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teamfight-tactics-patch-13-13-notes/
추가 패치 노트
7월 11일 밸런스 변경사항
라이엇 전사 차원의 여름 휴가가 끝났습니다. 아직 정규 패치(13.14)를 출시하기 전까지 일주일이 더 남았지만, 추가 패치를 통해 가벼운 메타 조정을 수행하고 많은 영향을 끼치는 버그 두 개를 수정했습니다. 다음 주 13.14 패치에서 더 많은 영향을 줄 변경사항들을 테스트할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기 위해 이번 변경사항은 소규모로 적용됩니다.
전설 증강
이즈리얼은 지도를 보지 않는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어떤 장소에서도 매우 안정적으로 골드를 확보하는 능력으로 인해 매우 빠르게 가장 인기가 많은 전설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파묻힌 보물의 툴팁은 13.15 패치에서 텍스트를 완전히 삭제하기 전까지 0골드로 표시됩니다. 이는 현지화 단계를 기다리지 않고 더 빠르게 밸런스 변경사항을 적용하기 위함입니다.
● 파묻힌 보물 I/II/III 골드 삭제
● 작은 꾸러미 골드: 8 ⇒ 4
● 큰 꾸러미 골드: 12 ⇒ 8
● 거대한 꾸러미 골드: 15 ⇒ 10
챔피언
메타 상위권에 안착한 일부 조합을 확인했으며 그중 높은 성적을 보인 럭스와 카이사를 조정하려고 합니다. 카이사는 도전자가 제공하는 공격 속도와 마나 아이템(쇼진의 창)을 통해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해 교전 중 막대한 피해를 너무 자주 입힐 수 있었습니다. 카이사의 스킬 사용 주기를 늦추었지만, 특히 어울리는 마나 아이템(쇼진의 창)과 함께라면 여전히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믿습니다.
럭스는 서풍을 여러 개 만드는 재미있는 조합으로 후방 챔피언들을 처치하고 있지만, 그 외에도 밈이 되기에는 너무 진지한 여러 조합에서 지원형 또는 핵심 유닛으로 과도하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럭스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로 주문력 기반 조합이 마법 저항력이 높은 탱커 유닛을 상대할 수 있게 해주지만, 레이저 빔을 쏘는 핵심 유닛으로 사용할 경우를 참작하더라도 럭스의 자체적인 피해량은 너무 높습니다.
● 카이사 마나 조정: 40/110 ⇒ 40/140
● 럭스 마나 조정: 25/45 ⇒ 0/40
● 럭스 몰아치는 빛 피해량: 750/1,125/3,333 ⇒ 700/1,050/3,333
버그 수정
● 세트가 사실상 무적이 되게 하던 버그를 더 이상 악용할 수 없게 수정했습니다.
● 이제 4성 요들을 판매할 때 올바른 양의 골드가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