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정보는 G9(해외 고인물 pvp 스트리머)의 팬분이 밝혀낸 사실로 먼저 감사를 표합니다. (허락받음)
엘든링 1.08 패치의 주요 내용은 투기장과 각종 수치가 pve/pvp 개별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패치에 대한 데이터 마이닝이 어제 끝났습니다.
모든 무기군의 모든 모션에 대한 데미지 배율 등 별의별 정보가 다 있습니다만은
가장 중요한 핵심은 pvp에서 적용되는 강인도 감쇠력(poise damage)입니다.
내 강인도가 몇일때 어떤 무기의 어떤 모션을 얼마나 맞아야지 경직이 걸리는지가 구체적으로 계산이 가능해진겁니다.
엘든링은 상시 강인도라 빌드 짜기 훨씬 까다롭지만
다크소울3의 대검으로 특대검 2타를 버틸려면 강인도 몇을 챙기고 대형망치 1타를 버틸려면~~ 식으로
일종의 국룰 강인도 수치를 정할 수 있다는거에요.
또 일일이 외울수는 없지만 상대 무기 보고 어차피 무기군별로 뭐쓸지 다 아니까(ex.특대는 앉찌랑 점공이랑 구르기 약공)
대략 내가 몇타까지 견딜 수 있는지 알 수 있는겁니다.
계속 들여다보면서 빌드 짜보고 있긴 한데 집단지성을 활용하면 좀 더 유의미한 정보와 공략 등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올립니다.
(IP보기클릭)119.197.***.***
(IP보기클릭)125.177.***.***
(IP보기클릭)14.32.***.***
(IP보기클릭)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