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베타 테스트 주말 동안 Battlefield 6를 플레이한 PC 게이머라면 이미 눈치챘겠지만, 그래픽 설정에서 레이 트레이싱 옵션이 전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발자들의 언급이 전혀 없는 것과 더불어, 이는 이미 이야기 그 이상이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하기 위해 Comicbook.com에서 리플 이펙트의 스튜디오 기술 디렉터인 Christian Buhl(이전에는 DICE LA로 알려졌으며 주로 포털 모드에서 작업하는 팀)에게 물어볼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는 레이 트레이싱이 고려되지 않았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게임에 출시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아니요, 게임이 출시되면 레이 트레이싱을 하지 않을 것이며 가까운 시일 내에 이에 대한 계획도 없습니다. 성능에 집중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기본 설정과 기본 사용자에 맞게 게임을 최대한 최적화하는데 모든 노력이 집중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일찍 레이 트레이싱을 도입하지 않기로 결정했고, 대부분 모든 사람들을 위한 성능에 확신하려고 집중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배틀필드 V가 2018년에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한 최초의 PC 게임 중 하나라는 점을 고려하면 다소 다운그레이드된 느낌이 듭니다. 3년 후, 불운했던 배틀필드 2042는 Ray Traced Ambient Occlusion을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경쟁력 있는 멀티플레이어 슈터가 무엇보다도 성능에 집중해야 한다는 점은 확실히 맞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이를 분명히 인식하여 배틀필드 6 베타를 이 프랜차이즈에 등록된 역대 최대 규모로 만들었습니다. 지포스 사용자는 DLSS 슈퍼 해상도, 프레임 생성 및 멀티 프레임 생성을 통해 성능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AMD 사용자는 FSR 프레임 생성을 통해 FSR 3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인텔 사용자는 XeSS 프레임 생성을 통해 인텔 XeS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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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트레이싱 솔까 사펑말고 그닥잘 모르겠음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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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 있어도 워낙 게임 정신없어서 감상할 겨를도 없을거고 기본적으로 때깔이 좋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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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레이트레이싱 왜 쓰는지 이해가 안감 처음에나 광원 쩐다!!! 이러다가 게임 10분 정도하다보면 신경도 안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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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비쥬얼은 충분하다고생각함. 이미 2042도 차고넘친다고봄... 그냥 퍼포먼스 하나만 제대로 잡아도 배필6의 평가는 더좋아질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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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직한 선택 근데 그거 없어도 개적화 하는 업계는 뭔가 씨부렁 진짜 돈 안 쓰는거자나 게이머들 주머니나 털 생각만 그득하지 | 25.09.02 2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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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트레이싱 솔까 사펑말고 그닥잘 모르겠음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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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 있어도 워낙 게임 정신없어서 감상할 겨를도 없을거고 기본적으로 때깔이 좋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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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레이트레이싱 왜 쓰는지 이해가 안감 처음에나 광원 쩐다!!! 이러다가 게임 10분 정도하다보면 신경도 안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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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비쥬얼은 충분하다고생각함. 이미 2042도 차고넘친다고봄... 그냥 퍼포먼스 하나만 제대로 잡아도 배필6의 평가는 더좋아질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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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시리즈에서 관짝에 못질까지 해버려서 미러스 엣지나 배트맨 아캄 나이트 50시리즈로 키면 프레임 나락 가버리죠 | 25.09.02 2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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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히 말하면 32비트 지원을 포기해서 32비트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들은 그럽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개발사가 그냥 64비트 지원을 해주면 되지만 피직스 지원 게임 자체가 출시한지 오래된 애들이 많아서. | 25.09.02 2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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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 있었구나.ㅋㅋ | 25.09.02 2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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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지원 게임이어도 광원, 그림자, 반사까지 짱짱하게 넣어준것들 몇타이틀 안됩니다 RTAO만 들어간 게임이면 DX11시절 프바엔진 HBAO도 못따라가는것들 수두룩하니 허전해하실 필요 없음... 2042같이 나와서 레이트레이싱 무용론에 기름붓는 원흉 될바에야 차라리 없는게 나은듯 | 25.09.02 2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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