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 신규 업데이트 ::
오늘(30일)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 확장팩 신규 컨텐츠, 룬어, 모든 캐릭터 신규 기술 및 시즌6 대 변경점들을 공개했습니다.
※ 2.0 공개 테스트 서버
- 본 서버에 캐릭터 복사 존재
- 만렙 테스트용 점핑 캐릭터 지급
- 룬, 문양, 모든 고유 아이템 지급
- 다음주 9월 4일 ~ 9월 11일까지 2.0 공개 테스트 서버 시작할 예정
- 총 두번째 공개 테스트 서버 진행됨
- 룬워드는 9월 8일부터 이용 가능
- PC 배틀넷 플랫폼만 참여 가능
※ 레벨링 변경 및 몬스터 스케일링
- 이제 최대 레벨은 60입니다.
- 정복자 레벨은 이제 계정 공유로 변경
- 이제 획득한 정복자 포인트는 이제 영역과 캐릭터 레벨에 연동
-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이 간소화되어 보다 원활한 플레이를 제공
- 저희는 레벨 업 여정, 기타 능력치, 괴물 레벨에 다양한 변경
- 한방 메커니즘의 발생 빈도가 줄어들고 보스 체력이 감소
- 현재 캐릭터 레벨이 100인 경우, 이번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캐릭터의 레벨이 50으로 감소
- 캐릭터가 획득한 정복자 포인트 200점은 모두 영역 공용의 정복자 레벨로 변경
- 캐릭터 레벨이 50보다 낮은 경우, 바뀌는 것은 없음
※ 신규 난이도
■ 신규 난이도 시스템
- 일반, 하드, 전문가, 참회자 등 4가지 레벨링 신규 난이 추가
- 일반 난이도는 가벼운 도전을 찾는 이들에게 어울리는 느린 속도의 모드
- 어려움과 전문가는 자신의 실력을 검증하고 보다 빠른 속도로 플레이하고 싶은 이들에게 더 어려운 도전
- 참회자: 새로운 고행 난이도
난이도를 높일수록 획득하는 금화와 경험치 또한 증가
- 각 난이도를 잠금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및 어려움은 기본
- 전문가는 디아블로4의 프롤로그를 완료
- 참회자는 레벨 50에 도달
■ 신규 고행 난이도 추가
- 레벨 60을 달성하면 나락 1~20단계가 개방
- 나락 20단계를 깨면 고행 I이 개방
- 나락 35단계를 깨면 고행 II가 개방
- 나락 50단계를 깨면 고행 III이 개방
- 나락 65단계를 깨면 고행 IV가 개방
- 고행 난이도에서는 '새로운 고난' 저주라는 디버프 존재
- 신규 고행 난이도를 진행하는 동안, 방어도와 저항은 다음과 같이 감소
- 고행 1: 방어도 -250, 모든 저항 -25%
- 고행 2: 방어도 -500, 모든 저항 -50%
- 고행 3: 방어도 -750, 모든 저항 -75%
- 고행 4: 방어도 -1000, 모든 저항 -100%
- 더이상 괴물들의 레벨이 표시되지 않으며, 플레이 중인 난이도에 따라 레벨이 달라짐
※ 정복자 업데이트
■ 문양
- 문양 변경 사항 대격변 수준에 업데이트가 존재
- 문양 업그레이드는 더이상 경험에 따라 좌우되지 않습니다.
- 대신 나락 단계 완료를 통해 문양 등급을 높일 기회가 주어집니다.
- 명공의 나락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때마다 문양 등급을 올릴 수 있는 3번의 시도 기회가 주어지게 되며, 사망하지 않았을 경우 1번의 추가 기회가 주어집니다.
- 각각의 업그레이드 시도는 아직 최고 레벨이 도달하지 못한 문양을 향상시키는 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양 업그레이드 기회는 문양의 레벨과 완료한 나락의 단계에 따라 정해집니다. 예를 들어, 문양 등급보다 10단계가 더 높은 나락 단계를 완료할 경우, 확정적으로 등급이 업그레이드됩니다.
- 인장의 현재 등급보다 훨씬 높은 나락 단계를 완료하면 시도마다 추가 등급 업그레이드가 주어집니다.
- 완료한 나락 단계와 문양 등급이 20만큼 차이가 날 때마다 시도당 추가 업그레이드를 얻습니다.
- 시스템의 적용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죽지 않고 나락 30단계를 진행하면 문양을 19등급까지 곧장 올려 빠르게 추가 반경 증가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나락 진행
- 1차 시도: 문장 등급이 1에서 3으로 증가.
- 2차 시도: 문장 등급이 3에서 5로 증가.
- 3차 시도: 문장 등급이 5에서 7로 증가.
- 추가 4차 시도: 문장 등급이 7에서 9로 증가.
두 번째 나락 진행
- 1차 시도: 문장 등급이 9에서 11로 증가.
- 2차 시도: 문장 등급이 11에서 12로 증가.
- 3차 시도: 문장 등급이 12에서 13로 증가.
- 추가 4차 시도: 문장 등급이 13에서 14로 증가.
세 번째 나락 진행
- 1차 시도: 문장 등급이 14에서 14(반경 증가)로 증가
- 2차 시도: 문장 등급이 15에서 16로 증가
- 3차 시도: 문장 등급이 16에서 17로 증가
- 추가 4차 시도: 문장 등급이 17에서 18로 증가
- 문장의 최대 레벨이 21에서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 45레벨이면, 보석 파편을 사용하여 희귀 문양을 전설 문양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문양의 반경이 4에서 5로 증가합니다.
- 문양에 추가 특성이 하나 붙습니다.
■ 정복자 보드
- 각 직업은 1개의 새 정복자 보드를 얻습니다.
- 각각의 정복자 보드에는 새로운 전설 노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또한 시작 보드를 포함하여 총 5개의 정복자 보드만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레벨 업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정복자 포인트가 200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아이템 품질 등급 개편
선조 아이템
- 선조 아이템은 고행 1부터 등장합니다.
- 선조 아이템은 항상 최대 아이템 위력인 800으로 등장합니다.
- 상급 속성은 선조 아이템에만 등장합니다.
- 선조 아이템은 항상 최소 1개의 상급 속성을 보유합니다.
일반
- 신성 아이템은 더이상 등장하지 않습니다.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신성 아이템은 '유산'으로 표시됩니다. 신성 아이템은 계속 사용할 수 있으나, 업그레이드할 수는 없습니다.
- 선조 아이템이 아닌 아이템의 아이템 위력은 750으로 제한됩니다.
- 레벨 60일 때 획득하는 전설 아이템의 아이템 위력은 항상 750입니다.
- 이제 아이템 위력이 750인 아이템은 최대 4회까지 명품화가 가능합니다.
- 새로운 영역 적용 정복자 시스템의 캐릭터 레벨이 다시 조정된 관계로, 아이템 위력이 540을 초과하는 아이템의 위력이 540으로 조정됩니다. 조정된 아이템의 특성은 각각의 범위 내에서 가장 높은 값으로 다시 굴려지게 됩니다.
※ 신규 신화 유니크(고유)
※ 명공의 나락 리워크
- 고통은 나락 난이도는 20을 클리어하면 잠금 해제됩니다.
- 각 고통 단계는 15개의 구덩이 단계를 클리어할 때마다 잠금 해제됩니다.
- 명공의 나락 최대 난이도 100단계로 제한됩니다.
※ 새로운 아이템: 룬어
■ 룬어(룬워드) 시스템
-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에는 새로운 '룬워드' 시스템 추가 될 예정
- 디아블로2 룬워드 시스템을 디아블로4 계승하고 싶었음
- 다만 디아블로2와 완전한 동일한 방법은 아님
- 룬은 유저들과 거래 가능
- 과거 유명했던 벡스, 자룬, 베르 룬, 옴 다시 등
- 룬은 소켓 2개의 아이템 장착 가능
- 무기, 갑옷, 바지, 투구
- 투구에는 1소켓에서 최대 2소켓으로 변경 가능
- 룬들은 중첩가능하며 소지품 탭에 저장됨
- 최대 2개의 룬어(총 4개의 룬)만 착용할 수 있음
- 동일한 룬은 두 번 장착 불 가능
- 같은 룬 3개를 조합해서 랜덤한 상위 룬으로 나올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음
- 룬 주요 드랍처는 신규 컨텐츠 '암흑 성채'에서 드랍
- 테섭에서는 일반 몹들도 테스트용으로 드랍할 예정
- 룬어는 증오의 그릇 확장팩을 구매해야지만 할수 있는 전용 컨텐츠
*2.0 공개 테스트 서버 외의 경우, 룬어는 증오의 그릇 확장팩을 보유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바크 의식의 룬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이 룬의 조건은 캐릭터가 5미터를 이동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 기원의 룬이 있습니다. 이 룬의 효과는 다음 피하기를 원소술사의 순간이동으로 교체하는 것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룬은 공물이라는 자원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이는 의식의 룬에 언급된 조건을 충족하면 생성됩니다. 기원의 룬은 이 공물을 소모하여 효과를 발동합니다. 조건이 까다로울수록 의식의 룬이 생성하는 공물이 많아집니다. 반대로 기원의 룬을 발동하기 위해 필요한 공물은 그 효과의 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 기원의 룬을 발동하기 위해 필요한 양보다 많은 공물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 여기에서 다른 메커니즘인 과잉이 개입합니다. 많은 기원의 룬은 필요한 양보다 많은 공물이 생성될 경우 추가 효과를 적용하여 일시적으로 더 강해집니다.
- 룬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가슴, 다리, 양손 무기 칸처럼 홈 두 개를 보유한 아이템에 의식의 룬과 기원의 룬을 끼워야 합니다. 투구 또한 추가 홈을 얻었으므로 룬어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의식의 룬은 모든 기원의 룬과 호환됩니다. 룬은 마법, 희귀, 전설의 세 희귀도로 나뉩니다. 룬의 희귀도가 높을수록 그 효과는 더 강해집니다.
- 두 룬으로 제작한 룬어가 작동하는 원리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에도 바크 의식의 룬을 예로 들겠습니다. 장착하고 있는 동안, 캐릭터가 5미터를 이동할 때마다 50의 공물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이 룬을 자 기원의 룬과 조합할 겁니다. 이 룬의 효과는 다음 피하기를 원소술사의 순간이동으로 교체한다(재사용 대기시간 2초)입니다. 공물 500이 필요합니다.
바크와 자 룬을 모두 하나의 아이템에 장착하면 바크자 룬어를 착용하게 됩니다. 이는 캐릭터가 5미터를 이동할 때마다 50 공물을 생성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최소 500 공물이 생성되면 다음 피하기가 원소술사의 순간이동으로 교체됩니다.
룬어는 다른 직업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일시적인 이동 속도 및 기술 향상 등도 가능합니다. 의식의 룬은 17개, 기원의 룬은 28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조합할 수 있으므로 한계는 없습니다. 모든 45개의 룬에 대한 툴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식의 룬:
- 율, 전설:
- 획득: 50 공물
-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을 시전.
- 시르, 마법:
- 획득: 25 공물
- 정신 집중이 아닌 기술을 3회 연속 시전.
- 아후, 전설:
- 획득: 10 공물
- 행운의 적중: 부상을 당한 적에게 최대 100% 확률.
- 네오, 희귀:
- 획득: 300 공물
- 5초 안에 피해를 받지 않고 피해 주기. (무적일 경우 초기화.)
- 탐, 전설:
- 획득: 25 공물
- 정신을 집중하지 않는 핵심 기술 시전.
- 졸, 전설:
- 획득: 150 공물
- 다른 직업의 힘 구현.
- 잔, 마법:
- 획득: 150 공물
- 궁극기 시전.
- 페오, 희귀:
- 획득: 1000 공물
- 부상을 당하거나 군중 제어 효과에 걸리기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녹, 희귀:
- 획득: 5 공물
- 감속이나 오한이 아닌 군중 제어 효과 적용.
- 쳄, 마법:
- 획득: 50 공물
- 피하기 시전.
- 바크, 전설:
- 획득: 50 공물
- 5미터 이동.
- 우르, 마법:
- 획득: 10 공물
- 하수인 혹은 동료가 적을 처치하거나 사망.
- 약스, 마법:
- 획득: 100 공물
- 치유 물약 마시기.
- 포크, 희귀:
- 획득: 2 공물
- 최대 자원의 5% 소모.
- 모니, 마법:
- 획득: 10 공물
- 이동 후 기술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0.2초)
- 카아, 희귀:
- 획득: 2 공물
- 최대 생명력의 1% 상실.
- 리트, 전설:
- 획득: 25 공물
- 0.3초 동안 움직이지 않기.
기원의 룬:
- 라크, 희귀:
- 필요: 8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야만용사의 도전의 외침을 발동하여 받는 피해 감소.
- 오움, 전설:
- 필요: 5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2초.
- 야만용사의 강화된 전장의 함성을 발동하여 이동 속도와 주는 피해 증가.
- 벡스, 전설:
- 필요: 4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5초 동안 모든 기술 등급 +3.
- 가르, 마법:
- 필요: 25 공물(과잉: 중첩 다수 획득).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5초 동안 극대화 확률 2.5% 획득, 최대 25%까지 적용.
- 잔, 전설:
- 필요: 700 공물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다음 기술에 극대화 공격과 제압이 확정적으로 적용.
- 쿠에, 희귀:
- 필요: 8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 second.
- 드루이드의 대지 방벽을 발동하여 보호막 획득.
- 욤, 전설: 필요:
- 500 공물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드루이드의 석화를 발동하여 적을 기절시키고 이들에 대한 극대화 피해 증가.
- 에옴, 전설:
- 필요: 100 공물(과잉: 재사용 대기시간 추가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활성화된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
- 룸, 마법:
- 필요: 공물(과잉: 자원 회복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주 자원 1 회복.
- 쿠아, 희귀: 필요:
- 4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피하기 충전 회복 및 5초 동안 이동 속도 6% 증가, 최대 30%까지 적용.
- 잘, 희귀:
- 필요: 2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4초 동안 최대 생명력 20% 획득.
- 와트, 희귀:
- 필요: 100 공물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강령술사의 흉측한 노화를 발동하여 적을 감속시키고, 피해량을 감소시키며, 처형할 수 있게 함.
- 테브, 마법:
- 필요: 100 공물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강령술사의 혐오스러운 가시 박힌 철관을 발동하여 적이 주는 피해를 반사하고 사망 시 자신을 치유.
- 콱스, 희귀:
- 필요: 400 공물(과잉: 피해량 추가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다음 비기본 기술 시전이 주 자원을 모두 소모하여 100% 증가한 피해를 줌.
- 제크, 희귀:
- 필요: 200 공물(과잉: 재사용 대기시간 추가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2초.
- 활성화된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감소.
- 네르, 희귀:
- 필요: 7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도적의 역습하는 은신을 발동하여 회피 확률, 이동 속도, 저지 불가, 은신을 얻음.
- 모트, 희귀:
- 필요: 150 공물(과잉: 그림자 다수 획득)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도적의 어둠의 장막을 그림자를 획득하여 그림자 하나당 받는 피해 감소.
- 자, 전설:
- 필요: 500 공물 재사용 대기시간: 2초.
- 다음 피하기를 원소술사의 순간이동으로 교체하여 더 멀리 순간이동하고 피해를 주며, 저지 불가가 됨.
- 툴, 희귀:
- 필요: 400 공물(과잉: 크기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원소술사의 신비한 서릿발을 발동하여 적에게 빙결과 취약 부여.
- 치크, 희귀:
- 필요: 250 공물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혼령사의 진탕 발길을 발동하여 피해를 주고 적을 쓰러뜨림.
- 크라이, 희귀:
- 필요: 500 공물 재사용 대기시간: 3초.
- 혼령사의 와류를 발동하여 피해를 주고 적을 끌어당김.
- 오노, 마법:
- 필요: 25 공물(과잉: 생성되는 번개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드루이드의 춤추는 번개 줄기를 발동하여 적을 추적하고 피해를 줌.
- 테크, 마법:
- 필요: 100 공물(과잉: 크기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야만용사의 지진을 발동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줌.
- 메트, 마법:
- 필요: 100 공물(과잉: 지속 시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3초 동안 강령술사의 더럽혀진 지대를 남겨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줌.
- 툰, 마법:
- 필요: 100 공물(과잉: 생성되는 수류탄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도적의 섬광 수류탄을 발동하여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 톤, 마법:
- 필요: 25 공물(과잉: 생성되는 운석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원소술사의 운석 낙하를 발동하여 적에게 피해를 줌.
- 탈, 마법:
- 필요: 100 공물(과잉: 생성되는 벌레 무리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혼령술사의 역병 벌레 무리를 발동하여 적에게 피해를 줌.
- 세, 마법:
- 필요: 100 공물(과잉: 늑대 다수 소환)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8초 동안 늑대 정령을 소환하여 적을 공격함.
■ 룬 제작
룬을 사용하여 다른 룬을 제작 가능
- 같은 이름의 룬 3개를 사용하면 새로운 룬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제작 시에는 사용된 룬과는 반드시 다른 룬이 제작됩니다.
- 전설이 아닌 룬이 제작에 사용된 경우, 다음으로 높은 희귀도의 룬이 제작될 확률이 있습니다.
룬은 보석공에게서 신화 아이템을 제작할 때도 사용 가능
- 각 신화 아이템 제작에는 반짝이는 벼락불 1개, 특정 이름의 전설 룬 10개, 특정 이름의 희귀 룬 10개, 특정 이름의 마법 룬 10개가 필요
※ 신규 직업 기술 및 지속 효과
■ 일반
- 이제 궁극기 스킬들은 등급을 올릴 수 있음 최대 5등급까지 올리수 있음
- 등급 올릴 수록 다양한 능력이나 스탯들이 추가될 예정
- 등급을 올릴때 마다 재사용 대기시간 줄어주고 등 다양한 효과가 부여할 예정
■ 직업별 신규 기술 1개 추가
성역의 무술 전문가들은 어둠을 정복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직접 배울 차례입니다. 각각의 기술은 클래스 빌드의 새로운 방향을 밝혀줍니다.
야만용사
- 강력한 투척[무기 숙련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무기를 던져 충돌 시 60%의 무기 피해를 주고 바닥에 박힙니다. 바닥에 박힌 무기는 파동을 방출하여 초당 20%의 무기 피해를 4초 동안 줍니다.
- 강화된 강력한 투척: 무기를 던진 상태일 경우,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투사의 강력한 투척: 던진 무기 근처에서 무기를 바꿀 경우 추가 파동을 발산합니다. 각각의 파동은 최대 생명력의 3%를 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막으로 생성합니다.
- 전사의 강력한 투척: 강력한 투척의 충돌 피해가 200%[x] 증가하며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드루이드
- 암석 폭발[대지 기본 기술, 영력 30 소모]: 적의 발 아래에 돌을 모아 폭발시켜 80% 무기 피해를 줍니다. 정신 집중 시 20%의 무기 피해를 주고 효과 범위가 증가합니다. 1.0초 후 최대 400%까지 증가합니다.
- 강화된 암석 폭발: 암석 폭발의 마지막 폭발이 초기 반경의 25%[x]만큼 증가합니다.
- 태초의 암석 폭발: 암석 폭발에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그리고 집중이 끝나고 2초 후까지 공격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 격렬한 암석 폭발: 암석 폭발의 기력 소모가 66%[x] 증가하지만, 마지막 폭발이 50%[x] 추가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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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령술사
- 영혼문[어둠 궁극기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근처의 적을 8초 동안 타락시켜 초당 65%의 무기 피해를 줍니다. 0.25초마다 적의 영혼을 뜯어 흡수해, 2의 정수를 생성하고 최대 생명력의 2%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5초 동안 부여합니다.
- 최고의 영혼문: 영혼을 흡수할 때마다 피해량이 1% 증가하며, 최대 30%까지 적용됩니다. 추가 효과는 영혼문이 종료된 후 5초 동안 지속됩니다.
- 극상의 영혼문: 영혼이 찢겨나간 적이 2초 동안 취약해집니다. 영혼문의 효과를 받는 적에게 피해를 주면 5% 확률로 영혼을 뜯어 흡수합니다.
도적
- 칼날의 춤[암살 날쌘 몸놀림 기술, 충전 횟수 6, 충전 대기시간 1초]: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회피 확률이 10%[+] 증가하며, 근처의 적에게 칼날을 던집니다. 각 칼날은 42%의 무기 피해를 줍니다.
- 강화된 칼날의 춤: 칼날의 춤에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30미터를 이동하면 충전 횟수 4를 얻습니다.
- 체계적인 칼날의 춤: 칼날의 춤 정신 집중을 중단하면 섬광 수류탄 12개를 떨어뜨립니다. 각 수류탄은 20%의 무기 피해를 줍니다. 수류탄의 수는 정신을 집중한 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 절제된 칼날의 춤: 칼날의 춤이 적중한 적을 3초 동안 25% 감속시킵니다. 각 칼날은 20% 확률로 적을 관통합니다.
원소술사
- 사역마[구현 기술, 충전 횟수 3, 충전 대기시간 12초]: 최근에 시전한 기술의 원소에 해당하는 사역마를 8초 동안 소환합니다. 사역마는 적을 추적하며 주기적으로 폭발해 범위 내에 40%의 해당하는 원소 피해를 줍니다. 한 번에 최대 6기의 사역마를 거느릴 수 있습니다.
- 강화된 사역마: 사역마가 주변의 적에게 해당하는 원소에 따른 부여합니다. 화염 사역마: 적에게 94%의 화상 피해를 적용합니다. 냉기 사역마: 적에게 15%의 오한을 적용합니다. 번개 사역마: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소환된 사역마: 원소 종류가 다른 사역마를 두 마리 이상 소환한 상태일 때 3%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사역마의 원소가 더이상 이전에 시전한 기술에 귀속되지 않습니다. 그 대신 사역마의 원소가 순서대로 바뀝니다. 순서는 화염에서 냉기로, 냉기에서 번개로, 번개에서 화염으로 변합니다.
- 불러낸 사역마: 사역마가 활성화된 동안, 상응하는 피해 유형으로 주는 피해가 10%[x] 증가합니다.
■ 직업별 신규 지속 효과 5개
직업별 신규 지속 효과 5개로 캐릭터를 궁극의 파괴 요원으로 벼려내십시오. 또한 각 직업의 기술 트리에 있는 일부 지속 효과에 추가 연결을 추가했습니다. 그 말은 이 지속 효과를 개방할 경로가 늘어나며, 더 유연한 레벨 업이 가능해진다는 뜻입니다.
야만용사
- 호전성: 기본 기술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4초 동안 피해량이 3/6/9% 증가합니다.
- 묵직한 강타: 궁극기가 15/30/45%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전쟁의 길: 제압 후, 4초 동안 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억제 불가: 무기 숙련 기술을 사용하면 최대 생명력의 10%에 해당하는 보강을 얻습니다.
- 가시 갑각[핵심 지속 효과]: 25 분노를 소모할 때마다 8초 동안 10%[+]의 가시를 얻고, 최대 120%까지 적용됩니다. 재샤용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을 시전하면 5초 동안 방해받지 않음을 얻습니다. 이 시간 동안, 주변의 적에게 매초 가시의 100%를 물리 피해로 줍니다.
드루이드
- 인간성: 인간 형태일 때 5/10/15%[x]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대재앙: 궁극기를 시전한 후, 8초 동안 5/10/15%[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야생의 적성: 건강 상태일 때 3%[x] 증가한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가 100%를 초과할 때 3%[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이 추가 효과는 중첩이 가능합니다.
- 역류: 방어 기술 시전 후, 5초 동안 피해량이 4%[x] 증가합니다.
- 물아일체[핵심 지속 효과]: 각각의 동료 기술이 1마리의 추가 동료를 얻으며 50%[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큰까마귀, 늑대 무리, 맹독 덩굴의 지속 효과를 얻습니다.
강령술사
- 괴저 보강: 행운의 적중: 피해를 주면 최대 5/10/15% 확률로 최대 생명력의 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6초 동안 부여합니다.
- 최후: 궁극기를 시전한 후, 8초 동안 5/10/15%[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거인의 몰락: 보강된 경우, 정예에게 6/12/18%[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정밀한 부패: 행운의 적중 확률이 5/10/15%[+] 증가합니다.
- 고통[핵심 지속 효과]: 취약, 군중 제어 효과, 혹은 지속 암흑 피해에 걸린 적이 고통에 걸리며 캐릭터와 하수인에게서 받는 피해가15%[x] 증가합니다. 저주 기술이 고통에 걸린 적에게 80%(무기 피해)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량은 군중 제어 효과, 취약, 지속 암흑 피해에 대한 피해 총합의 30%[x]만큼 증가합니다.
도적
- 사격 연습: 명사수 및 암살 기술의 극대화 확률이 3/6/9% 증가합니다.
- 발레스트라: 피하기를 사용한 후, 피해량이 4초 동안 4/8/12% 증가합니다.
- 회피: 공격을 피한 후, 4초 동안 2/4/6%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 여명으로: 궁극기가 15/30/45%[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연금술 혼합물[핵심 지속 효과]: 3종류의 비물리 피해를 주면 주입 기술의 위력이 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이 위력은 독, 암흑, 냉기에 대한 추가 피해 총합의 20%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원소술사
- 초혼: 4%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얻습니다.
- 기운 집중: 6초 동안 지속되는, 최대 생명력의 0.5/1.0/1.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매초 생성하며, 최대 30%까지 적용됩니다. 생명력을 잃을 경우, 5초 동안 해당 효과를 상실합니다.
- 완충: 활성화되어 있는 보호막이 있는 동안 2/4/6%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 원소의 상승효과: 서리, 감전, 방화 기술의 피해량이 장착한 해당 유형의 기술 하나당 1/2/3%[x] 증가합니다.
- 깨우침[핵심 지속 효과]: 기술을 시전할 때마다 1중첩의 깨우침을 얻습니다. 앞서 시전한 기술과 다른 원소의 기술을 사용하면 15중첩을 얻습니다. 100중첩을 얻으면 깨우친 상태가 되고, 더이상 중첩을 얻을 수 없으며, 매초 10중첩을 잃습니다. 깨우친 상태면 화염, 번개, 냉기 추가 피해가 그 총합과 동일해지며, 추가로 다음 효과를 얻습니다.
- 25%[x] 피해 증가
- 45%[+] 마나 재생
- 20%[+] 공격 속도
※ 편의성
- 악몽 던전 같은 열쇠 신규 인벤토리 탭 추가
- 장비탭, 인장탭, 재료탭으로 구분
- 던전 중간 기믹을 없애고 몬스터 무리 잡는걸로 변경
- 이제 더욱 전투에 집중할 수 있게 시간 잡아먹는 기믹들 삭제
※ 기타
- 현재 무기고(프리셋) 내부적으로 개발 중이며, 만약 완료가 된다면 공개할 예정
- 패치 노트는 17,000 단어로 역대급 패치 노트를 자랑할 것
#블리자드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4 #DiabloIV #Blizzard #시즌6 #확장팩 #증오의그릇 #대격변 #난이도 #룬워드 #룬어 #유니크 #고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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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정리한거는 초벌이라서 아직 내용 반도 못 정리했습니다. 이번에 2시간 넘게 진행을 해서 중간에 영상 너무 많아서 조금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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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3는 10년이 넘었고. 디아4는 이제 1년 좀 넘었느데 사후 관리 이야기 나올 축에도 못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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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 1년 된 라이브 게임에 사후관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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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서 10 늘어난겁니다. 실질적으로 50부터는 정복자 레벨이라 별개의 레벨이었어요. 일반 레벨 50이 60으로 확장 정복자가 50에서 75로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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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해주고 방치하는 것보다 낫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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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3는 10년이 넘었고. 디아4는 이제 1년 좀 넘었느데 사후 관리 이야기 나올 축에도 못낌. | 24.08.30 07: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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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 1년 된 라이브 게임에 사후관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4.08.30 07: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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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내역만 봐도 디아글마다 나타나는 어그로인데 댓글다는 사람은 매번 낚이네 | 24.08.30 09: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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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정리한거는 초벌이라서 아직 내용 반도 못 정리했습니다. 이번에 2시간 넘게 진행을 해서 중간에 영상 너무 많아서 조금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 24.08.30 05: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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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진짜 이소리 나올 만한게, 좃같다고 생각하는거 다 삭제 하고, 쓸데 없이 복잡하다고 생각하는건 싹 3의 최적화된 스타일로 돌아옴.. | 24.08.30 2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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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할거면 걍 경매장을 하는게 편함.. 외부 사이트랑 연계하는거 개발하는게 더 귀찮고 힘듬.. 문제 터졌을때 관리도 안되고.. 게다가 애초에 경매장이라는걸 안만들어 본 것도 아님... 디아3에도 와우에도 있는 기능이라. | 24.08.30 2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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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티삔다
기존에서 10 늘어난겁니다. 실질적으로 50부터는 정복자 레벨이라 별개의 레벨이었어요. 일반 레벨 50이 60으로 확장 정복자가 50에서 75로 확장 | 24.08.30 08:10 | | |
(IP보기클릭)14.45.***.***
아...통합 그걸 말하는게 아니군요. | 24.08.30 08: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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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크로 필요없어요 특히 조폭네크 같은거 하면 더더욱 | 24.08.30 08: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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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4는 쿨타임이 있어서 매크로의 의미가 있......나? | 24.08.30 09: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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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일하게 쓰는 매크로해봐야 폐품 지정이 귀찮아서 마우스 우클릭 같은거 커세어나 로지텍 처럼 다버튼 마우스들은 매크로 지정해놓고 쫘라라락 파는거정도 일듯 | 24.08.30 09: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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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즌 한정으로는 마우스 매크로가 필요할 정도였음 쿨타임 있는 기술이 1초마다 리셋돼서 | 24.08.30 10:46 | | |
(IP보기클릭)218.52.***.***
이번시즌은 방송에서도 헬퍼 쓰는사람 많고 안쓰면 힘든 빌드도 많음 | 24.08.30 11:30 | | |
(IP보기클릭)125.142.***.***
넘버락 반복키만 써도 되는거 닽던데 | 24.08.30 12:21 | | |
(IP보기클릭)125.243.***.***
하는 캐릭마다 디3 헬퍼 필수입니다 | 24.08.30 14: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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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만만 너무 스킬이펙트가 심심함 다른직업들은 그래도 괜찮던데 | 24.08.30 10: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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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기술류들이 대부분 이런 느낌이긴 함. | 24.08.30 21: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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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255.***.***
뉴라이트인게쪽팔리냐새끼들아
안 해주고 방치하는 것보다 낫죠 | 24.08.30 09: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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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뭐 4개발진의 똥고집 때문에 그랬던 거라, 정신은 차린것 같음. | 24.08.30 21: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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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디아 문제긴 한데 고급 에셋 설치해보세요 엔비디아 저지연도 꺼보시구요 | 24.08.30 10: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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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달려야겟네요 | 24.08.30 13:22 | | |
(IP보기클릭)122.38.***.***
3때랑 분위기가 비슷함.. 첫 출시때 개판이다가 확팩 다가와갈때 대격변으로 한번 갈아엎고 좀 할만해지고, 확팩나오고 많이 할만해질것 같음. | 24.08.30 2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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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이 3개로 안바뀌고, 두 개까지 밖에 없는 거보면, 2보다는 훨씬 간결해졌음. | 24.08.30 21: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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