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출시된 Alawar에서 제작한 네크로맨서 시뮬레이터 'Necrosmith 2'에 대하여 주요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신작인 Necrosmith 2는 전작인 Necrosmith 1보다 출시초 유저 평가가 복합적이었고, 개발사 측에서는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곧 바로 출시후 주요 업데이트 2개가 진행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하나는 밸런스 조정이고, 다른 하나는 AI 개선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스팀에서는 출시 할인 기간을 기존 1주에서 2주까지 연장할 수 있게 정책을 업데이트했고, Necrosmith 2의 경우 출시 할인이 4월 11일까지 진행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음은 게임의 주요 소개 및 이번 주요 업데이트에 대한 소개의 일부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어둠의 마법에 의해 죽은 사람이 되살아나는 것처럼, 네크로맨서 시뮬레이터도 되살아났습니다! 언데드가 산 위를 날고 강을 헤엄쳐 건너고, 밤에는 완전히 생성된 세계를 탐험하고 낮에는 적의 무리를 물리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세요. 참 앞뒤가 안맞는 말이지만, 새로운 삶을 시작해보세요."
네크로맨서 시뮬레이터가 돌아왔습니다. 다양한 판타지 종족들의 능력을 결합하기 위해 다양한 신체 부위로 언데드를 조립해보세요. 타워를 업그레이드하여 독특한 외관으로 꾸며보세요. 차례대로 생성되는 세계에서 수많은 적들을 물리치고 거인들을 견제하세요.
수퍼파워를 지닌 언데드
다양한 판타지 종족의 신체 부위에서 언데드를 조립하여 수많은 공격과 기술의 조합을 손에 넣어 보세요. 언데드들에게 우뚝 솟은 산이든, 물이 넘치는 강이든, 빨갛게 뜨거운 용암의 호수든,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세요. 어둠의 보호 아래에서 언데드가 더 강해지니 낮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세요.
자신만의 네크로맨서 타워
다양한 추가 기능으로 타워를 업그레이드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보세요. 신체 부위를 성장시키기 위한 네크로 랩과 강력한 마법 주문을 제공하고 언데드 전사들을 향상시킬 기술 마법 장치를 구축하세요.
완전히 차례대로 생성된 세계
차례대로 생성된 세계에서 수십 개의 생물군계를 탐색하고 지도에서 정복된 영토를 확인하세요. 언데드를 만들 때 적절한 신체 부위를 사용하면 높은 산, 구불구불한 늪 및 울창한 숲에서도 멀쩡할 수 있습니다.
거인들의 공격
이번에는 탑을 쉽게 파괴할 수 있는 거대한 크기의 새로운 몬스터들과 맞서야 합니다. 하지만 플레이어 역시 타이탄을 만들고 반격할 기회도 있습니다.
변경 사항 목록:
- 핸드 보스의 HP가 증가하고 타워에서 멀어질 수 있는 거리가 감소했습니다.
- 타이탄 신체 부위의 방어력이 증가했습니다.
- 최종보스의 데미지와 HP가 증가되었습니다.
- 리퍼 보스의 데미지가 증가되었습니다.
- 모든 유닛의 목표 업데이트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이제 유닛은 순서에 따라 새로운 목표를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 "폐하의 조각상" 기계에 3차 업그레이드 레벨이 추가되었습니다.
- 레시피에 신체 부위를 추가할 때 타이탄 생성 창에서 신체 부위가 가마솥으로 날아가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 미니 보스가 등장할 때 주변의 작은 전장 안개를 제거했습니다.
- 보스가 산에서 생성되고 텍스처에 갇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유닛이 적 근처에서 사격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목표를 선택할 때 유닛이 우선순위를 잘못 설정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타워 체력 표시줄이 넘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시 중지 중에 유닛을 생성하고 선택한 경우 카메라가 유닛의 실제 위치 대신 타워로 이동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사각형 모니터의 기본 메뉴에 시각적 아티팩트가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검은색 막대가 표시됩니다.
- 1440x900 모니터 해상도에서 게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포켓 자석" 아티팩트의 VFX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미니 보스를 물리친 후에도 SFX가 변경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포털 아이콘이 늪 텍스처와 겹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튜토리얼 창이 잘못 렌더링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로 생성된 유닛의 애니메이션이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LT+TAB 이후 인벤토리가 오작동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가장 큰 AI 개선 업데이트가 출시되었습니다! 최신 버전의 게임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변경 사항 목록:
- "자원 수집"에 할당된 유닛은 더 이상 적을 무시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그들을 방어하고 피해를 입지 않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 원거리 무기를 갖춘 "적 공격"에 배정된 유닛은 원거리에서 적과 그 소굴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 "공격 소굴"에 할당된 유닛은 더 이상 적을 무시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들과 전투를 벌이고, 원거리 무기를 장착한 경우 멀리서 공격하며 피해를 입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 "공격 소굴"에 배정된 유닛은 소굴에 서서 피해를 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피해를 피하면서 소굴을 파괴하려고 시도합니다.
- "공격 소굴"에 배정된 유닛은 최소 거리에서 소굴을 공격하려고 시도하여 전투 기술이 허용하는 것보다 더 가까이 있지 않도록 합니다.
- 인벤토리에 신체 부위 정렬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주문 사용을 위한 단축키를 추가했습니다.
- 보물창고의 많은 유물의 효과가 증가했습니다.
- 2개의 아티팩트를 결합할 때 실행을 시작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을 종료한 후 실행으로 획득한 골드를 잃는 드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사소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