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문(링크) ::
오늘(15일)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4 얼리 액세스 및 오픈 베타에서 유저 피드팩을 기반으로 새로운 변경 사항들을 공개했습니다. 이는 던전, 직업 밸런스, 전투, 인터페이스 그리고 편의성을 어떻게 디아블로 4 정식 발매시 수정할 것지를 밝혔습니다.
※ 블리자드
3월 18일, 25일 주말에 성역이 영웅들의 도움을 청했습니다. 이에 수많은 방랑자들이 이름 없는 말을 타고 달려와, 성역에 뻗친 릴리트의 마수를 물리쳤죠. 얼리 액세스 기간과 오픈 베타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은 수많은 악마들을 불타는 지옥으로 쫓아 보내고, 강력한 장비를 획득하고, 눈앞에서 펼쳐지기 시작하는 릴리트의 원대한 계획을 엿보았습니다. 그중 많은 분들께서 공식 디아블로 IV 토론장과 레딧, 디스코드 등의 플랫폼에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셨습니다.
얼리 액세스 및 오픈 베타 기간이 막을 내린 후, 개발팀은 여러분의 의견을 세세히 살펴보고 게임플레이 데이터를 검토했습니다. 이 정보를 토대로 저희는 6월 출시되는 디아블로 IV의 여러 가지 시스템에 다양한 수정 사항 및 업데이트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커뮤니티 여러분의 열정과 디아블로 세계관에 대한 사랑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던전
■ 던전
가장 흔히 들려왔던 의견들은 특정 던전에서 왔던 길을 되돌아가는 일이 많았다는 것이었습니다. 저희는 모든 지역에서 여러 던전을 최적화하여, 왔던 길을 다시 돌아가야 할 필요성을 크게 줄였습니다. 아래는 조각난 봉우리 지역에서 구조가 변경된 던전의 목록입니다.
- 칼데라 문
- 더럽혀진 지하 묘지
- 황폐해진 숙소
- 금단의 도시
- 흰서리의 최후
- 불멸의 소산
- 코르 드라간 병영
- 쇠메숲
- 서리흉터 동굴
■ 던전 이벤트
- 던전 내에서 이벤트가 등장할 확률이 1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던전 게임플레이
- 왔던 길을 돌아가는 일을 줄이기 위해, 무리에서 떨어져 있던 소수의 괴물들이 플레이어를 찾아다니게끔 변경했습니다. 이에 따라 괴물을 모두 처치하는 목표를 완료하기가 쉬워집니다.
- 원혼을 채집할 때 플레이어와 주위 아군들이 다음 효과를 얻습니다.
- 자원을 10 얻습니다.
- 재사용 대기 중인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원혼을 담는 데 걸리는 시간이 3초에서 0초로 감소했습니다.
- 구출 시간이 3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모든 구출 목표가 완료 시에 생명력 물약을 하나 떨어뜨립니다.
- 고대 조각상, 혈석, 기계식 상자, 돌 조각품을 소지한 동안 여세 보너스를 받아, 자신과 주위 아군의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받침대 조작에 걸리는 시간이 2초에서 0초로 감소했습니다.
- 휴대 가능 목표를 받침대에 돌려놓으면 주위 모든 플레이어의 생명력, 자원, 물약이 완전히 회복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이제 문을 열면 미니맵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 던전 안에 있는 모든 구조물 형태의 목표에 플레이어들이 극복해야 하는 전투 메커니즘이 추가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생각: 디아블로 IV의 던전에는 다양한 목표가 있지만, 각각의 목표를 완료하는 과정이 지루하게 느껴진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특정 목표를 소지하고 있는 동안 기동성이 증가하는 등의 보너스를 제공함으로써, 목표 완료 과정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다양성이 개선되리라 기대합니다. 이 조정은 시작일 뿐이며, 이런 방침을 향후 있을 업데이트에도 적용할 예정입니다.
※ 직업 밸런스
■ 일반
- 정예 괴물이 저지 불가 상태가 되기 전까지, 기절 및 빙결 등의 효과를 기존보다 두 배 오래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각 직업의 기술을 살펴보며 제어 방해 효과를 제거하는 기술이 충분하도록 조치했습니다.
- 여러 전설 능력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야만용사
- 야만용사 직업에 10%의 피해 감소를 고정적으로 제공하는 지속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상쇄하기 위해 기술 트리에 있는 일부 지속 효과의 피해 감소 효과가 감소했습니다.
- 소용돌이 기술의 피해와 분노 소모량이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이중 타격 기술을 기절하거나 넘어진 적에게 사용하면 이중 타격 기술의 분노 소모량을 완전히 돌려받습니다.
■ 드루이드
- 동료 기술의 피해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모든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할퀴기와 쳐부수기에 사용성 개선이 적용되었습니다.
- 변신 기술이 아닌 기술을 사용하면 드루이드가 다시 인간 형상으로 돌아옵니다.
■ 강령술사
- 이제 소환한 하수인이 더 자주 죽어서, 플레이어들이 시체를 더 자주 활용해야 합니다.
- 망자의 서에 있는 여러 보너스의 수치가 증가했습니다.
- 시체 폭발 기술의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 해골 전사와 마법학자의 밝기가 감소했습니다.
■ 도적
- 기만 기술 업그레이드의 보너스가 증가했습니다.
- 여러 지속 기술의 보너스가 증가했습니다.
- 모든 주입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원소술사
- 번개 줄기의 피해가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은 감소했습니다.
- 연쇄 번개의 피해가 감소하고 우두머리에 대한 효율이 감소했습니다.
- 소각 기술의 마법부여 보너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화염벽의 마법부여 보너스를 사용할 때 화염벽이 적의 발밑에 생성되는 빈도가 증가했습니다.
- 운석 낙하 기술의 마법부여 보너스의 행운의 적중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생각: 저희가 직업에 변경을 적용할 때의 목표는, 그 직업과 기술이 모두 더 강력하게 느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의견 덕분에 이런 이상에 가까이 갈 수 있었습니다.
일부 플레이어들은 특정 기술이 너무 강력하다는 것을 빠르게 파악하셨는데요. 기술을 만들 때 저희의 목표는, 기술이 아이템과의 연계 측면에서나 전투 감각 측면에서나 사용할 때 재미있고 변화무쌍한 느낌이 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측면을 고려하여 몇 가지 변경을 적용했고, 그중 한 예가 강령술사의 하수인입니다. 저희는 강령술사가 게임을 진행하면서 망자를 되살리는 기술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하수인들의 생존 능력을 하향했습니다.
출시는 직업 밸런스를 맞추는 오랜 여정의 시작일 뿐이며, 디아블로4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이 부분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 기타 (인터페이스, 전투, 전투실, 편의성)
■ 사용자 인터페이스
- 내장 화면 내용 읽기 기능이 주요 프롬프트, 게임 옵션 내용, 기타 UI 텍스트를 읽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우스 휠에 행동을 지정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피하기를 컨트롤러의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에 지정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행동막대를 중앙에 배치했을 때 채팅이 이제 화면 왼쪽에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소지품에서 재료 및 능력치 버튼을 클릭하면 캐릭터 능력치가 기본적으로 표시됩니다.
- 주 공격 입력을 보조 버튼에 지정했을 때, 이동 및 상호작용 입력을 하나의 버튼에 지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에서 사용된 산세리프 서체가 새로운 세리프 서체로 변경되었습니다.
■ 전투
- 도살자 등의 우두머리가 아무런 반응이 없게 되던 문제의 여러 원인을 수정했습니다.
- 도살자의 난이도를 재조정하여, 세계 단계 III과 IV에서의 난이도가 증가했습니다.
- 트초트와 말녹, 베나드 등과 같은 우두머리의 근접 캐릭터 난이도를 재조정하여 공격 및 전투 메커니즘을 변경했습니다.
- 암흑 강화 속성을 사용하는 흡혈귀 투사가 꿰뚫기 공격을 연속 시전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하실
- 지하실에서 던전 이벤트가 발생할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 이제 지하실 완료 시 일관되게 궤짝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지하실이 너무 일찍 완료 상태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확정적으로 등장해야 하는 정예 괴물이 지하실에 등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반적인 편의성
- 플레이어가 이동으로 공격을 취소해서 공격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역을 불러온 후에 캐릭터가 대상 지정 불가 및 면역 상태가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던전 초기화 버튼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질풍 계곡과 세락 황홀경 지역의 캠페인 퀘스트를 완료하기 전, 해당 지역의 괴물 수가 의도보다 적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음 디아블로 IV 개발자 업데이트 라이브스트림을 시청하세요
한국 시각 4월 21일 오전 3시에 게임 디렉터 조 셜리, 어소시에이트 게임 디렉터 조셉 파이피오라, 어소시에이트 커뮤니티 디렉터 애덤 플레처가 특별 게스트 사회자 Rhykker와 함께 다음 디아블로 IV 개발자 업데이트 라이브스트림(영문)을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디아블로 IV 전문가들이 디아블로 IV의 게임 종반 콘텐츠를 소개하고, 오픈 베타 이후 직업과 던전에 적용된 변경에 관해 설명합니다.
공식 디아블로 Twitch 및 YouTube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모두 축복받은 어머니, 릴리트를 경배하십시오!
-디아블로 IV 팀 드림
디아블로 IV에 새로운 소식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 IV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 #디아블로 #디아블로4 #디아블로IV #디아4 #Diablo4 #DiabloIV #Blizzard #Activision
(IP보기클릭)221.158.***.***
네크 너프는 진짜 해야 했음. 시폭도 시폭이지만 초반 해골 대동 레벨링이 진짜 개사기 였어요 ㅡ
(IP보기클릭)175.193.***.***
드루 동물은 솔직히 가치가 없었지
(IP보기클릭)121.129.***.***
블리자드가 이렇게 유저친화적이었나요? 와 피드백 반영해주는거 보니까 정말 진심이네요. 진작에 이렇게 했으면 얼마나 좋았으려나 싶군요. 20여녅번 와우 초기 이후로 이런거 처음입니다.
(IP보기클릭)223.62.***.***
네크는 만렙 + 정복자도 아닌데 전설 한두개로 사냥 종결급 세팅이 되는데 너프 안하는게 이상하지
(IP보기클릭)118.32.***.***
어차피 만랩도 아니고 저랩구간 밸런스가 무슨 의미가 있냐는애들 다 어디감?
(IP보기클릭)175.193.***.***
드루 동물은 솔직히 가치가 없었지
(IP보기클릭)220.86.***.***
뻥댐용.... | 23.04.15 07:22 | | |
(IP보기클릭)220.76.***.***
(IP보기클릭)124.59.***.***
(IP보기클릭)222.100.***.***
(IP보기클릭)27.1.***.***
근딜 특성상 맞으면서 패야하는데 피가 쭉쭉 빠지더라고요 | 23.04.15 10:21 | | |
(IP보기클릭)118.37.***.***
네 넘 아픔 .. | 23.04.15 13:50 | | |
(IP보기클릭)183.104.***.***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58.62.***.***
(IP보기클릭)221.158.***.***
네크 너프는 진짜 해야 했음. 시폭도 시폭이지만 초반 해골 대동 레벨링이 진짜 개사기 였어요 ㅡ
(IP보기클릭)218.37.***.***
(IP보기클릭)118.91.***.***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5.179.***.***
(IP보기클릭)220.92.***.***
갓오브워 1,2,3 회피가 그 방식인데 되게 편함 | 23.04.15 08:57 | | |
(IP보기클릭)118.32.***.***
어차피 만랩도 아니고 저랩구간 밸런스가 무슨 의미가 있냐는애들 다 어디감?
(IP보기클릭)183.100.***.***
(IP보기클릭)121.133.***.***
(IP보기클릭)110.12.***.***
나도 그리 생각했었는데 베타해보니 생각보다 재밌어서 디럭스를 사야하나 고민중 | 23.04.15 10:09 | | |
(IP보기클릭)223.62.***.***
네크는 만렙 + 정복자도 아닌데 전설 한두개로 사냥 종결급 세팅이 되는데 너프 안하는게 이상하지
(IP보기클릭)183.91.***.***
(IP보기클릭)121.129.***.***
블리자드가 이렇게 유저친화적이었나요? 와 피드백 반영해주는거 보니까 정말 진심이네요. 진작에 이렇게 했으면 얼마나 좋았으려나 싶군요. 20여녅번 와우 초기 이후로 이런거 처음입니다.
(IP보기클릭)125.137.***.***
적당히합시다. | 23.04.15 10:29 | | |
(IP보기클릭)61.82.***.***
주말 아침에 기분 나쁜 댓글이네요. 그냥 잘했기에 칭찬했을 뿐인데 와우를 20여년째 하고 있는데 유저 말은 귓등으로도 잘 안들어서 디아블로 잘한걸 얘기했을 뿐인데요. | 23.04.15 12:57 | | |
(IP보기클릭)119.67.***.***
적당히 합니다 | 23.04.15 13:00 | | |
(IP보기클릭)125.137.***.***
기분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조심하겠습니다.. | 23.04.15 13:09 | | |
(IP보기클릭)61.82.***.***
네 저도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인사 올립니다. 기분 푸시고 좋은 주말 보내십시오. | 23.04.15 14:22 | | |
(IP보기클릭)125.240.***.***
(IP보기클릭)61.82.***.***
(IP보기클릭)1.1.***.***
루리웹-5603533023
바카밧카!! 디아블로4는 아직 출시 전이니까, 여론이 어떨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만약 내가 너라면 내가 좋아하는 게임이면 구매하는게 좋을거 같아, 흥 | 23.04.15 12:24 | | |
(IP보기클릭)211.211.***.***
(IP보기클릭)1.214.***.***
(IP보기클릭)130.62.***.***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18.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