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7일 개발자 스트리밍 디아블로 4 모닥불 대화 통해서 추후 보석이 가방 칸을 차지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이를 제작 재료로 변경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지금 당장은 힘들고 시즌2쯤에 해당 기능이 추가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시 이후로 많은 플레이어들이 보석 가방 칸을 따로 원할 만큼 보석의 가방 칸 차지는 뜨거운 감자와도 같은 논제였으며, 출시 이전에도 인터뷰를 통해서 보석 전용 가방에서 대해서 진지하게 피드백에 들어간 상태라고 밝힌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저들의 많은 피드백 요청에 따라서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4 시즌 2 시즌 10월 중순부터 보석이 "제작 재료" 칸에 포함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또한, 1 시즌 전에는 현재 9,999개까지만 쌓아놓을 수 있는 제작 재료의 상한선 역시 증가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보석이 제작 재료에 포함되면 더 이상 보석 자체 칸을 신경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블리자드#액티비전#나에리#디아#디아블로4#디아블로IV#디아4#Diablo4#DiabloIV#Blizzard#Activi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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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2 얘기 하는거보면 기술적인 문제라서 당장 안해줄리는 없고, 그냥 시즌2 콘텐츠 채울려고 그때 해주는 느낌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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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걸 시즌2가야 해준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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듣기로는... 벌써 시즌1 개발은 끝난 상태라고 함.. 그래서 시즌2로 넘기는 듯.. 일하기 졸라 귀찮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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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2면 디아 시즌이 4개월정도니까 최소 4~5개월 뒤에 해준다는 거임? ㅋㅋㅋ 참 빠르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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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든 비공개든 베타 때 저거 피드백이 없었다고???? 정신 나가겠네ㅋㅋㅋㅋㅋㅋ 인벤 절반을 날려 쳐먹는데 이색기들은 게임 만드는 놈들이 맞긴 한가...... 그럼 창고도 한 10개까지 늘려주던가 ㅅㅂ 5칸 주는거 보고 얼척이 없어서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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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2 얘기 하는거보면 기술적인 문제라서 당장 안해줄리는 없고, 그냥 시즌2 콘텐츠 채울려고 그때 해주는 느낌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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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비티캐논
듣기로는... 벌써 시즌1 개발은 끝난 상태라고 함.. 그래서 시즌2로 넘기는 듯.. 일하기 졸라 귀찮아함.. | 23.06.18 10: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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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적 문제 맞음 그냥 보석을 재료탭에 포함시키면 끝나는게 아니고 재료탭에서 장비에다가 보석을 직접 박을 방법이 없으니 보석상npc에서 장비에 직접 박게해주는 기능도 만들어야해서 | 23.06.18 10: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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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불편하게 안만들 것 같은데.. 재료탭 보면 종류별로 분류가 이미 되어있어서 거기에 보석 추가하고 그냥 드레그해서 박을 수 있게 해줄 것 같음 | 23.06.18 10: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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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 꿀빠는건 며칠내로 너프 때리면서 이런건 존내 늦게 올리는 구만요 ㅋㅋ | 23.06.18 11: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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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하면 재료 탭에서 드래그하는 기능을 추가해야 하기 때문에 일하기 싫어하는 블리자드는 보석상 npc가 하게 해줄거 같네요 | 23.06.18 1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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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보니 1은 이미 제작완료 상황이라 더 하면 체크할게 늘어나서 시간 못 맞출거같고 2를 목표로 하는거겠죠 | 23.06.18 18: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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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걸 시즌2가야 해준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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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2면 디아 시즌이 4개월정도니까 최소 4~5개월 뒤에 해준다는 거임? ㅋㅋㅋ 참 빠르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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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4 시즌 2는 10월 중순쯤에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 23.06.18 10: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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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월뒤인데요 | 23.06.18 10: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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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4개월 뒤요. 정확한 일정을 알려드린거에요 ㅎ | 23.06.18 10: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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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 | 23.06.18 1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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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장난 하는거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6.18 17: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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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탭으로 옮긴다는거라 아예 창고에 안넣어도 되게 바뀐다는거임.. 시즌2쯤에.. | 23.06.18 1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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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석, 소재 수량 제한만이라도 선제적으로 풀어주지 진짜 유저가 꿀빠는거 두눈뜨고는 못보나 봅니다 | 23.06.18 1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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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 정보 사이트 가서 원본 보면 보석 포함 각종 재료 수량 올려준다고 이야기 했음...시즌 이전에;;; 그리고 보석 자체도 인벤에 추가 하는게 아니라 완전 다른 방식으로 변경해서 나온다고 오래 걸린다고 함. 진심 여기 오역이나 번역 빠진 부분 많아서 그런가 이렇게 잘못 알고 있는분들도 많고 완전 엉망인듯. | 23.06.18 16:02 | | |
(IP보기클릭)121.162.***.***
공개든 비공개든 베타 때 저거 피드백이 없었다고???? 정신 나가겠네ㅋㅋㅋㅋㅋㅋ 인벤 절반을 날려 쳐먹는데 이색기들은 게임 만드는 놈들이 맞긴 한가...... 그럼 창고도 한 10개까지 늘려주던가 ㅅㅂ 5칸 주는거 보고 얼척이 없어서 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24.59.***.***
피드백 존나 있었음. 근데 그땐 '내부 논의중이며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겠다' 이딴식으로 넘어갔었음. | 23.06.18 1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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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돌아버리겠네요. 진짜 뭔생각인지........ | 23.06.18 1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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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왕 넣어줄거 왤케 느려터질까하고 생각해보니 베타때 피드백이 바로 적용된게 시즌2 일거에요.ㅋㅋㅋㅋ 베타때 이미 시즌1 컨텐츠에 확장팩1 까지 거의다 만들어 놨다고 했으니 테스트로 캐릭터 스킬 밸런스 조정만 해서 시즌오프 상태로 내놓은게 지금인거죠. 그러니 이미 만들어 놓은 시즌1을 테스트도 안해보고 추가하는데 한계가 있어서 시즌2에 추가하는것 같네요. | 23.06.18 21: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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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 | 23.06.18 14: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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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보석은 들고 다닐 일이 없는데 무지성 틀딱들이 일딴 까고봄ㅋㅋㅋ | 23.06.18 17: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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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들 때문에 습관적으로 줍는 사람도 있고, 사냥터에서 원치않게 입수해서 인벤토리 차지당하는 사람도 있음 ㅋㅋ | 23.06.18 16: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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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보석 등급이 중간 까지 밖에 안나왔고 사용처가 별로 없어서 들고다닐 필요는 없음 근데 아이템에 박기전 초반엔 보석을 모아야 하는데 들고다니려면 종류별로 칸을 많이 먹어서 짜증나긴 했음 그리고 시즌 시작하면 보석이 최상위 황실 보석 뭐 이런것까지 나올텐데 그때는 진짜 열심히 모아서 업글해야함 디아2~3 생각해보면 보석은 합성같은 데도 썼고 여러가지 사용처가 더 생겨서 나중엔 꽤 들고다녀야 할껀데 칸 따로 만들어주면 좋지 | 23.06.18 21: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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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상은 힘의 전서이 자동으로 등록되서 업그레이드 됐으면 좋겠음. 아이템에서 추출한건 1회용이라는게 말이 되나. | 23.06.18 22: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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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처음엔 어 한번 각인한건 다시 추출 안되네? 뭐 이래! 이랬는데 생각해보니 안그러면 좋은 옵 한번만 나오면 그 위상 추출해가지고 천년만년 쓴다는건데 그럼 파밍요소가 엄청 주는건데 그럼 게임이 너무 재미 없어질듯요 | 23.06.19 06: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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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상 파밍해서 업그레이드 하면 됩니다. 문양 업그레이드 하듯이 위상 업그레이드 어차피 위상 옵션 랜덤니니 옵션 높은거 힘의 전서에 등록했자다가 나중네 선조레어에 넣는거죠. 쓸데없이 추출 각인 두번할 필요 없이. | 23.06.19 20:03 | | |
(IP보기클릭)223.62.***.***
아니면 위상도 문양처럼 경험치로 렙업 하던지 쓸데없는 위상들 갈아넣어서. | 23.06.19 20:05 | | |
(IP보기클릭)74.12.***.***
어.. 그렇게 됐으면 좋겠다고 쓰신 거죠? 모르고 있었나 하고 헷갈렸네요. 아무튼.. 그니까 그렇게 하면 전설템 파밍할필요가 엄청 주는건데 그렇게 해주겠냐고요.. 힘의 전서는 최하옵으로 줄테니까 전설템 효과 맛좀 봐봐~ 이렇게 주는거고 최상옵으로 쓸거는 파밍해서 써~ 이게 제작진 의도인데요. 아 물론 힘의전서 업글 할 수 있으면 유저들이야 편하겠죠. 근데 그럼 컨텐츠 엄청 깎아먹는거니까, 안해줄 것 같네요. | 23.06.20 02: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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