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균 플레이 시간 : 클리어 하기까지 15~18시간 정도,
파고들기 요소를 포함하면 20~25시간 정도 소요
▶ 7점 : 액션이 정말 경쾌하고, 쿨타임 방식으로 강력한 마법을 아낌없이 연속으로 발동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속성 버스트'를 사용하여 적에게 연쇄적으로 데미지를 입혔을 땐 상쾌함도 느껴졌고요.
그리고 휴식 포인트에서 거점과 마찬가지로 마법을 습득할 수 있는 등, 전반적으로 친절한 게임 설계로
짜여져 있어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 스토리도 끝까지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플레이 감각은 탐색형 액션에 가까운 느낌이지만, 탐색 요소 자체는 절제된 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8점 : 탐색형 액션 형식으로 책 속의 세계를 모험하는 판타지 풍의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다양한 마법을 사용해 싸울 수 있다는 점이 재밌고, 적의 속성에 맞춰서 유효한 마법으로 공격하여
'속성 버스트'로 큰 데미지를 노리는 등의 전략성도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리어 전환 시에
순간적으로 로딩이 끼어드는 게 아쉽지만, 책의 내용을 수정 하면서 페이지를 읽어 나가듯 진행하는 구조는
플레이어에게 게임 진행을 유도함과 동시에 작중 세계관으로 몰입하게 해줍니다.
▶ 8점 : 우수하고 의지가 강한 아리아나에게 호감이 가는 게임입니다. 필드에서의 모델링도 귀엽네요.
맵은 이동하는 방법을 고민하게 하는 각종 퍼즐 요소가 많이 마련되어 있어서 탐색이 즐겁습니다.
액션은 경쾌하고, 쿨타임은 있지만 마법을 아낌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마법 콤보를 조합하여 적에게 아무것도 못 하게 만든 채 쓰러 뜨렸을 때는 통쾌함도 느껴졌고요.
체크 포인트에서 마법 강화나 거점으로 귀환, 재도전할 수 있는 등, 친절한 게임 설계도 훌륭했습니다.
▶ 8점 : 손 맛이 좋고 전반적으로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게임이란 인상을 받았습니다.
특히 필드 탐색의 즐거움과, 검과 마법에 의한 콤보 공격의 시원한 타격감이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책을 모티브로 한 세계관 연출은 시각적으로도 굿. 스테이지 공략마다 추가되는 새로운 액션이나,
다양한 마법을 조합해서 행동 범위를 넓혀가는 등 성취감도 맛볼 수 있습니다. 다만 스테이지가 바뀌어도
강약 조절이 옅은 듯한 느낌이 드네요. 게임을 공략하면서 같은 방법에 의존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총점 : 31 / 40 -
(IP보기클릭)111.171.***.***
이 정도면 준수한 듯? 정발 해주길 바람.
(IP보기클릭)175.215.***.***
관심이 가네요.
(IP보기클릭)111.171.***.***
이 정도면 준수한 듯? 정발 해주길 바람.
(IP보기클릭)175.215.***.***
관심이 가네요.
(IP보기클릭)125.244.***.***
(IP보기클릭)118.39.***.***
(IP보기클릭)21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