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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블라인드) 게임업계는 망했다는 말에 단호하게 대처하는 업계인 [34]
Neptunia;Sis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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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심자 추천흡수기 개나리
출석일수 : 3359일 LV.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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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01.25 (01:03:13)
IP : (IP보기클릭)175.199.***.***
추천 141 조회 13778 댓글수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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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엔씨가 특히 더 어두운거치고도 사실 업계로서는 이미 전환의 시기에 들어선거고, 앞으로 더 추가 폭발성장은 게임도 끝났지 싶기는 해... 지금도 해외 한국 할거 없이 전부다 사람들 짜르고 있으니...
(IP보기클릭)221.155.***.***
게임 업계가 힘든 건 맞다. 그 중 추가적인 이유로 더 힘든 회사가 있기도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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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몸값 펌핑에 직격탄을 맞은게 게임업계라 안 그래도 유저들이 가격에 민감해서 가격 전가 더럽게 안 되는 산업이기도 함 패키지 게임은 졸라게 많이 팔거 아니면 답 없긴함
(IP보기클릭)175.223.***.***
정확히는 AAA 게임이 어두운거지
(IP보기클릭)58.228.***.***
미래가 없는건 평범한 국밥집이었던 엔트리브를 개고기 수육집으로 바꾼 NC고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21.130.***.***
맞말
(IP보기클릭)221.155.***.***
졸라게 많이 팔아봤자 모바일 게임 과금에는 못 미친다는 괴리감도 크지.
(IP보기클릭)121.139.***.***
뭐 엔씨가 특히 더 어두운거치고도 사실 업계로서는 이미 전환의 시기에 들어선거고, 앞으로 더 추가 폭발성장은 게임도 끝났지 싶기는 해... 지금도 해외 한국 할거 없이 전부다 사람들 짜르고 있으니...
(IP보기클릭)175.223.***.***
근데 야숨 나오기 전에도 사람들 다 그런 생각 했던듯 | 24.01.25 01:07 | | |
(IP보기클릭)121.139.***.***
게임의 암흑기가 아닌 게임시장의 암흑기니까. 사실 주요국들의 게임시장 성장이 끝난거나 생각보다 신흥국들이 느린 경제성장을 보이는게 이유고, 게임의 발전이야 저 안에서 파먹고 사는거니 문제가 되진 않음. 다만 새로운 회사의 붐을 보기가 힘들거란거지. | 24.01.25 01: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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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 최근에 흥하는 게임들 중에 새로운 개발사는 물론 1인 개발도 있고 상당히 참신한 것들도 꽤 있는데 너무 부정적으로 보는거같음 | 24.01.25 01:15 | | |
(IP보기클릭)220.93.***.***
사람을 짜르는건 지나치게 체급이 커져서 그럼. 온라인 서비스 게임들의 최대 약점인데 매번 업데이트 때문에 초기 개발급의 인력을 유지해야 하고 QA QC 및 기술대응을 항시 해야함. 옛날에는 이래도 흑자를 보니까 유지가 되었는데 이제는 온라인 기반 멀티플레이어류들이 트렌드에 도태되었기 때문에 유지비로 순이익을 갉아먹으니까 현재와선 체급 줄이기 하는거임. 반면 패키지 게임들은 하나 개발 끝나면 인력 쭉 빼서 새로운 프로젝트나 DLC작업에 투입하고 최소한의 관리인원만 남기면 되기 때문에 버는 돈에 비해 체급이 가벼우니 콘솔시장이 상승세가 된거임. 게임업계 망하고 있는건 온라인 원툴 국내 게임사들이고 캡콤이나 프롬등 콘솔 주력 회사들은 기업가치 5배이상 뛰었음. | 24.01.25 01:22 | | |
(IP보기클릭)121.139.***.***
뭐 코로나 조정국면같은거라는 것도 맞긴 하지만. 동시에 프로젝트 폐기수순이라거나 신규 플젝썰리는거 보면 대충 비용합리화긴 한데 그만큼 결국에는 시장조정이라는건 변함은 없는거지. 그리고 콘솔업계는 말 그대로 이번년도에 5퍼 깜짝 성장이라서 잘 나가겠다 싶기는 함. 모바게-온라인 게임 이쪽이 좀 발등에 불떨어지는 쪽인거도 맞고 ㅇㅇ. 근데 크게 보면 대체적으로 주요국 게임시장들이 완만하게 성장하는 단계로들 넘어가고 있다고들 평가되니 그런 평가때문에 인력을 미리 조정한다고 생각해도 무방한거겠지. 물론 ai발전같은 이슈등이 그걸 더 부채질 하는 것도 없진 않을테고. | 24.01.25 01:33 | | |
(IP보기클릭)121.130.***.***
맞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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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업계가 힘든 건 맞다. 그 중 추가적인 이유로 더 힘든 회사가 있기도 하지만.
(IP보기클릭)39.119.***.***
(IP보기클릭)221.155.***.***
근데 리니지도 유사 리니지라이크가 nc아닌 회사에서 나와서 돌아간다는게 입증돼서 난처해진것도 사실이긴함. 주가가 떨어지는것도 그래서고. 지금처럼 가면 미래가 불투명하다는거 자체는 사실임. | 24.01.25 01:08 | | |
(IP보기클릭)58.228.***.***
미래가 없는건 평범한 국밥집이었던 엔트리브를 개고기 수육집으로 바꾼 NC고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75.223.***.***
정확히는 AAA 게임이 어두운거지
(IP보기클릭)211.185.***.***
개발자 몸값 펌핑에 직격탄을 맞은게 게임업계라 안 그래도 유저들이 가격에 민감해서 가격 전가 더럽게 안 되는 산업이기도 함 패키지 게임은 졸라게 많이 팔거 아니면 답 없긴함
(IP보기클릭)221.155.***.***
케프
졸라게 많이 팔아봤자 모바일 게임 과금에는 못 미친다는 괴리감도 크지. | 24.01.25 01:07 | | |
(IP보기클릭)59.21.***.***
근데 그 모바일게임도 홍보마케팅비로 거의 들이붙다싶이해서 매출은 몰라도 순이익은 막상 잘안난다함. 결론은 비슷비슷하다는거 | 24.01.25 01:3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6.156.***.***
루리웹-5058163952
막상 그 AAA급 게임들도 개발비랑 수익률 때문에 곡소리 내는 것이 현재 게임 시장의 현실임 모바일 때문에 패키지 게임이 죽을거라고 많이들 예상했지만 생각보다 모바일 영향은 없었지만 개발비 때문에 알아서 나자빠지게 생김ㅋㅋㅋ | 24.01.25 01:31 | | |
(IP보기클릭)115.143.***.***
(IP보기클릭)42.35.***.***
현대는 게임 사업을 접었으니까
(IP보기클릭)112.171.***.***
(IP보기클릭)180.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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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안되면 게임 자체를 안 만든다는 수준이더만 ㅋㅋㅋㅋ | 24.01.25 01:09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06.101.***.***
수십년동안 그저 한걸음씩 꾸역꾸역 나간거지 | 24.01.25 01:11 | | |
(IP보기클릭)12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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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농담반 진담반으로 모바게 하는 사람들 질러서 게임 응원하자 소리 하지만 그 돈 30퍼를 기본으로 쳐먹는 구글 애플이 그 매출하나만으로 게임회사들 사이에서 12위~13위 하는거보면 떼이는게 많거니와 저기서 광고비는 또 따로 뜯어가고, 당연하지만 그 광고뿌려서 상위랭킹못가면 유저들도 가망성없다고 과금 줄이거나 접음. 사실상 성공해도 구글 애플한테는 목줄 채워진 거고, 정말 미래로 가면 그래서 게임회사들 통폐합이나 심하면 사실상 수직구조화 될거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 사실상 플랫폼에 게임이 영구종속 되는 | 24.01.25 01:16 | | |
(IP보기클릭)106.101.***.***
모바일 게임이 돈 빨기는 좋지만 이미지가 안 좋아지기도 쉽고 장기적으론 고액 유저들도 나가 떨어지는 경우가 허다한거 생각하면.. | 24.01.25 01: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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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들 비전없는건 알고있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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