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한국에서 흥행 안 된 이유를 초창기 사건사고에 초첨을 맞춘 글들이 많은 거 같은데
솔직히 그거 하나 만으로 망했다고 하기엔 그냥 게임 스타일이 한국 서브컬쳐 성향이랑 잘 안 맞는다고 생각 함
PvP로 흥했다는 건 다들 잘 아는 거 같은데 솔직히 에픽세븐 PvP 컨텐츠 해본 사람 있음?
애초에 극초창기 에픽세븐 외에 에픽세븐 자체를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이 대다수일 거라 생각하는데
개인적으론 이런 PvP 컨텐츠 메인으로 미는 것 자체가 지금 유게 뿐만 아니라 한국 전체에서 잘 안 먹히는 모바일 컨텐츠 같음
그 증거로 기사단전이나 아레나 등등 대부분 랭킹권은 글로벌 섭 비롯한 타섭이 주류고
대회에는 결승은 커녕 16강까지 내려 가서도 한국인은 극소수에 불과함
이유야 여러가지 일 거 같은데 난 솔직히 게임 하는 스트레스 여부랑 그에 따른 보상 차이가 큰 거 같음
경쟁 자체나 등수 매기는 컨텐츠는 다른 게임에도 많으니 그렇다 쳐도 순수하게 유저 VS 유저 이거 스트레스 존나 받음
제대로 할라 그러면 하루 몇 시간 씩 이거만 꼴아 밖아도 시간 모자르는데 이러고 결과 제대로 안 나오거나 혹은 새로 메타 짰는데 다음 픽업으로 바로 시장되면 기분 개ㅈ같은 것도 있고
솔직히 이렇게 몇 시간 씩 밖은 거에 비해 보상이 그만큼 달달하냐 물어보면...솔직히 모르겠음
물론 순위 오르면 보상이 그만큼 쌔고 기사단 랭킹 존나 높은 데 가면 그만큼 보상 차이 엄청 큰데
그렇게 유지하는 정성에 비해 그만한 보상이 나오냐 물어보면 갸우뚱 함
그냥 이거 자체에 스트레스 받아서 캐릭이 이쁘건 말건 먹다 버리는 사람들 많은 거 같음
애초에 캐릭에 애정이 갈만한 스토리나 서사 자체가 없어서 유저들 발목 붙잡는 수단이 없는 것도 크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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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거보면 반격도 그럼ㅋㅋ상대반격은 매번 터지는데 내 반격은 죽을때까지 안함ㅋㅋㅋ이런 꼬움이 인간vs 인간이 되버리깐 걍 현타만오고ㅋㅋㅋ Pve나 잘만들면 그나마 캐릭 쓰는재미라도 할텐데 토벌이계 뺑뺑이 겁나 질림ㅋㅋ
(IP보기클릭)14.52.***.***
이겼을 때 쾌감 보다 졌을 때의 꼬움이 너무 심하게 큰 것도 문제인 듯 '내 공포 0.004퍼 네 공포 400퍼'라던가 협공 억까로 죽는다던가 오늘도 기사단전 4연속 협공 쳐맞고 쟤네 팀 4명은 죄다 한플랑인가 싶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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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실레나 조금 하는 입장에선 실레나 겁나 별로임 그렇다고 스토리가 쩌는것도 아님 캐릭 육성 해놓고도 못쓰는애가 한트럭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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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실레나 조금 하는 입장에선 실레나 겁나 별로임 그렇다고 스토리가 쩌는것도 아님 캐릭 육성 해놓고도 못쓰는애가 한트럭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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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겼을 때 쾌감 보다 졌을 때의 꼬움이 너무 심하게 큰 것도 문제인 듯 '내 공포 0.004퍼 네 공포 400퍼'라던가 협공 억까로 죽는다던가 오늘도 기사단전 4연속 협공 쳐맞고 쟤네 팀 4명은 죄다 한플랑인가 싶었따 | 25.11.05 22: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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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와시마 미즈키
이런거보면 반격도 그럼ㅋㅋ상대반격은 매번 터지는데 내 반격은 죽을때까지 안함ㅋㅋㅋ이런 꼬움이 인간vs 인간이 되버리깐 걍 현타만오고ㅋㅋㅋ Pve나 잘만들면 그나마 캐릭 쓰는재미라도 할텐데 토벌이계 뺑뺑이 겁나 질림ㅋㅋ | 25.11.05 22:3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