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4 시즌5 업데이트 총정리 ::
오늘(22일) 블리자드가 디아블로4 시즌5 모닥불 대화 통해서 시즌5와 대한 신규 업데이트들을 공개했습니다. 시즌5에서는 대규모 밸런스 변경, 신규 전설 및 유니크 50종 아이템 추가와 신규 엔드 컨텐츠 등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시즌5 공개 테스트 서버
- 디아블로 4 시즌 5 공개 테스트 서버는 6월 26일 수요일에 공개되며 일주일간 운영만 테스트할 예정
- 공개 테스트 서버는 PC 배틀넷 유저들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노트는 오늘 라이브 스트리밍 이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 시즌 5는 8월 7일에 시작하여 10월 9일 증오의 그릇이 출시되면 종료됩니다.
- 시즌 5는 약 두달 정도 진행할 것
- 바로 테스트할 수 있게 100레벨 캐릭터 및 각종 재료 바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 다만 테스트 캐릭터들은 키요바샤드가 아닌 자르빈제트에서 시작할 예정 (하웨자르 쪽 제일 큰 마을)
- 이외에도 본 서버에 있는 캐릭터들을 공개 테스트 서버에 복사해서 오는 기능 추가될 예정입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를 운영하는 게임 다 있는 기능
※ 시즌5 테마
■ 일반
- 시즌 5의 시즌 테마는 "지옥으로의 귀환"입니다.
■ 신규 유니크(고유) 및 전설 아아템 50종 추가
- 시즌5에서는 전 직업에 50개가 넘는 신규 고유와 전설 아이템 추가 될 예정입니다.
- 이외에도 수 많은 신규 아이템 추가될 예정입니다.
- 이번 시즌에 메인 테마는 수 많은 신규 유니크 및 전설 아이템 추가와 변경에 맞춰져있습니다.
- 정말로 신박한 빌드가 탄생할 수 있고 안쓰던 빌드들도 이번 유니크와 전설 아이템 추가로 인해서 살아날 예정입니다.
■ 유니크 아이템 변경
- 시즌5에서는 유니크가 빌드 만들기 위한 강력한 성능을 가진 아이템으로 재탄생이 될 것
- 이는 단순히 유니크가 좋은 아이템 넘어서 득템에 재미를 위한 것도 포함되어 있음
- 예시로 드랍되면 이게 좋은 아이템인지 나쁜 아이템인지 확인이 가능할 정도
- 개발진의 목표는 직업 마다 최소 2개에서 4개의 유니크 착용할게 끔 하는게 목표
- 다만 모든 빌드가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은 제한되겠지만, 특정 빌드에는 아주 강력한 아이템 많아 질 것
- 모든 유니크들의 스탯과 전용 능력치들이 최대 수치가 증가
- 대표적으로 기존 특정 피해가 주는 것이 40% ~ 100%에서 시즌5에서는 40% ~ 120% 높아질 예정
- 물론 이는 파밍 난이도 높아지긴 했지만
- 담금질 스탯 옵션이 유니크 아이템에 추가될 예정
- 이제 지옥 물결 상자, 속삭임의 나무, 은화 도박에서 특정 유니크 부위 노릴 수 있음
- 여기에는 우버 유니크도 포함
- 특정 상자 파밍을 통해 얻을 수 있음
- 이외에도 특정 상자를 열다보면 랜덤에 다른 부위에 우버 유니크 부위도 얻을 수 있음
■ 우버 유니크 변경
- 시즌5 부터는 전용 우버 유니크 색상, 드랍 사운드, 아이템 UI 등이 변경됩니다.
※ 신규 컨텐츠: 지옥군단(Infernal Hordes)
■ 일반
- 증오의 영역에서 끝 없이 몰려오는 악마들과 싸우는 약간 웨이브와 디펜스 형식의 신규 컨텐츠
- 악몽 난이도 해당 컨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파밍과 레벨링 동시에 가능합니다.
- 8단계 난이도 존재합니다.
- 난이도가 높을 수록 어픽스와 웨이브 수도 증가합니다.
■ 지옥의 나침반
- 지옥의 나침반 이라는 아이템 통해서 진입 가능
- 이는 악몽 던전의 인장과 동일한 방식 입장 재료 아이템
- 고행 단계의 지옥불 반침반 경우 최대 10웨이브까지 존재
- 신규 아이템 '심연 두루마리' 아이템 통해서 하위 지옥불 나침반의 단수 높일 수 있음
- 1단계
- 악몽 난이도에서 사용 가능
- 2단계
- 고행 난이도에서 사용 가능
- 제작 재료와 전설 및 고유 드랍률을 증가시키는 보너스 버프 존재
- 3단계
- 100레벨에서 사용 가능
- 추가 속성 포함
- 상급 장비 전리품 포함
- 신규 컨텐츠 지옥군단 컨텐츠는 영원(스탠다드) 영 및 시즌의 모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게임플레이
- 증오의 영역에서 끝 없이 몰려오는 악마들과 싸우는 약간 웨이브와 디펜스 형식의 신규 컨텐츠 입니다.
- 웨이브가 종료되면 최종적으로 보스방에 진입하게되서 보스를 처지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보스 처치하고 이전 웨이브에서 얻었던 지옥군단 전용 화폐 '불타는 에테르'로 상자들을 열 수 있음
- 각 웨이브는 90초 동안 진행되며, 90초안에 모든 적을 처치해야지 다음 웨이브로 넘어가게 됩니다.
- 한 웨이브가 종료가 되면 3가지의 '지옥의 제안' 이라는 버프와 디버프 선택할 수 있는 1개씩 선택 가능합니다.
- 파티 플레이 가능
- 버프와 디버프는 무조건 1개 이상이 적용
- 버프와 디버프는 웨이브 마다 누적이되며 그 지옥군단이 끝날때 까지 유지
- 버프와 디버프 디버프 종류 예시
- 정예 몬스터 피해 증가
- 불타는 에테르 획득량 증가 (지옥군단 전용 보상 화폐)
- 받는 피해 증가
- ~마다 특정한 군중제어 효과 발동
■ 신규 보스 '의회원'
- 보스방에서는 신규 보스 의회원 3명과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 이들은 디아블로2 트라빈컬에서 보았던 의회원(Council Member: 카운슬 멤버)
- 총 다섯 종류의 의회원 존재하며, 그들 중에 3명의 의회원 보스 만날 수 있음
- 모델링은 레저렉션 기준으로 제작
- 1명의 보스가 죽을때 마다 다른 보스들의 능력 더욱 강력짐
■ 보상
- 보스 처치 보상들은 지옥군단 전용 화폐인 불타는 에테르로 해당 상자들을 열 수 있습니다.
- 1개의 어픽스 이상 붙은 얻을 수 있는 어픽스 랜덤 상자
- 유니크 및 전설 상자
- 명품화 재료만 얻을 수 있는 재료 상자
- 골드만 들어있는 골드 상자
※ 엔드컨텐츠 및 편의성 업데이트
■ 편의성 관련
- 얼음 속의 야수는 이제 인장 없이 일반 던전으로 취급되어서 인장 굳이 제작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 소환에 필요한 재료 비용인 인장 가루가 제거
- 보스까지의 길이 짧아질 예정
- 바르샨 경우 4개의 장기 대신 1개의 장기로 통폐합 됩니다.
- 우버 보스 잡고 던전 초기화 없이 해당 던전에서 바로 다시 소환가능이 가능합니다.
- 두리엘과 안다리엘 모두 적용
■ 지옥물결 조정
- 지옥물결 안에 속삭임 퀘스트 시간 단축 15분 정도면 10칸 한번 채울 수 있게 단축될 예정
- 치지옥 물결 전용 화폐 심장 획득 난이도 증가
- 이는 한번의 지옥물결 마다 대부분 유저들이 피의 여제 소환에만 집중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
■ 담금질 완화 조정
- 현재 담금질 끝없이 소모되는 재화와 없는 끝없는 파밍 해야하기 때문에 유저들이 피로도 높아졌다는 피드백 많이 받았으며 창고 역시 담금질 위해 아이템 너무 쌓아두기만 하는 결과만 초래해서 어느정도 담금질 대한 완화가 있을 예정
- 계속적으로 담금질은 조정될 예정이지만 이번 시즌5에서는 첫 번째 조정이 있을 예
- 대표적으로 그레이트 어픽스 1개당 1회 추가 담금질 횟수 추가
- 1어픽스 아이템 1회 추가
- 3어픽스 아이템은 3회 추가
- 해당 변경점은 시즌5 공개 테스트 서버 적용되지 않으며 바로 시즌5 본서버 때 적용될 예정
■ 보물 고블린
- 보물 고블린의 드랍 전리품 대폭이 상향되었습니다.
- 이제 1~3개의 전설 아이템과 2~6개의 희귀 아이템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 항상 1~2개의 비약을 떨어뜨리고 일반 광석, 약초, 가죽 및 보석 조각을 추가로 드랍합니다.
- 악몽과 고행 난이도 보물 고블린 '잊혀진 영혼' 항상 드랍
- 각각 1-2개의 흩어진 프리즘을 떨어뜨릴 확률이 10/20/30%
- 난이도 높을 수록 더 높은 확률로 드랍
- 드랍되는 골드의 양이 증가했습니다.
- 모험: 40,000 골드
- 고행 레벨 100: 골드 150,000 골드
■ 직업별로 사용 가능한 무기 종류 증가
- 이제 더 많은 클래스가 다양한 무기 유형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직업 전반에 걸쳐 더 유용하도록 기본 접두사를 업데이트하고 조건부 요구 사항을 조정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 예를 들어서
- 드루이드, 양손 둔기, 한손검, 단검
- 원소술사: 한손검 및 철퇴
- 강령술사: 모든 종류 검과 도끼
※ 직업 밸런스
■ 직업 밸런스
- 시즌5 정말로 직업 밸런스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 정말로 많은 변화로 시즌5 직업 밸런스 패치 노트에서 확인 가능
- 시즌 5에서는 드루이드와 원소술사가 강화 효과를 받습니다.
- 다른 직업들의 메커니즘도 강령술사의 망자의 서만큼 강력해질 예정입니다.
※ 편의성 업데이트
■ 자동 추적 기능
- 이것은 게임 내 일지에서 선택한 퀘스트나 작업의 목적지에 지도 핀을 자동으로 떨어뜨리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 핀을 놓으면 미니맵에 선택한 목적지까지 도달하기 위해 따라야 할 경로가 표시됩니다. 이는 퀘스트 선택 시 기본값이 되며 추가 탐색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 오디오 내비게이션 지원
-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플레이어는 오버월드 지도에 배치된 핀을 향해 플레이어를 안내하는 공간 오디오 핑을 수신합니다.
- 자동 고정 탐색과 함께 이 기능을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오디오 탐색을 통해 목적지를 추적하면서 퀘스트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위해 헤드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나침반
- 나침반 기능을 사용하면 플레이어 주위를 돌며 배치된 월드 핀을 가리키는 화면상의 HUD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 핀과 결합하여 플레이어에게 일관된 안내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는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화살표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옥의 생명체를 학살하는 동안 화살표가 명확하게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 기타
- 시즌 5가 시작되기 전 지옥의 구덩이에서 멀티플레이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장비 제작은 아직 개발자들이 검토 중이지만, 현재로서는 새롭게 발표할 내용이 없습니다.
- 현재 디아블로4에 경매장은 현재 계획이 없습니다.
※ 직업 밸런스 업데이트
야만용사
■ 기술
- 후려치기
- 적을 4번 후려친 후 다음 후려치기 공격은 강타하며, 적을 1.251.5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 강타는 양손 무기를 사용 중일 경우 2배 자주 발동됩니다.
- 강화된 후려치기
- 적을 강타하면 최대 생명력의 20%만큼 보강을 획득합니다.
- 격전 후려치기
- 적을 강타하면 추가로 1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 강화된 도려내기
- 취약 지속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격전 도려내기
- 피해 감소가 3-4%로 증가 최대 중첩이 4-5로 증가되었습니다.
- 버프 지속이 3-6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끝없는 분노
- 더이상 양손 무기가 필요없습니다.
- 기본 기술로 얻는 분노가 10/20/30%에서 12/24/36%로 증가되었습니다.
- 미친 존재감
- 최대 체력이 6/12/18%에서 5/10/15%로 감소되었습니다.
■ 전설 위상
- 악독한 파멸의 위상
- 빈도가 40-25초에서 30-15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휘감는 소용돌이의 위상
- 이제 새로운 대상을 3배 더 자주 끌어댕길 수 있습니다.
- 요지부동하는 광전사의 위상
- 더이상 행운 적중이 필요없으며 항상 발동됩니다.
■ 고유 아이템
- 고르의 파멸적인 손보호구
- 이제 폭발 반경은 소용돌이 크기 증가에 영향을 받습니다.
■ 정복자
- 과다출혈 전설 문양
- 이제 출혈 피해 증가량이 최대 45%로 제한됩니다.
- 무기전문가 전설 문양
- 분노 획득량이 최대 분노의 4%에서 8%로 증가되었습니다.
드루이드
■ 일반
- 목걸이에 명료 기술 등급 증가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술
- 산사태
- 적중당 피해가 37.%에서 70%까지 증가되었습니다.
- 총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피해 범위가 1.5에서 2로 증가되었습니다.
- 기둥 숫자 2배로 증가되었습니다.
- 칼날발톱
- 1차 피해가 28%에서 52%로 증가되었습니다.
- 2차 피해 39%에서 72%로 증가되었습니다.
- 3차 피해 77%에서 143%로 증가되었습니다.
- 쳐부수기
- 피해가 50%에서 92.5%로 증가되었습니다.
- 회오리바람
- 피해가 35%에서 65%로 증가되었습니다.
- 번개 폭풍
- 피해가 40%에서 74%로 증가되었습니다.
- 싹쓸바람
- 피해가 187%에서 346%로 증가되었습니다.
- 큰까마귀
- 이제 이동 중에 시전 가능합니다.
- 맹독 덩굴
- 이제 이동 중에 시전 가능합니다.
- 찢어발기기
- 피해 범위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시전자가 아닌 대상으로 순간이동 합니다
- 대격변
- 번개 속도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 회색곰의 격노
-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회색곰의 격노 종료 후 시작됩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10%[x] 증가되었습니다.
- 형상을 유지하는 동안 3%의 피해 증가가 최대 75%로 제한되고 적 처치 시 지속 시간 1초 증가 합니다. (최대 10초까지)
- 쇠약의 포효
- 피해 감소가 70%에서 40%로 감소되었습니다.
- 대지 방벽
- 보호막이 기본 생명력의 45%가 아닌 최대 생명력의 45%로 변경되었습니다.
- 회오리 갑옷
-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되었습니다.
■ 지속 기술
- 늑대의 흉포함
- 효과를 받기 위한 적중 횟수가 6회에서 3회로 감소되었습니다.
- 수문장
- 기술 등급당 피해 감소량이 5%에서 7%로 증가되었습니다.
- 무쇠가죽
- 기술 등급당 피해 감소량이 3%에서 4%로 증가되었습니다.
- 향상된 감각
- 기술 등급당 피해 감소량이 2%에서 3%로 증가되었습니다.
■ 전설 위상
- 양치기의 위상
- 활성화된 동료 하나당 동료 피해가 20% 증가되었습니다.
- 가죽방랑자의 위상
- 형상을 바꾸는 변신 기술을 사용하면 생명력을 2-5%5-20% 얻습니다.
- 생명력이 가득 찼을 때는 같은 양의 보강 효과를 얻습니다.
- 여파의 위상
- 두번째 산사태의 흙 기둥 지연시간이 약간 감소되었습니다.
- 변형 돌의 위상
- 더이상 바위에서 진노 스킬 태그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 정복자
- 천둥충격 전설 문양
- 최대 증가량이 40%로 제한 됩니다.
- 인간 희귀 문양
- 피해 증가량이 6.6%에서 9.9%로 증가되었습니다.
-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되었습니다.
- 보호자 희귀 문양
-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되었습니다.
- 곰인간 희귀 문양
- 피해 증가량이 6.6%에서 9.9%로 증가되었습니다.
-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되었습니다.
- 늑대인간 희귀 문양
-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되었습니다.
강령술사
■ 일반
- 망자의 서
- 이제 강령술사의 하수인의 공격이 제압할 수 있습니다.
- 하수인은 더욱 공격적이며 근처의 적과 자동으로 교전합니다.
- 골렘
- 활성 능력: 골렘이 목표 위치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 목표를 향해 도약할 수 있습니다.
- 무쇠 골렘: 충격파 크기가 56%까지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
- 절단
- 주 피해량 80%에서 110%로 증가되었습니다.
- 돌아올 때 피해량이 30%에서 45%로 증가되었습니다.
- 행운 적중 확률이 20%에서 25%로 증가되었습니다.
- 마름병
- 지속 피해량이 105%에서 135%로 증가되었습니다.
- 피의 파도
- 피해량이 150%에서 450%로 증가되었습니다.
■ 지속 기술
- 그림자 마름병
- 필요한 적중 횟수가 10회에서 8회로 감소합니다.
- 피해가 22%에서 44%로 증가되었습니다.
- 지옥의 사령관
- 강령술사가 최소 7마리의 하수인을 조종하는 동안 해당 하수인이 주는 피해가 10/20/30%[x] 증가합니다.
■ 전설 위상
- 마름병 위상
- 그림자 마름병 핵심 지속 효과가 적에게 10번 피해를 준 후 6초 동안 주는 피해가 60-120%[x] 증가에서 35-50%[x]로 감소되었습니다.
- 터져나가는 뼈의 위상
- 뼈 감옥 폭발 피해가 무기 피해의 9-12.2%에서 75-120%로 증가되었습니다.
- 힘을 주는 수확자의 위상
- 절단이 마름병 웅덩이를 생성할 확률이 10-25%에서 15-30%로 증가되었습니다.
- 마름병 웅덩이의 피해 증가가 40-100%[x]에서 60-120%[x]로 증가되었습니다.
- 굶주린 피의 위상
- 피의 창 추가 피해량이 33-48%에서 40-70%로 증가되었습니다.
- 휘감는 핏줄의 위상
- 시체 촉수 시전 후 극대화 확률이 10-25%에서 5-20%로 감소되었습니다.
- 시체 촉수 시전 후 극대화 피해가 20-50%에서 10-40%로 감소되었습니다.
- 극대화 피해 증가가 이제 무기한이 아닌 6초간 지속됩니다.
- 뼈다귀의 위상
- 시체 소모 시 다음 기술이 주는 피해가 3.5-6% 최대 17.5-30%[x]까지 증가합니다.
- 고문하는 위상
- 가시 박힌 철관이 어둠 기술이 되고 암흑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박힌 철관에 걸린 적은 가시 박힌 철관에 피해를 받을 때 10-25% 확률로 1초 동안 기절합니다.
■ 고유 아이템
- 핏빛 달의 무릎 바지
- 최소 1개 이상의 저주에 걸린 적에게 주는 제압 피해가 70%100%[x] 증가합니다.
- 크루올의 포옹
- 핵심 피해 속성이 피의 파도 지속 기술 등급으로 대체되었습니다.
- 멘델른의 반지
- 행운 적중 확률 속성이 소환 스킬 피해로 대체되었습니다.
- 죽음 예언자의 펜던트
- 소환 피해 속성이 이동 속도로 대체되었습니다.
■ 정복자
- 메마름 전설 문양
- 이제 속성이 지능 1200으로 제한됩니다.
도적
■ 일반
- 최대 화살 폭풍이 5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전투준비
- 기력을 75 소모할 때마다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시키고 8초 동안 15%의 피해 감소를 부여합니다.
■ 스킬
- 칼날 차원 이동
- 피해가 50% 증가됩니다.
- 4초 동안 적을 자유롭게 통과하면서 방해 불가 상태가 됩니다.
- 근본적인 칼날 차원 이동
- 멍함을 활성화 하는데 필요한 적의 이동 횟수가 5에서 3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주요한 칼날 차원 이동
- 받는 제어 방해 효과의 지속시간이 20%30% 감소되었습니다.
- 원기의 일격
- 피해가 20% 증가되었습니다.
- 강화된 회전 칼날
- 돌아오면서 주는 피해 증가량이 30%에서 35%로 증가되었습니다.
- 그림자 걸음
- 피해량이 11%(0.72에서 0.8) 증가되었습니다.
- 강화된 그림자 걸음
- 그림자 걸음이 적에게 피해를 주면 3초 동안 해당 적에 취약됩니다.
- 체계적인 그림자 걸음
- 그림자 걸음 사용 후 3초 동안 피해 감소가 20% 증가되었습니다.
- 절제된 그림자 걸음
- 그림자 걸음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적을 2초 동안 기절 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되었습니다.
- 질주
- 피해 25%증가되었습니다.
- (추가 기능) 적중당한 적이 3초 동안 30% 느려집니다.
- 강화된 질주
- 질주를 시전하면 5초 동안 극대화 확률이 10% 증가되었습니다.
- 절제된 질주
- 질주 종료 시 주변의 적들을 2초간 넘어뜨리고 해당 적에게 350% 피해줍니다.
- 체계적 질주
- 질주는 1개의 추가 충전을 가지며, 충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되었습니다.
- 연타
- 행운 적중 확률이 10%에서 13%로 증가되었습니다.
- 강화된 연타
- 연타가 적에게 피해를 입힐때마다 10%확률로 취약이 적용되고 취약한 적을 타격한 후 5초 동안 피해량이 1% 증가하여 최대 50%까지 증가되었습니다.
- 고급 연타
- 연타를 연속으로 시전하면 공격력이 15% 증가하고 비용이 10% 감소되었습니다.
- 최대 3회 증가됩니다.
- 향상된 연타
- 연타를 시전하면 대상에게 돌진하고 최대 생명력의 10%를 치유합니다.
- 쇠못 덫
- 피해 13% 증가되었습니다.
- 절제된 쇠못 덫
- 쇠못 덫 안의 적에 대한 극대화 확률이 5%[+]에서 10%[+]로 증가되었습니다.
- 어둠의 장막
- 이제 1.5초마다 그림자 장막이 1개만 사라지게 됩니다.
- 강화된 어둠의 장막
- 활성화된 어둠의 장막 그림자 하나당 이동 속도가 5% 증가하고 15% 확률로 소모되지 않습니다.
- 전복시키는 어둠의 장막
- 어둠의 장막이 제거되면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회복합니다.
- 역습하는 어둠의 장막
- 어둠의 장막의 그림자가 1개 이상 활성화되어 있을 때 극대화 확률이 10%[+] 증가되었습니다.
- 연막탄
- 4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의 행운 적중율을 가지며 기술 등급은 피해 증가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제공하는 기능 추가되었습니다.
- 강화된 연막탄
- 연막탄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5초 동안 25%[x] 증가되었습니다.
- 역습하는 연막탄
- 연막탄으로 정예 몬스터나 우두머리를 공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되었습니다.
- 전복시키는 연막탄
- 연막탄은 이제 독 피해를 입히고 5초에 걸쳐 45%의 중독 피해를 추가로 적용되었습니다.
- 독 주입
- 중독 지속 시간이 5초에서 6초로 증가되었습니다.
- 강화된 독 주입
- 독 주입을 시전하면 30의 기력이 생성되며, 근처에 중독된 적 하나당 2만큼 증가되었습니다.
- 맹독 덫
- 피해가 36% 증가되었습니다.
- 전복시키는 맹독 덫
- 자신의 맹독 덫 안에 있는 적들에게 주는 독 피해가 10%15%[x] 증가되었습니다.
- 역습하는 맹독 덫
- 맹독 덫이 발동하면 30%40% 확률로 주입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 꿰뚫는 사격
- 관통하는 적 하나당 공격력이 10% 증가 기능 추가 됩니다.
- 강화된 꿰뚫는 사격
- 꿰뚫는 사격을 시전하고 우두머리나 정예 몬스터에게 타격을 가하면 25%의 확률로 추가 사격을 가하실 수 있습니다.
- 화살비
- 시전 속도 30% 증가되었습니다.
- 행운 적중 확률 2%에서 4%로 증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55초에서 50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지속 기술
- 충격
- 불안정한 비약으로 이름 변경되었습니다.
- 치유 물약을 사용하면 주변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키고 5초 동안 공격력이 6% 증가되었습니다.
- 빠른 술수
- 적을 멍하게 만들 때마다 자신의 피하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되었습니다.
- 피하기로 관통당한 적은 2초 동안 멍해짐 집니다.
- 속임수 공격
- 적을 멍하게 만들거나 기절시키면 5초 동안 극대화 확률 및 극대화 피해가 2%증가하며 최대 12%까지 증가되었습니다.
- 자극
- 효과가 준비되면 표시할 시각적 요소가 추가되었습니다.
- 15미터를 이동한 후 핵심 또는 궁극기 피해가 8% 증가되었습니다.
- 피해 증가가 남아 있는 동안 날쌘 몸놀림 및 기만 기술 피해량이 4% 증가되었습니다.
- 악의
- 취약하거나 쓰러진 적에게 주는 피해가 4% 증가되었습니다.
- 재기의 바람
- 기력을 100 소모할 때마다 3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15%를 보호막으로 획득합니다.
- 여파
- 궁극기 사용 후 기력을 25 회복. 궁극기 기술이 액션 바에 있는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0.5%를 회복합니다.
- 무기숙련
- 단도: 건강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5%6%[x] 증가되었습니다.
- 연금술의 우위
- 독 피해를 입히면 공격 속도와 행운 적중 확률이 8초 동안 1% 증가하여 최대 5% 증가되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각 기술마다 최대 중첩 잠재력이 5%씩 증가합니다.
■ 주요 지속 기술
- 희생
- 아래에 자세히 설명된 버그 수정을 위하여 희생의 폭발 피해가 50%까지 증가되었습니다.
- 기세
- 암살 기술을 사용할 때 8초 동안 기세가 중첩됩니다.
- 비암살 기술을 사용할 때 기세 중첩이 제거됩니다.
- 기세 중첩 하나당 피해 감소 3%, 기력 재생 3%[x], 이동 속도 3%[+]가 증가하여 최대 30%까지 증가됩니다.
■ 전설 위상
- 휩싸는 위상
- 치유 물약을 사용하면 자원 소모 없이 어둠의 장막 그림자를 얻음. 어둠의 장막 그림자 하나당 피해 감소가 2.5-4.0% 증가되었습니다.
- 화살 폭풍의 위상
- 행운의 적중: 명사수 및 암살 기술이 최대 25% 확률로 적의 위치에 화살 폭풍을 내려 3초에 걸쳐 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화살 폭풍의 피해가 45-60% 증가되었습니다.
- 한 맺힌 위상
- 화살 폭풍 피해가 25-40%에서 45-60%로 증가되었습니다.
- 유린자의 위상
- 그림자 걸음의 추가 피해량이 2.5-10%에서 4.5-12%로 증가되었습니다.
- 말썽꾼의 위상
- 쇠못 덫과 연막 수류탄이 폭발하는 섬광 수류탄도 발사됩니다.
- 수류탄은 물리 피해를 주고 적을 1.00초 동안 기절합니다.
- 수류탄 기술이 주는 피해가 25-40% 증가되었습니다.
- 유독한 얼음의 위상
- 빙결된 적에게 주는 독 피해가 15-3020-35%[x] 증가되었습니다.
- 터져나가는 맹독의 위상
- 맹독 웅덩이의 중독 피해량이 24% 증가되었습니다.
- 폭발성 그림자의 위상
- 어둠의 장막의 폭발 피해량이 50% 증가되었습니다.
- 빼앗긴 원기의 위상
- 기세 핵심 지속 효과 중첩이 최대로 유지되는 동안 암살 기술의 공격력이 20-35% 증가하고 8초 마다 3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 고유 아이템
- 공작원의 인장
- 핵심 스킬을 시전하면 15-30% 확률로 섬광 수류탄을 방출합니다.
- 섬광 수류탄은 물리 피해를 주고 적을 1.00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수류탄 기술이 5%의 행운의 적중 확률을 얻습니다.
- 바람살
- 충격의 기술 등급이 악의 기술 등급으로 대체되었습니다.
- 취약 피해가 민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행운의 적중
- 탄막이 적중하면 최대 30-40% 확률로 피해가 2배로 증가하고 대상을 밀쳐냅니다.
- 건달의 입맞춤
- 폭발 반경 10% 증가되었습니다.
- 물리 피해 시각 효과가 일관되게 개선되었습니다.
- 몸부림치는 속임수의 가락지
- 미끼 덫의 공격력 8% 증가되었습니다.
- 하칸의 말
- 화살비에 항상 모든 주입 기술이 주입되며, 화살 폭풍의 이점을 받습니다.
■ 정복자
- 영업 비밀 전설 문양
- 명사수 기술이 다음 암살 기술이 8초 동안 주는 피해를 25%[x] 증가되었습니다.
- 암살 기술이 다음 명사수 기술이 주는 피해를 8초 동안 25%[x] 증가되었습니다.
- 비열한 습격 전설 문양
- 군중 제어의 영향을 받는 근처의 적 하나당 주는 피해가 5%[x]만큼, 최대 25%[x]까지 증가되었습니다.
- 근처의 비틀거리는 우두머리에게는 최대 증가량을 제공합니다.
- 약점 노출 전설 문양
- 행운 적중: 취약한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히면 최대 45% 확률로 25초 동안 피해량이 1%, 최대 50%까지 증가되었습니다.
- 50중첩이 되면 이 증가량은 재설정되고 근처의 우두머리가 아닌 적을 모두 처형합니다.
- 레이라나의 본능 전설 문양
- 최대 피해 증가가 35%로 제한되었습니다.
- 도태자 희귀 문양
- 처형 확률이 궁극기 피해로 변경됩니다.
- 처형 확률을 제공하는 마법 노드는 이제 궁극기 피해를 제목격자 제거 전설 문양 최대 피해 증가가 35%로 제한됩니다.
- 멸망 희귀 문양
- 건강 상태 피해가 궁극기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 건강 상태 피해를 제공하는 마법 노드는 이제 궁극기 피해를 제공합니다.
- 목격자 제거 전설 문양
- 최대 피해 증가가 35%로 제한되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이는 이번 시즌 도적 정복자 보드에 추가된 궁극기 기술 피해 소스의 증가를 위한 보상입니다.
원소술사
■ 일반
- 짜릿한 에너지의 기본 피해량이 20%에서 30%로 증가되었습니다.
■ 기술
- 얼음 보호막
- 이제최대 생명력의 2540%를 보호막으로 획득함. 더이상 피해량에 비례하여 보호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번개 줄기
- 기본 피해량이 30%에서 38%로 증가되었습니다.
- 강화된 번개 줄기
- 폭발 피해가 번개 줄기 피해의 150%에서 175%로 증가되었습니다.
- 벼락불
- 적중당 기본 피해량이 10%에서 12%로 증가되었습니다.
- 강화된 벼락불
- 피해가 8%에서 10%로 증가되었습니다.
- 번쩍이는 벼락불
- 최대 중첩에서 적중 시 1의 마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눈보라
- 기본 피해량이 130%에서 150%로 증가되었습니다.
- 강화된 눈보라
- 얼어 붙은 적에게 주는 눈보라 피해가 25%에서 40%로 증가되었습니다.
- 히드라
- 기본 피해가 14%에서 16%로 증가되었습니다.
- 소환된 히드라
- 연소 피해가 60%에서 100%로 증가되었습니다.
- 지옥불
- 기본 피해가 20% 증가되었습니다.
- 깜빡이는 전기 채찍
- 전기 채찍이 적에게 적중하면 마나 5 획득, 3명 이상 적이나 우두머리를 공격하면 다음 채찍은 50% 추가 피해줍니다.
- 연쇄 번개
- 이제 얼마나 많은 연쇄 번개가 종료되었는지 추적합니다.
- 상급 연쇄 번개
- 연쇄 번개가 튕길 때마다 지속시간 동안 해당 기술로 주는 피해 10% 증가되었습니다 (최대 30%)
- 연쇄 번개 마법부여
- 이제 4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짐. 자동 시전으로 마나를 흡수한 경우 추적하거나 연쇄 번개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화염 보호막
- 이제 무적이 종료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 강화된 번개창
- 번개 창을 시전하면 추가 번개 창이 시전되고 극대화 확률이 15% 증가되었습니다.
- 마법사의 눈보라
- 눈보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최대 마나 20당 마나 재생량이 1씩 증가되었습니다.
- 순간이동
- 재사용 대기시간이 11초에서 14초로 증가 / 기본 피해량이 25%에서 35%로 증가되었습니다.
■ 지속 기술
- 격동
- 기절 확률이 5%에서 7%로 증가되었습니다.
- 마비의 불꽃
- 이동 불가 확률이 5%에서 7%로 증가되었습니다.
- 순간 빙결
- 빙결 확률이 5%에서 7%로 증가되었습니다.
- 전하 방출
- 짜릿한 에너지 생성 확률이 5%에서 6%로 증가되었습니다.
- 감전의 충격
- 각 등급의 피해량이 40%에서 50%로 증가되었습니다.
- 연소
- 기본 연소 피해량이 20%에서 40%로 증가되었습니다.
- 비르의 숙련
- 감전 스킬로 적에게 극대화를 적중하면 충전 상태가 되고 5초 동안 받는 피해가 25% 감소되었습니다.
- 충전 상태에서 극대화는 10% 확률로 다른 적에게 번개 피해를 입히고 다른 대상이 없을 경우 250%의 피해를 다시 입힙니다.
#개발자 코멘트: 감전 원소술사는 근접에서 플레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번 재설계는 원래 방어 능력을 유지하면서 근접 및 원거리를 모두 허용하는 플레이 스타일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전설 위상
- 충전된 위상
- 이동 속도 증가가 10-20%에서 15-25%로 증가되었습니다.
- 효율의 위상
- 마나 소모량 감소가 10-25%에서 35-50%로 증가되었습니다.
- 휘감는 불길의 위상
- 생명력이 50% 미만인 적에게 주는 연소 피해가 15-30%에서 30-45%로 증가되었습니다.
- 풍부한 에너지의 위상
- 짜릿한 에너지가 35-50% 확률로 40%[x] 증가된 피해를 입히고 추가 적에게 연쇄됩니다.
- 갈라지는 마력의 위상
- 번개 창으로 극대화를 적중시키면 번개가 발생하여 대상을 포함한 최대 5명의 적에게 X의 피해를 입힘. 이 피해는 극대화 피해량에 따라 증가되었습니다.
- 속박하는 불씨의 위상
- 화염 보호막이 지속 시간동안 방해 불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화염 보호막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통과하는 적이 2.0-3.0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얼어 붙은 흔적의 위상
- 얼음 가시 피해가 60-80%에서 80-100%로 증가. 이제 15%의 오한 대신에 15%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얼어붙은 동토의 위상
- 얼음 가시 피해량이 60-80%에서 100-120%로 증가되었습니다.
- 빙하의 위상
- 이제 얼음 가시가 빙결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x] 증가하지 않으며 15% 추가 냉각 효과를 가집니다.
■ 정복자
- 연소 본능 전설 문양
- 극대화 피해 증가가 지능 25당 1%에서 지능 50당 1%로 감소했으며 이제 최대치는 40%[x] 입니다.
- 멈추지 않는 전도 전설 문양
- 짜릿한 에너지 피해가 지능 20당 3%에서 지능 25당 1%로 감소했으며 이제 최대치는 60%[x]입니다.
- 원소 소환사 전설 문양
- 이제 피해 증가가 30%[x]로 제한됩니다.
- 얼음폭포 전설 문양
- 냉기 기술의 피해가 15%[x]에서 18%[x]로 증가되었습니다.
- 방출 희귀 문양
- 피해가 7%[x]에서 8[x]%로 증가. 마나 재생량이 7%에서 25%로 증가되었습니다.
※ 게임 업데이트
■ 게임 업데이트
- 새로운 아이템과 담금질 설명서
- +X% 극대화 피해 증가
- +X% 취약 피해
- +X% 제압 피해
- +X% 궁극기 피해
■ 아이템
야만용사
고유 아이템
- 깨지지 않은 사슬(Unbroken Chain) - 목걸이
- 강철 손아귀를 사용하면 강철 소용돌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10초 감소합니다.
- 강철 소용돌이로 피해를 입은 적은 6초 동안 공격력이 15-30% 감소합니다.
- 세번째 검(The Third blade) - 한손 도검
- 무기 숙련은 이제 핵심 스킬로 취급됩니다.
- 무기 숙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지 않지만, 분노를 소모하며 일반 피해의 50-70%를 입힙니다.
- 무기 숙련의 추가 소모하는 분노 비용이 5만큼 감소합니다.
전설 위상
- 전진 동력의 위상(Aspect of Forward Momentum) - 기동력
- 적을 밀어내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40% 증가합니다.
담금질 설명서
- 학살자의 기교(Slayer's Finesse)
- 취약 피해
- 부상당한 적에 대한 피해
- 출혈 피해
드루이드
고유 아이템
- 비욘팡의 엄니(Björnfang's Tusks) - 장갑
- 대격변은 이제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공격하고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공격력이 40-80%[x] 증가합니다.
- 대격변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영력을 무한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The Basilisk(바실리스크) - 지팡이
- 대지 스킬로 적을 처음 명중 했을 때, 적을 3초 동안 석화시킵니다.
- 석화되는 적은 지속 시간 동안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전설 위상
- 돌진하는 야생의 위상(Aspect of the Rushing Wilds) - 기동력
- 동료 스킬을 시전하면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5-15%, 최대 15-45% 증가합니다.
담금질 설명서
- Ultimate Efficiency(궁극의 효율성) - 자원
- 대격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찢어발기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석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회색곰의 격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강령술사
고유 아이템
- 트래그울의 길(Path of Trag'Oul) - 장화
- 뼈 감옥은 더 넓은 지역을 가두며 그 안에 갇힌 적에게 20-35개의 뼈 파편을 발사합니다.
- 뼈 파편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8초 동안 최대 정수가 2만큼 증가합니다.
- 모르타크룩스(The Mortacrux) - 단검
- 시체를 소모했을 때, 10-30% 확률로 썩어가는 해골을 소환합니다.
- 썩어가는 해골은 적을 탐색하지만 공격하지 못합니다.
- 죽으면 폭발하여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전설 위상
- 부정한 밧줄의 위상(Aspect of the Unholy Tether) - 기동력
- 골렘 스킬을 시전하면 6초 동안 결속됩니다. 결속이 활성화된 동안 골렘과 플레이어는 방해 불가가 되며 이동 속도가 25-40% 증가합니다.
- 냉혹한 사신의 위상(Inexorable Reaper's) - 기동력
- 절단은 이제 공격하기 위해 앞으로 돌진합니다. 이동 스킬이 되며 정수를 소비하지 않지만 22-7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 스며드는 안개의 위상(Aspect of Creeping Mist) - 기동력
- 피하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25-30% 증가합니다.
- 이제 피의 안개 도중에 피하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두 배 더 멀리 이동할 수 있습니다. 피의 안개를 시전할 때와 종료할 때 피하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 갇힌 영혼의 위상(Aspect Imprisoned Spirit's) - 공격
- 뼈 영혼이 뼈 감옥 내부에서 폭발하면 추가로 폭발하여 40-70%의 일반 피해를 줍니다.
- 뼈 영혼이 이제 뼈 감옥 내부의 적을 우선시 합니다.
담금질 설명서
- Necromancer Wall(강령술사의 벽) - 방어
- 괴저 껍질의 기술 등급
- 활력 흡수의 기술 등급
- 하수인 피해 감소
- 하수인 공격 시 최대 생명력의 3%만큼 보강됩니다.
도적
고유 아이템
- 칸두라스의 수의의 위상(Shroud of Khanduras) – 갑옷
- 어둠의 장막은 3초 동안 면역을 부여하지만 피하기 재사용 대기 시간이 9-3초 증가합니다.
- 어둠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피하기가 암흑 피해를 입하고 적을 끌어당기는 폭발을 발생시킵니다.
- 움브라크룩스(The Umbracrux) - 단검
- 기만 기술을 시전하면 8초 동안 그림자 토템을 소환합니다.
- 토템이 받는 모든 피해는 30%의 효과로 주변 적에게 복제됩니다.
- 오직 2개의 그림자 토템만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이 피해는 덫 피해로 계산됩니다.
전설 위상
- 성운의 양조주의 위상(Aspect of Nebulous Brews)– 기동력
- 치유 물약을 사용하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5-50% 증가합니다. 30미터를 이동하면 치유 물약이 생성됩니다.
- 도금된 아연 슬래셔의 위상(Aspect of Galvanized Slasher's) – 자원
- 행운 적중: 이동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15~30%의 확률로 기력을 완전히 회복합니다. 최대 기력이 10-25만큼 증가합니다.
- 강철 비의 위상(Aspect of Iron Rain)– 공격
- 연막탄이 폭발할 때 35-50%의 확률로 3초에 걸쳐 물리 피해를 입히는 화살 폭풍을 생성합니다. 화살 폭풍은 지속적으로 적에게 취약을 일으킵니다.
- 파괴적인 도적의 위상(Breakneck Bandit's) – 공격
- 연타의 피해가 15~30% 증가하고 적중할 때마다 20%의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궁지에 몰린 명사수의 위상(Mired Sharpshooter's)- 보조
- 쇠못 덫은 이제 명사수 스킬로 취급됩니다. 지속 시간 동안 주기적으로 5-20개의 관통하는 단검을 던져 각각 암흑 피해를 입히고 3초간 취약을 적용시킵니다.
담금질 설명서
- 속임수 전문화(Subterfuge Expertise)
- 연막탄 피해 증가
- 연막탄 크기 증가
- 각 어둠의 장막의 피해 증가
- 은신 상태에 돌입 한 다음 피해 증가
- 도적의 완고함(Rogue Persistence)
- 어둠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얻는 최대 생명력의 백분율이 증가
- 생명력 물약으로부터 5초 동안 얻는 최대 생명력과 모든 저항 비율이 증가
- 재기의 바람의 기술 등급
- 여파의 기술 등급
원소술사
고유 아이템
- 축의 도관(Axial Conduit)- 바지
- 연쇄 번개는 당신 주위를 도는 것으로 변경되며 최대 3명의 적을 타격합니다. 다시 돌아올 때 활성화된 연쇄 번개 하나당 6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66의 마나를 소모하면 폭발하여 270-570%의 번개 피해를 입힙니다.
- 마나가 연쇄 번개를 소모할 만큼 충분하지 않으면 만료됩니다.
- 복스 옴니움(Vox Omnium) - 지팡이
- 핵심 스킬을 시전할 때 이전에 시전한 비-핵심 스킬 2개 원소와 일치하는 2개의 화염탄, 서리화살 또는 벼락불을 즉시 시전합니다.
- 이 투사체는 30-9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전설 위상
- 희박한 민첩의 위상(Aspect Of Tenuous Agility)
- 이동 속도가 5~15% 증가합니다. 8초 동안 방어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면 이 증가량은 두 배가 됩니다.
- 불새의 위상(Aspect Of the Firebird)
- 화염 보호막의 마법부여 효과를 획득 합니다. 화염 보호막이 활성화 되면 운석이 주변에 떨어져 50-7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번개 막대의 위상(Aspect Of Lightning Rod Aspect)
- 연쇄 번개는 5~20%의 확률로 군중 제어 대상인 적과 우두머리를 우선으로 타격하며 1회 추가 연쇄됩니다.
- 원소의 예리함의 위상(Aspect Of Elemental Acuity)
- 방화, 감전, 서리 스킬을 시전하면 마나 재생량이 10-20%까지 각 원소당 한번씩 5초 동안 증가합니다.
- 최대 중첩에서 총 증가량은 60-120%로 증가하지만 모든 중첩은 지속 시간이 끝나면 만료됩니다.
- 주황색 전령의 위상(Aspect Of the Orange Herald)
- 행운 적중: 적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최대 5-10%의 확률로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기술당 한 번만 발생합니다.
담금질 설명서
- 방출 - 무기
- +X% 추가 번개 줄기 시전 확률
- +X% 순간이동 크기(감전 강화에서 이동)
- +X% 전기 채찍이 두번 시전될 확률
- 구현 - 무기
- 시전시 +1-2 히드라 머리
- 시전시 X% 추가 얼음칼날
- 시전시 X% 추가 번개창
- 구현 행운 - 보조
- +X% 히드라 행운 적중
- +X% 얼음칼날 행운 적중
- +X% 번개창 행운 적중
- 원소 제어 - 보조
- +X 격동 기술 등급
- +X 순간 빙결 기술 등급
- +X 마비의 불꽃 기술 등급
- 기존 담금질에 추가
- +X 전도 기술 등급 - 원소술사의 움직임에 추가
- +X 얼음 갑옷 지속 시간 - 서리 우리에 추가
※ 담글질 업데이트
■ 담금질
다음 담금질 속성이 기존 설명서에서 새로운 설명서로 이동 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우리는 담금질을 더 깊이있고 다양하게 확장 하기 위해 보조 카테고리 내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접사를 확장할 생각입니다.
- Barbarian Innovation(야만용사의 혁신) - 야만용사 보조 설명서
- 지진 지속 시간 - 황무지 강화에서
- 발차기 취약 지속 시간 - 난투 효율화에서
- 광분 지속 시간 - 광폭화 강화에서
- 도려내기 지속 시간 - 출혈 강화에서
- Nature Magic Innovation(자연 마법 혁신) - 드루이드 보조 설명서
- 싹쓸바람 크기 - 폭풍 강화에서
- 번개 폭풍 지속 시간 - 폭풍 강화에서
- 석화 지속 시간 - 대지 강화에서
- 회오리 갑옷 활성화 시 크기 - 자연 마법의 벽에서
- Rogue Innovation(도적 혁신) - 도적 보조 설명서
- 원기의 일격 지속 시간 - 기본 강화에서
- 회전 칼날이 빠르게 돌아옴 - 핵심 강화에서
- 연타 크기 - 핵심 강화에서
- 심장 추적자 지속 시간 - 기본 강화에서
#블리자드 #블쟈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4 #DiabloIV #Blizzard #시즌5 #증오의그릇 #콘텐츠 #신규업데이트
(IP보기클릭)39.7.***.***
모스케이라급 구세주를 구해왔나.. 점점 더 괜찮아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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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 아이템 수가 많이 늘어나야됨 전설은 사실상 디아2 노랭이 아이템 급이라 숫자 늘리기밖에 안되서 파밍 참맛은 아직 부족함
(IP보기클릭)182.229.***.***
유저들 가르치겠다고 안달인 선생 호소인들 다 쳐냈나??갑자기 유능해짐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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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내역만 보면 기대가 많이 되네요. 이번 시즌도 재밌긴하지만 평타블로라서....그게 싫어서 원하는 빌드로 키웠는데 효율성이 너무 차이나서 재미가 반감되었네요. 스킬 밸런스 잘 잡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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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시즌5도 재밌겠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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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스케이라급 구세주를 구해왔나.. 점점 더 괜찮아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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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내역만 보면 기대가 많이 되네요. 이번 시즌도 재밌긴하지만 평타블로라서....그게 싫어서 원하는 빌드로 키웠는데 효율성이 너무 차이나서 재미가 반감되었네요. 스킬 밸런스 잘 잡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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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 아이템 수가 많이 늘어나야됨 전설은 사실상 디아2 노랭이 아이템 급이라 숫자 늘리기밖에 안되서 파밍 참맛은 아직 부족함
(IP보기클릭)172.226.***.***
전설 그래도 담금질하거나 위상 박으면서 내거 만드는 재미가 좀 있어서 다행임 | 24.06.22 11: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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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126.***.***
(IP보기클릭)220.120.***.***
마소 스튜디오 몇개 날아가는거 보고 겁먹은듯 | 24.06.22 10:26 | | |
(IP보기클릭)222.118.***.***
오 시즌5도 재밌겠넹!!
(IP보기클릭)21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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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들 가르치겠다고 안달인 선생 호소인들 다 쳐냈나??갑자기 유능해짐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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