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이탄폴 2 -
스릴 넘치는 플랫폼 도전과제들과 퍼즐 요소, 거대한 말하는 금속 개의 환상적인 조합.
- 불릿스톰 -
미국 만화책을 떠올리게 만드는 잘 만들어진 슈팅 게임.
콤보 조합과 창의적인 무기고 사용이 일품이다.
- 프레이 -
현대적인 감성과 훌륭한 아트 디자인을 가진 조밀한 놀이터.
"당신의 방식으로 플레이하라"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게임.
- 메트로 엑소더스 -
스토커 이후 동유럽을 배경으로 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게임들 중 최고.
이 게임에서 가장 좋은 부분은 액션이 아니라 감동적인 사랑과 헌신이다.
- 블랙 메사 -
하프라이프: 알릭스의 레벨 디자이너가 원작 대신 플레이한 게임.
밸브가 만든 원작만큼이나 놀랍고 창의적이다.
젠 파트는 아예 독립적인 다른 게임처럼 보인다.
- 바이오쇼크 -
바이오쇼크의 가장 큰 자산은 히스테리컬하고도 슬픈 설정이다.
밀실공포증을 플라스미드와 강화된 샷건으로 물리치는 게임.
스플라이서들의 사이코틱한 연설들도 매력적이다.
- 스토커: 콜 오브 프리피야트 -
프리피야트의 가장 큰 매력은 환경에 대한 자신의 믿음을 시험해야한다는 것.
The Zone에서는 잘못된 연못 근처에 있기만 해도 죽는다.
이 게임은 탈출할 때마다 당신에게 살아있다는 느낌을 준다.
- F.E.A.R -
피어 특유의 초자연적인 현상은 총격전과 괴리되어 보이지만,
액션과 공포가 잘 연결시켰으며 당신이 오줌을 지리게 만들 것이다.
뛰어난 무기 디자인, 영리한 적 AI, 슬로모션 또한 큰 장점.
- 하프라이프 알릭스 -
VR이라는 진입 장벽과 총이 3개 뿐이라는 점에도 불구하고
알릭스는 그야말로 광란의 총질 게임이다.
가슴이 두근거리고 손톱을 물어뜯게 만들며, 멋진 설정과
흥미로운 스토리 또한 건재하다.
- 울펜슈타인: 뉴 오더 -
독창적인 디자인, 바보같아보이지만 재밌는 이야기, 쏘기 좋은
총으로 가득 찬 게임. 로봇개와 싸우고 달에 가볼 수 있다.
이 크고 두툼한 슈팅 게임은 레트로 모방작품 그 이상이다.
속편도 좋지만 이게 더 좋다. 꼭 먼저 플레이해볼 것.
- 둠 이터널 -
먼저 전작을 해보길 권한다. 체력과 탄약, 방어구는 전편보다
훨씬 빨리 고갈되며 악마들로 가득 찬 경기장이 있다.
당신은 끊임없이 죽음의 가장자리를 타게 될 것이다.
-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 -
헤일로는 다른 FPS 시리즈들에 비해 독보적으로 큰 샌드박스 요소를 가지고 있다.
또한 멀티플레이도 추억으로 남을만큼 확실하게 재미있다.
마이크로스튜디오 또한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추가 요소들을 내놓고 있다.
- 딥 락 갤럭틱 -
좀비를 벌레로 바꾸고 지형지물을 파괴할 수 있게 한 레포데.
4개의 병과가 서로 시너지를 내는 부분이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
미션 유형, 무기 사용 등의 컨텐츠도 매우 다양하다.
- 워해머: 버민타이드 2 -
워해머 판타지가 레포데를 위한 완벽한 배경이라는 걸 증명한 게임.
전편보다 많은 부분이 향상되었으며 특히 근접전이 만족스럽다.
- 아르마 3 -
전투의 일부분이 아니라 전체를 보여주는 게임.
이런 고도의 현실적인 시뮬레이션을 제공해주는 FPS는 없다.
심지어 고 카트도 운전해볼 수 있다.
- SWAT 4 -
'SWAT' 시리즈에선 적들은 적들이 아니다.
뭔가 바보같은 짓을 하지 않는 이상 용의자일 뿐이다.
무조건 쏘고 보는 경향을 참는 것은 처음엔 불편하지만
결국엔 이 게임에서 가장 보람있는 일이 된다.
- 보더랜드 2 -
수백만 가지의 반짝이는 총들, 특이한 적 디자인, 매력적인
전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특이한 FPS 게임.
3탄이 좀 더 삐까뻔쩍하지만, 2편이 좀 더 낫다. 가격도 싸고.
- 레프트 4 데드 -
- 에이펙스 레전드 -
- 레인보우 식스: 시즈 -
- 오버워치 -
-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
- 플레이어언노운 배틀그라운드 -
- 팀 포트리스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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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상깊은 참신함은 전혀없고 겜자체가 만들다 만 느낌이 강함. 링크 본문 들어가보면 옵치도 팀포와 유사하지만 왜 선정되었는지 이유 알 수 있는데 발로는 게임 자체에 그런 성의조차 없어서 그런듯.. 일단 재해석이고 뭐고 여기저기 다른데서 뜯어다 쓴 흔적이 너무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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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쇼크 진짜 처음 했을 때 그 충격을 잊지 못하지.. 너무나도 잘 만듬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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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탄폴 1을 처음했을때 느낀 컬쳐쇼크는 진짜 대단했었는데... 1인칭 슈터로 열심히 싸우는 와중에 내 로봇을 호출하고, 대기권에서 부스트를 쓰면서 급강하한 로봇이 달려오는 나의 몸통을 잡고 콕핏으로 집어넣더니 1인칭 총게임에서 거대로봇 메카닉 게임이 되는 과정이 유동적으로 이뤄지는건 정말 차원이 다른 경험이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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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비전? 디비전이요? 디비전이라면 Fps가 아니라 tps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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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프라이프2, 카운터스트라이크 나의 인생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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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쇼크 진짜 처음 했을 때 그 충격을 잊지 못하지.. 너무나도 잘 만듬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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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폴아웃 같은 느낌을 정말 좋아하는데 바숔에도 폴아웃 향이 살짝 나서 너무나 좋았음..... 특히 플라스미드 설명하는 애니메이션들은 아무리봐도 오마주 같은 느낌이..... | 21.03.07 2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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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그 60,70 년대 느낌나는 포스터들이나 픽사 애니메이션같은 그래픽들에 스팀펑크 느낌의 배경과 스토리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이런게임 또 안나올까요.. | 21.03.07 23: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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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성도 개쩔고 공포게임같은 분위기도 너무 좋았음 | 21.03.08 00: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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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프라이프2, 카운터스트라이크 나의 인생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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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 뭘 기대하셨음? | 21.03.08 0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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쟤네들은 FPS 역사에 한획을 그은 거물들이라 서든이 끼기는 애매하죠 | 21.03.08 06: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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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142787606
카스는 들어잇는데... | 21.03.08 09: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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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fps "게임"이잖아 유사 게임 말고 | 21.03.08 10: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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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질환이 없는 이상 그런 게임같지도 않은게 있을리가.. | 22.10.16 14: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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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32.***.***
(IP보기클릭)14.54.***.***
적어도 모던2는 있어야할거같은데.. | 22.10.16 14: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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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드스페이스는 3인칭이였죠. 주인공 등짝을 통해서 정보를 얻을수 있었던 당시로서는 혁신이였던 기억이 납니다. | 21.03.07 2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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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이해가 안되고..말그대로 너무 정신없어서 패스.. | 22.10.16 14: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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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Alice_
갓비전? 디비전이요? 디비전이라면 Fps가 아니라 tps입니다. | 21.03.07 21:54 | | |
(IP보기클릭)59.10.***.***
근데 그렇게 따지면 나중에나 1인칭 모드 추가 된거지 배그도 TPS 기반 입니다.. | 21.03.07 23:00 | | |
(IP보기클릭)59.10.***.***
BlueComet
아니요...추가로 업데이트 된거에요 | 21.03.07 23:31 | | |
(IP보기클릭)61.39.***.***
1인칭 큐가 추가 업데이트로 생긴거에요. 1인칭은 원래 있었어요. | 21.03.08 00:34 | | |
(IP보기클릭)58.237.***.***
1인칭은 원래 있었고 큐만 따로 생긴걸로 기억합니다 | 21.03.08 01:26 | | |
(IP보기클릭)112.152.***.***
디비전이 무슨 갓비전이야 말이 되는 소릴해야지 | 21.03.08 02:51 | | |
(IP보기클릭)68.146.***.***
뺑뺑이 무내용 폐지줍기가 여기 낄데가 아님. 유비겜대다수를 가지고있지만 진짜 깔끔하기만한 쓰레기임. | 21.03.08 03:14 | | |
(IP보기클릭)117.111.***.***
갠적으로 최장시간 플탐이 디비전1이었네요 tps 장르라 위 게시물과는 상관없는 게임이고 보더랜드2가 갠적 FPS로는 최장시간플 명작이었네요 코옵한번 안하고 싱글로만 2위찍을정도면 일일과제 주간과제의 디비전보다 몰입도가 더 뛰어났던듯합니다 둘다 갠적으론 개띵작 | 21.03.08 08:47 | | |
(IP보기클릭)59.10.***.***
맞습니다. 제 답글의 취지는 1인칭 지원이야 시점 변경 키로 원래 됐었죠..그거를 TPS 게임이 1인칭 지원하는거지, FPS 게임이라고 하진 않잖아요? 그 얘깁니다. 저도 TPS 게임인데 1인칭 큐를 나중에 업뎃해줬다(이 경우가 되어서 TPS, FPS 동시 장르 라고 할 수 있으니)라는 얘기를 하고 싶은거였습니다. | 21.03.08 09:09 | | |
(IP보기클릭)211.54.***.***
(IP보기클릭)68.146.***.***
학력제한 때문에... | 21.03.08 03:15 | | |
(IP보기클릭)219.249.***.***
타이탄폴 1을 처음했을때 느낀 컬쳐쇼크는 진짜 대단했었는데... 1인칭 슈터로 열심히 싸우는 와중에 내 로봇을 호출하고, 대기권에서 부스트를 쓰면서 급강하한 로봇이 달려오는 나의 몸통을 잡고 콕핏으로 집어넣더니 1인칭 총게임에서 거대로봇 메카닉 게임이 되는 과정이 유동적으로 이뤄지는건 정말 차원이 다른 경험이었네요.
(IP보기클릭)121.142.***.***
처음으로 타이탄 콕핏으로 들어가는데... ㄷㄷ VR도 아닌데도 몸이 기체와 함께 붕 떠오르는 기분이었죠 그때 느낀 긴장감과 설레임은 앞으로의 게임에서도 오랬동안 느껴보기 힘들듯 | 21.03.08 00:50 | | |
(IP보기클릭)203.239.***.***
전 스마트피스톨도 상당히 충격적이였던거 같아요 | 21.03.08 08:37 | | |
(IP보기클릭)117.111.***.***
2편은 어떤가요? 그 탑승느낌에 한해서는? 1편이랑 비슷한지 퇴보된건지? | 21.03.08 08:48 | | |
(IP보기클릭)121.142.***.***
그게.. 좀 호불호가 갈리는데 탑승하는동안 주변 상황이 안 보인다는 단점때문에 3인칭 컷신으로 탑승하더군요.. 저는 1편의 그 현장감을 워낙 좋아했던지라 바뀐게 싫지만요 | 21.03.08 13:41 | | |
(IP보기클릭)125.143.***.***
(IP보기클릭)39.7.***.***
루리웹-1993046885
인상깊은 참신함은 전혀없고 겜자체가 만들다 만 느낌이 강함. 링크 본문 들어가보면 옵치도 팀포와 유사하지만 왜 선정되었는지 이유 알 수 있는데 발로는 게임 자체에 그런 성의조차 없어서 그런듯.. 일단 재해석이고 뭐고 여기저기 다른데서 뜯어다 쓴 흔적이 너무 많음 | 21.03.07 22:11 | | |
(IP보기클릭)121.171.***.***
에펙이 발로랑 비교 당할 급은 아닌거 같아요.. | 21.03.08 08:10 | | |
(IP보기클릭)203.239.***.***
옵치는 스킬사용이랑 캐릭터, 이야기 설정 때문이지 않을까 싶어요 | 21.03.08 08:39 | | |
(IP보기클릭)39.7.***.***
발로 만들어서 없음 | 21.03.08 12:37 | | |
(IP보기클릭)122.153.***.***
에펙은 겜 자체 관리를 ㅈ같이 해서 그랬지... 게임만 놓고보면 잘 만들었으니까요. 발로란트는 반면 여기서기서 때온 느낌이 강한데 완성도도 높다는 느낌도 안들었었죠. 출시엔 지금은 모르겠지만 | 21.03.08 13:55 | | |
(IP보기클릭)14.54.***.***
발로란트같은게 어딜 감히...미완성겜이 | 22.10.16 14:21 | | |
(IP보기클릭)118.43.***.***
(IP보기클릭)203.239.***.***
팀포2는 져도 참 재밌는 게임인듯 다만 요즘은 인원이 많이 줄어서 아쉽 | 21.03.08 08:39 | | |
(IP보기클릭)58.121.***.***
(IP보기클릭)58.230.***.***
(IP보기클릭)211.211.***.***
알파리우스
번역기 안 돌리고 한 겁니다만... | 21.03.07 22:18 | | |
(IP보기클릭)211.211.***.***
알파리우스
번역기 돌리면 '깊은 바위 은하'라고 뜹니다. | 21.03.07 22:19 | | |
(IP보기클릭)211.211.***.***
위키페디아
음 알겠습니다. 수정했습니다. | 21.03.07 22:51 | | |
(IP보기클릭)175.208.***.***
(IP보기클릭)210.220.***.***
(IP보기클릭)121.174.***.***
ㄹㅇ... 플사2 한국에서 오픈했을 때 진짜 재밌게 즐겼는데 이젠 외국섭밖에 없고 핑차이때매 해보지도 못함... | 21.03.08 04:02 | | |
(IP보기클릭)220.72.***.***
(IP보기클릭)14.254.***.***
(IP보기클릭)210.220.***.***
그거도 그때는 대박이였요. 구석에 숨어있다가 리스폰 타임에 딱 맞춰서 깃발 점령하기, 아임 엔지니어~ | 21.03.08 11:48 | | |
(IP보기클릭)14.54.***.***
아틸러리 서포트! | 22.10.16 14:22 | | |
(IP보기클릭)182.226.***.***
(IP보기클릭)14.54.***.***
피어 최고..ㅎㅎ 서든이랑 같은 쥬피터 엔진으로 만들었는데도 게임성이 너무나도 넘사벽임 | 22.10.16 14:23 | | |
(IP보기클릭)175.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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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더랜드2가 3보다 낫다는건 1000% 공감 | 21.03.07 23:18 | | |
(IP보기클릭)61.78.***.***
(IP보기클릭)174.246.***.***
베타라서? | 21.03.08 10:07 | | |
(IP보기클릭)222.107.***.***
(IP보기클릭)5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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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스트커즈시리즈와 레이지 만든곳이죠? 레이지1을 지금 2회차 달리는중인데 이드소프트와 협업이라 전투는이드에서 다 만든거같아 재밌고 저스트커즈는 2와 3을 정말 재밌게 했었네요 프레이 평이 좋아 연말에 다렉에서 샀는데 지금 스팀키 등록했네요 기대가 큽니다 | 21.03.08 09:02 | | |
(IP보기클릭)115.143.***.***
아뇨 거기는 아발란체 스튜디오로 알고 있어요. | 21.03.08 1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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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디스아너드였군요 다렉에서 처음 구매한게 디스아너드였는데 전용 한글패치가 기억나네요 | 21.03.08 17:56 | | |
(IP보기클릭)14.54.***.***
프레이 못해먹겟던데..게임이 하프라이프1보다 더 짜증남.. | 22.10.16 14:2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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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락스
2로 접했는데 무섭기도 하면서 재밌길래 3 기대하고 예구했더니 결과물이 영.. 1은 2보다 무서울까봐 해보지도 않았네요. | 21.03.08 01:09 | | |
(IP보기클릭)116.127.***.***
파락스
전 방패를 든 장갑병, 적 메카닉과 미래형 무기등등 전투도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진압 방패를 들고 천천히 다가오는 적은 피어에서 처음 본 것 같은데 한참 뒤 울펜슈타인 뉴오더를 할때 피어의 느낌이 나서 무척 반갑더군요 | 21.03.08 02: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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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락스
개인적으로 피어1은 최근에 했는데 정말 재밌게 했네요. 그래픽이 고전이라 좀 아쉽긴 한데 연출이랑 전투, AI가 좋았어요 | 21.03.08 08: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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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6.44.***.***
(IP보기클릭)121.160.***.***
있습니다 | 21.03.08 0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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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갑자기 생각나서 2주전에 깔고 한판했네요 다른겜 하느라 밀려서 또 생각나믄 해야죠 | 21.03.08 09:05 | | |
(IP보기클릭)125.136.***.***
(IP보기클릭)49.161.***.***
취향 맞으면 재밌어요. 같이 할 친구가 있거나, 혼자 ai전을 즐기는 스타일이면 더 재밌습니다. | 21.03.08 01:49 | | |
(IP보기클릭)222.118.***.***
원거리 무기도 있지만 탄약고갈이 금방 나서 거의 근접무기로 싸워야되는 게임입니다. 공략영상같은거 한 번 보시고 맘에 드시면 해보세요. | 21.03.08 03: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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