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업데이트 - 8월 9일 ::
디아블로 4 다음주 8월 9일 업데이트 될 1.1.1 패치 노트가 일주일 전에 미리 공개가 되었습니다. 해당 1.1.1 패치 노트는 아직 완성이되지 않았으며, 일주일간 커뮤니티 피드백을 받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수정이 될 예정입니다. 디아블로 4 1.1.1 공식 패치 노트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 번역 과정에서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으며, 정보글 관계상 순서가 다를 수 있습니다. 오역이나 잘못된 점이 있을 경우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직업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
원소술사
※기술
■ 깜빡이는 화염탄
- 이제 적을 타격할 때마다 마나 2가 생성됩니다.
■ 화염구
- 강화된 화염구
- 화염구 시전 시 반경 50% 증가됩니다.
- 파괴적인 화염구
- 화염구 극대화 피해량 20% 증가, 3 대상 이상 적중 시 30% 증가했습니다.
■ 연쇄 번개
- 상급 연쇄 번개
- 연쇄 번개가 튕길 때마다 피해 5% 증가했습니다
- 파괴 적인 연쇄 번개
- 연쇄 번개가 극대화로 적중 하면 확률로 짜릿한 에너지 생성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효과(패시브)
- 비르의 숙련
- 근거리 적에게 입히는 감전 피해 증가가 10% 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에수의 흉포함
- 이제 추가적으로 보스에게 극대화 피해를 가하면 3초 동안 두가지 보너스 모두 부여합니다. (화염 극대화 피해 25%, 화염 극대화 확률 5% 증가됩니다.)
- 연소
- 연소 효과로 주는 피해가 20% 증가하고, 자신이 적에게 건 연소 효과의 근원 하나당 피해가 2% 증가합니다.
※ 정복자 보드
■ 전설 보드
- 작열하는 열기
- 화염구 또는 운석 낙하를 시전하면 해당 기술 추가 시전 시 극대화 확률이 5초 동안 5%만큼, 최대 15%까지 증가했습니다.
- 해당 기술 추가 시전 시' 라는 조건 삭제되었습니다.
- 멈추지 않는 전도
- 짜릿한 에너지가 주는 피해가 총 지능이 20당 2%에서 3% 증가합니다.
■ 희귀 문양
- 보강
- 활성화된 보호막이 있는 동안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세력권
-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수호
- 마나가 적을 수록 받는 피해 최대 감소가 13.3%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희귀 정복자 노드
- 불꽃 지킴이
- 불타오름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및 추가 피해 감소가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연기 나는 잿불
- 불타오름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및 추가 피해 감소가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 강화
- 취약한 적 및 조건 충족시 적에게서 받는 피해 감소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억압
- 취약한 적에게서 받는 피해 감소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번개 탄력
- 최대 생명력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구렁이의 공격 위상
- 지속 시간 감소 삭제되며 지속 시간 증가 14 ~ 24% 추가되었습니다.
- 지속 시간 감소 삭제 및 지속 시간 증가 14 ~ 24% 추가되었습니다.
- 큰불의 위상
- 소각을 사용하는 동안 자신이 주는 연소 피해가 20 ~ 30%에서 20 ~ 40% 증가했습니다.
- 휘감는 불길의 공격 위상
- 적이 전체 생명력보다 많은 지속 피해에 영향을 받고 있을 때, 해당 적에게 주는 연소 피해가 30 ~ 40%에서 40 ~ 80% 증가했습니다.
- 세 가지 저주의 위상
- 운석 낙하가 건강 상태의 대상에게 주는 극대화 피해가 35 ~ 50% 증가합니다.
- 운석낙하 및 화염구의 극대화 피해가 20% ~40% 증가하며 건강한 적에게는 보너스 두 배의 피해를 주게됩니다.
- 화염방랑자의 위상
- 내 화염벽에 닿으면 4초 동안 이동 속도 지속 시간 6초로 증가했습니다.
- 중력의 위상
- 구상 번개가 주위를 돌며 15 ~ 25% 증가된 피해를 주게됩니다.
- 피해 감소가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구상 번개가 주위를 돌며 1.5 ~ 3% 증가된 피해를 주게됩니다
- 재충전의 위상
- 연쇄 번개가 자신에게 튕길 때 마다 얻는 마나가 2 ~3 획득합니다.
- 끊어지지 않는 끈의 위상
- 연쇄 번개가 25 ~ 35% 확률로 2번 추가로 연쇄가 4번으로 증가했습니다.
- 충전된 위상
- 짜릿한 에너지를 얻으면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8초로 증가합니다.
- 마법사왕의 위상 (신규 위상)
- 비르의 숙련의 핵심 숙련 피해 감소 효과가 근접한 적에게 각각 6 ~ 9%씩 최대 18 ~ 27%까지 획득합니다.
- 얼음 궤도의 위상
- 얼음 보주가 목표 지점에 도달한 후 그 자리에서 2번 추가로 폭발하여 피해의 20 ~ 30% 주는 피해가 30 ~ 40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 격화 위상
- 보호막이 있을 때 취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 ~ 20%에서 21 ~ 30% 증가했습니다.
- 눈의 장막 위상
- 얼음 갑옷 시전 시 2 ~ 3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3 ~ 5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로 3 ~ 5초 동안 10%의 추가 방어력을 부여합니다.
- 방화 위상
- 이제 방화 스킬로 피해를 주면 최대 12 ~ 17% 확률로 마나가 10 회복됩니다.
- 눈경비병의 위상
- 자신의 눈보라 안에 있는 동안과 눈보라를 떠난 후 3초간 받는 피해가 20 ~ 25% 감소합니다.
- 정신집중의 자원 위상
- 2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마나 재생량이 40 ~ 50% 증가합니다.
※ 직업 고유 아이템
- 계몽자의 장갑
- 화염구가 이동하면서 튕겨 바닥에 부딪힐 때마다 폭발하지만, 폭발이 주는 피해는 55 – 65% 감소합니다.
- 피해 감소가 65 ~ 55%에서 43 ~ 35%로 감소 했습니다.
- 행운의 적중: 기절 확률' 접두사가 '행운의 적중: 자원 회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첫 번째 튕김이 플레이어에게 훨씬 가깝게 발생합니다.
야만용사
※기술
■ 후려치기
- 분노 획득 11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 도려내기
- 분노 획득 10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 광분
- 분노 획득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 달려들기
- 분노 획득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 이중 타격
- 피해량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파열
- 피해량 45%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돌진
- 강화된 돌진
- 피해량 3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강력한 돌진
- 취약 지속 시간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지각 변동
- 난폭한 지각 변동 : 지각 변동으로 2마리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2초동안 광폭화 됩니다.
- 지각 변동으로 2마리 이상의 적 또는 보스에게 피해를 주면 2초동안 광폭화 됩니다.
※ 지속효과(패시브)
- 공격적인 저항
- 피해 감소량 3% 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피를 뿜는 상처
- 극대화 피해 보너스에 따라 입히는 출혈 피해 100%에서 115%로 증가했습니다.
- 제압 시 출혈 피해가 11%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 고삐 풀린 힘
- 광폭화 피해 보너스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효과의 값을 보다 명확하게 반영하도록 툴팁 변경되었습니다.
- 걸어다니는 무기고
- 추가 피해 지속 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선조의 힘의 위상
- 피해량 보너스가 32 ~ 50%에서 40 ~58%로 증가했습니다.
- 죽음의 소원의 위상
- 가시가 0.5 ~ 0.75에서 0.65 ~ 0.85로 증가했습니다.
- 맹렬한 분노의 위상
- 돌려 받는데 필요한 핵심 스킬 비용이 10 ~ 20%에서 20 ~ 30%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보스급 몬스터를 공격 시에도 분노를 돌려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선조의 돌진의 위상
- 피해량 50% ~ 100%에서 75 ~ 125%로 증가했습니다.
- 불타는 분노의 위상
- 피해가 0.22 ~ 0.28에서 0.3 ~ 0.38로 증가했습니다.
- 불카토스의 위상
- 지진 중 피해 감소가 5 ~ 15%에서 15 ~ 25%로 증가햇습니다.
- 지진 위상
- 지진의 피해 보너스가 5 ~ 15%에서 15 ~ 25%로 증가했습니다.
※ 직업 고유 아이템
- 심홍색의 전장
- 피해량이 0.18 ~ 0.34에서 0.22 ~ 0.38로 증가했습니다.
- 피 웅덩이에 있는 적이 받는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파열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접두사가 극대화 피해로 대체됩니다.
- 지옥 망치
- 피해량이 0.6 ~ 0.8에서 0.85 ~ 1.1로 증가했습니다.
- 불타오름 지속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군중 제어 상태 효과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 극대화 확률로 대체됩니다.
- 라말라드니의 역작
- 물리 피해 속성이 취약 피해로 대체됩니다.
- 만보
- '공격 시 피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접두사가 '보너스 회피 충전'으로 대체됩니다.
- 기절 속성에 대한 피해가 보너스 이동 속도로 대체되니다.
- 전투 무아지경
- 기본 기술 피해 속성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대체됩니다.
- 기절 속성에 대한 피해가 보너스 이동 속도로 대체됩니다.
- 광분 중첩이 최대일 때, 다른 기술들의 공격 속도가 10 – 20%에서 35 ~ 45%로 증가했습니다.
강령술사
※ 기술
■ 뼈 영혼
- 강화된 뼈 영혼 패시브의 재사용 대시기산이 6초에로 7초로 증가했습니다.
※ 정복자 보드
■ 전설 보드
- 메마름
- 의지력 40당 피해 2.5%으로 4%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힘을 주는 수확자의 위상
- 극대화 적중 발동에서 이제 그냥 피해를 입히면 발동됩니다.
- 드러난 살의 위상
- 행운의 적중: 뼈 기술로 취약한 적 적중시 30 ~ 50 정수 생성에서 "뼈 기술" 조건 삭제되었습니다.
- 부패의 위상
- 피해 20 ~ 40%에서 25 ~ 45%로 증가햇습니다.
- 고난의 위상
- 뼈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정수 재생이 4초동안 20 ~ 30%증가에서 90 ~ 170%로 증가습니다.
- 파괴적인 위상
- 자원위상에서 보조 위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골렘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 ~ 4%에서 2 ~5%로 증가했습니다.
- 골렘이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 시체 생성 확률이 0.5 ~ 2%에서 1 ~ 2.5%로 증가했습니다.
※ 직업 고유 아이템
- 텅 빈 무덤의 경갑
- 지능 속성이 이동 속도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드루이드
※ 기술
■ 대지의 쐐기
- 영력 획득이 11에서 13으로 증가했습니다.
■ 발톱
- 영력 획득이 11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 강타
- 영력 획득이 14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바람 칼날
- 영력 획득이 13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할퀴기
- 영력 획득이 15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 늑대 무리
- 지속 효과 피해량이 7.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 사용 효과 피해량이 110%에서 135%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된 늑대 무리
- 피해량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냉혹한 늑대 무리
- 공격 속도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포악한 늑대 무리
- 보강이 5%에서 8%로 증가증가했습니다.
■ 큰 까마귀
- 지속 효과 피해량이 13%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냉혹한 큰 까마귀
- 큰 까마귀의 지속 피해가 40% 증가했습니다.
■ 광견병
- 지속 피해가 76%에서 110%로 증가했습니다.
※ 정복자 노드
- 번개 탄력 희귀 노드의 최대 생명력 보너스가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변형 돌의 공격 위상
- 영력 소모가 60에서 50으로 감소 및 피해량이 80 ~ 100%에서 100 ~ 120%로 증가했습니다.
- 우두머리의 공격 위상
- 피해량이 75 ~ 100%에서 90 ~ 115%로 증가했습니다.
※ 영혼 은총
- 과부하
- 행운 적중 확률이 2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도적
※기술
■ 원기의 일격
- 근본적인 원기의 일격
- 기력이 50% 미만일 때'에서 '기력이 75% 미만일때'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력한 화살
- 근본적인 강력한 화살
- 밀쳐냄과 넘어짐 삭제되었습니다.
- '세번 째 시전마다 적을 관통합니다'로 변경되었습니다.
■ 쇠못 덫
- 강화된 쇠못 덫 : 피해량 보너스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맹독 덫
- 피해량이 344%에서 396%로 증가했습니다.
■ 화살비
- 최고의 화살비
- 이제 첫번 째 사격이 적을 쓰러뜨립니다
※ 지속효과(패시브)
- 희생
- 행운 적중 확률이 35%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피해 효과에 대한 피해 감소가 6/12/18%에서 9/18/27%로 증가했습니다.
- 흡수의 일격
- 행운 적중 확률이 75%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 전설 위상
- 신출귀몰한 으름장의 방어 위상
-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적중당할 때마다' 조건 삭제되었습니다.
- 재촉하는 안개의 보조 위상
- 질주가 끝날 때 자동으로 연막 수류탄을 떨어뜨립니다. 연막 수류탄은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적중한 대상당 0.4 ~ 0 .6초, 최대 2 ~ 3초 감소했습니다.
※ 직업 고유 아이템
- 바람살
- 모든 능력치 속성이 취약 피해로 대체됩니다.
- 하칸의 말
- '궁극기 기술 피해' 접두사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대체됩니다.
※ 공용 고유 아이템
- 주문 파괴의 심장
- 이제 원소 피해를 받은 후에 5초 동안 10 ~ 20%의 피해 감소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만용
- 모든 능력치 보너스가 최대 체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보호막이 최대 체력 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가진 보호막을 확인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몬스터 밀도 및 체력 증가
■ 몬스터 밀도 증가
- 악몽 던전 및 지옥 물결의 몬스터 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1.1.0 현재 악몽 던전 몬스터 개체 수 ::
:: 1.1.1 악몽 던전 몬스터 증가된 개체 수 ::
■ 우두머리 체력 증가
- 이제 레벨 60 이상의 우두머리들의 체력이 증가 및 조정되었습니다.
- 60 레벨이하 보스들은 조정되지 않습니다.
- 80 레벨 50% 증가되었습니다.
- 100 레벨 100% 증가되었습니다.
- 120 레벨 120% 증가되었습니다.
- 150 이상 레벨의 보스는 150% 증가되었습니다.
#개발자 의견: 높은 레벨의 우두머리 괴물의 체력 수치를 조정되었습니다.
※ 전설 드랍률 조정
■ 전설 보정 및 드랍률 개편
- 35 레벨 이상의 일반 던전 보스는 1개 이상의 전설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 이제 군단 이벤트는 이제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하며, 35 레벨 군단 이벤트는 1개 이상의 전설 아이템을 항상 드랍됩니다
- 35 레벨 도살자는 반드시 1개 개 이상의 전설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 6 ~ 14 레벨에서의 보물 고블린들의 전설 드랍률이 증가하고 15 레벨 이상에서 보물 고블린들이 100% 전설 드랍 확률로 변경됩니다.
- 현재는 보물 고블린은 레벨 35 레벨에서 전설 아이템을 떨어뜨릴 확률이 50%
※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 던전 나기기 조정
- 던전 나가기 5초에서 3초로 다시 조정되었습니다. (롤백)
#개발자 의견: 던전 떠나기 기능은 특히 하드코어 플레이어가 던전에서 쉽게 탈출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저희들은 던전 나가기가 게임의 반응이 떨어지는 단점보다 더 중요한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듣고 변경 다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 기술 및 정복자 비용 감소
- 스킬 및 정복자 포인트 환불 비용이 감소되었습니다.
- 낮은 레벨에서 적게, 그리고 100 레벨에서 최대 40%까지 감소합니다.
- 예시: 레벨 50(12%), 레벨 60(18%), 레벨 70(24%), 레벨 80(30%)
■ 악몽 던전 어픽스 삭제
- 악몽 던전 어픽스가 사라질 삭제됩니다.
- 자원 소모
- 냉기 강화
- 기습자
■ 기타
- 신규 추가 보관함 1개를 골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비약 겹치기가 20개에서 99개로 늘어났습니다.
※ 버그 수정
■ 버그 수정
- 손쉬운 사용
- 화면 내용 읽기에 직업 아이콘 읽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화면 내용 읽기가 대문자, 강세가 들어간 문자, 특수 문자를 읽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협동 플레이
- 협동 플레이 중 마지막 지푸라기 하나 퀘스트의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협동 플레이 중 첫 번째 플레이어만 관심 지점을 활성화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모드 플레이 중 던전에 입장을 시도하는 동안 마을 차원문을 사용하면 두 플레이어가 모두 갇혀버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모드 플레이 중 플레이어가 탈것에 탑승한 상황에서 추종자 NPC가 정상적으로 행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모드 플레이 중 특정 상황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퀘스트 진행 상황 추적기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모드 플레이 중 플레이어 2가 새 캐릭터를 생성하면 시즌 정보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NPC와 대화 중일 때 파티의 다른 플레이어가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하면 대화 중인 플레이어에게 검은색 화면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던전
- 바닷가 내리막 던전에서 도살자 또는 보물 고블린이 장벽 뒤에서 생성될 경우 던전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악몽 던전의 자원 소진 속성에 결의의 악의 힘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악몽 던전의 자원 소진 속성이 원거리 적뿐만 아니라 근거리 적에게도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름병 걸린 자의 소굴의 우두머리가 안개 벽을 통과해 피해를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죽음의 고름 속성이 붙은 악몽 던전의 벌레, 비전투 생물들은 죽을 때 폭발하지 않습니다(이 폭발은 이전에도 피해를 주진 않았습니다).
- 악몽 던전에서 사망한 후 파티를 나갔다가 다시 들어간 뒤 던전에 재입장하면 그 플레이어가 부활해도 해당 던전의 부활 횟수 제한에 포함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혼 목표가 뜨기 전에 원혼의 운반자를 처치할 경우 원혼을 떨어뜨리지 않아 던전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던전 초기화 버튼이 자주 오작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란 요새 악몽 던전에서 간혹 수호자 조를림이 가란의 열쇠를 떨어뜨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플레이
- 야만용사
- 돌진이 야만용사와 함께 적중한 모든 적을 이동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달려들기를 사용하면 플레이어 캐릭터가 땅 밑에 갇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집중된 분노 악의 힘으로 얻는 추가 극대화 확률이 비전투 기술에 소모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광폭한 찢기의 위상이 광폭화 시 대상에게 출혈을 일으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드루이드
- 이제 분노하는 달의 악의 힘 상세 정보에 우두머리에게 피해를 줄 시 늑대를 추가로 생성하는 행운의 적중 확률도 표시됩니다.
- 이제 상세 정보에 늑대 무리 기술의 등급을 +3 증가시킨다는 내용이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야생의 부름과 쑥대밭의 위상이 동료 기술의 지속 효과 부분과 늑대 무리의 사용 효과 부분에 정상적으로 영향을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령술사
- 의도한 것보다 많은 수의 피의 구슬이 동시에 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피의 구슬은 짜릿한 에너지처럼 최대 30개로 제한됩니다.
- 라트마의 원기 핵심 지속 효과의 확정 제압 공격이 정복자 전설 노드 피바다의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신성모독자의 악의 힘으로 시체 폭발을 자동 시전할 때, 강화되지 않은 시체 폭발을 사용하면 해당 능력의 피해 감소 효과를 무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때 이른 죽음의 위상이 시전된 피의 창의 제압 피해만 증가시키고 다른 창에 꽂힌 대상에게 주는 제압 피해는 증가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노화 오라의 악의 힘을 두 번 장착했을 때, 활성화에 필요한 주변의 적 수가 가장 적은 악의 힘이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령술사가 들고 있는 방패가 로딩 화면에서 얼굴을 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강령술사의 불완전한 균형 지속 효과에 1포인트만 할당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탈것에 탔을 때 노화 오라의 악의 힘이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적
- 지역 전환 구역 근처에서 은신 기술을 사용하면 기력을 소모하지 않고도 맹독 덫을 무한히 시전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속임수의 악의 힘으로 생성된 복제된 그림자의 도발 효과가 PvP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도발할 수 있고, 도발이 저지 불가 효과로도 풀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소술사
- 지속 피해를 주는 핵심 및 숙련 기술을 사용할 때 원소 지배 지속 효과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예: 마나가 50을 초과할 때 운석 낙하를 시전해 마나가 50 미만이 되면 추가 피해 효과를 온전히 받지 못했습니다.
- 전능의 악의 힘이 추가 마나를 정상적으로 소모하지 않아, 추가 자원 소모와 관련된 다른 상호작용이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예: 마나 보호막 지속 효과의 피해 감소.
- 전능의 악의 힘이 적절한 수의 발사체를 일관되지 않게 발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능력을 더 잘 설명하도록 상세 정보를 수정했습니다.
- 개발자의 생각: 이전 상세 정보는 마나를 완전히 소모하는 것으로 오해할 소지가 있었습니다. 이제 마나가 속성에서 정해진 숫자에 따라 최대한 많이 소모됩니다.
- 어두운 춤의 악의 힘 효과가 원소 조절 지속 효과를 초기화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망울의 무작위 위치 순간이동 효과로 인해 플레이어가 환경에 갇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반
- 탈것에 탔을 때 박차 기술의 속도 증가가 키보드/마우스보다 컨트롤러에서 더 느리게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지옥물결 이벤트 중에 생성되는 침공 차원문이 공포 효과와 함께 화면 밖으로 밀려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복자 희귀 노드가 간혹 능력치를 올려주는 장비로는 보너스를 제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에 마법부여를 계속하면 이후 속성을 교체할 때 동일한 능력치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망 후 피해를 주는 효과가 근거리 또는 원거리 적의 능력치에 따른 피해 감소를 무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콘솔에서 플레이할 때 이동하면서 군마를 타면 비정상적으로 행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괴물
- 순간이동 접사를 가진 정예 적이 화면 밖에서 순간이동하여 과도한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뿔엄니 돌격수 적들이 죽은 후에도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체 종자 적이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주브 괴물이 의도한 것보다 처치하기 더 어렵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 어머니 거부하기 퀘스트 중 플레이어가 게임을 떠났다가 다시 돌아올 경우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필사적인 조치 퀘스트 중 탈것에 탑승한 상태에서 퀘스트 목표를 놓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운명에 대한 분노 퀘스트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신앙의 폐허 퀘스트가 있는 구역 밖에서 퀘스트 추적기 핀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운명에 대한 분노 퀘스트 중, 지하실을 나갔다가 돌아온 후 핏덩이로 얼룩진 방벽을 파괴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지막 시즌 퀘스트 중 바르샨이 나타나는 던전을 초기화하여 플레이어가 반복해서 바르샨과 싸울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악의 종자 시즌
- 신중한 마음의 악의 힘이 탈것을 탄 상태에서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어두운 춤의 악의 힘이 플레이어가 자신에게 피해를 주는 것처럼 동작하여 플레이어가 피해를 줄 때 발생하는 다른 효과가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르샨의 각성기 제조법을 잃어버릴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제조법을 잃어버린 플레이어는 시즌 연계 퀘스트를 완료한 후 아무 악의 종자를 처치하여 제조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발사의 악의 힘이 해당 힘을 장착한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플레이어의 피해를 흡수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흥정의 항아리 시즌 축복이 아이템 마법부여 비용을 증가시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어두운 춤의 악의 심장 때문에 플레이어가 죽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에게 생명력이 충분하지 않으면 생명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이발사의 악의 심장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도적의 내면의 시야처럼 피해를 줄 때 축적되는 효과가 제대로 축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점과 배틀 패스
- 낮은 그래픽 설정으로 플레이할 경우 일어나라 감정표현의 시각 효과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틀 패스로 얻는 도적의 단검 두드리기 감정표현이 지속 시간 동안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고정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우리 꼭두각시 감정표현의 여성 강령술사 애니메이션이 미리보기에서 시각적 오류를 일으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허깨비 방랑자 꾸미기 아이템 세트에서 발생하던 겹치기와 같은 다수의 시각적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 뒤엉킨 기억 퀘스트 중 크레스와 대화할 때 텍스트가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꺼진 빛 퀘스트 중 자막이 음성 대사와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심장이 끼워진 반지 두 개를 장착할 경우 상세 정보에 진노한 악의 심장의 이름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점 묶음 상품에서 텍스트 설명에 일관성이 없던 여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억 상실의 두루마리 상세 정보가 정복자 포인트 대신 능력치 포인트를 참조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휠 행동의 소셜 및 기타 탭의 상세 정보가 일치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틀 패스 감정표현의 상세 정보에 시즌 감정표현 대신 상점 감정표현으로 잘못 설명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직업이 방패를 사용할 수는 없음에도 얼음무쇠 이지스가 모든 직업이 쓸 수 있는 것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속삭임 타이머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벨코바의 석비와 압도당한 영웅 묘비의 이름이 꾸미기 메뉴에서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현지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틀 패스 메뉴를 탐색하는 동안 백금화 추가 구매 메시지를 닫은 후 컨트롤러의 버튼 강조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목록의 순서를 변경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미니맵에 표시되는 플레이어의 사망 표시가 플레이어 시체의 위치와 정확하게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재 속에 있는 답 퀘스트 중 플레이어가 해당 지역을 떠났다가 돌아오면 퀘스트 표시가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수 관리인 상인 메뉴에서 다른 탈것을 선택하면 탈것 방어구 및 노획품이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수 관리인 메뉴에서 컨트롤러 버튼 강조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단계 건너뛰기 후 배틀 패스 인터페이스에서 해당 단계로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틀 패스의 죽어라! 감정표현 이름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 핏빛 군마 고삐를 이미 획득한 후에도 야수 관리인 메뉴에 다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클랜 프로필 창을 여러 개 열면 강제 종료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강령술사 머리 모양이 컷신에서 캐릭터의 목을 가로지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숲 빈터에 들어가기 퀘스트 중 플레이어가 코르몬드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어도 코르몬드의 음성이 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옥물결이 끝난 후에도 지옥물결을 나타내는 날씨 효과와 지도 색상 변경이 지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 캐릭터를 생성한 후 최초 컷신을 건너뛰면 강제 종료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릴리트의 메아리 처치 후 핏빛 액체 군마가 보상으로 항상 지급되지는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플랫폼에서 그 밖의 다양한 시각 효과, 안정성,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블리자드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블로IV #디아4 #Diablo4 #DiabloIV #Blizzard #시즌1 #악의종자 #시즌 #밸런스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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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만 봐도 개발진 게임 직접 안해보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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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만 소서는 그냥 옆그레이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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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끝날때까지 패치하겠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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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들이랑 소통 좀 하면서 살어 블쟈 인간들아. 고집만 졸라 쌔가지고 아주 지들 ㅈ대로만 할라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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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만이랑 원소는 저걸로 안될꺼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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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들이랑 소통 좀 하면서 살어 블쟈 인간들아. 고집만 졸라 쌔가지고 아주 지들 ㅈ대로만 할라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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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만이랑 원소는 저걸로 안될꺼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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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는 지금도 쎄요.. | 23.08.04 09: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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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화염쪽 소서도 많이 쎄졌나요?? | 23.08.04 10: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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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빌드 탑3에 들어감 | 23.08.04 10: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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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발사 심장 때문에 원소는 살아났을껄요? | 23.08.04 1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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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만 소서는 그냥 옆그레이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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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다리 다 잘라놓고 손가락 하나 던져주는 수준ㅋㅋㅋㅋ | 23.08.04 08: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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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같은 던전 1순위를 두고 다투는 새끄들 | 23.08.04 08: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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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wowhead.com/diablo-4/news/patch-1-1-1-includes-vram-fix-blizzard-confirms-334424 | 23.08.04 09: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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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bs.ruliweb.com/family/2086/board/300007/read/2281984 메모리 패치 1.1.1. 같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23.08.04 09: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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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파는 취약 원툴이라. 차라리 번개가 나음. 광역 공격 하난 확실하니 | 23.08.04 08: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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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향폭이 너무 도낀개낀으로 살살살 해줘서... 이건 마치 디아3 극초창기에 스킬에 무슨무슨 보너스 3%... 그런거 보는 느낌 | 23.08.04 08: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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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에서 빨리 탈출하는게 무슨 문제라고 말도 안되는 개소리를.... 롤이나 다른 게임들처럼 던전탈출 쿨타임 동안 특수모션 팔아먹으려고 늘렸다는게 중론이죠. | 23.08.04 1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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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3 있던 제자리 부활이나 좀.. 체크포인트 어떤새끼가 세팅한건지 맵 70%쯤 진행해도 죽으면 입구로 보내고 염병임 | 23.08.04 1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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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러 그러는거 같음. 플레이 타임 늘리려고 | 23.08.04 13: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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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일부러임 악던 일부 구조 보면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게 보스방 내려가는 오브젝트 모아놓는 곳임 이 말은 보스방 가는길 보여줬으니 와리가리 뺑이쳐서 혈석이든 돌맹이든 최소 2번 다시 돌아와라 라는 뜻 | 23.08.04 1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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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대부분 악던 보스방 가는 길은 아무것도...진짜 아~~~~무것도 상호작용이 없는 5~8초가량 이어지는 직선길이 나옴 그냥 보스방 오브젝트 오픈하면 짧게 워프를 시켜주든 그 자리에 리스폰을 시켜주든 해도 될 걸 무조건 해당위치까지 걸어가야됨 이게 매번 거의 고정크기의 보스방에 중앙리스폰 일부 방해 오브젝트 빼곤 다 똑같음.. 디아3는 일균이든 대균이든 당시 환경에서 리스폰이라 지형을 이용하던가 하는 재미아닌 재미도 있는데 디아4는 그딴거 없음 어디서 본거같은 기시감만 계속 쌓이고 피로만 몰려오지 | 23.08.04 13: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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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난이도 낮게 해도 레벨스케일링때문에 전작들 초반에 비해 별로 쉽지가 않아서 몇몇 보스 진짜 한숨나왔었음 1주차 | 23.08.04 15:53 | | |
(IP보기클릭)218.144.***.***
진짜 부활했는데 입구에 서있는거 보고 그냥 디아 꺼버림 ㅋㅋ | 23.08.04 22: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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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패치로 시체활 몹이 생성된 후 첫타는 무조건 플레이어를 빗맞추게 됐습니다. 그래도 맞으면 골로가는건 매한가지인듯? | 23.08.04 13: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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