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C 게임 정보 게시판 여러분
인디게임<편집장>을 개발하고 있는 데카트리 게임즈입니다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편집장>에 대한 소개와 함께
개발 초기부터 출시전까지의 개발일지를 펀딩 종료일까지 공개하려고 합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개발일지#1바로가기
개발일지#2바로가기
챕터 1을 플레이해 볼 수 있습니다
게임소개
신문 편집 어드벤처 <편집장>
"1996 년 , 한 국회의원이 피살되고
유력 용의자가 의원의 보좌관이라는
의혹 기사가 발행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특징
1. 기사 편집을 위해서 사진을 분석하고 정보를 얻으세요
2. 기사 제목을 결정하고 사진을 편집하세요
3. 신문을 발행하고 인게임 대중들의 평가를 확인해보세요
4. 발행된 기사의 평가를 받고 신문사 순위를 올려보세요
5. 기사 방향에 따라 신문사, 주요 등장인물들의 운명이 결정됩니다
성우 출연진
양정화
윤은서 / 김민주 / 손선영
이승행 / 정의한 / 최현수
이은조 / 정의택 / 박준원
지원 언어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플랫폼
스팀 / 스토브
구동환경 요구 사항
Requires a 64-bit processor and operating system
OS: Windows 10
Processor: 2GHz CPU Dual Core
Memory: 2 GB RAM
Graphics: Intel Graphics 4400
DirectX: Version 10
Storage: 1 GB available space
오늘은 유니티와 언리얼엔진을 둘 다 개발해 본 경험과,
각 엔진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조심스럽게 써보겠습니다
현업 개발자 분들은 이미 다 아는 내용일 것이며
앞으로 게임 개발을 해보고 싶은 분들, 또는 관심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일단 저는 전문 프로그래머가 아니며
독학으로 액션스크립트, Objective-C, C#, 그리고 언리얼 블루프린트를
배웠습니다
액션스크립트, 그리고 스마트폰이 막 등장했을 때는
Objective-C를 책을 보면서 공부를 했는데요
요새는 인터넷에 강의가 넘쳐 흘러서,
어떻게 보면 검색하는 능력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떤 걸 구현을 할 지 정하면
그거와 관련된 키워드를 찾는 것이
구현을 하는 것보다 더 시간 소요가 될 때가 있습니다
편집장은 초기에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을 했습니다
보통 2D 게임을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을 많이 하는 데
아무래도 인터넷에 한국어로 된 튜토리얼이나 강의가 많습니다
그래서 관련 자료나 참고할 만한 코드가 많은 것이 엄청난 장점입니다
언리얼은 구현 관련 강좌가 많지만 영어를 어느 정도 해야 수월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체감으로 봤을 때 한국어로 된 강좌는 유니티에 비해 부족했습니다
그리고 비록 블루프린트로 구현을 했지만 유니티에 비해
처리를 보다 더 명확히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유니티에서 구현했던 것들을 그대로
언리얼 블루프린트로 옮기면 안되는 것들이 꽤 있었습니다
블루프린트를 활용해서 개발하는 것은 초기에 굉장히 재밌었습니다
마치 레고를 순차적으로 쌓는 느낌이 듭니다
어떤 엔진이 더 좋냐고 하냐면 당연한 말이겠지만
본인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엔진이 가장 좋은 엔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2D/3D, 가격 정책, 개발자의 엔진에 대한 이해도, 에셋스토어 등...
엄청난 최신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면
이미 인터넷에는 모든 게임 개발 방식이 공유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디어가 있다면 한 번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211.47.***.***
(IP보기클릭)15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