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참고
https://www.reddit.com/r/Games/comments/vicyeq/comment/idcoqb7/
최근 오버워치 2 간담회를 통해서 2023년 신규 영웅에 대한 자세한 것들을 공개했습니다. 이에 2023년에 출시될 영웅에 대한 것을 정리해보자 합니다.
※ 다음 영웅은 단단한 힐러 영웅!
한국에서 열린 미디어 간담회에서 다음 내년 오버워치 시즌4 추가될 신규 영웅 역할은 지원가이며, 기존 지원가 보다 좀 더 단단한 지원가 영웅을 출시 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존 스펙터: 다음 영웅의 경우는 지원 영웅이 될 것이다. 이렇게 해서 지원 영웅의 풍부한 풀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외에도 오버워치 2 출시 전 인터뷰를 통해서 역할들의 균형을 위해서 당분간 딜러 영웅은 오버워치 출시 후 한 해 동안 2024년까지 발매 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는 탱커와 힐러 영웅에 비해서 오버워치에는 너무나 많은 딜러 영웅들이 존재하기 떄문에 이러한 역할별 숫자를 맞추기 위해서 오버워치2 발매 부터 2024년 초까지는 탱커와 힐러 신규 영웅만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2023년까지 3명의 신규 힐러를 추가할 예정(한명은 키리코)입니다.
:: 2024년 까지는 딜러 영웅은 없다 ::
※ 오버워치 2 신규 영웅 출시 주기
그리고 오버워치 2 총괄 매니저인 월터 콩을 통해서 차기 오버워치 2 신규 영웅 출시 주기를 공개했습니다. 신규 영웅 출시 주기는 최소 시즌2 마다(약 4개월) 신규 영웅을 출시 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월터 콩(Walter Kong): 영웅 업데이트 주기는 현재 계획에서는 최소 2시즌 마다 신규 영웅을 출시하는 것이 목표다. 신규 영웅이 재미있는 콘텐츠라는 것은 인지하고 있다. 신규 영웅이 게임 전반에 걸쳐서 생기를 불어넣어주고. 지속적이고 신선한 경험을 제공한다. 따라서 게임 전반에 있어서 이러한 신규 영웅을 제공하는 것은 중요하다. 현재 내부적으로 세운 주기는 만족스럽다고 생각하고 있다.
※ 현재까지 정지된 계정은 17,600명
오버워치 2 새롭게 도입된 방어 매트릭스와 기타 태스크포스로 불법 프로그램에 계정 영구 정지 등으로 대응중이며, 지금까지 차단된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정지된 이용자들은 17,600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버워치2 공식 홈페이지 playoverwatch.com에서 앞으로 공개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오버워치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 YouTube에서 공개되는 최신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도록 팔로우 및 구독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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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에 영웅 셋은 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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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진짜 힐러 8명밖에 없다보니 메타에 맞는거 두세명 빼고나면 할게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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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그건 좋은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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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쟈는 영웅보다 밸패를 안하거나 느려터진게 더 문제인데 현재는 오버워치2가 아니라 버그워치2지 패치할때마다 버그투성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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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에 영웅 셋은 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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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발하면서 나온 영웅이 셋이니 뭐.. 열심히 일하는 편인듯 | 22.11.19 15: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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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당 하나죠 | 22.11.19 15: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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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즌=9주고, 2시즌마다 영웅하나, 맵하나 나올거에요 즉 18주마다 영웅 하나씩이란 소리 | 22.11.19 15: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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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간이 그렇게 되군요. 그럼 1년에 3개 맞네요. | 22.11.19 15: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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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에3개면..ㅋㅋ 리워크 안하면 진짜 개질릴듯.. | 22.11.19 23: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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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이 아직 후타 가지고 PC 짓 하는거는 보기 힘들듯 | 22.11.19 15: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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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보호기동대
오 그건 좋은걸 | 22.11.19 16: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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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쟈: 너! 이달의 사원! | 22.11.20 00: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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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진짜 힐러 8명밖에 없다보니 메타에 맞는거 두세명 빼고나면 할게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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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나이트 운영하던 사람이 와서 운영이 달라질겁니다. 그 전까지 전형적인 패키지 게임으로 운영을 하던 카플란이 나갔으니깐요 | 22.11.19 17: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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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아직까진 게임에 안정기가 필요할듯 | 22.11.22 17: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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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기는 천상계에서 요즘 가끔식 보임 모이라는 광물티어 힐러고 아예 고인이라 부를 힐러는 없음 | 22.11.19 16: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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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커5위인가가 블기 원챔인거보고 충격머금 내 안에선 삭제직전 쓰레기 영웅인디 ㅋㅋ | 22.11.22 17: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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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쟈는 영웅보다 밸패를 안하거나 느려터진게 더 문제인데 현재는 오버워치2가 아니라 버그워치2지 패치할때마다 버그투성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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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타는 원본 유즈맵에서 옮겨오는 작업만 하면 되니까 그랬던거고 롤도 초창기 보면 작업량이 적으니까 가능했던거고.. 3d로 작업하는 옵치에서 한 달에 한번은 아무리봐도 힘들지 | 22.11.19 18: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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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이런 논쟁에서 소비자는 컨텐츠 빨리 추가해주면 그만임. 회사가 뭐 작업물을 어떻게 만드니 그래서 오래걸리냐느니 이해해줄 순 있어도 공감해줄 이유는 없음. 캐릭 개발 늦어져서 옵치1때처럼 사람 하나 둘 떠나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니. | 22.11.19 19: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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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그래도 현실적인 요구를 해야.. 에펙이랑 발로란트도 한달에 한개는 안나오는데 | 22.11.20 0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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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구조가 다른걸 감안 해야 한다고 봅니다. 오버워치는 스킬과 캐릭터의 다양성에서 오는 전략적 조합의 중요성이 도타만큼 큰 게임이기 때문에 일정 수 이상의 영웅풀이 중요한것이고 그것에 도달하게 위해서 속도를 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오히려 한달에 하나 내는게 더 현실적인게 그래야 게임이 살아나고, 게임이 살아나면 리그도 살아나고, 수익성도 개선되고, 블리자드같은 주식회사에서 가장 중요한건 수익성이니까요. 수익성을 올리는게 가장 현실적 문제고. 그것의 핵심 요소는 속도 라고 보는데 속도에서 실격 수준이라고 보는 것이죠... 완성도 고집하면서 세달에 하나 내다가 유저수 점점 줄고 수익성 줄고 그렇게 하락싸이클에 들어가면 오버워치는 천천히 망하는 운명밖에 없는것이에요. 오버워치의 확정된 망하는 운명을 그대로 유지 하는 게 비현실적이라고 봅니다. 개발,기획실격이죠. 이 좋은 IP와 게임성을 가지고 후발주자들에 개처발리는게 | 22.11.20 08: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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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 맵이 많잖아요 | 22.11.20 15: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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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다 맞는말이긴한데 4달에 한번은 좀 심하긴했음 3달은 안되겠니? 아님 1시즌 2시즌 4시즌 5시즌 이렇게 4번 내던가... | 22.11.22 17: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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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 리워크라도좀 자주했으면 조켔음 | 22.11.22 18:0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