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 게임이였으면서
내가 비타를 처음 사게 만든 게임이였다....
지금의 존재 의미라면
'이 게임은 비타에서 밖에 할 수 없다' ;
대충 시작부터 유져는 제물이 되기 위해 잡힌 포로이며
우연하게 남의 경험을 책을 읽으며 '추체험'이라는 걸 통해 마법사들의 경험을 학습할 수 있는
리브룸 이라는 책을 얻게 됨.
이걸로 책에서 읽은 경험과 스킬을 쌓아가며 나름 레벨업 해가며 비밀을 풀어가는것이 기본과정.
이쪽 세계의 마법사는 마법을 위해 제물이 필요하다.
위 짤방은 '엑스칼리버' 를 소환하기 위해 자신의 척추뼈를 대가로 뽑아 강력한 칼을 휘두를 수 있는 마법.
물론 이후 후유증은.........
이건 고....뭐였더라;
자신의 눈알 하나를 뽑아 대가를 바침으로서 적에게 메두사와같은 석화 데미지를 주는 마법.
위의 척투, 눈알 같은걸 대가로 바치면 당연히 사용후 피드백이 따라온다.
대충 기억나는게 위의 엑스칼리버를 쓰면 척추가 없으니 초당 %데미지가 계속 들어오고
고...아! 고르곤!
저거 쓰며 눈알을 희생하면 화면 절반이 블라인드 처리된다;;(어마어마하게 답답해진다;)
그리고 화염으로 맵을 뒤덥는 샐러맨더를 쓰면 피부가 전부 타오르며 방어력이 0에 가깝게 떨어지고
뇌를 대가로 쓴 기술을 쓰면 자신의 기술을 확인할 수 없다;(이게 소세크에서는 엄청 페널티;)
또 뼈를 대가로 쓰던 스킬도 있는데 아마 회피를 못쓰고 이속이 느려졌던거 같고.... 기타 엄청 많은 스킬이 있다;
그리고 누군가...인지 무언가....인지
잡몹이나 보스나 누군가 잡으면 선택을 할 수 있다.
구원해주거나. 희생시키거나. 운명(랜덤)에 맞기던가....
웃기게도 이건 멀티 플레이 할떄도 적응되는데
같이 플레이 하는 플레이어가 죽었다면 살려주거나, 그 시신을 이용한 어마어마한 희생마법을 쓸 수도 있다;(물론 그러면 회생불가;)
딥다크한 시스템과 배경이지만 거기에 따른 매력적인 스토리 텔링과
독특하고 톡자적인 세계관이 있었기에 인상깊었다.
혹시나 비타를 접할 기회가 있는사람이라면.
아니면 비타를 사서 묵혀놨는데 이게임을 안해봤다면.
꼭 한번은 추천하는 게임 중 하나이다.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4.53.***.***
저도 어마어마하게 했습니다 ㅋㅋㅋㅋㅋ 스토리도 게임성도 전부 너무 좋았기에 ㅋㅋㅋㅋ | 20.10.01 03:02 | | |
(IP보기클릭)223.38.***.***
개인적으로 맘에들었던 캐릭터가 그 빨간모자랑 돈밝히는 뚱땡이 알고보니 상남자였던 | 20.10.01 03:04 | | |
(IP보기클릭)14.56.***.***
(IP보기클릭)14.53.***.***
보스 잡고나면 리브롬에 기록되던 스토리도 진짜 흥미로웠음. 꼭 이솝우화에 나올법한 애들인데 이쪽세계에서 삐뚤어진 결과를 보는거 같은 새로움과 씁쓸함;ㄷㄷㄷ | 20.10.01 03:0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