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하
어제는 홍대에 가는 김에 신정지선을 타봤습니다. 2호선 순환선은 웬만하면 안 타는데
사실 우회로를 찾는 게 맞습니다. 그렇게 간다고 돈을 더 내는 것도 아니고
나중에 수도권 전철 요금이 어떻게 계산되는지도 한 번 글을 써보죠.
신도림역 6번 출구
서울시 구로구 서울 2호선 신도림역 신정지선 승강장 역명판
신정지선 승강장만 본다면 단선 승강장입니다.
2호선 전체로 보면 쌍상대식 승강장인데
신정지선-순환-신도림 종착열차로 3개 승강장에 4개 선로가 있습니다.
보통 신도림에 종착하는 건 막차가 그러니 한 개 승강장은 거의 안 쓰입니다.
까차산역에 가기 전에 양전구청역에서 내렸습니다.
서울시 양천구 2호선 양천구청역 역명판
왜냐하면 여긴 평범하지 않은 상대식 복선 전철 지하역이거든요.
뭔가 밝지 않습니까?
자연 채광이라 이겁니다 ㅋ
선로 위에서 보면 이렇습니다.
그럼 저 가로등 같은 건 뭐냐? 전철의 전선을 지탱하고 있는 전신주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독창적인 디자인이라니...
까치산역에 도착했습니다.
서울시 강서구 까치산역 역명판
2호선 신정지선 까치산역은 두단식? 단선승강장입니다.
해당 지선의 종착역인 신도림역과 까치산역이 다 단선승강장이라 은근히 배차간격이 있는 편이니
다른 일반적인 전철 생각하고 타시면 안 되는 노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5호선 까치산역 역명판입니다.
여기 아주 개념환승입니다.
크... 저게 환승통로입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5호선 방화행, 5호선 마천 및 하남검단선행 그리고 2호선 까치산역 도착 및 발차
노원역, 당산역, 대림역 이러한 '막장환승'하고는 격이 다르다 이말입니다. ㅋ
그럼 루바
(IP보기클릭)211.48.***.***
막상 타고 다닐때는 몰랐는데 이렇게 사진으로 포인트만 찍어서 보여주시니까 역마다 특색이 잘 보여서 좋네용 그리고 개념환승 인정합니다. 깔끔하니 초행길도 찾기 편하네용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220.72.***.***
위부터 상대식 승강장 섬식 승강장 쌍상대 승강장입니다. | 23.05.22 09:16 | |
(IP보기클릭)183.100.***.***
우와 유리창이 있는 지하철역은 처음 보네용 빛이 샤아아 내려오는게 사진도 이쁘네용
(IP보기클릭)182.208.***.***
(IP보기클릭)223.39.***.***
지하철은 깊이가 별로 안 변하는데 지상 입구의 해발 고도가 높으면 그렇게 됩니다. XX산역, XX산성역은 그럴 가능성이 크고... 부산에는 50m인가 60m미터 지하에 지하철이 다니는데 거긴 아예 에스컬레이터 꺼놨고 엘리베이터 4대로 다닌다고 하더군요 ㅋ | 23.05.22 13: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