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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용과 같이 7 전세계 판매량 [102]
추천 39 조회 24115 댓글수 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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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게 이정도밖에 안팔렸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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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시리즈내내 이정도 판매량이었는데 무슨 존속 소리인지..이정도면 시리즈중에서도 잘팔린편인걸로 아는데..
(IP보기클릭)58.29.***.***
백만장 넘는거 겜자체가 별로 없는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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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누가 7은 서양에서 인기 좋아서 언청 팔렸다고 해서 한 500만장 넘은줄 알았는데 뭥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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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급 감성+턴제+주인공 외모의 심한 호불호 오히려 잘 팔린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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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게 이정도밖에 안팔렸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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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은 발표 한참 뒤에 나온거라 상관없을 거임 어차피 하는 사람만 하는 겜이라 사실 저것도 세가특인 '노업글 두번 팔기' 펌핑 먹은것도 있어서.... | 23.12.21 14: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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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누가 7은 서양에서 인기 좋아서 언청 팔렸다고 해서 한 500만장 넘은줄 알았는데 뭥미..
(IP보기클릭)118.128.***.***
그거는 일본본토보다 이제 해외쪽에서 인기가 더 많다는소리었을거에요.. | 23.12.21 1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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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과같이 시리즈 전체해도 2천만장정도 팔렸어요 이름값대비 판매량이 높은 시리즈는 아닙니다. | 23.12.21 13: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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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급 감성+턴제+주인공 외모의 심한 호불호 오히려 잘 팔린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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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형 존폐입니다 | 23.12.21 13: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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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케 | 23.12.21 14: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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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형 용케입니다 | 23.12.21 14:13 | | |
(IP보기클릭)112.175.***.***
용쾌....존패.... | 23.12.21 17: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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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쾌까지는 실수인가해도 존패는 ㅋㅋ | 23.12.21 17: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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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나 용쾌라길래 용과 같이 쾌남 이런 식으로 내가 모르는 타이틀 있는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12.22 10: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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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비가 적게들어서 애초에... | 23.12.21 12:59 | | |
(IP보기클릭)118.235.***.***
카무로쵸 우려 먹는 게 제작비와 개발기간 줄일려는 꼼수라 웬만한 AA타이틀 보다 제작 부담이 적을 겁니다 | 23.12.21 16: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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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시리즈내내 이정도 판매량이었는데 무슨 존속 소리인지..이정도면 시리즈중에서도 잘팔린편인걸로 아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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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만장 넘는거 겜자체가 별로 없는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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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과같이 6 발매가 2016년 말이었는데, 2017년에 시리즈 전체 판매량 1천만장 찍었다고 기사 났었어요 | 23.12.21 13: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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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만든 턴제가 뭔데 ㅋㅋㅋ | 23.12.21 17: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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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12.21 19: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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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고보니 예전에 피습시절 나왔던 외전같이 아예 걍 주인공 바뀐 외전으로 일본 야쿠자 다루는게 아니라 미국의 갱 주인공으로 만들어도 괜찮을 듯. 해외에서는 이미 용과같이 게임성은 검증되었으니 GTA같이 해외갱들 이야기 다루는 용와같이 미국버전이면 이것도 나름 잘 팔릴 것 같은데 ㅎㅎ | 23.12.21 16:45 | | |
(IP보기클릭)211.198.***.***
글고 예전에 나온 플5판 메트릭스 보면 뉴욕배경 완전 구현되어있는데 이것도 하나하나 다 만든게 아니라 요즘 기술력이 좋아져서 한두명으로 단기간에 걍 뽑아냈다고 하던데 이런거보면 용과같이로 쌓아둔 노하우랑 기술력 접목하면 미국판도 금방 만들 듯. 첫빠따 잘 만들어두면 용과같이같이 울궈먹기도 가능할테고 | 23.12.21 16: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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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일본내 판매량은 줄어든게 맞음. https://theqoo.net/japan/37655652 2012년 용5가 일본만 50만대였음. | 23.12.21 13:07 | | |
(IP보기클릭)121.182.***.***
https://pickups.jp/data/sales/33467/ 근데 이시리즈가 PC판만 지금 누적 280만 돌파한 상황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12.21 13:09 | | |
(IP보기클릭)121.182.***.***
https://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299213 시리즈 전체는 2천만 넘김. | 23.12.21 13:10 | | |
(IP보기클릭)121.182.***.***
https://ja.wikipedia.org/wiki/%E9%BE%8D%E3%81%8C%E5%A6%82%E3%81%8F#cite_note-nagoshi_blog-3 위키에 나온 용과같이1 PS2판은 내수만 100만장 넘긴걸로 추정된다고 나옴. 내수는 계속 줄고있는 상황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해외에 더 신경쓰는. | 23.12.21 1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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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시리즈 판매량 2100만장 넘겼다고 세가가 공식발표 했으니 2018년 지표로 비교하기에는 정확한 자료가 아니니 참고만, 7이 못팔린 시리즈는 아닐껍니다
(IP보기클릭)121.182.***.***
아 이걸 찾고 있었는데 확실히 점점 줄고 잇네요. 플스2 떄가 무시무시한 판매 ㅋㅋㅋㅋㅋㅋ | 23.12.21 1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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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2 시절 용과같이 1,2는 지금보면 답답한 그래픽이지만 그때 당시 카무로쵸의 화려한 거리 그래픽과 오밀조밀한 콘텐츠, 그리고 격투 타격감은 가히 충격적이었죠 | 23.12.21 13:21 | | |
(IP보기클릭)121.182.***.***
개인적으로는 타격감은...PS4의 드래곤엔진부터 너무 안좋아져서... 그나마 로스트 저지먼트쯤부터 타격감이 어느정도는 나오지만, PS2시절보다 안좋은... | 23.12.21 13: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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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드래곤엔진은 ㄹㅇ별루였는데 지금은 많이좋아지긴햇던데.. | 23.12.21 17: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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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230197201
용8은 플4로도 나와서....그리고 파판16이 일본 첫주 40~50만정도 팔렸어요 7리버스도 비슷하게 팔릴걸요? | 23.12.21 14: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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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유명 배우(다 아저씨나 그라비아 등의 배우들) 그건 크게 의미 없다고 봅니다 저지아이도 결국 키무타쿠(기타크쿠도 아저씨) 빼면 대부분 아저씨였고 | 23.12.21 14:42 | | |
(IP보기클릭)133.106.***.***
그거야 일본을 무대로 하는 일본 게임이니깐....... | 23.12.21 14:51 | | |
(IP보기클릭)203.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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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34.***.***
AAA게임도 아니어서 이정도면 나쁘지 않다고 보죠 | 23.12.21 14: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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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도 원하시면 오픈월드 하셔야죠~ 액션 어드벤쳐 하시는데 자유도를? | 23.12.21 14:47 | | |
(IP보기클릭)218.55.***.***
다른 건 다 상관 없는데 가는 길에 싸움 붙는 거, 이건 참 적응하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가마만 타고 다닌. 나름 반픈월드인데 | 23.12.21 15: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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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이게임에 자유도를 찾는게 에바임 | 23.12.21 16: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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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왜이래 잘팔린거구만 | 23.12.21 16:48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1.160.***.***
(IP보기클릭)183.109.***.***
시리즈상 적은건 맞음 처녀작인 피구라가 150만 넘기지않음.... | 23.12.21 17:33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0.117.***.***
(IP보기클릭)112.160.***.***
애초에 대중적인 소재도 아니고 아저씨들만 드글드글한 시리즈가 인기 많을리가 없을 거 같기도 함. | 23.12.21 16:03 | | |
(IP보기클릭)118.235.***.***
원래 인지도가 낮은 시리즈입니다 그나마 7편 덕분에 대중성이 생겼다고 해야 하나. 6편 까지만 해도 매니아층 게임이었음 | 23.12.21 16:55 | | |
(IP보기클릭)175.212.***.***
저도 7 나오기 전까진 이름만 보고선 마작 게임인가 싶었음 | 23.12.22 01:06 | | |
(IP보기클릭)112.160.***.***
(IP보기클릭)121.171.***.***
이번에 하와이 새로 만들었는데? | 23.12.21 18:36 | | |
(IP보기클릭)116.47.***.***
(IP보기클릭)222.102.***.***
(IP보기클릭)175.115.***.***
(IP보기클릭)112.172.***.***
7보다 잘 팔린 시리즈 없음 | 23.12.21 16:43 | | |
(IP보기클릭)175.115.***.***
그렇군요 제로로 이미지 급격히 좋아지면서 프랜차이즈 파워가 늘어났다고 생각했는데 | 23.12.21 16:57 | | |
(IP보기클릭)112.172.***.***
해외에 제로 출시한게 6보다 나중이라 사실상 제로 이후에 나온건 7밖에 없습니다 저지 시리즈는 별개의 시리즈니 제외하고 | 23.12.21 17:14 | | |
(IP보기클릭)175.115.***.***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제로에 열광하다가..극1까진 괜찮았는데 극2나 리마스터로 4까지 한게 좀 ip애정 감소로 이어졌네요. 현대에 하기엔 알맞은 스토리는 아니라고 느꼈었네요. 사이에 6은 한글화 취소되면서 더 악영향이었고 다행히 7은 너무 괜찮았는데 아예 제로 이후 리부트를 했다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제로 이후 각본이 급격하게 좋아져서.. | 23.12.21 17:34 | | |
(IP보기클릭)221.160.***.***
그건 글로벌 특히 한국 한정 | 23.12.21 17:36 | | |
(IP보기클릭)175.115.***.***
한국은 출시전앤 턴제에 기겁했지만 작품 나온거보고는 대체적으로 턴제 진짜 싫어 하는 사람 이외엔. 괜찮다는 여론이 우세했던걸로 기억하네요. 서양은 시장 규모로 볼때 액션이 판매량에선 더 나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있네요.죄송합니다 의견이 달라서 | 23.12.21 17:46 | | |
(IP보기클릭)112.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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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115.***.***
그래도 좀 의외였던건 턴제 전투라는게 액션 연출에 나름의 장점이 보였던거하고 턴제지만 타격감이 좋았던건 잘된 부분이었죠. 중반까진 드퀘11 전투 재미에 뒤쳐지지 않다고 느낀 것도 연출의 힘이었던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직업 체인지도 전투 연출로 접근하면 가치있는 구석이 있었죠. | 23.12.21 18: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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