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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소감] 근접 플레이 유저의 엘든링 리뷰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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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2.211.***.***

BEST
소울류 손도 안된 사람인데 엘든링으로 입문했습니다. 이전에 스카이림할때 허접하고 부족한 액션성때문에 아쉬웠는데 100% 만족시켜주는 오픈월드 액션rpg 갓겜이라 모든 단점이 상쇄되네요. 무기유형별로 경직치가 다른 드래곤 에이지2의 액션 시스템이 정말 좋다고 생각했는데 엘든링도 비슷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퀘스트 방식이 거지 같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조차 개성으로 보입니다. op무기들, 영체등등 신규유저 배려한 장치도 잘 누리고 있구요. 재미만큼은 100점입니다.
22.03.24 18:02

(IP보기클릭)106.101.***.***

BEST
밸런스 똥망 , 많은 버그 등 감안하고도 재미있긴함. 88점정도 게임이라고 생각함
22.03.24 17:44

(IP보기클릭)14.34.***.***

BEST
솔직히 ㅋㅋ 이정도 볼륨에.. 이만한 전투 시스템 지닌 게임.. 흔하지 않죠.. 액션 쩔었던 고오쓰 조차 후반 진행하면 전투 자체도 지루하고.. 엘든링이 닥소나 블본, 세키로에 비해 게임 볼륨도 엄청 늘어나고 신규유저 유입도 신경쓰다보니 아직 부족한 부분도 많지만 취향만 맞으면 이만한 게임이 사실 없죠
22.03.24 18:16

(IP보기클릭)14.53.***.***

BEST
4번의 경우는, 확실히 기존의 소울류들을 꾸준히 해온 망자들을 위한 형태라고 봅니다. 기존의 소울류 게임들에서 참 온갖 보스들이 나왔고, 망자들에게 공략을 당해와버린 상황에서, 엘든링에서는 어떻게 망자들을 힘들게하고 성취감이 있도록 만들 수 있을까? 싶었는데.... 상당히 뚜렷하게 만들어진 의도된 엇박과 간보기, 패턴의 조합과 추측컨데 향상시킨 적의 AI 가 꽤 그럴듯 하게 기존의 망자들을 괴롭게? 해주는게 아닌가 싶어요. 글 잘봤습니다.
22.03.24 18:30

(IP보기클릭)118.3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305670123
감사합니다. | 22.03.24 18:12 | |

(IP보기클릭)106.101.***.***

BEST
밸런스 똥망 , 많은 버그 등 감안하고도 재미있긴함. 88점정도 게임이라고 생각함
22.03.24 17:44

(IP보기클릭)118.34.***.***

루리웹-1268776442
재미만큼은 최곱니다 | 22.03.24 18:12 | |

(IP보기클릭)126.153.***.***

유저 평점이 낮은 건 개인적으로는 그만큼 신규 유저들이 많이 유입된 영향이라고 봅니다. 신규 유저는 기존의 소울팬들과는 시각이 매우 다르죠. 회피 딜레이는 확실히 호불호가 갈리는 영역인데 버튼을 누르는 타이밍이 아니라 떼는 타이밍에 발동되기 때문에 타이밍을 못 잡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22.03.24 17:47

(IP보기클릭)118.34.***.***

까치의 꿈
저도 타이밍 잡는데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실수를 많이 하네요. ㅎㅎ | 22.03.24 18:13 | |

(IP보기클릭)118.235.***.***

까치의 꿈
회피 딜레이에 적응돼서 신경 안 쓴다 vs 짜증난다면 이해하는데 딜레이가 있어서 좋아하는 분도 있나요? 호불호라는 표현은 좀 아닌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 22.03.24 23:04 | |

(IP보기클릭)106.155.***.***

일단 정성 레뷰 추천드리며 개인적으로는 4에 대해서 의견 드리면 이제까지의 소울류게임과 비교해 이번작이 패턴의 다양화 추구하기 위해서 추가한 내용 자체는 나쁘진 않은데 하다보면 판정과 어려움을 추구하는 방법이 난해한 부분이 있어서 좀 더 다듬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난이도는 유저가 자체적으로 난이도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그 부분은 그냥저냥 만족하는 부분이고 무기의 밸런스는 영원의 과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단지 필드가 넓은 만큼 더 많은 적을 등장시키고 각종 무기를 더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추가했으면 하는 바램도 있네요. 그리고 10에 대해선 저도 공감합니다. 저에게는 좋은 게임이고 잘 만들어진 게임인데 이걸 누구에게 추천하기는 어렵고 고행의 길을 걸어가라고 할 수도 없구요 ㅎㅎ
22.03.24 17:51

(IP보기클릭)118.34.***.***

된장녀살코기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내용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 22.03.24 18:13 | |

(IP보기클릭)182.211.***.***

BEST
소울류 손도 안된 사람인데 엘든링으로 입문했습니다. 이전에 스카이림할때 허접하고 부족한 액션성때문에 아쉬웠는데 100% 만족시켜주는 오픈월드 액션rpg 갓겜이라 모든 단점이 상쇄되네요. 무기유형별로 경직치가 다른 드래곤 에이지2의 액션 시스템이 정말 좋다고 생각했는데 엘든링도 비슷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퀘스트 방식이 거지 같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조차 개성으로 보입니다. op무기들, 영체등등 신규유저 배려한 장치도 잘 누리고 있구요. 재미만큼은 100점입니다.
22.03.24 18:02

(IP보기클릭)118.34.***.***

루리웹-0220722108
재미만큼은 최곱니다. 덕분에 시간이 삭제되는 느낌. | 22.03.24 18:14 | |

(IP보기클릭)14.34.***.***

BEST
솔직히 ㅋㅋ 이정도 볼륨에.. 이만한 전투 시스템 지닌 게임.. 흔하지 않죠.. 액션 쩔었던 고오쓰 조차 후반 진행하면 전투 자체도 지루하고.. 엘든링이 닥소나 블본, 세키로에 비해 게임 볼륨도 엄청 늘어나고 신규유저 유입도 신경쓰다보니 아직 부족한 부분도 많지만 취향만 맞으면 이만한 게임이 사실 없죠
22.03.24 18:16

(IP보기클릭)211.246.***.***

엘든링엘든링
공감합니다. 저한테도 취향 저격이라 앞으로 몇달 동안 엘든링만 할 것 같은데. 제 소감 마지막 문장처럼 누군가에 추천은 어려운 아이러니한 게임입니다. ㅎ | 22.03.24 18:32 | |

(IP보기클릭)14.53.***.***

BEST
4번의 경우는, 확실히 기존의 소울류들을 꾸준히 해온 망자들을 위한 형태라고 봅니다. 기존의 소울류 게임들에서 참 온갖 보스들이 나왔고, 망자들에게 공략을 당해와버린 상황에서, 엘든링에서는 어떻게 망자들을 힘들게하고 성취감이 있도록 만들 수 있을까? 싶었는데.... 상당히 뚜렷하게 만들어진 의도된 엇박과 간보기, 패턴의 조합과 추측컨데 향상시킨 적의 AI 가 꽤 그럴듯 하게 기존의 망자들을 괴롭게? 해주는게 아닌가 싶어요. 글 잘봤습니다.
22.03.24 18:30

(IP보기클릭)39.7.***.***

yongja1200
감사합니다. 그런 의도가 있을 수 있었겠네요 | 22.03.24 18:35 | |

(IP보기클릭)220.72.***.***

액션의 측면에서만 보자면, 이번 작품 액션의 방향성이 좀 다른 느낌이죠. 이전 작품들의 적과 공방 합을 맞춘다는 느낌은 많이 사라졌고, 마법과 전회를 위시한 광역기와 원거리 기술들의 성능이 크게 좋아졌습니다. 이에 맞춰 적들도 강해져서, 요놈들 패턴들 배치 등등 보니까 게임 내에 준비된 여러 요소들을 다 활용하라는 의도가 적나라하더군요. 오픈월드로 바뀌면서 육성과 rpg적 요소에 초점을 맞춘 영향으로 보입니다. 기존 공방합을 나누는 소울식 액션을 좋아했던 팬들에겐 불만인 부분일 수 있으나, 여러 게시글들을 보니 mmorpg하듯 육성해서 강해지고 적들을 찍어누르는 재미로 하시는 분들도 엄청 많더군요. 뭐가 나은건진 잘 모르겠습니다. 이런 변화가 수많은 유입을 이끌어냈고, 평론과 대중 양쪽에서 대성공을 이루었으니 성공적인 변화라고 보이기도 합니다. 조작감은 좀 이상하긴 해요. 딴 작품에 비해 유난히 선입력이 좀 심한 듯 합니다. 토렌트 미끄러지는 듯한 조작감도 좀 별로고..
22.03.24 18:40

(IP보기클릭)39.7.***.***

ac/dc1
그런 측면도 있군요. 생각해보니 조작감만 직관적이었다면 위의 억까 패턴도 대응이 충분했을텐데 아쉽네요. | 22.03.24 18:57 | |

(IP보기클릭)59.15.***.***

'7.9'의 유저 스코어인데 재밌게도 글쓴 분의 1~9 까지의 평균점수도 '7.9'점입니다. (총평 점수가 이상하게 높은 거 같아 평균 점수를 계산해 보니 7.9 점이네요.) 메타스코어는 라오어2 이후에 믿지 않게 되었고, 엘든링도 저에게는 마찬가지네요. 다크소울1부터의 팬이지만 그런 점수는 말이 안된다고 생각했고 막상 뚜껑을 열어 보아도 다르지 않았고, '그럼 그렇지'였습니다. 글의 내용은 하나하나 모두 공감되며, 정확하게 짚어주는 인상입니다. (역시 8점 미만) 총평 점수는 그냥 평균 점수로 대체되어도 괜찮지 않을까 그런 아쉬움은 있네요.
22.03.24 18:50

(IP보기클릭)211.246.***.***

이구아나
그런가요? 깜짝 놀랐습니다. ㅎ 총점을 80점 주기는 짠 것 같고 90점 주기는 아쉬운 부분들이 꽤 있어서 85점으로 대충 했는데. 평균이 7.9라니. ㅋㅋㅋ | 22.03.24 19:00 | |

(IP보기클릭)159.196.***.***

10번 동감입니다. 전 정말 재밌게 하고 있는데 주변에 추천해주고 싶은 사람이 없네요 ㅠㅜ
22.03.24 18:56

(IP보기클릭)211.246.***.***

leeho730
ㅋㅋㅋ 웃픕니다. | 22.03.24 19:02 | |

(IP보기클릭)223.38.***.***

조작감이 제일 아쉬워요. 오픈월드지만 전투 비중이 상당히 큰 게임인데 전투가 조작문제도 그렇고 깊이가 떨어지는게 조금 아쉽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점수 준다면 저는 93점.
22.03.24 19:04

(IP보기클릭)211.246.***.***

[SANA]린벨쨔응
네. 저도 공감합니다. 그럼에도 너무 재밌고 극복하는 맛이 좋습니다. | 22.03.24 22:16 | |

(IP보기클릭)118.235.***.***

게임 자체만 놓고 본다면 90~95점 정도. 게임 외 기술적 문제나 밸런스, 재탕 까지 합하면 85점.
22.03.24 20:30

(IP보기클릭)211.246.***.***

함께하는전멸
저도 비슷하게 생각합니다. ^^ | 22.03.24 22:17 | |

(IP보기클릭)115.139.***.***

전 오히려 불편해서 높은점수를 주고 싶어요
22.03.25 09:45

(IP보기클릭)39.7.***.***

루리웹-7642698168
넵. 실력이 좋으면 그럴 것 같습니다. | 22.03.25 22:26 | |

(IP보기클릭)211.210.***.***

멀티 해보면 방주인의 상태가 나와 같음에 안도하게 된다
22.03.25 17:40

(IP보기클릭)39.7.***.***

숲바라기
ㅎㅎ. 밸런스가 참. | 22.03.25 22:26 | |

(IP보기클릭)118.235.***.***

소울류많이해본분들이나 유튭보면 억까패턴많다 이런말많던데 소울류첨인 제가햇을땐 패링,가드카운터,원거리공격,영체등 다양한방식으로 깨라는거같은데 유독 이전작많이하신분들이 근접만고집하면서 그런분들꽤 잇는거같아요 아직 중반부진행중이지만 죽으면서 패턴보고 원거리도섞으면좋겠다, 여긴근딜로패야겠다, 마법도섞어야겠다 등등 어떻게 공략할지 찾는재미도있는거같아요 무기밸런스는 확실히 안맞는거같은데 밤불검,서리밟기너프처럼 꾸준히 밸런싱해줫으면합니당
22.03.25 22:21

(IP보기클릭)118.235.***.***

쬬폭꿈나무
전 불친절함과 입력딜레이만빼곤 인생겜수준으로 재밌는거같습니다ㅎ | 22.03.25 22:22 | |

(IP보기클릭)39.7.***.***

쬬폭꿈나무
근접을 못하게 하려고 구태여 억까 패턴을 넣은 것이라면 더욱 이해가 안됩니다. 왜냐하면 현재 제 기준으로 노영체, 온리 근접 플레이가 가장 어려운 플레이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어려운 플레이 방식을 잡아 먹으려 억까를 만든게 아닙니다. 애시당초 설계를 의도적으로 억까패턴을 만들어 놓고 영체, OP무기, 원거리 마술의 효율 조정 등으로 숨통을 열어 놓은 것 같아요. | 22.03.25 22:33 | |

(IP보기클릭)118.235.***.***

도타겟
음 저같은 뉴비입장에선 어찌됫건 근접으로못깨는것또한아니고, 그러한 근접+노영체 플레이도 유저가 선택해서 하는거기때문에 관점의 차이아닐까생각되긴해요 잘하는사람이야 근접으로만 쌍수들고 구르면서 패겠다만 저같은사람은 방패도들어보고, 전회도 바꿔보고 마법도써보고 여러가지생각해서 도전하고, 깻을때 성취를느끼는것처럼 글쓴이분처럼 본인스스로 어렵게 깻을때 성취를 느끼기도할거같습니다 밸런스부분도 충분히 문제있다고판단되기두하구요 갠적으로는 보스패턴같은게 너무억까다 이런건아닌거겉고 무기밸런스쪽문제가큰거같다고 생각합니다ㅎㅎ | 22.03.25 23:03 | |

(IP보기클릭)218.144.***.***

컨텐츠 분량이 치트키긴 합니다 전 10점 만점에 30점을 주고 싶은 정도로..ㄷㄷ(왠만한 게임 3개 분량) 말씀하신 부분에서 점수가 까인 건 저도 공감하는데 컨텐츠 분량이 알아서 다 쉴드를 쳐주니까 할 말이 없어집니다..ㅋㅋ 아 몹들 복붙 심하네 -> 컨텐츠가 이렇게 많은데 그럴 수 있지 아 그래픽이 좀.. -> 컨텐츠가 이렇게 많은데 최적화 좀 못했을 수 있지 밸런스가 좀.. -> 컨텐츠가 이렇게 많은데 밸런스 잡기 힘들겠지
22.04.05 1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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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든 링

평점
7.7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일정
[출시] 2022.02.25 (PC)
[출시] 2022.02.25 (PS4)
[출시] 2022.02.25 (PS5)
[출시] 2022.02.25 (XBOX ONE)
[출시] 2022.02.25 (XSX)
[출시] 2024.06.21 황금 나무의 그림자 (PC)
[출시] 2024.06.21 황금 나무의 그림자 (PS4)
[출시] 2024.06.21 황금 나무의 그림자 (PS5)
[출시] 2024.06.21 황금 나무의 그림자 (XBOX ONE)
[출시] 2024.06.21 황금 나무의 그림자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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