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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F1 2020, 엔비디아 DLSS 지원 업데이트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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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3916 | 댓글수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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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65.***.***

BEST
2천번대가 처음 나왔을 땐 좀 애매했는데 DLSS 2.0 들어서 워낙 좋아져서 후회가 없네요.
20.08.24 22:54

(IP보기클릭)211.217.***.***

BEST
그 루머 퍼뜨린 Moore's Law is Dead라는 놈은 걍 조회수 노리는 뻥쟁이 유튜버라 거르시는게 좋음..
20.08.24 23:20

(IP보기클릭)125.191.***.***

BEST
1.0 버전 결과보고 대부분 별거아닌 기능으로 사라질거같이 예상했던 dlss였는데.... 3.0은 또 어떨지.. ㄷㄷㄷ
20.08.24 23:01

(IP보기클릭)14.58.***.***

BEST
솔직히 1.0 나왔을때까지만 해도 사람들 엄청 뭐라하더니...2.0 부터 점점 인식이 바뀌기 시작함 그러니까 몬헌도 얼른 DLSS 2.0 업데이트좀
20.08.24 23:37

(IP보기클릭)115.21.***.***

BEST
루머로는 dlss 3.0에선 TAA를 사용하는 모든게임에서 작동한다는데 사실이면 빅나비 사망
20.08.24 23:18

(IP보기클릭)112.165.***.***

BEST
2천번대가 처음 나왔을 땐 좀 애매했는데 DLSS 2.0 들어서 워낙 좋아져서 후회가 없네요.
20.08.24 22:54

(IP보기클릭)125.191.***.***

BEST
1.0 버전 결과보고 대부분 별거아닌 기능으로 사라질거같이 예상했던 dlss였는데.... 3.0은 또 어떨지.. ㄷㄷㄷ
20.08.24 23:01

(IP보기클릭)112.149.***.***

프레임이 엄청 오르네요. ㄷㄷ 다음 세대 메인스트림에 적용될 수 있다면 20만원대 브가에 HD로 설정해서 풀옵션 놓고 dlss 걸면 딱이겠어요.
20.08.24 23:18

(IP보기클릭)115.21.***.***

BEST
루머로는 dlss 3.0에선 TAA를 사용하는 모든게임에서 작동한다는데 사실이면 빅나비 사망
20.08.24 23:18

(IP보기클릭)211.217.***.***

BEST 알림꺼둠꺼억
그 루머 퍼뜨린 Moore's Law is Dead라는 놈은 걍 조회수 노리는 뻥쟁이 유튜버라 거르시는게 좋음.. | 20.08.24 23:20 | | |

(IP보기클릭)61.78.***.***

알림꺼둠꺼억
DLSS는 암드도 RDNA2부터 가능해지지 않나요? 차세대 콘솔은 DLSS 적용시키던데. | 20.08.25 08:20 | | |

(IP보기클릭)220.71.***.***

Wyvernliver
불가능하고, 차세대 콘솔은 DLSS 유사기능조차 지원 안합니다. | 20.08.25 09:44 | | |

(IP보기클릭)117.111.***.***

TopSpoiler
일단 엑박에서는 DirectML을 지원하는데 마소에서 몇년전부터 DirectML로 업스케일링 하는걸 보여줬습니다 아래 영상 보시면 포호3로 시연한것도 나오구요 (페이지에 NVIDIA로고가 나오는건 시그래프 2018 후원자가 NVIDIA라서 그런듯 합니다) https://on-demand.gputechconf.com/siggraph/2018/video/sig1814-2-adrian-tsai-gpu-inferencing-directml-and-directx-12.html 아직 실제 게임에서는 어떤식으로 적용될지 명확하게 나온건 없지만 기술적으로 불가능한건 아닙니다 | 20.08.25 13:06 | | |

(IP보기클릭)220.71.***.***

요시에탄마리오
가불가 따지면 안되는게 뭐가 있겠습니까? 1 fps 나와도 불가능은 아니죠. DLSS는 네이티브 4K급 품질 + 엄청난 프레임 부스트가 특징인데 아직 이정도를 보여준 사례는 없습니다. 저는 그래서 불가능하다고 단정내렸습니다. | 20.08.25 13:29 | | |

(IP보기클릭)117.111.***.***

TopSpoiler
프레임부스트는 단순히 한단계 낮은 해상도로 렌더링하니까 나오는 효과이니 다른 기술들도 같은 해상도로 렌더링 하면 속도 향상은 동일하게 나올거구요 DLSS도 1.0에는 못써먹을만큼 화질향상이 없다가 최근에 개선이 된만큼 MS도 비슷하게 개선했다면 화질도 괜찮을겁니다 | 20.08.25 14:24 | | |

(IP보기클릭)220.71.***.***

요시에탄마리오

DLSS는 단순히 낮은 해상도로 렌더링하는 것 뿐만 아니라 업스케일링에 소요되는 시간이 1~2ms대라서 실질적인 프레임 이득이 생기는 겁니다. 링크거신 시연 영상에서 프레임 떡락하는거 보이시죠? 렌더링에 6ms 걸리고 업스케일링에 20ms가 걸리는 기술은 DLSS와 비슷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가능하다는 것을 주장하시려면 추측이 아니라 실제 사례를 들어주세요. | 20.08.25 14:38 | | |

(IP보기클릭)117.111.***.***

TopSpoiler
아직 미완의 기능이니까 상용화된 기술보다는 퀄리티가 떨어지겠죠 그래도 유사기능조차 지원 안한다는것에 대한 반례를 든겁니다 그리고 DLSS도 퀄리티 설정에 따라서 프레임 하락율이 다릅니다 https://www.overclock3d.net/reviews/software/did_nvidia_fix_dlss_dlss_2_0_analysis_with_mechwarrior_5_mercenaries/3 위에 나온 DirectML의 샘플도 어느정도 퀄리티로 업스케일링이 되는지 명확하지 않은 만큼 단순히 프레임저하가 있다고 해서 못써먹을 기술은 아니라는거죠 해당 시연은 화질차이를 보기 위해 업스케일링 전의 낮은 해상도로 렌더링 한것과 업스케일링 후의 결과를 비교했는데 상대적으로 프레임저하가 크더라도 높은 해상도의 네이티브 해상도로 구동한것에 비해서 높은 프레임을 얻을 수 있다면 무의미한 결과는 아니라고 봅니다 | 20.08.25 16:02 | | |

(IP보기클릭)220.71.***.***

요시에탄마리오

링크 거신 DirectML 시연을 텐서코어 있는 타이탄V에서 했네요? 이러면 딥러닝 가속기 없는 하드웨어에서는 성능이 뻔하고, 논쟁 자체가 무의미해졌네요. | 20.08.25 16:28 | | |

(IP보기클릭)14.58.***.***

BEST
솔직히 1.0 나왔을때까지만 해도 사람들 엄청 뭐라하더니...2.0 부터 점점 인식이 바뀌기 시작함 그러니까 몬헌도 얼른 DLSS 2.0 업데이트좀
20.08.24 23:37

(IP보기클릭)210.92.***.***

문전사
모헌 아웃풋 대비 최적화 구린쪽에 들어가는 겜이라 dlss 들어가는게 맞 | 20.08.25 01:15 | | |

(IP보기클릭)1.253.***.***

AMD도 DirectML 사용하는 솔루션 개발 중이겠지만 분발했으면
20.08.25 0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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