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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추가] 철권8 하라다PD : '여러 피드백 검토하겠다'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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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수정 시간: 25.03.28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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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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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삭제했습니다
25.03.28 14:09

(IP보기클릭)118.44.***.***

BEST
지금 철권8 최고의 문제는 이득기 스팸임 막았어? 어 이득기야 또 막고 가드 대미지 노릴거야 피했어? 어 이득기인데 호밍이야 쳐맞고 심리전이야 개겼어? 어 이득기야 카운터 맞고 뒤져 진짜 무슨 생각으로 만든지 모르겠다
25.03.28 14:34

(IP보기클릭)118.235.***.***

BEST
Ttt2가 망한걸 근거랍시고 들고온게 어이가 없네... 그래서 니들이 그렇게 찾는 '초보'플레이어는 다 어디가서 동접이 ㅆㅊ나고 있는데... 프로씬에도 온라인에도 볼수 없는 소수의 초보의견을 대체 어디서 듣고와서 피드백을 하는거야
25.03.28 14:24

(IP보기클릭)211.234.***.***

BEST
중단이득 호밍에 +로 상단회피까지 추가인 개막장 기술임 ㅋㅋㅋ 짤 잘 보면 스탠딩에서 크라우칭으로 잠깐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음 시즌2 되면 좀 나아지겠지 했는데 나락 정축 60뎀이랑 킹 조건부 호밍잡기 보고 진짜 마음이 꺾이려고 한다 ㅈ이클 ㅆ레이 새끼야
25.03.28 14:21

(IP보기클릭)1.217.***.***

BEST
리치졸라긴중단이득호밍기막고자세에서또중단이득횡잡는인게이저진입기막으면또리치졸라긴중단이득호밍기를상대가하단쓰는거운좋게앉기전까지막는게임...
25.03.28 14:23

(IP보기클릭)1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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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삭제했습니다
25.03.28 14:09

(IP보기클릭)223.39.***.***

철권은 현재 시스템 때문에 좀 뭘 하려고 해도 애매할거같긴 함 최근 기조 보면 뭔가 ‘플레이하기 재밌는 방향‘은 고려하고 있는 거 같은데 ‘그걸 상대하는 사람의 입장‘은 놓치는거 같음.
25.03.28 14:10

(IP보기클릭)175.205.***.***

도로명주소확인
ㄹㅇ 때리는 사람만 생각함 | 25.03.28 17:43 | | |

(IP보기클릭)220.81.***.***

처음부터 캐릭터를 너무 많이 내놨어.. 철권9 나올 때 쯤이면 무겐8 되어있을 듯;
25.03.28 14:18

(IP보기클릭)112.155.***.***

라라펑크
캐릭 적으면 캐릭이 적다고 욕하는데 가불기네요 | 25.03.28 15:59 | | |

(IP보기클릭)169.211.***.***

밸런스는 항상 꼼꼼해야 하고 운영이나 잘 해봐라. 신캐 좀 제대로 내주고 .....
25.03.28 14:18

(IP보기클릭)21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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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단이득 호밍에 +로 상단회피까지 추가인 개막장 기술임 ㅋㅋㅋ 짤 잘 보면 스탠딩에서 크라우칭으로 잠깐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음 시즌2 되면 좀 나아지겠지 했는데 나락 정축 60뎀이랑 킹 조건부 호밍잡기 보고 진짜 마음이 꺾이려고 한다 ㅈ이클 ㅆ레이 새끼야
25.03.28 14:21

(IP보기클릭)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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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졸라긴중단이득호밍기막고자세에서또중단이득횡잡는인게이저진입기막으면또리치졸라긴중단이득호밍기를상대가하단쓰는거운좋게앉기전까지막는게임...
25.03.28 14:23

(IP보기클릭)1.236.***.***

기존 시리즈 컬렉션 좀 내주세요~
25.03.28 14:24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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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tt2가 망한걸 근거랍시고 들고온게 어이가 없네... 그래서 니들이 그렇게 찾는 '초보'플레이어는 다 어디가서 동접이 ㅆㅊ나고 있는데... 프로씬에도 온라인에도 볼수 없는 소수의 초보의견을 대체 어디서 듣고와서 피드백을 하는거야
25.03.28 14:24

(IP보기클릭)211.48.***.***

너도 나도 무기들고 나오는데 스티브도 체어샷 같은 리치 졸라긴 중단 이득기좀 줘라
25.03.28 14:28

(IP보기클릭)211.197.***.***

진짜 이쯤 되면... 히트기술 처럼 단독으로 사용하는 리스크, 리턴 없이 제한적인 횟수로 상대 압박 끊어내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는 게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듬...
25.03.28 14:32

(IP보기클릭)1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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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철권8 최고의 문제는 이득기 스팸임 막았어? 어 이득기야 또 막고 가드 대미지 노릴거야 피했어? 어 이득기인데 호밍이야 쳐맞고 심리전이야 개겼어? 어 이득기야 카운터 맞고 뒤져 진짜 무슨 생각으로 만든지 모르겠다
25.03.28 14:34

(IP보기클릭)119.192.***.***

랜스
적어도 이득기려면 발동이 느리던가 막는놈이 너무 불리하지 않게 가뎀이라도 줄이던가 했어야... | 25.03.28 15:55 | | |

(IP보기클릭)211.234.***.***

TTT2때 무슨 의견을 받았다고 ㅋㅋ TTT2 오리지널때 온갖 버그성 플레이 넘치게 해놓고는
25.03.28 14:39

(IP보기클릭)211.204.***.***

스파랑 너무 비교 됨..
25.03.28 14:42

(IP보기클릭)119.201.***.***

하라다 저 인간 똥꼬집은 정말 대단하다
25.03.28 14:44

(IP보기클릭)118.235.***.***

7때 전부 초풍주고 전부 나락주면 전부 강하고 밸런스가 완벽하지만 노잼 어쩌구 하더니 8이야말로 몰개성 그자체
25.03.28 14:45

(IP보기클릭)27.117.***.***

8하면서 말도안돼는 일이 너무많아서 하.... 철권6이 최고였어 난...
25.03.28 14:48

(IP보기클릭)211.195.***.***

철권6때가 진짜 재밌었는데...
25.03.28 14:49

(IP보기클릭)175.211.***.***

자피나 킹도 마찬가지로 히트때 죽창을 더 강화시킨 느낌인데 대신 파인 같은건 삭제한 상황이고.. 일단 해봐야 알겠지만 유입은 없고 고인물 말은 안듣고 그러면 어떻게 돈 벌려고?
25.03.28 14:49

(IP보기클릭)211.241.***.***

리치길고 빠른중단에 왜 이득기가 붙어있지?히트해서 이득이고 자세들어가는거면 그려러니 하지 막혔으면 딜캐를 줘야지 왜 이득을줘 이 미친하라다야
25.03.28 14:51

(IP보기클릭)182.210.***.***

강력한 기술이 커맨드가 쉬워서 겜이 할맛이 안나는거야 파고들게 7에는 있었는데 8은 파고 들게 없다
25.03.28 14:51

(IP보기클릭)1.217.***.***

근데 철권 7 후반부 메타도 존내 문제 많긴 했음 서로 거리싸움하면서 헛친거 주워먹는 싸움만 계속반복이니 ;;
25.03.28 14:52

(IP보기클릭)119.192.***.***

뽀래팅이
말이 무빙 싸움이지 펜싱 철권 ㅋㅋㅋ | 25.03.28 15:55 | | |

(IP보기클릭)211.246.***.***

진 유저라 영상 처음에 투원포 딜캐 생긴거보고 카운터히트시에 다운을 없애는게 먼저가 아닐까 라면서 영상을 계속 보니 그럼 그렇지로 바뀌더라구요 점점 더 과하다싶기만한듯
25.03.28 14:55

(IP보기클릭)112.220.***.***

근데 옛날처럼 반격기 없나? 내가 너무 옛날 철권을 생각하는건가? 옛날에 붕권남발하는 애들은 반격기 같은걸로 삭 막아주고 그랬는데 요즘은 사람들 피지컬이 올라서 옛날같은 반격기 있으면 너무 사기라 안넣는건가?
25.03.28 15:00

(IP보기클릭)223.38.***.***

Nintendo®
철권은 재반격 시스템 때문에 몇몇 특수반격기나 흘리기 빼곤 유명무실함... 솔칼이 이런 면은 시스템적으로 잘 되어있음. (반격해도 프레임 유리 심리전을 해야함) | 25.03.28 15:24 | | |

(IP보기클릭)1.217.***.***

루리전쟁
재반격은 8에서는 없어져서 그게 문제는 아니고... 몇몇 캐릭터빼곤 반격기가 리스크에 비해 리턴이 현저히 낮아져서 안쓰는게 낫다는게 문제... | 25.03.28 15:38 | | |

(IP보기클릭)119.192.***.***

Nintendo®
하라다/머레이는 그렇게 막다 뒤지는게 싫으면 파크로 적당히 개겨라...이게 메타인거 같긴 한데 | 25.03.28 15:57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23.38.***.***

19645182134
오...재반격 없어진 건 몰랐네요. 그럼 패턴 플레이 대응엔 그래도 유의미할 것 같은데... | 25.03.28 16:09 | | |

(IP보기클릭)180.65.***.***

루리전쟁
... 근데 솔칼은 근본적인 문제점이 ... 과연 무기 들고 그렇게 싸울까? ... 흠 ... | 25.03.28 17:08 | | |

(IP보기클릭)175.198.***.***

루리웹 7470428616
주먹으로 철권처럼 싸우지도 않는데 ㅋㅋ | 25.03.28 17:19 | | |

(IP보기클릭)121.173.***.***

Nintendo®
리턴대비 리스크가 너무커서 애초에 예전부터안썻음 동네레벨에선 뭘해도되지만.. | 25.03.28 17:27 | | |

(IP보기클릭)116.122.***.***

루리웹 7470428616
격겜에 뭔 리얼리티를 따지고 있어. 진검승부면 천옷 애들은 다 뒤짐. | 25.03.29 11:44 | | |

(IP보기클릭)118.32.***.***

이게 라이트 유저들 배려한다고 공격위주의 찍기겜 강요하는데, 처음에만 오~ 하다가 결국 이렇게됨 속빈강정 느낌임
25.03.28 15:10

(IP보기클릭)218.233.***.***

뭔가 경기같은데서 보여주기 좋다고 스탠스를 너무 남발해서 단일 기술이라고 할게 많이 없어진 느낌 예전에는 기술 -> 프레임 이득/손실 -> 추가 공격 / 방어 정도로 끝났는데 지금은 기술 -> 자세 (거의 무조건 이득) -> 공격 또는 한템포 쉬고 다시 루프 이런 느낌이라 방어가 뭐할수 있는게 크게 없어진 느낌 게임이 리듬 게임처럼 된것 같음 차라리 DOA 홀드처럼 때리는 중간에도 공격을 캐치하고 공방을 바꿀수 있으면 모르겠지만 철권은 애초에 쌀보리 한번이나 많아야 두번인데 지금은 쌀보리가 거의 무한의 느낌인듯;;; (심지어 뻥발 기술까지 생겨서 잽으로 잘못 끊으면 또 콤보 한사발이니;;;) 태그2가 콤보쓰기 어려워서 망했다고 하면 철권8은 반격조차 못하고 뚜드려 맞느라 게임 접는 느낌이 더 강해진것 같음... 심리 수준이 너무 빡셈
25.03.28 15:10

(IP보기클릭)121.139.***.***

그래도 계속 변화를 주긴 하네..
25.03.28 15:15

(IP보기클릭)115.90.***.***

매번 가드해도 캐릭이 움찔 움찔하면서 가드데미지 쌓이길래 발악으로 내질러도 상대방 이득이라 카운터맞고 개털림...
25.03.28 15:15

(IP보기클릭)121.188.***.***

모탈컴뱃도 저렇게 마니 가드 데미지로 달지는 않을텐데......
25.03.28 15:34

(IP보기클릭)59.132.***.***

중단기는 절대 자세 무너뜨리는 공격이 있으면 안됨
25.03.28 15:37

(IP보기클릭)119.192.***.***

아주세나 꼬메떼스또도 +2로 씹너프당했다가 시즌2에서는 레버를 앞으로 유지해서 자세를 잡을때만 +5가 됐는데 제발 그렇게 자세 강요 좀 하지말아줘...어짜피 +5라봤자 자세 잡는 시간 생각하면 별 의미도 없잖아
25.03.28 15:38

(IP보기클릭)39.7.***.***

연계기술들 1타 횡으로 피하면 다음 추가타는 좀 횡따라 오게 좀 하지 마라. 이번작에 너무심하다
25.03.28 15:40

(IP보기클릭)39.121.***.***

엿같은놈아 기존 기본캘 숨겨놨다 돈받아쳐묵고 팔지 좀 마라....
25.03.28 15:56

(IP보기클릭)106.101.***.***

이번엔 사이클 짧게가고 9좀 일찍 출시하면 안되나...
25.03.28 15:59

(IP보기클릭)118.235.***.***

한번 상대가 턴을 잡으면 빠져나갈 구멍 찾기가 어려움..
25.03.28 16:01

(IP보기클릭)118.39.***.***

+이득기는 대분 상단으로 넘기고 중단기는 큰 이득은 못보게 해야, 밸런스가 맞춰지는거 같은데?
25.03.28 16:12

(IP보기클릭)211.234.***.***

병1신이라 아가리만 털고 그냥 넘길거임ㅋㅋ
25.03.28 16:17

(IP보기클릭)121.179.***.***

옆동네만 봐도 일부 캐릭에 대한 밸런스 문제는 있어도 게임 시스템 전반에 대한 지적은 거의 없는데, 격겜 1~2년 만드는 것도 아니고 매 시리즈마다 게임 시스템 전반에 대한 지적이 나오는 것 보면 진짜 게임 드럽게도 못만드는 것 같음. 그러다보니 좀 과격한 팬들 보이면 아가리 파이터 기질 드러내며 싸우고 조롱하고 비꼬고
25.03.28 16:27

(IP보기클릭)118.235.***.***

시스템이 너무 별로야..
25.03.28 16:28

(IP보기클릭)211.198.***.***

철권은 가면갈수록 뇌절인것 같음
25.03.28 16:30

(IP보기클릭)222.117.***.***

게임이 아직도 방향성을 못정한 느낌
25.03.28 16:32

(IP보기클릭)106.101.***.***

이득되는 중단 걸어놓고 이지선다 삼지선다 하는건 2d격겜에선 숨쉬듯 하는건데 유독 철권에서 얘기가 많이 나오는거보면 안어울려서 그런건가?? 8을 안해봐서 모르겠네 이득기 걸고 심리거는건 원래 모든 격겜이 똑같지 않나
25.03.28 16:53

(IP보기클릭)1.217.***.***

믹솔리디안
그게 문제죠... 철권은 3D 격겜이고 3D 격겜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잡고 있던건데 2D식 격겜식 앉기 서기 찍기 플레이를 강요하니까요... | 25.03.28 17:07 | | |

(IP보기클릭)175.205.***.***

믹솔리디안
철권은 원래 그런 겜이 아니었으니 ㅋ 경쾌하게 막고 치고 하는게 장점인 겜인데 철8은 내턴이 안돌아오고 계속 몰리는 느낌이라 엄청 답답하고 불쾌함 | 25.03.28 17:58 | | |

(IP보기클릭)180.65.***.***

... 그냥 철권이란 ip수명이 다해가는 거 아닌지 ... 뭘 바꾸기도 어렵고 ... 바꿔도 욕만 먹으니 ...
25.03.28 17:05

(IP보기클릭)110.8.***.***

밸런스 조절은 유저간 경쟁 게임에선 최우선 과제임..자꾸 이렇게 말나오는거 자체가...운영이 원할하지 못하다는 반증...게임자체도 이미 고인물화 되가고 있고 동접은 뭐 비교대상도 아니고, 중단 호밍에 이득프레임 이라는거 자체가 말이 안된다고 봄, 꼬우면 너두해(요 마인드는 결국 유저 다떠나는 결과)
25.03.28 17:21

(IP보기클릭)61.32.***.***

버파가 3d 격겜의 레전드인 이유~ 그리고 차기 버파 나오면 철권은 그제서야 다시 방향성과 영감을 받을거임. 원래 스파와 버파에 영감받아 시작한 게임이라.. 홀로 3d격겜 캐리해오느라 개고생하긴 했지~ 이제 버파가 나올테니 다시 태어날거임.
25.03.28 17:25

(IP보기클릭)118.32.***.***

샤눕더기덕
3D 격겜 분야에 정말 견제자가 없다보니 그냥 산으로 간 느낌.. 이번에 뉴 버파 컨셉 영상보니까 혹하더라구요 ㄷㄷㄷ 완전 그 수준을 재현할지는 미지수지만 암튼 좀 철권 시리즈에 경종을 울릴 만큼 준수하게 잘 뽑혀 나오길 기다려 봅니다. | 25.03.28 19:21 | | |

(IP보기클릭)1.228.***.***

티파눈나의돌고래
하라다가 속으로 얼마나 버파를 기다린지 아시지요? 경쟁하고 싶어했거든요~ 겨우 따라잡으려니까 안나와.. ㅋㅋ 이제 라이벌 모드 가면 철권 살 수 있을 듯. | 25.03.28 22:06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3.192.***.***

히트시스템을 만든놈부터 조져야지 .. 시즌2에 히트시트템 날먹케릭들 조정한다고 했는데 신규 날먹케릭이 더 생겨날판(진, 준...) 유저피드백은 고수들한테 들어서 수정하는게 맞는거 같은데 이미 생각없이 모든 피드백 전부 받아서 만든게 철권4인데.. 그걸 생각안하는건지.
25.03.28 18:05

(IP보기클릭)106.102.***.***

콤보 길이나 줄이지 콤보 한세월 때리는거 보면 킹옵13 보는거 같음
25.03.28 19:14

(IP보기클릭)118.235.***.***

무빙 돌려줘!
25.03.28 19:49

(IP보기클릭)222.120.***.***

와 근데 쉴드 하나 없는거 보니 민심 제대로 조지긴 했나보네
25.03.28 21:50

(IP보기클릭)218.209.***.***

50:50찍기 상황이 많아도 너무 많음.
25.03.29 00:28

(IP보기클릭)14.58.***.***

내 인생의 철권은 6br까지였음...
25.03.29 02:55

(IP보기클릭)125.186.***.***

철권6이 시스템적으로 딱 경쾌하고 진짜 재미 있었다.. 아빠킹이나 무릎도 이 시절에는 동네 원정다니면서 게임하면서 나도 구경 했었는데 뭔가 낭만도 같이 있었음.
25.03.29 0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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