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성전사가 버프 먹은 뒤 많은 공략들이 나왔죠
천주딘이나 방가전사 등등 많은데 이번에 나온 공략은 군중제어와 팀 버프에 포커스를 맞춘 버프딘입니다.
몹들을 못움직이게 하거나 느리게 하고 아군 생존력을 높여줘서 확실히 팀에 도움이 될듯 하네요
좀 아쉬운것은 요즘 메타인 순삭 메타와는 거리가 있다는 것이죠
순삭이 안되긴 하지만.. 그래도 하드코어 유저들에게는 생존력이 상당히 많이 올라간다는 것이 큰 메리트라고 봅니다.
출처는 http://www.playfam.com/c/view/10007/181/50037 입니다.
버프딘
버프딘이란?
버프딘이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을 최대치까지 끌어올려 성전사의 강력한 강화효과를 꾸준히 유지시켜 파티의 공격력 상승을 가져오는 성전사의 부류를 말합니다.
실질적으로 피해를 주는데에는 티도 않날정도로 부족하지만 지속적으로 강화효과를 걸어주며 파티원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눈부신 방패의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으로인한 생존률 상승을 가져옵니다.
흔히들 하는 공격형 성전사에비해 스펙 맞추기의 난이도가 낮다는 점을 최대의 장점으로 뽑고 싶습니다.
버프딘의 버프
눈먼적이 받는 피해 20%증가, 심판을 받은 적은 극대화 피해를 받을 확률20%증가, 공격 속도 15%증가, 극대화 피해 100%증가
버프딘의 기술
사용기술
- 정의 [전격 파열]
이 기술은 군중 제어의 보조 역할을하는 기술이다.
장점 : 진노 생성, 20%의 기절 효과
단점 : 낮은 기절 확률
- 축복받은 망치 [얼어붙은 망치]
이 기술은 군중 제어의 보조 역할을하는 기술이다.
장점 : 진노 소모 낮음, 10%의 빙결 효과
단점 : 낮은 빙결 확률
- 눈부신 방패 [불확신]
버프딘의 필수 기술. 최근 패치된 지속기술인 우뚝 솟은 방패와 최고의 시너지.
장점 : 기존 실명 효과와 함께 50%확률로 8초 동안 적을 현혹(현혹이 실명보다 유지시간이 길다.)
단점 : 재사용 대기시간(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으로 무마 가능), 현혹한 몬스터의 공격력이 쓰레기.
- 눈부신 방패 [신의 뜻]
불확신룬에 비해 생존성은 조금 떨어지나 재사용 시간 감소 옵션만 충분히 맞췄다면 [눈먼 적이 4초 동안 추가 피해20%받음] 효과를 항시 유지가능
장점 : 눈먼 적이 4초동안 추가피해 20%받습니다. 4초 실명.
단점 : 재사용 대기시간(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으로 무마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61.38% 일때의 눈부신 방패 재사용 대기시간 동영상]
- 심판 [단호함]
군중 제어보조와 함께 강력한 버프 기술.
장점 : 6초 속박, 심판을 받은 적에 한하여 6초 극대화 확률 20%증가
단점 : 재사용 대기시간(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으로 무마 가능)
- 신성화 [얼어붙은 땅]
군중제어 보조와 생존력 보조
장점 : 생명력 회복, 빙결
단점 : 재사용 대기시간(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으로 무마 가능)
- 용기의 율법 [극대화]
버프딘의 꽃
장점 : 공격 속도 증가, 극대화 피해 증가
단점 : 재사용 대기시간(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율법의 파급력 기술로 무마 가능)
- 정의의 율법 [묵직한 돌바위]
버프딘의 꽃
장점 : 모든 원소저항 상승, 방어도 상승
단점 : 재사용 대기시간(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율법의 파급력 기술로 무마 가능)
지속기술
- 율법의 파급력
모든 율법의 사용 효과 지속 시간이 5초 증가 효과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을 일정 수준까지 올렸다면 율법의 강화효과를 지속 효과처럼 받을 수 있는 시너지가 생긴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61.38% 일때의 용기의 율법 재사용 대기시간 동영상]
- 경각심
성전사의 생존력 강화 지속기술 중 단연 으뜸.
- 열성
이번 패치를 통해 재설계되면서 대부분의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긴 성전사에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라는 꿀옵이 붙은 기술.
- 우뚝 솟은 방패
다른 옵션을 볼 것 없이 [눈부신 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30%감소]옵션만으로 버프딘에겐 축복 같은 기술
버프딘의 아이템
무기
- 푸른 서슬
보조 속성의 [적중시 빙결 확률 20-25%] 옵션을 통한 꾸준한 군중 제어 보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옵션을 마법부여해 사용 하면 금상첨화
- 이 외의 무기들
버프딘에게 양손 무기는 [열성]의 효과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필요가 없다.
한손무기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이 있는 무기를 사용.
방어구
버프딘은 공격력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오래살아 남아 파티원을 보조하는 역할로도 충분한 힘을 발휘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로 챙겨야 할 옵션을 강인함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으로 압축 할 수 있습니다.
- 왕실 권위의 반지
어떤 셋팅에서도 빠지지 않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법프딘도 셋트 아이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필수 입니다.
왕실 권위의 반지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이 붙어있다면 그대로 사용하고 없다면 마법부여를 해서 사용.
1막과 4막의 호라드림 상자에서 획득 가능
- 보른의 명령SET
보른 셋트 아이템은 어깨와 몸통에서 가져갑니다.
[왕실 권위의 반지] 를 착용하고 3세트 효과인 재사용 대기시간 10% 감소 옵션을 활성화. 생명력15%와 보너스경험치 20%덤.
어깨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가 붙는다면 금상첨화
가슴엔 홈 3개를 챙겨 다이아몬드 혹은 자수정을 사용해 강인함에 투자.
- 오길드의 권위SET
오길드 셋트의 피해 감소 옵션은 말그대로 꿀입니다. 이 셋트만으로도 생존력이 급상승 합니다.
투구에는 홈을 꼭 챙겨서 다이아몬드의 효과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2.5%를 챙깁니다.
손목에서는 공격적 옵션보다는 모저, 활력, 초당 생명력 회복 등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 크림슨 선장의 장식SET
크림슨 선장세트는 2세트 효과만으로도 재사용 감소 옵션을 챙길 수 있는데 왕실 권위의 반지를 기본으로 착용하기 때문에 [모든 원소 저항 50] 옵션을 덤으로 가져갑니다.
허리에는 강인함 위주로 옵션을 챙깁니다.
다리에는 홈 2개를 꼭 챙겨 다이아와 자수정으로 강인함을 올립니다.
- 서리불꽃
서리불꽃은 정말 않나오는 아이템으로 있으면 최고지만 없다면 강인함 옵션 위주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이 붙은 아이템을 사용.
[신성화 : 얼어붙은 땅]의 얼어붙는 효과와 시너지.
- 빙벽의 등반자
[빙결과 이동불과 효과에 면역] 옵션으로 인해 구속없이 움직이며 파티원 지원 가능.
- 환영 장화
[적들 사이를 제약 없이 이동 가능] 옵션을 통해 몬스터가 몰려 고립된 상황에서도 [눈부신 방패]의 실명 효과로 적을 무력화 시키고 피해없이 자유롭게 이동 가능.
2막과 4막 퀘스트 보상인 호라드림 상자에서 획득 가능.
- 최후의 목격자
[눈부신 방패가 주위의 모든 적들에게 적중] 옵션은 버프딘에게는 정말 꿀 같은 옵션이지만 없으면 없는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눈부신 방패]가 전방의 적에게만 효과가 들어간다고는 하나 범위가 넓기 때문에 위치만 잘 잡고 사용 한다면 화면 안 대부분의 몬스터들에게 적중 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최후의 목격자]를 착용 하고 있다면 아무렇게나 사용해도 다 맞습니다.
정복자 능력
- 기본
캐릭터 정보에서 이동속도가 25%가 나올 정도만 이동 속도에 투자하고 나머지는 활력에 투자
-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에 투자 나머지는 취향대로
- 방어
방어에서는 자기 취향대로 선택
- 지원
적중 시 생명력 회복에 투자. 나머지는 취향대로 선택
버프딘의 운영
버프딘의 기본은 원리는 율법의 사용효과를 유지함과 더불어 눈부신 방패를 끊임 없이 사용 함으로써 아군 강화 효과와 함께 군중제어를 챙기는 전투를 지원하는 역할입니다.
율법을 꾸준히 사용을 하면서 아군에게 강화효과를 계속 유시키고, 전투시에는 [눈부신 방패]와 [심판]을 최대한 많이 맞출 수 있게 사용합니다.
정예 몬스터는 군중제어 기술 유지 시간이 짧기 때문에 [신성화]를 함께 사용해 군중제어 보조를 해주고, 모든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이라면 [정의]와 [축복받은 망치]로 군중제어 보조를 지속 적으로 해줍니다. 그러면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는 대로 기술들을 사용해줍니다.
마치며
디아블로2를 보면 대부분의 기술들이 공격에 치중해있었던 반면 디아블로3에서는 공격 기술과 방어 기술 그리고 치유 기술까지 다양하게 분포해있습니다. 블리자드의 의도는 디아블로3에서는 플레이어들이 파티플레이를 하도록 유도한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에 이런식의 버프딘을 한번 생각해봤습니다. 물론 클랜원들과 함께 파티 플레이를 해보았으며, 주로 악마사냥꾼과 마법사를 플레이를 하는 분들이 좋다는 평을 해주셨습니다. 물론 근접해서 싸우는 직업은 강인함을 많이 맞추기 때문에 이렇다할 정도로 수월해 졌다는 느낌은 없을 수 있습니다. 공격 일변도의 캐릭터 보다는 이런 보조적인 캐릭터도 재밌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마치며 클랜원들과 함께 고행 6단을 플레이한 영상을 첨부합니다. 사실 저도 저 셋팅과 완전히 부합되지는 않습니다. 겨우겨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만 조금 맞추어서 힘들게 보조하는 정도이지요. 그리고 동영상에서의 기술 셋팅은 낮은 스펙으로 갔기 때문에 생존 위주의 스킬 셋팅이니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을 찍었을 때의 스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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