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변경사항:
- 영주 세금 활성화
- 교역소를 위한 글로벌/로컬 교역 전환
- 식량 소비 시 무작위 식량을 선택
- 작물 성장 100% 도달 후 비옥도 감소하지 않음
- 수확 시 작물이 마을 주민 인벤토리 대신 농지 인벤토리로 바로 이동
- 곡물창고와 창고로 자원 운반보다 쟁기질 우선
- 남작의 영지 요구 속도 감소 및 게임 설정에 맞게 조정
- 노동자 캠프 업그레이드 제거
- 식량 생산 주거지가 시장과 공유하기 전에 재고를 쌓지 않음
- 제재소 통나무 저장 공간 5로 증가
- 교역로 개설 시 상인이 가장 가까운 교역점에 모두 생성되지 않고 다양한 교역점을 순회
- 워보우 원거리 공격력 4에서 12로 증가
- 교역 물류 개발 브랜치가 새 교역로 비용을 25%로 고정하는 대신 50% 낮춤
- 새 교역로 개설 비용이 개설된 교역로마다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 시장이 초과 공급될 때 플레이어는 여전히 수출할 수 있지만 가격이 훨씬 낮음
- 초과 공급 상품의 가격 배수는 이제 초과 공급의 경우 0.75배, 심각한 초과 공급의 경우 0.5배
- 시장이 초과 공급되는 속도는 더 이상 상품 가치에 따라 달라지지 않음
- 더 나은 거래 개발 지점은 외국 수입 관세를 완전히 제거하는 대신 50% 감소시킴
- 맥주 소비량 75% 감소(가족당 월 1/3 정도)
- 건물 배치 경사도 제한을 강화하여 교역소와 교회가 매우 가파른 경사면에서 어색해 보이지 않도록 함
- 병사들은 더 이상 시체가 근처에 있을 때 "매장되지 않은 시체" 승인 요인을 유발하지 않음
- 플레이어가 소, 말뚝, 소를 주문할 수 없는 상황에 갇히지 않도록 매는 말뚝이 다시 무료
사소한 변경 사항:
- 소에 맞게 설계된 "경계심" 시스템을 자유 상인에게 적용. 이 시스템은 혼잡과 교통 정체를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
- 플레이어가 교역소를 지도 가장자리에 배치하더라도 모든 교역 마차를 위한 공간이 있도록 하기 위해 교역 위치를 지도에서 더 멀리 이동했습니다.
- 교역소가 막히면 상인이 창고에 들어가지 않고도 일반 건물 경계 내에 있는 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 DX11에서 기본 AA를 TAA로 변경(실험적)
- 신병이 집결할 때 은밀히 집으로 순간이동할 때 공간화 업데이트 호출을 추가하여 순간이동 후 충돌이 제대로 계산되도록 합니다.
- 묘지 주변에서 무작위로 대화를 나누는 한가한 마을 사람들을 피하기 위해 검사를 추가했습니다. 이상해 보였기 때문입니다.
- 캐릭터가 여전히 카메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하여 애니메이션이나 사운드 효과를 최적화하지 않도록 follow 모드에서 "카메라에 가까움" 값을 업데이트합니다.물통을 가지고 활발히 소방 활동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화재 피해를 비활성화하고 화재 피해량을 줄였습니다.
- 모든 자원 시각화 슬롯이 "가득 차면" 마을 사람들은 첫 번째로 발견된 슬롯 대신 무작위로 운반합니다. 이는 예를 들어 묘지의 모든 무덤이 이미 "가득 찬" 경우 교통 정체를 줄입니다.
- 이제 소방 활동을 하는 마을 사람들은 좁은 길찾기 지점에서 차례를 기다리는 등의 막힘 방지 행동을 무시합니다.
- 주거지 패널에 버기지 플롯이 다시 가족 구성원을 받아들일 수 있을 때까지 남은 애도 기간을 표시하는 "남은 애도 기간" UI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 건물 플로터에 애도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애도 기간이 저장 데이터에 제대로 추가되도록 했습니다.
- 승리 후 게임을 계속하면 카메라가 지도 가장자리 위를 떠다니는 대신 플레이어의 주요 지역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 게임 오버/승리 영화 중 빠른 저장을 비활성화했습니다(실험적).
- 패배 후 수동으로 게임을 저장하는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저장이 비활성화된 이유를 설명하는 도구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 게임에서 졌을 경우 빠른 저장 및 자동 저장을 비활성화했습니다.
- 소가 통나무를 수집할 때 건설 예비 자금이 금지하지 않는 한 벌목소로 가져가기 전에 먼저 제재소로 가져갑니다.
- 시장 물류 효율성 및 최적화 개선
- 궁수가 공격-후퇴 루프에 빠지는 빈도를 줄이기 위해 AI 후퇴 거리 조정
- 누락된 교역소 건물 썸네일 추가
- 부대 마을 내 길 찾기 최신화
- 오래된 UE4 파괴 가능 시스템을 새롭고 UE5 친화적인 혼돈 기반 잔해 시스템으로 교체했습니다. 현재는 자른 장작 자른 통나무에만 사용됩니다.
- 특정 GPU(예: DLSS로 제대로 기본 설정되는 RTX)에 대해 첫 번째 실행 중에 올바른 기본 AA/업스케일러를 제대로 선택하기 위한 추가 조정
- 게임 설정에 국왕 세율 배수 추가
- 글로벌 시장 공급 재고 값 불일치로 인해 이전 저장(빌드 0.7.954-0.7.956)은 로드 시 시장 공급이 재설정됩니다.
- 식량 소비 방식 변경으로 인해 인벤토리에서 식량을 소비하는 동안 건물을 선택하면 "Food consumed" 팝업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실험적).
- 양 떼가 좀 더 밀집해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실험적).
- 경사도 제한이 더 이상 집결지 배치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는 들판과 목초지에서 민병대를 집결시킬 수 있습니다.
- 교역소는 이제 다른 지역과 외국 교역처 모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경우 수입품에 대한 가격 범위를 표시합니다.
- 양과 새끼 양의 충돌 반경을 늘렸습니다.
- 시장 공급 빈도가 높아지면서 시장이 완전히 막히는 것을 줄이기 위해 한 번에 단일 시장 가판대에 공급하는 노동자 수를 2명으로 제한했습니다.
- 후반 마을이 더 원활하게 실행되도록 시장 공급 기능을 추가로 최적화했습니다.
- 유휴 작업(대화 등)을 함께 할 친구를 검색하는 기능을 최적화했습니다.
- 문 열기 애니메이션을 최적화했습니다.
- 화재 건물 안에 있어 피해를 입어야 하는 캐릭터인지 확인할 때의 정밀도를 높였습니다.
- 용병 회사 패널의 통화 아이콘을 통일하여 지역 부(regional wealth)가 아닌 국고(treasury)로 지불한다는 것을 명확히 했습니다.
- 화재가 발생하여 사람들이 집을 잃으면 즉시 다른 사용 가능한 버기지 플롯으로 재배치될 수 있도록 화재 발생 후 숙박 호출을 추가했습니다.
- 거의 모든 가족이 1명 이상의 가족 구성원을 두고 있기 때문에 가족 목록에서 "직장/재할당" 버튼을 가로가 아닌 세로로 정렬했습니다.
- 가족 항목 위젯에 사용된 오래된 글꼴을 수정했습니다.
크래시 수정:
- 가축 수입, 수출, 수입 순서를 수행할 때 수출 중에 "집"이 제대로 지워지지 않아 동일한 동물이 다시 수입되어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손수레 생성에 실패하면 드물게 충돌이 발생했는데, 아마도 교역소가 지도 가장자리를 넘어가도록 지어진 경우 발생한 것 같습니다. 이를 수정했습니다.
- OpenXr sdk가 설치된 경우 시작 시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 새 게임을 시작한 후 승리 상태가 재설정되지 않아 게임을 끄지 않고 여러 번 졌거나 이겼을 때 게임 오버 화면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농장 작업 구역을 고려하지 않은 작물 운송을 수정했습니다.
- 겨울 작물에 맞게 고안된 대로 눈에서 영양분을 흡수하여 수확량을 실제로 늘리는 대신 겨울에 작물이 죽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가 안내인을 기다릴 때 때때로 "유령 쟁기질"을 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속도가 12배일 때 쟁기와 소가 때때로 어긋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농장 노동자가 일부 상황에서 농장을 쟁기질하는 소를 고려하지 않아 들판에서 불필요한 충돌이 많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작물 순환이 들판을 다시 갈아엎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저장/로드 주기 후 해산된 용병대가 즉시 다시 사용 가능해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같은 영주가 소유한 경우 교역소 수출 거래가 지역 간 지역 부를 올바르게 이동시키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시 중지된 선술집이 오락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건물에 이미 불이 붙은 후 화재가 발생한 경우 끝없는 화재 시도를 수정했습니다.
- 개체가 지워진 후 문제 배너가 지워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예: 동물이 도망가서 "방목장 공간 부족" 배너를 남김).
- 캐릭터에게 지역이 할당되기 전에 "작업 업데이트"가 때때로 트리거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안정 또는 방목장 공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문 후 가축이 수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지역에 두 번 이전되었기 때문입니다(구매 시 한 번, 가축 상인이 건물로 가져올 때 한 번).
- 가축 수령 시와 하역 시 모두 소유권 변경 기능이 호출되어 지도 상 지역 간 교역 시 가축 상인이 때때로 두 번 지불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에서 이기거나 지면 게임 요약 화면에서 무한정 멈추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습격 후 마을에 영원히 서 있다가 다시 로드하는 동안 게임을 멈추게 할 수 있는 "없음" 주민이 생기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흐릿한 데스크톱 아이콘을 수정했습니다.
- 언어를 변경한 후 저장/로드 메뉴 헤더가 번역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버기지 플롯의 애도 기간을 유발하여 성장을 멈추게 하는 동물 사망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노숙자 수용을 중단시키는 애도 기간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끔 30일 애도 기간을 무시하고 가족 구성원이 이주/성장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샌드박스에서 계속하기"를 클릭한 후 주 탭을 누를 때까지 게임이 멈추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운스 광량 근사값이 낮거나 꺼져 있으면 호위병 편집기에서 전면 조명이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화 모드 중 떠다니는 피드백 텍스트가 생성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화 모드 중 자동 저장이 트리거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때로는 잘못된 건물에 대해 "저장소 가득 참"이 트리거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예: 제재소에 통나무 1/1개).
- 소가 너무 많은 통나무를 제재소로 가져와 저장 한도를 넘는 문제를 수정하려고 시도했습니다.
- 교역소의 일부가 지역 경계 밖에 있을 정도로 가장자리에 너무 가깝게 지어진 경우 자유 상인이 때때로 갇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경사면에서 말 마차 회전이 너무 이상해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더 낮은 squadID를 가진 다른 유닛이 완전히 파괴되면 "길 찾기 완료 대기 중"에 영원히 갇혀 더 이상 움직일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잘못된 실 바구니 운반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 가격이 교역점에서 사는 것보다 더 좋음에도 불구하고 상인이 지도 상 지역에서 수입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농장 노동자와 농장 소가 울타리를 치는 들판에서 판자를 훔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노숙자 캠프를 노동자 캠프로 업그레이드한 후 "노숙자" 문제 배너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죽은 후에도 동물이 축사 공간/방목장 공간에서 제거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간이 지나도 동물 사체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집으로 이사했지만 제대로 등록되지 않아 UI에 표시되지 않아 버기지 플롯 중 하나에 "비밀" 가족이 사는 문제에 대한 임시 수정을 추가했습니다. 아직 원인을 모르며 조사 중입니다.
미관:
- 새로운 수호 성인 배너 그래픽 추가: 성 모리스
- 실려 나르는 시신 시각화 추가
- 파편 더미가 지면 경사에 맞도록 했습니다.
- 횃불 던지기 애니메이션이 갑자기 끝나는 문제 수정
- 새로운 업그레이드된 호위병 투구 변형: 뾰족한 바시넷
- 업그레이드된 호위병 퍼프 소매 주폰 몸통 변형으로 인해 갑옷이 다리를 뚫고 지나가는 문제 수정
- 새로운 업그레이드된 호위병 몸통 변형: 판금 갑옷
- 새로운 업그레이드된 호위병 투구 변형: 금박 덮개가 있는 하운스쿨 바시넷
- 축사에 서 있는 동물의 위치 정밀도 향상
- 기도 애니메이션 수정
- 샌딩 처리된 박공이 있는 2레벨 코티지 B 변형의 잘못된 문 방향 수정
- 양손 무기 기본 유휴 자세를 조정하여 더 자연스러운 자세를 취하도록 함
- 새로운 민병대 투구 변형 - 메일 아방타유가 있는 띠 바시넷
- T3 민병대 유닛의 투구와 겹치는 일부 갑옷 변형 수정(민병대 갑옷은 곧 자체 고유한 변형을 갖게 됨)
- 제대로 움직이는 문으로 2레벨 곡물창고 모델 재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