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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8일) 오버워치 2 신규 영웅 밸런스 업데이트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새로운 2023 오버워치 리그 스킨들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 영웅 업데이트 - 3월 8일
돌격
오리사
개발자의 의견: 대지의 창은 방어 강화와 같은 효과를 내는 정신 집중형 궁극기로, 대부분의 기술로는 중단시킬 수가 없습니다. 단, 기절과 달리 솜브라의 해킹으로 인한 중단은 막히지 않아야 정상입니다. 따라서 이제부터는 해킹으로 대지의 창을 올바르게 취소할 수 있습니다.
대지의 창
- 이제 해킹으로 대지의 창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라마트라
개발자의 의견: 궁극기인 절멸을 활성화하기 전에 네메시스 형태에서 빠져나오면 네메시스 형태에서의 추가 방어력이 완전히 초기화된다는 사실을 플레이어 여러분이 발견하셨습니다. 매끄러운 게임플레이를 위해, 이제 궁극기를 활성화하면 자동으로 방어력이 초기화됩니다.
절멸
- 네메시스 형태에서 절멸을 사용하면 추가 방어력이 초기화됩니다.
로드호그
개발자의 의견: 사슬 갈고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기술 사용 종료 시점부터가 아니라 사용 시작 시점부터 시작되는 탓에, 재사용 대기시간에 대한 혼란이 있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실제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에 비해 1초 짧게(7초)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이를 수정하고 나서 감소한 사슬 갈고리의 위력에 맞춰, 로드호그가 더 자주 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더 단축했습니다.
사슬 갈고리
- 이제 사슬 갈고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기술 사용 시작이 아닌 사용 종료 시점에 시작됩니다.
- 사슬 갈고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레킹볼
개발자의 의견: 일인칭 시점에서 무기를 조준하고 삼인칭 시점에서 카메라를 전혀 다르게 움직이고 싶을 경우를 위해, 레킹볼이 공으로 변신한 동안 조준 감도를 따로 설정하는 영웅 제어 옵션이 추가됩니다. 추가로, 갈고리 고정이 자동으로 떨어지기까지의 최대 지속 시간을 표시하는 시각적인 지표가 추가되었습니다.
- 영웅 전용 옵션으로 "구르기로 변신한 동안 조준 감도"를 추가했습니다.
- 영웅 전용 옵션으로 "구르기로 변신한 동안 상대적 자이로 에임 감도"를 추가했습니다(Nintendo Switch™ 플랫폼 전용).
갈고리 고정
- 기술 아이콘 위에 갈고리 고정의 남은 시간을 보여 주는 지표가 추가되었습니다.
지뢰밭
- 지뢰밭 작동 시작까지 걸리는 시간이 1초에서 1.25초로 증가했습니다.
자리야
개발자의 의견: 이전 패치에서는 두 방벽의 지속시간이 감소함과 동시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여 자리야의 효율성이 예상보다 많이 떨어지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이전으로 일부 되돌렸습니다.
- 입자 방벽과 방벽 씌우기가 공유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11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공격
애쉬
개발자의 의견: 애쉬와 B.O.B.이 서로 더 쉽게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게 하는 것이 저희 의도입니다. 이제 B.O.B.이 애쉬의 소총에 피해를 입은 대상을 우선시하여, 더 유연하게 궁극기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B.O.B.
- 이제 B.O.B.이 애쉬가 소총으로 피해를 준 적 대상을 우선하여 총을 발사합니다.
한조
개발자의 의견: 한조는 폭풍활과 폭풍 화살로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음파 화살이라는 강력한 보조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같은 역할군 내 다른 영웅들에 비해 성능이 좋지 않았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한조의 위력이 직접적으로 높아지지는 않았지만 생존력 증가 효과는 있을 것입니다.
이단뛰기
- 이단뛰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메이
개발자의 의견: 메이의 궁극기 눈보라는 애니메이션이 끝난 뒤에도 시전 시간이 남아서, 그동안 동안 궁극기가 끊기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번 수정에서는 궁극기에 대한 대처를 크게 제한하지 않으면서도 이런 느낌을 완화할 것입니다.
눈보라
- 궁극기인 눈보라의 시전 시간이 0.5초에서 0.4초로 감소했습니다.
파라
개발자의 의견: 파라는 점프 추진기를 사용할 때 빠르게 날아오름과 동시에 약간 앞으로 움직였는데, 그 때문에 옆이나 뒤로 이동하려 할 때면 반응 속도가 좋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이번 수정으로, 파라는 어떤 방향으로 움직이든 수평 방향으로 가속도를 약간 받게 됩니다.
점프 추진기
- 이제 점프 추진기의 움직임이 방향 입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소전
개발자의 의견: 소전의 기본 애니메이션 자세의 각도 때문에, 소전의 몸통 적중 판정 범위는 몸집이 비슷한 다른 영웅에 비해서 맞히기가 어려웠습니다.
- 몸통 적중 판정 범위가 20% 증가했습니다.
지원가
바티스트
개발자의 의견: 바티스트는 피해량과 치유량이 높지만 다양한 실력 수준에서 떨어지는 성능을 보였습니다. 불사 장치의 최소 생명력 한도가 변경되면 바티스트의 보조 기능이 강화되고, 불사 장치의 효과가 다한 뒤 아군을 더욱 확실하게 지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불사 장치
- 불사 장치로 보호하는 최소 생명력이 1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일반 업데이트
■ 새로운 콜라보: 오버워치 2 X 원펀맨
한정된 기간 동안 진행되는 오버워치 2 x 원펀맨 콜라보에서는 주먹 한 방이면 됩니다! 4월 6일까지 도전 과제를 완료하고, 솔저: 76의 무면 라이더 전설 스킨 등의 무료 테마 보상을 획득하세요. 게임 내 상점에서 사이타마 - 둠피스트, 전율의 타츠마키 - 키리코, 제노스 - 겐지가 포함된 전설 등급 묶음 상품을 구입해 영웅 컬렉션을 완성해 보세요.
■ 오버워치 리그 2023 시즌
- 신규 오버워치 리그 팀 스킨
- 신규 오버워치 리그 팀 스킨이 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좋아하는 영웅에게 팀 스킨을 입혀 서울 인퍼널, 베가스 이터널 등 좋아하는 팀을 응원해 보세요.
- 팀 묶음 상품 판매 개시
- 이제 팀 묶음 상품의 판매가 시작됩니다! 시즌 내내 오버워치 리그 상점에서 모든 팀의 영웅 스킨 3종 세트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묶음 상품에는 각 팀을 상징하는 무기 장식품도 들어 있습니다!
■ 일반 업데이트
- 거리에 따른 적 발소리의 감쇠 정도 조정
- 3시즌 패치 노트에서 적의 발소리가 들리는 거리를 조정했다는 내용이 누락되었습니다. 몇 차례의 조정 끝에, 2시즌과 지난번 패치 직전 사이의 훌륭한 중간 지점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 도전 과제
- 주간 도전 과제
- 도전 과제 "승자에겐 마땅히... - 일반전 또는 경쟁전에서 게임 15회 승리"를 삭제했습니다.
- 신규 도전 과제 "일상 속의 승리 - 일반전에서 게임 15회 승리"를 추가했습니다.
- 신규 도전 과제 "경쟁적 우위 - 경쟁전에서 게임 10회 승리"를 추가했습니다.
- 오버워치 코인을 모두 획득하기 위해 완료해야 하는 전체 도전 과제 수는 11개로 변화가 없습니다.
- 도전 과제 "한 판만 더 - 아케이드에서 게임 5회 승리"를 삭제했습니다.
- 신규 도전 과제 "기분 전환 - 수수께끼의 영웅 또는 개별 전투 데스매치 또는 아무 아케이드에서 게임 5회 승리"를 추가했습니다.
- 도전 과제 "역할 연마"의 완료 조건을 "빠른 대전 또는 경쟁전에서 서로 다른 2개의 역할로 각각 게임 5회 승리"로 변경했습니다.
- 일일 도전 과제
- 도전 과제 "지원 무기 연마"의 완료 조건을 12,500에서 10,000으로 낮췄습니다.
- 도전 과제 "지원 기술 연마"의 완료 조건을 10,000에서 8,000으로 낮췄습니다.
■ 라운드 종료 시 도전 과제 진행 상황
경기를 하는 동안 진행된 도전 과제의 남은 진행 상황이 시각적으로 표시됩니다.
■ 점수판
- 경기 종료 시 점수판 업데이트
- 이제 경기에서 기록한 각 플레이어의 최종 통계를 경기 종료 후에도 점수판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경기에서 나가면 플레이어의 통계 및 이름을 볼 수 없었습니다.
■ 대전 상대 찾기
- 인원이 많은 팀의 대기시간이 개발팀의 의도보다 더 길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정된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은 평점이 가장 높은 플레이어와 가장 낮은 플레이어 사이의 변수가 비슷한 팀끼리 우선 매칭합니다.
- 일반전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경쟁전 경기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수정을 거쳤습니다.
■ 경쟁전 업데이트
- 수수께끼의 영웅 경쟁전
- 수수께끼의 영웅 경쟁전이 경쟁전에 추가되었습니다. 3월 15일에 1시즌이 시작됩니다!
■ 경쟁전 화면 배치 업데이트
등급 안내, 순위표, 경쟁전 진행 상황 화면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경쟁전 메뉴에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상위 500위 순위표 업데이트
이제 상위 500위 플레이어들은 각 경기 종료 후 순위가 업데이트되는 것을 애니메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2 공식 홈페이지 playoverwatch.com에서 앞으로 공개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오버워치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 YouTube에서 공개되는 최신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도록 팔로우 및 구독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버워치2 #블리자드 #액티비전 #배틀넷 #오버워치리그 #얼리액세스 #OW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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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시 힐받는 캐릭을 몸샷으로만 죽일 수 있는 캐릭이 몇이나 있다고 그런 되도 않는 비유를..
(IP보기클릭)222.112.***.***
정상적인 유저는 메르시를 킬하지. 힐받는 영웅을 딜하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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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리는거 없애고나니 메이가 개성이 사라진건 둘째치고, 성능이 진짜 너무 쓰래기가 되버렸고 궁 써서 겨우 얼린들 키리코가 있어서 활약하기 너무 힘들고 개인적으로 리메이크가 답인것 같은데, 그런 영웅을 리메이크의 "리"자도 언급을 안 해주니 비주류 픽이라 일부러 리멬 안 하겠다는건지 뭔지 ㅋㅋ 오버워치2에서 탱커 1인 체재가 된것, cc기 대폭 삭제한것 자체는 이해 됩니다만, 평타 빙결 삭제 + 빙벽 너프했으면 큰 개편이라 할 만큼 변경점을 하나 줬거나, 다른 스킬을 주거나 했어야지, 그것조차 없이 출시한게, 개인적으론 영 아니꼽다고 해야하나 | 23.03.08 09:06 | | |
(IP보기클릭)61.78.***.***
원탱체제 때문에 cc 기를 궁극기로만 해주니 메이는 이제 은퇴라는 형태로 없어져도 되긴 함. 차라리 쿨탐마다 까는 정크렛 덫이 메이 궁극기보다 게임 세트 전체에서 효용가치가 놓음. | 23.03.08 09:29 | | |
(IP보기클릭)39.7.***.***
메이는 옵치1때보다도 2와서 더 많이 쓰이고 있는데 초반에야 소전 등 너무 오피들때매 설 자리 없었다지만 대부분 너프로 평준화된 지금은 메이저픽이 아닐뿐 옵치1때보다 메이 훨씬 좋아진건 맞음 | 23.03.08 09:41 | | |
(IP보기클릭)39.7.***.***
성능의 한계는 메이만 그런게 아니고 파라 톨비 정크 같이 개성이 뚜렷한 캐릭들은 다 가지고 있는 문제구요 지금 바스를 제외한 과거 비주류로 불리던 애들 입지는 예전보다 엄청 좋아졌습니다 | 23.03.08 09:45 | | |
(IP보기클릭)125.189.***.***
?? 어떤 부분에서 훨씬 좋아졌단건가요? 제가 메이 최상위권 유저는 아니라 잘 모르겠어서... | 23.03.08 09:45 | | |
(IP보기클릭)39.7.***.***
최상위권까지 안가더라도 상대 탱커 갈라먹는 메이 플레이 스타일 자체가 잘먹혀요 상대팀이 비주류 캐릭들 대처법에 생소해서 반응 못하는것도 있고 서브탱커가 없어진 지금 메이가 세미탱커 역할을 해줘서 아군탱 어그로 핑퐁도 가능해졌구요 | 23.03.08 09:50 | | |
(IP보기클릭)125.189.***.***
말씀하시는게 빙벽으로 가르고 시작하는걸 말씀하시는것 같은데 문제는 그 플레이를 할 수 있고, 그 플레이에 맞춰서 빠르게 1명을 잘라줄 수 있는 유저가 유저의 대부분을 차지할 브실골플엔 없다고 생각해서요. | 23.03.08 09:52 | | |
(IP보기클릭)39.7.***.***
제가 골플 왔다갔다 하는 유전데 걍 빙벽으로 갈라주면 팀원이 알아서 패줘요 빙벽 내구 너프됐다지만 6대6에서 5대5로 바뀌어서 그런거고 생각보다 그 사이에 그렇게 빨리 못깨줘요 그걸 살아간다면 자리야이거나 빙벽 넘어서 도망가는 캐릭들뿐이죠 다른건 제쳐두더라도 옵치1때는 최상위권에서도 메이는 못썼는데 말슴하신대로 옵치2와서 비주류 원챔 랭커들 생긴거 고려하면 입지가 좋아진건 사실이죠 | 23.03.08 09:57 | | |
(IP보기클릭)112.150.***.***
메이유저 개빡치는 소리쫌 그만하셈 메이원챔으로 그나마 유명하고 4400점 찍던 용사98도 메이원챔 접었고 메이 세계 1위 유저인 해외 스트리머(DIO)도 메이접고 트레이서 함 그외 나름 500위 안에 들던 메이원챔 유저들 싹 다 접음 데이터로 따져도 그마구간 메이 픽률 승률 둘 다 뒤에서 1~2등임 | 23.03.08 09:57 | | |
(IP보기클릭)39.7.***.***
용사98은 메이 접은게 아니라 부계정으로 노메이 플레이 하는겁니다 본인이 메이 안하는게 더 조회수 잘나온다고 요즘 부캐로만 방송하는거구요 | 23.03.08 10:04 | | |
(IP보기클릭)112.150.***.***
메이 많이 좋음 잘 쓰셈 ㅅㄱ | 23.03.08 10:07 | | |
(IP보기클릭)118.235.***.***
엥? 이상한소리 ㅋㅋ 천상계에서도 메이가 원래 카운터치던 애들한테 역카운터 맞아서 메이 구려졌다고 말 많은데 무슨소리죠? 메이가 우클없이 좌클로 한탄창 다 비워도 어떤영웅도 메르시가 힐 한번만 주는 순간 좌클로 못죽이는데 옵치2에 비해 더 좋아졌다? | 23.03.08 10:39 | | |
(IP보기클릭)39.7.***.***
온리왓
메르시 힐받는 캐릭을 몸샷으로만 죽일 수 있는 캐릭이 몇이나 있다고 그런 되도 않는 비유를.. | 23.03.08 10:56 | | |
(IP보기클릭)211.209.***.***
용사98은 메이접은건 아니고 메이안하는 이유는 유투브 조회수 때문이라고 유투브에서 밝혔습니다. 메이보다 타영웅 영상 조회수가 많이 나온데요. 생활비 때문에 수익이 필요해서 조회수를 신경써야한다고 하네요. 근데 다른영웅 할때마다 메이랑 비교하면서 메이구리다고 말함 ㅋㅋㅋ | 23.03.08 12:29 | | |
(IP보기클릭)222.112.***.***
온리왓
정상적인 유저는 메르시를 킬하지. 힐받는 영웅을 딜하진 않습니다. | 23.03.08 19:09 | | |
(IP보기클릭)121.144.***.***
(IP보기클릭)125.190.***.***
정작 베타 시작땐 쓰레기 신케 취급이었는데 ㅋㅋ | 23.03.08 21:51 | | |
(IP보기클릭)175.194.***.***
(IP보기클릭)222.112.***.***
엄청 빠른거 맞아요. 이번 시즌 들어올때 메이 궁게이지 손봐줬거든요. | 23.03.08 19:24 | | |
(IP보기클릭)147.47.***.***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10.91.***.***
(IP보기클릭)125.190.***.***
섬난은 좀; | 23.03.08 21:5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