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에 따라 부피가 달라지므로 왠만하면 차가운 아침에 넣어라
라는 소리가 상식인양 통하는데
결론적으론 헛소리임
저유탱크는 지하로 상당히 깊숙히 매몰되어있는데다가 항온기가 달려있어서 일정 온도를 유지하게 되어있음
정유, 특히 경유의경우 온도에따라 품질이 변할수있기에 저장시에 항온을 맞추는게 중요함
보통은 16도선에서 온도를 유지시키고 특히나 겨울이면 결빙문제때매 더더욱 온도유지가 됌
그럼에도 온도가 급격하게 변하는 경우가 한가지 있는데 그건 정유소에서 기름이 입고되는 때임
정유소의 저유조도 일정온도를 유지하지만 아무래도 운송중에 온도가 보통 5도안쪽으로 변하게 됌
이걸 저유탱크에 넣게 되면 그때서야 한 2-3시간정도 기름의 온도가 한 2도정도 변동하게 됌
고로 기름값 아끼겠다고 새벽에 기름넣고 그러는건 뻘짓이니 주유소에서 기름 받는 타이밍만 조심해라 이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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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옥탄가 수치 어떻게 되요 물어보는게 더 의미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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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그건 주유소에선 모르는경우가 많음 정유사에 문의하는게 낫다 | 20.08.06 16: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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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름을 받아도 출하성적서를 떼주는게 아니라서 | 20.08.06 16: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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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마다 주유소들 정신 번쩍듬 ...뭔가 알 수 없는 배덕감이... | 20.08.06 16: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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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주유소에서 알수있는 정보랑 일반 소비자가 알수있는 정보가 그리 차이가 안남 | 20.08.06 16: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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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5도차이나는거라 대충 섞이고나면 저유탱크는 2도차이남. 뭐 1% 영향도 없을듯한데 중요한건 그게 아니라 기름받을때는 밑에 깔려있던 찌꺼기가 비산하게 됀다는점. 4년정도면 탱크하나에서 이정도 나옴 | 20.08.06 16: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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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라인에 쇳가루 들어가면 ㅋㅋㅋㅋㅋㅋㅋ | 20.08.06 16: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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쇳가루는 거의 없고 대다수가 수분이고 나머지 미량의 기름찌꺼기같은거임 | 20.08.06 16: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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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저 가라앉아있는게 아스팔트 같은거네? | 20.08.06 16: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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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하지 산화철도 약간은 들어간거고 | 20.08.06 17:0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