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MMORPG는
얼마나 많은 볼륨으로 콘텐츠를 만드는지도 중요하지만
그걸 어느 시점에 풀어주느냐도 엄청 중요한가봐.
글섭은 이미 다음에 비아, 쿠크, 아브 나올거는 알지만
그래도 오레하층에서 나름 재미있게 세팅해서 놀잖아.
알고 출시기원이 많았지만 좀 급하게 내서 머리 깨진것도 있고
이건 결국 운영팀의 역량에 기대야 하는 것일까?
아니면 기획적으로 자동조건을 걸어서 락을 해제하게 만들 수 있을까?
얼마나 많은 볼륨으로 콘텐츠를 만드는지도 중요하지만
그걸 어느 시점에 풀어주느냐도 엄청 중요한가봐.
글섭은 이미 다음에 비아, 쿠크, 아브 나올거는 알지만
그래도 오레하층에서 나름 재미있게 세팅해서 놀잖아.
알고 출시기원이 많았지만 좀 급하게 내서 머리 깨진것도 있고
이건 결국 운영팀의 역량에 기대야 하는 것일까?
아니면 기획적으로 자동조건을 걸어서 락을 해제하게 만들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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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부분을 기획적 측면에서 글로벌 퀘스트 같은 기획 영역으로 가져올 수 있을까 생각하는거야. | 22.03.17 18: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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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이야 할건데 그런 글로벌 퀘스트는 와우같은데서도 했었지만 대체로 끝이 좋지 않다 그런 연장선상에서 이번에 얘기한 전조퀘스트 같은거 하는거일거 | 22.03.17 19: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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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한 달 딜레이하면서 유저 분포도 분석할 생각인듯 | 22.03.17 19:0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