. 스페시움 광선 등, 울트라맨의 익숙한 포즈로 스타디움을 북돋운다.
이 이벤트는 다저스와 마루타니 필즈 홀딩스의 미국 계열사인 TSUBURAYA FIELDS MEDIA & PICTURES ENTERTAINMENT, INC. 와의 공동 기획에 의한 것으로, 미국 국내 미디어용으로도 정보 발신된다. 내년 시리즈 60주년을 맞이하는 울트라맨이,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메이저 리그의 무대에 서는 것은, 스포츠와 팝컬처가 국경이나 세대를 넘어 팬들을 연결하는, 새로운 한 걸음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