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에는 파티 시스템이 존재하고 기존 디아블로 시리즈와 비슷하면서 많이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전 콘솔과 PC 모든 플랫폼에 걸쳐서 다양한 파티 플레이 가능함에 따라서 좀 더 다양한 혜택과 변경점들이 도입이 되었습니다. 디아블로4에 좀 더 자세한 정보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파티 플레이
- 디아블로 4에는 어떤 플랫폼에서 플레이를 하던 간에, 친구들과 파티를 맺어 도전할 수 있음 (크로스플레이)
- 한 파티에 최대 인원은 4명
- 필드 및 던전 마다 특정 레벨이 존재
- 파티에 들어올 경우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월드는 사라지고 파티장의 월드(위상)로 접속하게 됨
- 몬스터 레벨은 파티의 각 플레이어에 따라서 조정 되는 레벨 스케일링 시스템 존재
- 예를 들어서 던전 레벨이 25 경우, 레벨 10 플레이어는 레벨 25에서 몬스터를 만나고 레벨 40 플레이어는 레벨 40 몬스터로 자동적으로 스케일링
- 파티 플레이 시 적에게 넣는 피해가 각 플레이어 맞게 조정
- 파티 플레이 할 경우 약간 경험치 보너스가 존재 (베타 기준: 경험치 3% 증가 버프 존재)
- 파티 플레이 외에 솔로 플레이 할 경우 캠페인 한해서 용병 또는 추종자 시스템이 있을 예정
- 다만 추종자 및 용병 시스템이 추후에 디아블로 4 추가될 수도 있음
:: 파티 플레이 시 경험치 같은 보너스가 존재한다 ::
디아블로 IV에 새로운 소식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 IV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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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명이면 3처럼 되겠네..메타에 못끼는 케릭하면 파플 해보지도 못하게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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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솔로잉때라도 용병 시스템 쓸수있게 해줘 !!! 외롭단말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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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관계자들이 설마 제이 윌슨은 아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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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2 이후로 안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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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월드서버 시스템은 그랬는데 요즘은 월드서버 시스템이 그냥 통합 데이타 시스템에 세계 각지역에 서버를 수십 수백개? 두는 형태로 하는걸걸요? 그래서 핑은 상관이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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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거 월드서버 시스템은 그랬는데 요즘은 월드서버 시스템이 그냥 통합 데이타 시스템에 세계 각지역에 서버를 수십 수백개? 두는 형태로 하는걸걸요? 그래서 핑은 상관이없음 | 22.12.29 16: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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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머드코어6
그 관계자들이 설마 제이 윌슨은 아니겠죠? | 22.12.29 17: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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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명이면 3처럼 되겠네..메타에 못끼는 케릭하면 파플 해보지도 못하게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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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초기에 메타 같은게 자리잡기 전에 게임 할 때가 찐재미인거 같습니다. | 22.12.29 19: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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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와우에서 보던 그 시스템 맞습니다. | 22.12.29 16: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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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를 안해봐서 이런시스템은 처음인데, 획기적이네요 ㅎㄷㄷㄷㄷㄷㄷ 그렇다면 사실 버스의 개념은 거의 없어진다고 봐야하나요??? 저렙캐릭이 고렙몬스터의 경험치를 먹는 시스템이 없어진거니깐.. | 22.12.29 16: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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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더랜드3도 그런식이라 렙차 나는 파티맻어도 크게 문제없이하긴했었네요 | 22.12.29 16: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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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의 개념은 아직도 있긴 할겁니다, 아무래도 고랩에 파밍 될수록 캐릭의 강함이 함수선 그리듯이 강해지거든요 | 22.12.29 16: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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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스케일링이 버그가 가끔 있긴하지만 블자가 와우에서 잘 하던거라 기대되네요 | 22.12.29 16: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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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는 있죠, 그냥 서있기만해도되는데 | 22.12.29 17: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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쪼렙이 고렙사냥터가면 몬스터는 여전히 고렙이여서 버스는 여전히 가능은 할겁니다 던전레벨이 본인보다 낮을경우 스케일링 되는듯 | 22.12.29 17: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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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레벨 시스템은 기존에 있던 시스템입니다. 디아 시스템이 던전 레벨은 설정에 따라 파티원 최소치나 평균에 따라 정해집니다. 추가적으로 파티플레이를 하면 솔로플레이때보다 같은 던전레벨이여도 몹이 더 강하고, 드랍률 등도 더 높죠 말씀하신 부분은 몹 레벨에 따른 경험치 습득량 차이인데 기존 시스템과 같다면 경험치/드랍률 보정은 던전 레벨에 따른 추가차이라 위 글 예시는 10레벨+40레벨 파티 2인 던전 25레벨이라 두 플레이어가 얻는 경험치/드랍률은 던전 25레벨에 해당하는 경험치/드랍률 + 파티플레이 보너스 로 같게됩니다. 기존과 다르다면 40레벨 플레이어는 40레벨 던전취급으로 그에 해당하는 보상을 줄거고요. 각자도는 난이도는 10레벨 파티원은 던전 레벨인 25레벨 40레벨 파티원은 본인 레벨에 맞춘 40레벨이 되어 저레벨 던전에서 고레벨케릭터로 학살하고 다니는거 방지와 고레벨 플레이어가 파티를 한다고 해서 걸어다니기만해도 깡패가 되는 재미없는 상황이 방지되겠네요. 이놈들 기존 시스템과 차이점은 고레벨 플레이어가 평균 레벨 던전이 아닌 본인 레벨에 맞춘 적을 만난다는거 정도? | 22.12.29 19: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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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솔로잉때라도 용병 시스템 쓸수있게 해줘 !!! 외롭단말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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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티삔다
디아2 이후로 안했음? | 22.12.29 17: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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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으면 난잡해서 4명만 있으면 충분해요 | 22.12.29 17:48 | | |
(IP보기클릭)221.166.***.***
네, 지금도2 하고 있습니다. | 22.12.29 17: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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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맞는거 같네요 | 22.12.29 19: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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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 22.12.29 2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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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로 사야할껄요 | 22.12.29 20: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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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하려는 플랫폼 마다 구매하셔야지 진천도 공유 시스템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22.12.29 20: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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