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에 정착하기 위해 섬 개척을 시작한 악당.
하지만 그 섬은 도끼를 든 살인마가 배회하는 섬이었다...
과연 떠돌이 상인이 다음에도 이 섬에 찾아 올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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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에 악당무리가 쳐들어왔습니다.
일단 방패를 하나 만듭니다.
방패를 만들고 오는 동안 악당무리가 섬 어딘가에 숨은 도끼를 든 살인마에게 전부 죽은 모양입니다.
살인마의 사악한 기운이 느껴집니다.
몸을 정화하기 위해서는 종교적으로 신성한 액체를 한 양동이 가득 마셔야 합니다.
예시로는 아브라함 계통 종교의 성수, 그리고 힌두교의 우유 등이 있겠습니다.
벌컥벌컥
뭐 얼마나 했다고 벌써 흙이 바닥났습니다.
그리고 나무도 부족합니다.
일단 묘목을 심습니다.
그리고 기다립니다.
랜덤 틱은 1/20초 마다 한 청크 내 24개의 서브 청크마다 몇개의 블럭에 변화를 줄지를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기본 설정을 따르면 틱마다 4096개의 블럭중 블럭 3개를 체크하고, 그 블럭이 변화하는 블럭이면 변화를 주는게 됩니다.
랜덤틱을 원래대로 복구하고 나무를 벌목합니다.
그리고 낙엽이 떨어지는걸 기다립니다.
육지와 가깝게 튀어나온 곳에 선착장을 지어보려 합니다.
수면에서 1블럭 높게 지면을 올리면 드라운드가 기어올라오지 못합니다.
물론 저도 기어 올라가지 못합니다.
블럭은 잡을 수 없지만 보트를 잡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닭을 굽습니다.
돌도 굽습니다.
저 아래부분을 매꿀까 하다가 그냥 저기까지 파내버리기로 했습니다.
3 화로 체제로 3배 빠르게 돌을 굽습니다.
굽는 동안 땅을 파냅니다.
나오는 길은 내벽을 계단모양으로 쌓아 만듭니다.
대략 지하로 2층까지는 들어가게 되겠습니다.
땅을 다 파내고 돌만 구우면 됩니다.
그동안 동물을 정리합시다.
당장 번식시킬게 아니니 대충 가둬놓습니다.
플레이어나 새끼는 저 틈을 빠져나옵니다.
성체는 빠져나오지 못합니다.
양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반가운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이 섬은 위험한 곳이외다.]
[하지만 돈을 가진 고객이 있는데 상인이 가지를 않으면 쓰나.]
[아주 귀한것을 가져왔네.]
<불면증 치료제>
마지막 수면 시간을 조절해서 잠시동안 잠을 더 잘 필요가 없게 만든다. 커피가 뭔데?
이런것도 판매합니다.
이건 직접 구해오면 됩니다.
잠시 한눈을 판 사이 상인이 도끼를 든 살인마에게 죽었습니다.
살인마는 도망쳐버리고 상인의 유해 일부만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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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예 떠상을 버프하는 모드를 동원하면 모를까, 일반 서바이벌에서는 그냥 끈 수급처... | 23.11.20 05:3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