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유져 파자마진 유튜브 채널 >
대검에 어빌리티 파천격이 붙은 장비를 합성하여 사용한다.
* 적성
몽크 600% (공격 시 최대 HP에 비례하여 무속성 추가 대미지)
버서커 400% (라이트 브링어 시 MP 자동 회복)
환술사 400% (HP 최대 시 MP 자동 회복)
암흑기사 400% (빈사 계 옵션 상시 발동)
나이트 400% (라이트 브링어 시 대미지 무효화)
팔라딘 400% (마스터 포인트로 상승 - 모든 디버프 무효)
용기사 250% (약점 공격 시 브레이크에 추가 대미지 + 추가 HP + 추가 힘)
* 커맨드 어빌리티 - 용검, 마이티 스트라이크, 루나틱
HP - 30
브레이크 - 18
힘 - 30
팔라딘 적성 - 22
빈사 시 부여 대미지 - 30
라이트 브링어 시 부여 대미지 - 30
크리티컬 MP 회복 - 27
* 장비 옵션
힘
HP
라이트 브링어 시 부여대미지
성스러운 송곳니 부여대미지
대검 콤보 어빌리티 부여대미지
윤회의 전사 600% (라이트 브링어 시 소울 실드 효과 자동 발동)
소환사 600% (소환수 적성의 효과가 강화)
보이드 나이트 400% (커맨드 어빌리티 MP 소모 감소)
몽크 400% (쟙 마스터 포인트로 상승)
백마도사 120% (강화 효과 지속시간 연장)
* 장신구 - 라이온 하트 (나이트400%)
* 소환수 적성 -
* 마스터 포인트
닌자 쟙 적성 - 30
라이트 브링어 지속시간 - 30
소울 버스트 MP 회복 - 20
강화 효과 시간 연장 - 30
상태 이상 내성 - 20
* 장비 옵션
라이트 브링어 지속시간 연장
강화 효과 지속시간 연장
상태이상 내성 (마스터 포인트 합계 100%로 맞추기, 대략 70% 필요)
소울 버스트 시 MP 증가
모으기 강화 시간 연장
모으기 모으는 시간 단축
(모으기 효과 상승의 경우 메인쟙으로 바꾸는 순간 상승 효과는 사라지기 때문에 채용하지 않음)
* 빌드 개요
팔라딘의 고유 어빌리티 성스러운 송곳니(홀리 아츠) + 몽크 600% 의 최대 HP에 비례 하여 무속성 대미지 추가를 조합하여
대검 액션 어빌리티인 모아쏘기 파천격으로 순간에 큰 브레이크 대미지를 입히는 구조.
여기에 환수 적성 이프리트를 이용하여 평타~파천격의 콤보 어빌리티로 증댐을 더한다.
기본적으로 브레이크 대미지가 크게 들어가기 때문에,
잡몹의 경우 평타만 툭툭 쳐도 브레이크 게이지가 몽땅 깎인다.
* 빌드 운용
서브쟙으로 라이트 브링어와 용검, 마이티 스트라이크, 루나틱을 걸고 몽크 모으기 4챠지 이후 메인쟙으로 변경
메인쟙 변경 후에는 팔라딘 홀리 아츠를 켠 다음에,
R1 - 파천격 or R1 - ↑R1 - 파천격 으로 적을 공격한다.
* 장점
모든 차원 미션에 내성이 거의 없는 운용이 가능.
물리 내성 적들도 마법 내성 적들도 브레이크 게이지를 살살 갉아버림.
특히 성속성에 약한 언데드, 리치 계열 몬스터들은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수준으로 삭제시킨다.
* 단점 - 어느정도 눈치싸움과 컨트롤이 필요.
1. MP잔량에는 항상 주의가 필요. 따라서, 파천격의 무지성 난사를 할 수가 없음.
미션 스타트 시 버프를 몽땅 걸고 나면 남는 MP가 1~2칸이기에
대검의 콤보 어빌리티 R1 - ↑R1 - 파천격 (히트 시 MP회복) 으로 MP를 회복하는 운용이 필요하다.
가장 앞쪽의 해외 유져 링크 영상에서는 깡딜로 시원시원하게 밀어버리는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몸집이 작은 보스나 움직임이 빠른 보스에게는 모아쏘기 파천격이 풀히트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영상에선 매직 리제네로 MP 수급을 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용검이 더 안정성이 있다고 생각된다.
용검의 경우 대검의 콤보 어빌리티 R1 - ↑R1 - 파천격 (히트 시 MP회복 + 용검 + 마스터 포인트의 크리티컬 시 MP 회복) 으로
어빌리티 공격 한 번에 MP 2~3칸의 회복량을 보인다.
2. 몸집이 작은 적에게 풀히트 되기 어렵다.
파천격이 몽땅 히트되면 강력하지만 그렇지 못할 때는 모아쏘기를 하지 말고 바로 파천격을 내야하는데..
이럴경우엔 대미지가 줄어들고, 용검으로 인한 MP회복량도 줄어들기 때문에 잔여 MP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이 빌드에서 똥몹에 해당하는 보스는 빛돌이, 카오틱 크라켄, 빅케 세 놈이다.
3. 항상 라이트 브링어를 쓸 MP를 남겨야 한다.
라이트 브링어가 꺼지는 순간 공격 당하면 죽는다.
이것은 나이트 400% 를 넣는 빌드는 모두 해당하는 단점이지만
지금 이 빌드에서는 자동 MP 회복이 없는 만큼, 무지성 파천격 난사를 해서는 안 된다.
길가메시 처럼 빠른 템포의 공격을 가진 녀석들에게는 라이트 브링어를 3회정도 써야 할 수도 있다.
4. HP 잔량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몽크 600% 의 효과는 최대 HP 양이 높을 수록 효과가 강해진다.
때문에 적에게 맞아서 최대 HP 가 줄어들었다면 하이 포션등등으로 회복시키는 것을 잊지 말자.
위 단점의 모든 상황이 적용 된 것이 위 영상.
버프 다시 걸다가 슬래시 쳐맞아서 버프가 몽땅 지워졌는데
멍하니, 지워진 버프를 다시 건다고 했다가 MP가 말라버려서 포션 먹는 상황이다.
원패턴 공격만으로 대부분의 상황을 커버 가능한 빌드이지만, 잔여 MP에는 항상 주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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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궁금했는데 한 번 찾아봐야겠네요. 체감상으로는 미미하거나 거의 없어보이긴하죠. | 22.11.18 01: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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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해봤는데 안 됩니다 ㅎㅎㅎ | 22.11.18 01: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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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프 아이콘이 잡체인지시 사라지긴 하던데, 다시 돌아오면 초기화 되나보군요 확인 감사합니다 ㅎㅎ | 22.11.18 01: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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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빌드의 경우에는 MP 마를 일이 없으니 그냥 메인쟙 바하무트 쓰는 게 낫겠네요;; | 22.11.18 01: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